현대에 한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골치 아픈 흉노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고대 시에서 작가들은 이전에 일어나지 않았던 일이나 존재했던 일을 묘사하기 위해 비유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는 원래 당나라 고종을 비판했지만, 그 내용이 시작되었습니다. "한황제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이 나라를 압도한다"는 문장과 함께. Li Bai의 "Xiongnu의 목 수가 음수가되어야하며 2020 년에 Hongti Palace에 들어가야합니다", Qi Jiguang의 "영웅적이고 야심 찬 사람들은 Hulu 고기를 먹습니다"와 같은 많은 고대시 작품에 유사한 글쓰기 기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배고프고, 목마르면 웃고 마신다”, “흉노피” 등, 저자는 당시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흉누”를 사용하여 상대를 지칭하였다. 『흉노좌전·본기』에 따르면 흉노족은 '하씨의 후예', 즉 상나라 멸망 이후의 피난민이다.

상인들에 의해 쫓겨난 하족은 서부 이주 과정에서 월지족, 신누란족 등 다른 민족과 합쳐져 마침내 후기 흉노족으로 변모했다. 흉노족은 서기 3세기경부터 점차 대규모 유목민족이 되었다. '전국시대 칠영웅' 중 연나라는 오랫동안 흉노족에 의해 당혹스러웠다. 흉노와의 장기 전쟁. 시황제가 6국을 통일한 후, 서기 215년에 장한(張한)을 보내 허타오와 허타오 평야 지역에서 훈족을 몰아내게 했습니다. 그러나 진(秦) 2세가 죽자 중원은 다시 전쟁에 휘말리게 되었고, 이로 인해 훈족에게도 숨통을 트이게 되었고, 서한(西汉) 초에 다시 일어섰다.

서기 201년, 한나라 황제 유방이 직접 정예병 32만명을 이끌고 훈족을 기습 공격한 결과, 그들은 평성 백산산에서 훈족에게 포위당했다. 일곱 낮과 일곱 밤. 진광의 조언이 아니었다면 새로 건국된 한제국은 진나라보다 수명이 짧았을 가능성이 크다. 이후 서한 초기 수십 년 동안 한나라는 흉노와의 기본적인 우호 관계를 얻기 위해 혼인 방식을 사용해야 했다. 한나라 문제 유형(劉衡)과 한경제 유기(劉秀)가 인민의 힘을 키우고 정세를 평가하는 동안 흉노도 만리장성 북부까지 확장했다. 한나라가 강력한 종합국력을 활용하여 강압방어에서 적극적 공격으로 전환한 것은 한무제시대에 이르러서였다. Huo Qubing도 단 2 년 만에 Xiongnu를 물리 치고 괴로워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늑대를 봉인하여 서에 살게"하는 것도 미래 세대의 장군이 따라갈 수없는 성과가되었습니다.

한무제(吳皇帝) 때의 정규군 투입은 흉노 내부에 큰 와해를 가져왔다. 그 중 흉노는 서한(AD 53년)의 지휘 아래 서한에 항복했다. 후한시(Hu Hanxie)의 지도자는 장기적인 활동을 펼쳤고, 서한 왕조의 신민들은 만리장성 외부를 지켰습니다. 동한시대 남혼족은 여전히 ​​복종적이었지만, 자신의 반역에 대해 확신이 없는 북혼족은 어려움을 겪었다. 서기 89년, 한(汉) 장군 두현(Dou Xian)은 다시 한 번 북혼을 격파하고 '러시연란(Le Shi Yanran)'이라는 역사적 암시를 남기고 북혼을 몰아내며 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한말, 삼국시대까지 남혼족은 중국 역사의 무대에서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했다. 더욱이 옛 오호십육국의 조(趙) 정당은 훈족에 의해 창건되었다. 진나라 이전부터 금나라까지 흉노는 고대인의 골칫거리였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흉노가 활동하던 시기는 중화민족이 봉건제도에 남은 원한을 청산하고 민족적 결속과 결속을 확립하는 시기이기도 했다. 역사를 보면 후대 한족은 여전히 ​​'홍누'를 모든 단계의 반대자, 특히 북쪽의 훈족 정당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백 등 당나라 사람들의 시에서 '흉노'는 북방의 흉노를 가리킨다. 제계광의 '만강홍'에 나오는 '흉노'는 진나라를 세운 사족이다. 한나라가 흉노족을 크게 격파하고 강제로 서쪽으로 이주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흉족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나라 영토에 남아있습니다. 그들은 중국의 모든 민족과 함께 살고 번식하며, 다른 방식으로 계속해서 존재합니다.

현대 과학기술의 발달로 고고학계의 흉노탐사에도 진전이 있었다. 연구자들은 DNA와 기타 관련 방법을 비교하여 내몽골에서 흉노 DNA를 가진 사람들을 다수 발견했으며, 그 중 대다수는 몽골 동포입니다. 즉, 고대에는 흉노라는 이름이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지만, 그들은 또 다른 방식으로 우리 다민족 가족에 통합되어 왔다. 우리 몽골 동포 외에 일부 한족도 흉노 혈통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넓은 마음이 우리의 활기찬 중국 문화와 번영하는 국가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