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무지" 의 근대성은 어떤 측면에 반영됩니까?

황무지' 는 다른 현대주의 시가보다 더 많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참고할 만한 걸작이다. 이 서정시는 풍격이 다양하고 표현 수법이 일격에 구애되지 않아 상징주의, 이미지주의, 현학의 어떤 특징을 누그러뜨렸다. 시, 어구와 성가, 서정과 풍자, 묘사와 경구, 점잖고 우아한 시구와 재미있는 속담이 오색찬란한 장면으로 얽혀 있다. 대량의 전고 (작가는 36 명의 작가, 56 편의 작품, 6 종의 외국어), 은유, 암시, 연상, 대응 등 상징적인 수법, 이미지 중첩, 시공간적 인터레이스 등 현대의 시적 표현을 인용하여 시인에게 수월하다. 그는 심지어 상징의 상징, 신화 속의 신화, 신화, 현실과 얽히고설키는 방법, 고금의 혼성, 허실을 과감하게 채택하여 시를 매우 추상적이고 철학적으로 유기적으로 통일시켜 시의 표현 수단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시의 사상 내용을 넓혔다. "황무지" 가 예술적 표현에 부족한 것은 전고가 너무 많아서 상상, 연상, 암시가 모두 자유롭기 때문에 시를 이해하기 어려워 일반 독자들을 뒷걸음치게 한다는 것이다. 엘리엇이 직접 추가한 50 여 개의 주석이 없으면 많은 곳을 이해할 수 없다.

서구 현대주의의 첫 유파로서 후기 상징주의는 문학의 발전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예술 창작과 발전에 있어서의 성공 경험은 시의 표현 수단을 풍부하게 하고, 시의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고, 현대주의의 각종 유파에 영향을 미쳤다. 상징주의 작가는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데 치중하는 것도 문학 분야의 확장이다. 그러나 상징주의가 예술적으로 지나치게 표현을 추구하면서 생긴 신비롭고 난삽하며 내용상 비관적, 종교신비주의, 반동, 퇴보적인 사회주장은 부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