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8 년, 배도피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할츠 마을의 한 학교인 필에이지로 보냈지만, 그는 곧 Kickkmet 으로 옮겨서 공부했다. 그는 여기서 라틴어와 헝가리어를 배운다. 페트로비치는 아들에게 더 큰 희망을 품고 그를 목사나 사업가로 키우고 싶어 한다. 일곱 살 난 아이가 집과 부모의 보살핌을 떠나 학교에 머무르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1830 년에 페트로비치 가족은 사보데사라시로 이사했고, 그의 아버지는 그를 집으로 데려갔다. 그는 마을의 초등학교에서만 1 년을 배웠다. 183 1 년, 배도피는 그의 아버지에 의해 살산트린츠에 있는 학교로 보내져 라틴어를 공부했다. 배도피는 고향과 부모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그는 마음이 무거워 외롭고 괴팍하며 어울리지 않는 성격을 길렀다. 그는 단지 열심히 공부하고 시와 작문에 전념했을 뿐이다. 어린 시절의 배도피는 상당히 총명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특히 언어의 숙달 능력이 뛰어나다. 헝가리어 외에도 슬로바키아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다.
1833 년 배도피가 열 살 때 피터로비치의 소망이 마침내 이루어졌다. 그는 아들을 부다페스트 최고의 학교로 보내 라틴어와 독일어를 공부했다. 부다페스트에서 공부하는 동안 배도피는 라틴어와 신학 수업에 싫증을 느꼈다. 그러나 Barace balint, Zrini Miclos, Qiu Konoy Videz Miayi, Bocciani Janos 등 헝가리 고전 작가의 작품에 대한 그의 작품. , 특히 벨리스마티 미아이의 사람들은 배도피를 마치 취한 것처럼 취하게 하고, 마치 취한 것처럼 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바이런과 셰리, 하이네, 베렌리의 시를 포함하여 밤낮으로 문학과 예술 작품을 연구했다. 게다가, 그는 연극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거의 매일 밤 부다페스트 국립극장에 가서 극장의 단골 손님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배도피의 학업 성적이 갑자기 떨어졌다. 이것은 배도피의 아버지를 매우 화나게 했다. 그는 아들이 대도시에 들어가 상류사회의 나쁜 풍조에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하여 아들을 번화한 도시에서 떠나게 하기로 했다. 배도피는 부다페스트에서 겨우 1 년 동안 공부했고, 아버지에게 다뉴브 강가에 있는 오세드의 학교로 보내졌다. 그는 오세드에서 3 년 동안 공부했고, 많은 유럽 진보 서적과 헝가리 고전 문학 작품을 읽었기 때문에 그의 사상이 크게 달라졌다. 그의 고된 생활은 여행기에서 상세히 묘사되었다.
1843 년 겨울말부터 1844 년 초봄까지 추운 계절이었고, 나는 이 도시에서 매우 힘든 세월을 보냈다. 나는 배고프고 추워서 혼자 가난하고 착한 노부인의 집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신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죽지 않았다. 그녀가 나를 불쌍히 여기지 않고 나의 고통을 분담하지 않았더라면, 나는 분명히 죽었을 것이다. 친애하는 친구, 지금 나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세상에서 너에게 이 편지를 부쳐야 한다. 그때 나는 이 세상에 던져진 방랑 배우였다. 신과 사람은 나를 거들떠보지도 않고 서리처럼 춥다. 3 년 반 전, 나는 극장에서 조연을 해서 누구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나중에, 나는 무대에서 내려와 많은 인민 대중 사이에 와서 그들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때서야 나는 "배도피 산돌 만세!" 라는 열정적인 목소리를 들었다. "
배도피는 배우가 되고 싶어 무대 위의 예술생활을 통해 사람들에게 선진 사상을 선전하기를 갈망한다. 배도피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이 마침내 실현되었다. 1842 년 1 1 월 1 1 일, 그는 페스트 국립극장에서 셰익스피어 명극' 리어왕' 에 출연했다 배도피는 이번 공연에 대해 내가 처음 맡은 역할을 묘사한 여덟 줄의 시를 썼다.
나는 배우가 되었다.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공연하고, 처음으로 무대에서 웃는 얼굴을 드러냈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게 행동했고, 웃음이 마음속에서 솟아났다. 아,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는데, 나는 공연 중에 눈물을 글썽였다.
배도피는 유랑극단에 합류했다. 걸어서, 우편차와 썰매를 타고, 그는 헝가리의 거의 절반을 돌아다녔다. 그는 호텔, 여관, 병영, 야영지, 다뉴브 다리 밑에서 밤을 보냈다. 이것은 그에게 하층 노동자들과 접촉하여 그들의 비참한 생활과 운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유랑 극단에서 페토피는 민요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그는 노동 인민의 구어로 민가 형식으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19 세기 초 헝가리 시단에는 복잡하고, 언어가 애매하며, 노동자들과 단절된 라틴어 시의 물결이 있었다. 페토피는 민가 수집을 통해 라틴 시의 한계를 돌파하고 민족 언어를 채택하여 시 창작에서 건강한 길을 탐구하기를 희망한다. 그는 민가가 노동인민의 창작이며 진실한 감정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정련을 거쳐 진정한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배도피 시도의 결과는 그가 가는 길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창작 사상의 지도 아래 그는 연이어 50 여 곡의 민요를 창작했다.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민요는 배도피의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고 시인의 성장을 키웠다. 그의 후기가 되어도 전쟁터에서 완성한 전가는 그가 초기에 창작한 민간 휴식 스타일의 장점을 간직하고 있다. 1844 년 1 월, 배도피는' 페스트패션' 의 보좌관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의 떠돌아다니는 성격이 약간 바뀌어 떠돌아다니는 생활이 점차 안정되었다. 그는 퍼스에서 급진적인 청년을 조직하기 시작했고, 정치와 문학 연구에 힘쓰기 시작했다. 페토피가 이끄는 청년의 활동 센터는 빌와즈 카페로, 나중에는' 3 월 청년' 조직이 되었다. 그들은 페스트 봉기를 추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배도피는 이 조직의 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이 젊은이들의 정신 지도자이기도 하다. 이 기간 동안 petofi 는 Wahot Imre 의 조수로 Pace Fashion 의 편집자로 근무했습니다. 이 간행물은 순수한 문학 잡지가 아니다. 여성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파리의 여성들이 추구하는 의류 개혁을 홍보하는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자주 발표한다. 봉건적인 성격의 구식 간행물로, 유럽 문화를 숭배하고 민족 문학 전통을 경멸한다. 배도피가 이 간행물의 보좌관이 된 것은 단지 생활의 압력 때문에 고정된 임금을 받기 위해서였다. 더 중요한 것은, 배도피는 조용한 시 쓰기 환경을 가지고 있다. 배도피는 정력이 왕성하고 의지가 강하며, 미래가 반드시 이긴다는 신념이 있다. 그는 코수스가 창설한' 페스트 패션' 과' 페스트 뉴스' 를 진지로 자국의 봉건 복고파와 독일의 반동 낭만주의 작가와 싸울 것을 기대하고 있다. 1 년 보조 편집자가 되자 복고파 봉건작가와 자유타협파 작가의 미친 공격을 받았다. 이 밖에도 배도피는' 애국자의 노래',' 귀족',' 외국에 있는 헝가리인',' 내가 왜 천 년 전에 태어나지 않았을까' 와 같은 일련의 정치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노예국의 아들 "등등. 이 서정시들은 배도피 혁명시의 시작을 상징한다. 애국자의 노래' 라는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조국을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나는 너의 것, 나의 조국, 나의 마음과 나의 영혼은 모두 너의 것이다. 만약 내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나의 조국, 내가 누구를 사랑할 수 있을까?
배도피는 자신을 교회에 비유하고, 조국을 조상의 제단에 비유하며, 경건하게 그의 머리 속에 모시고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은 그의 애국주의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1844 년 1 월, 배도피는 데블러슨의 한 오두막에서 그의 첫 번째 정치적 풍자작' 귀족' 을 써내며 귀족 지주계급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악당을 깃대에 매달아 막대기로 그의 죄를 매듭지었다. 그는 훔쳤고, 그는 귀신을 훔쳤고, 자신이 너무 많은 나쁜 일을 했다는 것을 알았다.
계몽운동 시절 헝가리의 진보작가들도 귀족 지주계급의 탐욕, 낙후, 어리석음을 폭로하는 풍자작품을 창작했지만, 그들의 목적은 그들에게 어떻게 시정하거나 극복하고 진보를 이루는지 가르치는 것이었다. 배도피는 그들과 완전히 다르다. 그는 노예들에게 거장하여 귀족 지주 계급과 끝까지 혈전을 벌일 것을 호소했다.
이 단계에서 배도피는 정치시를 창작할 뿐만 아니라 민가로 가요를 창작하고 수집하는 데 가장 성과가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그의 민요 속의 시, 예를 들면,' 좁쌀이 익었다',' 나는 부엌으로 들어갔다',' 누가 화토를 막을 수 있는가',' 황혼',' 내 사랑은 아니다' 등 노신이' 유학자 연약함-양상칠론' 의 산문에 소개되었다. 배도피는 그의 초기 민가 색채를 띤 시에서 자연의 아름다움, 초원의 목자, 다뉴브 강, 티사 강 연안의 어부, 들판에서 일하는 젊은 남녀, 바콘니숲 속의 산적을 묘사했다. 그는 시골 술집과 마차 가게에서 자신의 시를 낭송하고, 노동자들의 의견을 듣고, 그들의 심사를 받아들였다. 그의 초기의 많은 시가는 모두 이 시험을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그는 하층 노동 군중의 반응을 자신의 시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삼아, 내용부터 형식까지 모든 시가 대중의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였다. 배도피의 초기 시도는 때때로 실패하기도 했지만, 그는 민족시가 발전하는 방향을 정하고 낙심하지 않고 탐구하였다. 페도피는 민족 시를 창작하기 위해' 시 혁명' 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있게 말했다. "미래에는 시 자체가 나를 가장 완벽하고 진실한 헝가리 시 형식으로 인도할 수 있다." (l847 시 전집 서문).
1844 년 겨울, 페도피는 조보 아데카라는 15 세 소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들은 첫눈에 반해서 서로 사모한다. 시인은 첫사랑 단계에서 처녀에게 사랑시를 한 수 썼다.
아가씨, 다뉴브 강 본 적 있어요? 섬의 중심을 통과합니다. 나는 너의 아름다운 얼굴이 가볍게 내 마음을 설레게 한다고 말했다.
푸른 잎이 섬에서 푸른 물결 속으로 말려 들어갔다. 나는 네가 원하는 그림자가 조용히 내 마음속에 흩어져 있다고 말했다.
-'아델카에게'
하지만 그들이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조보 아델카가 갑자기 병으로 쓰러져 1845 년 1 월 7 일에 죽고 칼레베스의 묘지에 묻혔다. 이것은 시인에게 큰 정신적 타격이다. 그녀의' 추억' 에서 조부 마리아는 여동생 조부 아델카의 죽음을 이렇게 기록했다. "크리스마스 2 주 만에 아델카가 죽었다. 두 시인, 남편과 배도피가 그녀를 묻었다. 배도피는 관 앞에서 목놓아 울었다. 아델카가 묻힌 후, 배도피는 우리 집에서 14 일 동안 살았다. 그는 아드카의 시체가 주차된 방, 즉 아드카가 생전에 잠을 잤던 침대에 살고 있다. " 이 청초한 소녀가 죽은 지 두 달 동안, 배도피는 종종 그레버스 묘지에 와서 아드카를 기념하기 위해 시를 많이 썼다. 같은 해 3 월 20 일 시집' 아드카 묘지 앞의 백나무' 가 출판되었다. 시집에는 서른네 편의 짧은 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시집의 내용을 보면 시인은 첫사랑 소녀 아드카에 대한 천진한 그리움을 깊이 표현했다. 배도피의 도묘시는 선인과 달리 배도피의 시에는 시대를 비난하는 급진성분이 있다. 아델카 묘상의 백엽' 이라는 시에서 배도피는 소녀의 순수한 사랑에 대한 갈망, 추구, 그리움을 열렬히 표현하며 강렬한 감상적인 정취를 가지고 소녀의 조기 사망을 울며 하소연했다. 동시에 시인은 이상적인 사랑에 아름다운 낭만적인 색채를 부여한다. 예를 들어, "아아, 종소리가 울렸다! 중국 혁명 시인 백망은 중국어로 번역된' 오래된 대지',' 가지 끝에 떨어지는 꽃잎',' 눈, 너는 대지의 사체 천' 등 시가 모두 이런 작품에 속한다. 1845 년 4 월 1 일, 배도피는 그의 긴 여정을 시작했다. 그는 부다페스트에서 우편차를 타고 카르파티아 산기슭으로 갔다. 그는 헝가리의 거의 절반을 돌아다녔고, 같은 해 6 월 24 일에 부다페스트로 돌아와 거의 3 개월 동안 지속되었다. 그의 이 여행의 중요한 성과는 여행기 산문 작품을 완성한 것이다. 배도피는 여행 도중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친절한 대접을 받았다. 아버레시와 키시-마르크스 북부 산간 지역을 지나갈 때, 젊은 남녀들이 줄을 서서 음악을 연주하고 횃불을 들고 그를 환영했다. 배도피의 시가 독자의 높은 칭찬을 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새로운 시인을 아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가 Lim-Sombot 과 Gomorrah 로 갔을 때, 그는 대선에서 항소 판사로 선출되었다. 그는 그의 시 친구 그레니와 던바의 집에서 한 달 동안 살았다. 그들은 민족시의 발전 방향을 토론하고, 시 대회를 열고, 역사 고적을 참관했다. 그는 헝가리 북부의 Filek, Samoshk, Sargou 성 유적지를 방문해 고대 터키인들과의 전쟁에 관한 많은 전설을 들었다. 이 모든 것이 배도피의 이번 여행에 대한 흥미를 증가시켰다. 그는' 여행기' 에서 "인민을 제외하고 어느 시인이 이렇게 풍부한 상상력을 가질 수 있을까?" 라고 적었다. 1846 년, 그는 서사장시' 사르고 성' 을 썼는데, 이것은 이번에 세 성의 유적지를 참관한 중요한 성과이다.
여행기' 는 배도피가 여행거리에 따라 도중에 경험한 기록일 뿐만 아니라 제목을 이용해 지주와 자산계급 정치인을 비난하며 자산계급 총선에서 지위를 챙기고 투기를 하고 표를 뽑는 등 비열한 수단이기도 하다. 동시에 그는 당시 문예계 낭만주의 작가의 위선과 연약함, 봉건 복고 작가의 냉혹함과 상투적인 어조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 여행기는 또한 독자들이 시인의 청년시대의 비참한 생활을 이해하고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묘사하며 시인의 애국적인 감정을 반영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여행기를 쓸 때 배도피는 겨우 스물두 살이었다. 당시 그는 생각이 미성숙하여 1848 년 혁명의 전투 세례를 거치지 않았고, 완전한 생활과 전투 경험이 부족했다. 여행기의 일부 단락이나 개별 사건, 풍경에 대한 묘사는 깊은 의미가 없고, 어떤 지방에서는 기름기가 매끄럽고 심지어는 자연주의적인 색채까지 띠고 있다. 이 문장 약점은 걸출한 시인인 배도피의 초기 창작의 단점을 반영한다.
배도피는 북부 고지대 여행을 마치고 부다페스트로 돌아온 뒤 극작가 에그레시 고바우어 (1808- 1866) 의 초청으로 연극 조르트 마르시의 창작을 마쳤다. 이 극본이 무대 공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국가연극위원회는 통과하지 못했다. 홧김에 배도피는 원고를 불태웠다. 헝가리 진보작가와 비평가들은 시인의 이런' 분노' 와' 흥분' 으로 인한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늘 안타까워한다.
배도피 소년 시절의 방랑 생활은 그에게 끝없는 고난을 가져왔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그에게 모든 방면의 가난한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한편, 그는 베이징의 휘황찬란함, 풍요로움, 사치, 귀족 지주의 오만함과 잔인함, 투기자의 폭리를 보았다. 한편, 나는 다뉴브 강변을 배회하는 거지들, 가난한 사람들의 검은 빵, 고아와 과부의 눈물, 노동자들의 땀, 지친 모습도 보았다.
19 세기 40 년대에 배도피는 부다페스트를 두 계급 간의 갈등이 가장 뚜렷하고 첨예한 도시로 여겼다. 모든 모순은 이 고대 도시에 집중되어 있다. 배도피는 노동인민의 시각으로 이 고도를 바라보았고, 그 자신도 착취의 중압을 짊어지고 빈곤생활에 시달렸다. 그는 자신을 스스로 즐기던 귀족 지주와 대립하여 민간인 시인의 길을 따라 전진하여 민간인 가수로 나타나 배불리 먹고 부주의하며 무지하고 진취적인 귀족 나리를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이 시기에 배도피 시가 창작에서 뚜렷한 민주적 성향과 반구 세계의 급진적인 요소가 증가했다. 배도피는 작가의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점점 더 느끼고 있다. 그는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굳건히 전진하며, 낡은 세력과 투쟁한다. 그는 반복해서 "시인이라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인민과 동고동락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19 세기 시인에게) 동시에, 그는 주변 작가들을 단결시켜 노동 군중을 위해 창작하도록 지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노신은' 시의 적' 과' 중국 신문학 시리즈: 소설 2' 의 서문에서 배도피의' B·B2 부인의 사진시' (즉' 바산 부인의 그림책 위') 라는 제목의 시를 소개하고 이 시를 산문으로 번역했다. 그에게 좀 매섭게 해서 달콤한 노래를 자주 부르게 했다. "이 시는 배도피가 산토르 부인에게 쓴 것입니다, 조. 배도피는 여자 시인이 결혼 생활에서 그녀가 소위 개인의 행복이라고 부르는 것에 탐닉했다고 비판했다. 노신이 이 이 시를 반복해서 인용한 것은 중국 현실 사회의 일부 작가들이 개인주의의 편협한 집단에 갇혀 있기 때문이다. 1823 65438+ 10 월 1, 배도피 산돌은 오스트리아 제국의 통치하에 다뉴브 강변 아프평 평야에 있는 헝가리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도살자이고, 어머니는 마자르족의 농노이다. 당시의 법에 따르면 그의 집은 사회 밑바닥이었다.
일부 조상은 중국 한나라 서쪽으로 이주한 흉노 부족 헝가리에서 온 것으로 동서양 문화의 격렬한 충돌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역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변 민족의 차별과 억압을 받아 헝가리인들은 시를 나팔로 잘 썼고, 자신의 민족 전투를 거의 천 년 동안 고무시켰으며, 근대에는 훌륭한 애국 시인이 쏟아져 나왔다. 17 세기 이후 헝가리는 오스트리아 제국에 의해 통치되어 독립의 지위를 잃고 자유를 쟁취하는 봉기투쟁이 시작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생활할 때, 배도피는 십 대 때 민족 영웅 호스가 이끄는 봉기의 전설을 듣고 싶어한다. 술집에서 그는 동료들과 헝가리 국민들이 독립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나누며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이런' 자유포럼' 의 분위기도 배도피 언어의 발전과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어린 나이에 헝가리어와 슬로바키아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고, 라틴어도 어느 정도 기초가 있다.
1835 년, 12 세의 가난한 소년 배도피, 오세드에서 공부할 기회가 있다. 3 년 동안 그는 자신의 총명함과 학업을 마치고 진보한 학생 단체를 조직하여 프랑스 대혁명의 역사와 헝가리 고전 작가의 작품을 읽고 연구했다. 1838 년, 배도피는 그의 처녀 배도피 산돌로 풍자시' 고별' 을 썼다. 이 시는 헝가리 고전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가 평생 따르는 시 언어 대중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구현하였다. 그는 군인, 방랑 배우, 페스트 패션의 보조 편집자이다. 풍부한 사회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을 심화시켰다.
1846 년 9 월, 23 세의 페토피는 무도회에서 노츠 백작의 딸 센들리 율리아를 만났다. 옅은 파란 눈을 가진 날씬하고 아름다운 소녀의 순수함은 이 젊은 시인을 첫눈에 반하게 했지만, 토지장원을 많이 가진 백작은 딸을 배도피 같은 가난한 시인과 결혼하기를 거부했다. 저항에 직면하여, 페도피의 유리아에 대한 호감은 여전히 저항할 수 없다. 반년 동안, 그는 일련의 사랑시를 보냈다. 예를 들면 유리아에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다. 봄을 사랑한다. 쓸한 가을바람이 숲속에서 속삭이며, 한 번에 20 개의 키스를 하는 등. 이 서정시의 보물들은 율리아가 아버지와 가족의 멍에를 뚫고 1 년 후 페토피와 결혼식의 전당에 들어가도록 격려했다.
지금 이 순간, 유럽 대지는 이미 혁명의 홍수를 일으키고 있으며, 헝가리 사람들의 봉기도 급증하는 마그마와 같다. 배도피의 신혼여행은 기쁨과 우울함이 얽혀 있다. 사생활에 빠지기를 원하지 않고, 그는 유명한 속담시' 자유와 사랑' 을 썼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이 걸작은 감동적인 시로, 앞으로 100 년 동안 세계의 진보한 청년들을 고무시켰다. 1848 배도피 산돌의 봄에 오스트리아 통치하에 헝가리의 민족과 계급 갈등이 극에 달했다. 배도피는 사람들이 침략에 노예가 되는 것을 목격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우리가 대대로 노예가 되어야 하는가? 우리는 영원히 자유와 평등을 가질 수 없을까? " 시인은 이상과 혁명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가난한 인민에 의지하여 투쟁하기로 결심하고, 일련의 간결한 시를 써서 사람들이 민족 민주 혁명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나팔로 삼았다.
그와 봉기의 다른 지도자들은 페스트의 한 카페에서 봉기를 협의하고 자산계급 개혁을 목표로 하는 정치 강령' 12 조' 를 통과시켰다. 그날 밤, 페이 도피 는 봉기 \ "민족의 노래 \" 를 썼다:
일어나, 헝가리인, 조국이 부르고 있어!
때가 되었으니, 아직 늦지 않았다!
당신은 자유인이나 노예가 되고 싶습니까?
스스로 골라라, 이것이 문제다!
15 아침, 세계를 놀라게 한 퍼스 3 월 봉기가 시작되었다. 10000 명이 넘는 봉기자들이 국립박물관 앞에 모이자 배도피는 대중 앞에서 그의' 국가의 노래' 를 낭송했다. 봉기군은 노발대발하여 부다페스트를 신속하게 점령하여 당시 유럽 혁명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듬해 4 월 헝가리 의회도 독립선언을 통과시켜 공화국을 설립했다. 엥겔스는 "헝가리는 3 월 혁명 이후 유일하게 법적으로, 실천적으로 농민의 봉건 의무를 완전히 폐지한 나라였다" 고 지적했다. ""
부다페스트 봉기에 직면하여 유럽의 낡은 질서를 지키기로 결심한 오스트리아 황제 페르디난드는 즉시 러시아 차르니콜라 1 세와 손을 잡았고, 34 만 러시아 연합군은 인구가 500 만 명에 불과한 헝가리를 맹렬히 압박했다. 배도피는 국가가 위태로울 때 가장 기교 있는 장군 베임에게 편지를 보냈다. "당신과 함께 전쟁터에 나가게 해주세요. 물론, 나는 최선을 다해 나의 펜으로 조국에 보답할 것이다. "전쟁이 흩날리던 1848 년, 배도피가 쓴 서정시는 106 곡이다.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 배도피는 소령 장교가 되었다. 그는 시를 쓰고 직접 무기를 들고 러시아 연합군에 대항했다. 3 월 15 일 헝가리 수도 페스트에서 학생 봉기가 일어났다. 봉기를 이끄는 사람은 애국시인, 민주 혁명가 배도피이다. 이 혁명의 목적은 봉건제도를 폐지하고 헝가리를 오스트리아의 통치하에서 해방시키는 것이다. 배도피는 지난 3 월 15 일 오전 1 만여명의 혁명군중이 비를 무릅쓰고 국립박물관 앞에 모여 3 월 13 일 비엔나 봉기의 밤에 쓴 전투시' 민족의 노래' 를 공개적으로 낭송했다. 페토피가 이끄는 봉기대는 헝가리 삼색기의 지도 아래 중국 최대 랜드나 인쇄소를 향해' 인민의 이름' 이 찍힌 인쇄기를 빼앗았다. 그들은 서보 심사를 뚫고 배도피의' 민족의 노래' 와 요카이 모어가 초안을 작성한' 12 조' 를 인쇄하여 자산계급 개혁을 진행했다. 봉기대는 부다 교도소로 달려가' 노동자 일보' 창설로 수감된 정치범 담치치 미해를 석방했다. 배도피는' 국가의 노래' 에서 그 시대의 가장 날카로운 질문을 제기했다.' 노예가 되느냐 자유인이 되느냐?' " 그는 이렇게 열정적으로 소리쳤다. "헝가리인, 일어나, 조국이 부르고 있어! 때가 되었으니, 아직 늦지 않았다! 자유인이나 노예가 되고 싶어! 네가 선택하라, 이것이 바로 문제다!
오스트리아 왕실의 통치와 국내 봉건제의 압박으로 농민들은 여러 차례 반란을 일으켜 외래의 침략과 지주계급의 억압에 반항하게 되었다. 15 14 년 도길 주르지가 이끄는 농민 봉기는 먼저 트란실바니아에서, 그리고 헝가리에서 유럽 각국을 놀라게 하여 1848 년의 자산계급 민주혁명을 위한 깊은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3 월 15 일, 봉기 퍼레이드는 밤늦게까지 계속되었다. 부다페스트 전체가 끓었다. 거리에는 일루미네이션과 채색 깃발이 장식되어 있고, 곳곳에 배도피의 초상화가 걸려 있다. 봉기 당일 밤, 유명한 코토노 유로프가 독일 통치에 반항하는 비극적인' 본크 총독' 이 퍼스 국립극장에서 상연되었다. 배도피의' 민족의 노래' 는 이미 음악이 어우러져 무대 아래에서 비장한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참석자들의 눈물을 글썽였다. 노랫소리가 멈추자 사람들은 막 출소한 담기미 해상대에서 강연을 청했다. 배도피는 3 월 15 일 일기 사본에서 "헝가리의 자유, 나는 네가 태어난 날에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 나는 너를 위해 기도하고, 너를 위해 분투하고, 지금 내가 먼저 너를 환영한다. 나의 기쁨은 이렇게 끝이 없다. " 배도피는 한 민족이 소나 말처럼 생활하고 독립과 자유가 없는 것은 치욕이라고 생각한다. 1848 년의 헝가리 역사에서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극에 달했다. 배도피는 헝가리 노동자들과 마찬가지로 터키와 오스트리아 제국이 조국에 대한 장기적인 침략과 노예화를 목격했으며, 그들 자신도 피해를 입었다. 왜 그들은 자신의 해방에 투신할 수 없는가? Petofi 는 정권을 탈취하고 국가의 운명을 장악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단결하여 농민 봉기 지도자인 Dorje Giurgi 와 Lacozhi ferenc 의 깃발을 높이 들고 혁명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 군칼을 들고 왕위에 올라 국왕의 머리를 자를 때가 되었다. 그래서 페토피는 3 월 2 1 일 알라니에게 보낸 편지에서 "혁명은 폭력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그는 3 월 17 일 일기 사본에서 "우리가 요구하는 모든 것은 무력으로 얻어야 한다" 고 썼다. 배도피는 자유주의 작가와는 전혀 달리 혁명은 무장의 길을 걸어야 한다.
페토피가 이끄는 페스트 봉기는 헝가리의 모든 계층에 영향을 미쳤다. 혁명의 물결이 외진 마을과 농가에 충격을 주고 있다. 3 월 18 일 농노제 폐지를 선언하자 서북농민이 자동으로 일어나 장원 주인의 토지를 균등하게 나누었다. 베이커스필드와 요나서에서 봉기군은 남작들의 목장을 점령하고 서류관리소로 뛰어들어 모든 토지증서와 서류를 불태웠다.
토지를 가난한 농민에게 균등하게 분배하다. 배도피는 농민 봉기의 용감한 행동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인민 봉기의 물결을 홍수에 비유하고, 홍수의 힘을 칭송하며, 홍수가 세차게 울부짖게 하고, 부패한 봉건 제도를 씻어 버리게 했다. 1849 배도피 산돌의 여름 헝가리 혁명군은 강적의 압박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싸웠다. 7 월 3 1 아침, 베임 장군은 300 명의 전쟁을 할 수 있는 기병대를 구성하고 배도피에게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남으라고 특별히 당부했다. 그러나 시인은 장군의 명령을 어기고 기병 뒤를 따라 출발했다. 이 용감한 헝가리 전사들은 몇 배의 적과 함께 붙어 있을 때 곧 물에 잠기고 녹았다. 이 날씬한 시인은 러시아 코사크 기병 두 명에게 포위되어 마체 한 자루가 맹렬하게 그를 향해 달려들었다. 시인은 피했지만, 동시에 또 다른 날카로운 창이 그의 가슴을 뚫고 시인은 고통스럽게 쓰러졌다 ...
그 후 수십 년 동안 헝가리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의 시인이 죽었다는 것을 믿고 싶지 않았고, 전설은 계속 나타났다. 어떤 사람들은 한 농민의 집에서 그를 본 적이 있다고 말했고, 포로가 된 후 러시아에서 배도피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헝가리 의회도 전문 조사를 실시했지만, 실망스러운 것은 이' 증인' 이 한 번도 병사도 아니고 붙잡힌 적도 없다는 것이다. ...
헝가리 국민의 저항을 통해 오스트리아 제국은 1867 년 헝가리와 협정을 체결하여 오스트리아 황제가 통일 국가 원수라는 전제 하에 이원적인 미합중국 정권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도록 강요당했다. 국명도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으로 개명되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제 1 차 세계대전 말기에 붕괴되었고, 헝가리는 19 18 연말에 완전히 독립했다.
배도피는 26 세에 죽고 22 세의 아내와 1.5 세의 아들을 남겼다. 그는 평생 800 여 편의 서정시와 8 편의 서사시를 썼고, 80 여만 자의 소설, 정론, 연극, 여행기도 썼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전쟁에서 완성되었다. 이렇게 높은 생산량은 유럽 문학사에서 매우 드물다.
배도피는 헝가리와 온 민족의 문학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헝가리 민족문학의 초석을 세우고 계몽문학의 전투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노예의 피가 배어 있는 비옥한 검은 땅에 가시가 있는 장미 한 송이' 로 불린다. 배도피는 한 세기 이상 민족 해방과 문학 혁명의 기치로 전 세계 진보인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유명한 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널리 낭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