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심: '조국'에 대한 개인 또는 집단의 긍정적이고 지지적인 태도를 말합니다. 여기서 '조국'은 지역일 수도 있고 도시일 수도 있지만 애국심은 일반적으로 특정 국가나 연방에 적용됩니다. 애국심은 조국의 업적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 조국의 특성과 문화적 기반을 보존하려는 강한 열망, 조국의 동포들과의 일체감과 같은 태도를 포함합니다. "애국심"과 "민족주의"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종종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민족주의는 종종 애국심을 필요하고 적절한 태도로 장려하는 이념이다. (민족주의 정치 운동과 애국심 표현 모두 다른 사람의 "고향"을 부정할 가능성이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애국심은 그 자체로 도덕률을 의미합니다. 특히, "모국"(어떻게 정의되든)이 도덕의 표준 또는 가치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믿음의 극단은 "나의 조국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라는 유명한 속담입니다(아마도 미 해군 장교 스티븐 디케이터나 남북전쟁 장군 칼 슐츠의 잘못된 인용일 것입니다). 또한 애국심은 개인이 개인이나 집단의 이익보다 국가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전쟁 중에 이러한 희생은 자신의 생명을 바치는 것까지 확대됩니다. 조국을 위해 싸우다가 죽는 것은 극도의 애국심의 전형이다.
애국주의 학파
애국주의는 세 가지 학파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 애국주의
개인 애국주의는 지각적이고 자발적인 애국주의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애국자는 국기에 대한 존중과 같은 특정 애국적 견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예외 없이 자신과 동일한 애국적 견해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애국심은 구조상 다른 가치 개념/운동과 유사하며, 그 정치적 표현은 자신의 가치에 대한 더 나은 법적 지원을 얻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조적 유사성은 다음 예에서 설명됩니다. 미국 헌법에 제안된 두 가지 수정안 중 하나는 기독교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것(동성 결혼을 효과적으로 금지하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애국적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국기를 모독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공식적 애국심
공식적 애국심은 모든 정부가 상황에 관계없이 추진하는 매우 상징적인 형식적 내용을 지닌 애국심이다. 이는 국가 자체의 논리적 추론이며, 그 법적 근거는 '정치사회에서 국가의 공익이 발현되는 것'이다. 국립 기념물, 재향 군인의 날, 현충일은 모두 공식적인 애국심의 예입니다. 정부는 국가 및 국가 상징에 대한 시민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유로 일부 애국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징적 애국심
애국심은 국기 게양, 국가 제창, 대규모 집회 참여, 자동차에 애국 스티커 붙이기 등 상징적 행동에 크게 의존합니다. 공개적으로 국가에 대한 충성을 선언하는 행위. 전시에는 사기를 높이고 전시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상징적 애국심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평시에도 애국심은 전시와 마찬가지로 국가에 대한 공헌만큼 편리하게 측정할 수 없지만 애국자들이 이를 버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평일에 관공서에서 국기에 경례하는 행위는 전쟁터에서 국기에 경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애국심으로 여겨진다.
애국심의 도덕률
애국심의 가장 중요한 도덕률은 다른 나라 사람보다 동료 국민에 대한 도덕적 책임이 더 크다는 것입니다. 애국심의 이타주의는 선택적입니다. 애국심 윤리에 대한 대부분의 비판은 도덕적 편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Paul Gomberg는 한때 애국심을 인종차별과 비교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모든 인간에 대해 동일한 도덕적 책임을 진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이것을 코스모폴리타니즘이라고 합니다. (사실 많은 애국자들은 이러한 견해를 가진 사람들을 협력자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애국심은 특정 시민이나 정당에 대한 가치 선호를 표현합니다. 보편주의자들은 이러한 특별한 선호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안으로 더 넓은 가치 체계를 선택합니다. 유럽연합에서 하버마스와 같은 사상가들은 유럽 전체를 대하는 애국주의를 옹호합니다. 불행하게도 유럽의 애국주의는 대부분 한 국가에 국한되어 있으며 유럽 전체에 대한 의심이 특징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국보다 종교를 앞세우는 일부 종교인들은 애국자들로부터 의심과 적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미국 내에서 종종 이러한 의심을 받는 곳은 가톨릭과 이슬람 교회입니다. 미국과 영국 모두에서 가톨릭 교회는 국가보다 교황에게 더 충성스럽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오른팔인 콜럼버스 기사단은 애국심을 네 가지 미덕 중 하나로 여겼습니다. 반면에 무슬림은 자국보다 이슬람 교회에 충성을 바칩니다. 다른 집단에서는 종교적 신념과 애국적 행동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여호와의 증인(기독교 종파)과 메노파는 애국심의 상징을 나타내는 모든 활동에 단호히 저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애국주의 옹호자들은 그것이 나타내는 도덕률을 미덕으로 여긴다. 철학자 알라스데어 매킨타이어(Alasdair MacIntyre)의 저서 "애국심은 미덕인가?"에서 "라며 한 시대의 도덕관념의 원리가 출신지 등 우연적 특성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불합리성을 뜻함)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애국심이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애국심과 공존할 수 있는 대안적 도덕관념이 확립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Charles Blattberg는 또한 "다원주의 정치에서 애국주의 정치로"에서 유사한 애국심 개념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애국심을 미덕으로 여기려면 애국자들이 자주 갈등을 빚는다는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양측의 군인들은 애국심을 느꼈고 도덕적 딜레마를 일으켰습니다. (애국심이 미덕이라면 적도 좋은 사람인데 왜 그들을 죽이는가?)
여러 나라에서 정치인들은 애국심을 이용해 정치적 반대자들을 공격하고, 암묵적으로든 명시적으로든 정치적 적들은 나라를 배신한다. 소수는 대중이 당연하게 여기는 애국적 충성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당에서 제외되었다고 느낄 수도 있고, 그래서 그것을 자랑스러워할 이유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호주의 "Black Armband Review of History"가 이러한 갈등의 예입니다. 물론 자신을 100% 호주 애국자라고 생각했던 보수당 총리 존 하워드는 1996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원 남용, 인종차별, 성차별 및 기타 형태의 차별.
미국의 애국심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비판을 받아온 이력이 있다. 그것은 콜럼버스 이전 원주민의 말살 정책, 대서양 노예 무역, 민족 추방, 영토 확장을 목표로 한 침략 행위였습니다.
애국심은 종종 긍정적인 민족주의로 묘사됩니다(종종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음). 많은 작가들은 애국심과 민족주의를 구별하는 것은 덜 공격적인 성격과 타인에 대한 증오뿐 아니라 방어 개념과 사회에서의 긍정적인 역할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다른 작가들은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그 차이가 미묘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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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종 교리: 국가를 인간 집단 생활의 "기본 단위"로, 그리고 특정 문화적, 정치적 견해를 형성하기 위한 개념적 기반으로 간주하는 옹호자들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민족이 “국가 존재의 유일한 법적 근거”이며, “모든 민족은 민족의 자결권과 건국권을 갖는다”고 주장한다. 국가 패권의 개념.
민족과 민족주의
민족주의를 이해하려면 먼저 국가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동일한 문화생활을 하는 사람들과 동일한 민족적, 문화적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하나의 안정된 집단을 이룬다.
민족주의와 국가주의의 차이
우선 민족주의와 국가주의의 차이를 구별해야 한다. ). 민족주의는 국가의 패권을 기반으로 합니다.
민족과 민족 통합
'민족 통합'이라는 용어는 근거 없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지역(즉, 국가). 정치, 경제 생활 속에서 집단이 발전했고, 다양한 민족 집단 사이에 문화적 연관성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민족주의와 인종차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인종차별은 인종의 차이가 인간사회의 역사와 문화발전을 결정하고, 자신이 속한 집단에 따라 결정된다고 믿는 자기중심적인 태도를 말한다. 인종, 국가, 국가가 다른 집단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극도로 극단적인 사고이며, 권력자들이 외국 민족을 분리하고 탄압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기도 하다.
민족주의와 민족 개념의 차이
민족주의 이론은 중국에서 탄생했지만, 역사상 민족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민족 개념을 체계화하고 이론화할 뿐이다.
유럽 민족주의의 탄생
민족주의는 구체적으로 민족독립운동의식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민족의 이름으로 문화적, 정치적 주장을 하는 형태는 이제 영국을 묘사하는 데 흔히 사용된다. 민족단결의 교리라고도 알려져 있다. 민족주의의 두 가지 측정(및 다양한 방법론)은 베네딕트 앤더슨의 상상된 공동체와 리아 그린펠드의 민족주의: 현대성을 향한 다섯 가지 길입니다.
민족주의자들은 국가를 다른 국가와 구별하고 누가 그 국가의 구성원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명확한 기준에 따라 국가를 정의합니다. 그 기준에는 공통의 언어, 문화, 가치지향 등이 포함될 수 있지만, 오늘날 가장 중요한 것은 민족의식, 즉 인종적 소속감과 그들 사이의 지위일 것이다. 국가적 '정체성'은 위와 같은 민족 집단의 '소속감'과 모두 관련됩니다. 민족주의자들은 민족성을 배타적이고 비자치적인 것으로 본다. 즉, 다른 자치 단체에 자유롭게 가입할 수 없다고 본다.
민족주의는 인간의 활동을 국가적 특성으로 본다. 각 국가에는 국가 상징, 국가 성격, 국가 문화, 국가 음악, 국가 문학 및 민속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은 국민의 일원으로서 국가가치체계와 국가정체성을 향유하고, 국가영웅을 존경하며, 국가음식을 먹고, 국민체육에 참여한다.
민족이 국가 구조의 주류가 되었기 때문에 민족주의는 세계사와 지정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세계 인구의 대다수는 적어도 명목상으로는 민족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국가"라는 단어는 종종 이러한 주와 잘못 동일시됩니다. 민족국가의 목적은 민족의 생존을 보장하고 민족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민족문화와 사회기풍이 지배할 수 있는 영토를 제공하는 것이다. 민족국가는 자신의 생존과 정당성을 증명하기 위해 주로 문화적, 역사적 신화에 의존합니다.
민족주의자들은 '비민족 국가'의 존재를 인정합니다. 사실 초기 민족주의 운동은 종종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과 같은 제국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바티칸은 국가가 아닌 가톨릭 교회의 지도력을 위해 존재하는 주권 국가이다. 이슬람주의자들은 비민족 국가의 또 다른 예로서 전 세계에 칼리프를 세우려고 한다.
민족적 정체성을 갖고 국민국가를 법체계로 여기는 사람을 '민족주의자'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생각에 따르면 대부분의 성인은 "수동적 민족주의자"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민족주의"라는 용어는 민족주의 사상을 지지하기 위해 정치 활동(또는 군사 개입)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며, 여기에는 분리주의, 민족통일주의, 군국주의가 포함될 수 있으며 극단적인 경우에는 "인종 청소"도 포함됩니다. 정치학(및 언론)은 이러한 극단적인 민족주의에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
중국 민족주의의 탄생과 발전
중국 민족주의는 쑨원 박사의 " 삼민주의(국가, 민주주의, 민생)가 탄생했다. 청나라의 민족 탄압이 한족의 노예들 앞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나자 점점 더 많은 한족이 깨어났다. 그러나 결국에는 '삼민주의'가 탄생했다. 원칙'이 '신삼민주의'가 되어 민족을 국민통합으로 바꾸는 것은 중국에서 민족주의가 사라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민족주의에 대한 논쟁
민족주의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그 논쟁은 고대와 현대에 걸쳐 확산되었습니다. 민족주의의 예는 매우 다양하며, 민족주의에 대한 논의는 때로는 극단적인 감정으로 이어져 민족주의를 표현하고 정의하는 것을 극도로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논쟁은 사람들이 자신의 지역적 경험의 관점에서 민족주의를 정의한다는 것입니다. 브르타뉴의 민족주의자들에게는 국가와 문화적 민족주의 사이의 논쟁이 다른 지역에서는 논쟁의 초점이 되지만, 그 차이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민족주의 지지자들은 민족주의 갈등, 민족 갈등, 전쟁, 내부 갈등의 부정적인 결과가 민족주의 자체에 기인하여 다른 사람들이 민족주의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게 될 것이라고 종종 걱정합니다. 그들은 민족주의를 가장 부정적으로 보는 것이 민족주의의 원래 의미를 왜곡한다고 믿습니다. 논쟁을 너무 강조하면 일반적인 논쟁에서 국민국가의 특성과 같은 개별 사례로 관심이 흐트러지게 됩니다.
민족주의 운동이 반드시 자국이 다른 나라보다 우월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민족자결의 원칙인 자치를 허용한다면 분리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는 서로 다른 정체성과 법적 전통을 지닌 '적대 진영'의 이념적 공격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에서 양측은 상대방이 실제 국가가 아니므로 국가를 설립할 권리가 없다고 주장하며 극단적인 애국주의(징고주의(대외 전쟁 정책 옹호))는 민족주의의 우월성을 지나치게 옹호합니다. 고정관념은 매우 흔하며 종종 모욕적입니다. 이상은 모두 민족주의 운동의 발흥에 관한 현상이며 주목할 만하지만 민족주의의 일반적인 이론적 기초가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극단적인 유형의 민족주의자들은 거의 전적으로 자신의 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우월하다고 믿으며, 가장 극단적인 민족주의는 심지어 우리 나라가 아닌 다른 문화를 파괴하려고 하여 대량 학살과 세계적인 재앙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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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주의: 국제 프롤레타리아트의 단결에 대한 마르크스주의 사상은 국제 공산주의 운동의 지도 원칙 중 하나입니다(<현대 중국어 사전>)
국제주의는 국제연대를 견지하는 프롤레타리아트의 기본관은 세계 모든 나라의 프롤레타리아트가 동일한 이익과 목표를 갖고 있다는 사실에 기초하고 있다. 국제주의는 모든 나라의 프롤레타리아트와 근로자들이 착취와 억압을 반대하고 민족해방을 위해 투쟁하며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서 서로를 지지하고 도울 것을 요구합니다.
프롤레타리아 국제주의와 애국주의는 통일된다. 프롤레타리아 애국주의는 이 나라 인민과 세계 모든 민족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에서 출발합니다. 조국에 대한 사랑이 없이는 국제주의를 실천할 수 없으며 조국의 자주성과 번영이 없이는 국제주의적 의무를 잘 옹호하고 이행할 수 없습니다. 국제주의가 없는 애국심은 불완전하고, 애국심이 없는 국제주의는 공허하고 근거가 없습니다.
국제주의를 실천하는 것은 모든 나라 프롤레타리아트의 의무이다. 어느 나라나 민족의 무산계급은 착취제도를 청산하고 사회주의를 건설하며 공산주의를 실현하는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오직 모든 인류를 해방함으로써만 프롤레타리아트가 최종적으로 프롤레타리아트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으며, 오직 국제주의를 고수함으로써만 공산주의가 실현될 수 있으며, 오직 세계의 프롤레타리아트를 단결시킴으로써 최종 승리를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