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이미 시들어 시들고, 바람은 그것을 온 하늘에 돌게 한다. 새빨간 색이 이미 퇴색되고 향기도 사라졌다. 누가 그것을 동정합니까?
부드러운 거미줄이 부러지고 연결된 듯 봄나무 사이로 떠다닌다. 온 하늘에 흩어져 있는 버들개지가 바람에 와서 자수 커튼이 가득 걸려 있다.
규중 소녀는 작년 봄빛을 이렇게 안타깝게 여겼다. 우울함으로 가득 차서 슬픔을 놓을 곳이 없다.
철괭이를 들고 꽃을 매자, 나는 커튼을 들어 정원으로 걸어갔다. 화원에는 곳곳에 꽃들이 널려 있다. 내가 어떻게 그것들 위를 왔다갔다하는 것을 참을 수 있을까?
경박한 버들개지, 천박한 돈, 자신의 방피만 과시할 줄 안다. 복숭아꽃이 떨어지든 매화가 날아간다.
내년에 대지가 돌아오니 복숭아나무 이나무가 또 싹이 날 것이다. 하지만 내년 규방, 누가 남을 수 있을까?
새봄 3 월, 제비가 꽃을 꺾고 꽃향기가 넘치는 새 둥지가 막 건설되었다. 양간연, 얼마나 많은 꽃들이, 얼마나 무정한가!
내년에 꽃이 필 때는 화초를 들고 있을 수도 있다. 주인이 이미 죽었다고 어찌 기대할 수 있겠는가, 소굴은 이미 쓰러졌고, 양공만 남았다.
일 년 360 일, 정말 좋은 하루! 찬바람은 칼처럼, 서리는 검처럼, 무자비하게 꽃을 파괴하고 있다.
화사한 봄빛과 현란한 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 강풍에 날려버리면 볼 곳이 없다.
꽃이 필 때는 쉽게 볼 수 있고, 꽃이 떨어질 때는 찾기 어렵다. 계단 앞에 서 있는 것은 걱정으로 가득했고, 나는 꽃을 묻힌 그 사람이 걱정된다.
손에 호미를 들고 묵묵히 눈물을 흘리다. 빈 나뭇가지에 눈물이 쏟아지고 나뭇가지에 핏자국이 가득 묻었다.
뻐꾸기는 소리 없이 그녀의 피와 눈물을 울었고, 슬픈 황혼이 왔다. 나는 괭이를 들고 집에 가서 규방 문을 꼭 닫았다.
차가운 빛이 벽에 비치자, 사람은 막 꿈에 들어갔다. 담담한 봄비가 문설주에 부딪쳤지만 침대 위의 이불은 여전히 차갑다.
사람들은 무엇이 나를 오늘 이렇게 슬프게 하는지 알고 싶어한다. 그들 절반은 아름다운 봄빛을 소중히 여기고, 나머지 절반은 봄의 죽음을 원망하고 있다.
나는 봄이 갑자기 와서 매우 기뻤지만, 나는 매우 낙담하여 황급히 떠났다. 봄은 소리 없이 세상에 와서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떠났다.
어젯밤 병원 밖에서는 어디선가 슬픈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꽃의 영혼인지 새의 영혼인지 모르겠다?
꽃의 영혼이든 새의 정신이든 똑같이 만류하기 어렵다. 새에게 물어봐라, 새는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꽃을 묻고, 꽃은 고개를 숙이고 부끄러움을 탄다.
나는 정말로 내가 지금 한 쌍의 날개를 낳을 수 있기를 바란다. 날으는 꽃을 따라 그날의 끝으로 날아갑니다.
천지 끝까지 날아와도 향꽃이 묻힌 영혼의 무덤은 어디에 있습니까?
차라리 이 금수향낭으로 자신의 연약한 뼈를 구속하는 것이 낫다. 그런 다음 깨끗한 흙을 쌓아 너희들의 절세의 낭만을 묻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의 고귀한 몸이 깨끗하고 깨끗하게 태어나기를 바랍니다. 더러워지지 말고 그 더러운 도랑에 버려져라.
꽃, 너 오늘 죽었어, 내가 너를 묻을게. 이 불쌍한 사람이 언제 갑자기 죽었는지 누가 압니까?
오늘 꽃이 묻혔는데, 사람들은 나를 반하게 비웃었다. 내가 죽은 후에 누가 나를 묻을까?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시들어가는 봄빛을 봐라, 꽃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그것은 규중 소녀가 늙어 죽는 순간이었다.
봄이 사라지면 소녀는 비단처럼 희어질 것이다. 꽃은 시들고 사람은 죽고, 꽃은 사람을 모른다!
확장 데이터:
-응?
장화' 는 청대 문학가 조설근의 27 번째 소설' 홍루몽' 에서 여주인공이 임대옥 낭송하는 고시이다.
이 시는 풍부한 기이한 상상력, 처량하고 슬픈 화면, 강렬하고 슬픈 감정을 통해 대옥이 냉혹한 현실에 의해 파괴된 정신세계를 선보이며 삶과 죽음, 사랑과 증오의 복잡한 투쟁에서의 초조한 경험과 막막한 감정을 표현했다.
그것은 임대옥 평생 경험한 모든 비가의 대표이자 조설근이 다이옥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격적 특징을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감사:
장화' 는 조설근이 쓴 소설' 홍루몽' 에서 장휘의 여주인공이 임대옥 낭송한 시이다.
이 시는 풍격상 초당의 송체를 모방하여 영화라고 하지만, 실은 사람을 묘사한다. 시 전체가 피와 눈물로 가득 찼다.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 몽롱하고 슬픈 화면, 강렬하고 슬픈 감정으로 다이옥의 다정다감한 성격, 내면의 갈등과 고통을 표현했다.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활동은 삶과 죽음, 사랑과 증오 등 복잡한 투쟁 과정에서 자신의 존재에 대한 불안 경험과 인생에 대한 막연한 느낌을 표현했다. 꽃을 의인화하고, 사람을 꽃이 있는 사람에 비유하고, 꽃의 운명을 인간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어두운 사회에서 꽃을 파괴하는 악의 세력을 강력하게 고소한다.
꽃을 명료하게 쓰고, 사람을 사실적으로 쓰고, 인물의 경험, 운명, 사상 감정을 경물, 사물에 대한 묘사에 융합하여 내포가 풍부하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생동감 있는 경지를 창조하였다.
시 전체는 임대옥 인생 관념과 인생 가치의 진실한 묘사이다. 시 전체가 서정이 정미하고, 언어는 흐느끼며, 목소리는 슬프고, 글자는 피와 눈물이 난다. 시 전체의 모든 글자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한 글자도 피와 눈물로 응결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대한 임대옥 경험과 감탄을 표현했다.
장화' 는 주인공의 거만하고 오만한 성격을 묘사하며 모욕을 당하고 더럽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자유롭고 행복할 때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의 사상적 가치를 위한 것이다.
이 시의 또 다른 가치는 후세 사람들이 조설미나리의 붓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쉬쟈 판 지연재의 비준어는' 보옥후' 를 읽지 않으면 이 시를 평가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마침 이 시와 관련된' 후문' 으로, 평론계가' 붓을 멈추고 기다리다' 고 했다.
물론, 소위' 후문' 이란 잃어버린 원고의 후반부 다이옥의 죽음에 대한 글을 가리킨다. 이 시가 낙화미인의 불행을 막연하게 상징한다면 다음 편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시에 쓰여진 것이 범범하지 않고, 나중에 대옥의 죽음의 줄거리와 관련이 있을 때만, 뒷말을 다 보고 이 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돌아갈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시다시피' 장화' 는 사실 임대옥 창작의' 시적 예언' 이다.
낙화 솔기 끝, 낙화를 위해 향기로운 무덤을 묻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울면서 시를 썼다. 이런' 황당무계한' 행위는 전례가 없고, 보대에게 치정이 있는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고, 보대에게 발생해야만 세상에 이해될 수 있다.
조설근과 동시대의 부차 익명의' 문제홍루몽' 에는' 애도시 한 곡이 성취될 것 같다' 는 절문이 있다. 한 가닥이 사랑을 위해 죽고, 깨어나 계속 붉은 능을 길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진짜인 것 같다", 작가가 쓴 다이옥의 사연을 아는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과거 홍학 연구자들은 익명이 안자처럼 소설 전체를 통독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절문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원고의 후반부, 혹은 적어도 작가의 교제를 듣는 집단의 사람들이 후반부의 주요 줄거리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명 절문에 언급된 후의 일이' 봄꿈처럼 흩어져 연기처럼 흩어져 있다',' 돌이 기운이 없어 산으로 돌아간다' 고 말한다면, 추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렇다면 더 이상' 왕손골이 장작처럼 말랐다' 는 보옥의 궁핍한 시구와' 스키론의 불행' 을 이렇게 묘사한 시구는 더 이상 쓸 수 없다.
위에서 인용한 시 중 마지막 두 구절도 마찬가지다. 그는 정말 죽어서 살아난' 사랑을 위해 죽는다' 가 다이옥을 구하고, 보물과 두 연인의 마음을 서로 각인시키고, 월하가 노인에게 잘린 붉은 줄을 다시 연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밑바닥컵' 이 일어날 수만 있다면,' 홍아야' 는 계속될 수 있다. 이는 이후 책 속편들이 보우와 착용한 비자발적 결혼으로 그들의 비극을 상상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만약 모든 것이 정위원과 고추편의 속편으로 쓰여졌다면, 자보옥은 이미 그의 것이다. 다이옥의 침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론,' 속홍아야' 는 그녀를 바오 이모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장화" "오늘 장화를 하는 사람은 웃고, 장화를 할 때 누구를 아는가?" 문장의 끝에서 책에서 몇 번 반복했고, 특히 앵무새 시를 쓰는 것을 언급했다. 미인이 늙어 죽는 날, 정말 봄꽃이 떨어졌을 때, 허사 대비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그가 묻힐 때 누군지 안다' 는 말을 하고, 앞서' 향소옥은 누가 동정향석옥을 가지고 있는가',' 한 번 떠돌아다니기 어렵다' 는 말을 했다. 그렇다면 다이옥도 청문처럼 비참하고 고독한 처지에서 죽을 수 있다.
당시 모두가 보옥에게 결혼식을 올리느라 바빴던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관리할 시간이 없었다. 반면 보옥과 봉누이는 모두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외지로 떠돌아다닌다. 그것은' 집이 망하고, 집집마다 복을 구하는 날' 이었다. 시에서 "버드나무와 꼬투리는 모두 들풀에서 나왔는데, 복숭아와 이비동동" 이라는 뜻이었다.
\ "3 월 초, 향기로운 둥지 건물, 리앙 간연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양빈 둥지는 아무도 갈 수 없다' 는 말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고,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있다. 선지자의 선각 방식으로 보면 더 선명해질 것이다.
봄이 되자 보다의 혼사는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이른바' 향둥지 초설' 이다. 그러나 가을이 되자 한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양중연이 무정하게 날아가는 것처럼 보옥은 어쩔 수 없이 가출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그래서 그녀는 "꽃과 새의 영혼은 항상 머물기 어렵다" 고 한탄하며 "날개를 낳을 수 있다" 고 상상하며 그녀와 동행했다. 그녀는 하루 밤 울었고, 마침내 눈물을 흘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보면,'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것은' 꽃이 떨어진다' 를 대옥,' 사람이 죽는다' (유배) 와 비교하면 완전히 적절하다. 가보옥이 이른바' 추악' 을 당할 때마다 항상 다른 사람이 재수가 없다. 먼저 김천, 그 다음은 청원, 마지막에는 대옥으로 돌아간다. 그래서 시에는' 질이 깨끗하고 청렴하며 도랑보다 낫다' 는 이중관어가 있어 이치를 해부하고 기절을 과시하는 데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듬해 가을에 보옥이 자부로 돌아오자 홍의원' 빨강, 날씬, 녹색' (뚱평) 만 보았고, 소향관은 더욱' 낙엽이 쓸쓸하고 쓸쓸한 쓸쓸한 광경' 이었다.
다이옥의 규방, 보옥의 장운헌처럼' 거미줄 복조각 빔' (통통평론은 보비녀의 숙소) 만 보았는데, 설보채 () 가 아직 있었지만, 나중에는 그의' 김옥양연' 이 되었지만, 이는 그의' 사별자' 가 가져온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메울 수 없었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위의 내용은 비만평이 언급한 단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일 뿐, 모두 그렇게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시와 보다의 비극적인 줄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하며, 주관적으로 억단해서는 안 된다. 사실' 실현될 것 같다' 는 시는 그 이상입니다. 다이옥의' 추창 송별',' 복숭아꽃 행' 도 이런 성질이 있다. 전자는 불행하게도 그녀가 나중에 보옥을 떠났다고 말하는 것 같고, 후자는 그녀의' 울고 눈물 없는' 결말을 미리 묘사한 것 같다.
장화' 는 당인 (홍루몽) 의 두 시 중' 탈태' 에서 나왔다고 한다. 시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하는 것이지만, 문예창작의' 근원' 과' 류' 의 관계는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선인의 작품이 일부 단어, 문장, 예술 풍격에 활용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명인문집에 가서 찾을 필요가 없다.
초당 유희이의' 대북 백두옹',' 올해는 꽃이 변했는데, 내년에 누가 다시 피는가',' 꽃이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이 해마다 다르다' 등 회자되는 시구도 참고와 활용에 충분하다.
꽃을 묻는 줄거리가 반드시 당인이 약주 동해안에 모란꽃을 묻는 이야기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조인의' 고은정시' 에서' 백년 장복숭아꽃' 이라는 시구는 그의 생각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흐름" 입니다. 그들은 시의 주체 정신을 대표할 수도 없고,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는 창작을 대신할 수도 없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표기법은 겉으로 상춘석화를 슬퍼하는 시조들에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슬픈 장례식시가 어느새 실현되는 것 같다. 다이옥의 이 서정시는 사실 그녀의 운명을 드러내는 예언이다. 그녀는 향기롭고 여리여리한 꽃처럼, 살금살금 열리며 폭풍 속에서 고문당해 죽고, 살금살금 인간사이에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가 예언이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글자가 전체적인 사고에 있어서 다이옥의 구체적인 경험을 암시하는 것은 아니다.
거지를 묻다' 의 부정적이고 의기소침한 감정도 매우 강렬하여 무시할 수 없다. 분석적 사고력이 부족한 독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이런 감정은 예술상의 임대옥 환경 입장에 의해 형성된 사상적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입을 통해 자신의 생명체험감을 의식적으로 표현하며 어느 정도 자신의 사상의 약점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사실' 장화' 는 대옥의 시적 예언일 뿐만 아니라 대관원의 시적 예언이기도 하다. 그들의 미래의 구체적인 경험은 다르지만,' 인생에는 운이 없다' 는 점에는 차이가 없다. 모두' 불운계' 에 등록되어 있다. 지아 가족의 몰락과 함께 대관원의 처녀들은 모두 흙과 도랑에 빠져야 하는데, 좋은 결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