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발라드와 『아가서』에 나오는 대상 이미지
최초의 원시 발라드 대상 이미지는 선택이나 수정이 없이 원시적이고 직접적입니다. 예를 들어, 『오월·구건의 춘추기』에는 황제 시대의 고대 노래인 '단게'가 녹음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 안에 있는 문장은 대나무를 부수고, 대나무를 새롭게 하고, 땅을 날라 하는 것이다. , 고기를 쫓으세요. 여기에는 "대나무"와 "흙" "고기"의 세 가지 개체가 있습니다. Guo Moruo의 "Bu Ci Tong Zhuan"에 녹음된 고대 노래: "Gui Mao Bu: 오늘 비가 오나요? 서쪽에서 비가 오나요? 동쪽에서 비가 오나요? 북쪽에서 비가 오나요? 남쪽에서 비가 오나요?" "비"는 객체입니다.
시집은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시집으로 진나라 이전의 문화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상을 시로 완벽하게 구현 한 최초의 작품입니다. 『시경』의 대상은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고대 중국 사람들의 사상, 감정, 미적 경향,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시집에는 꽃, 풀, 나무의 이미지를 반영한 시가 많이 있는데, 대개 시의 시작 부분에 위치하며, 반복되는 장과 반복되는 구창으로 작가의 마음을 표현한다. 생각과 감정. 일반적인 제목으로는 "Ge Qin", "樛木", "Taoyao", "芣苡", "Wild Mane Grass"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 '타오야오'에는 '복숭아 야오야오'가 반복적으로 등장해 노래와 한숨을 세 번이나 쳐 분위기를 과장하고 시의 리듬을 높이는 데 비교되는 역할을 한다.
'시경'에서 가져온 자연의 사물은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위에 나열된 'Yin Qilei', 'Katydid Siyu', 'Yanyan'과 같은 비교 역할을 합니다. Yufei" ” “안녕 노란 새” “요요 사슴 불러” 등. 아가서는 인류사회의 사물을 바탕으로 초기 인류의 삶을 기록하고 있으며, 고대사회를 이해하고 고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창구이다. 『시경』에 등장하는 말의 상당수는 진선(先秦) 사회의 사물이다. 예를 들어 귀부인, 신사, 미인, 형제, 농부, 젊은 스승, 문왕, 미인 등이 있습니다.
2. 『시경』의 사물이 고의적인 세련미가 전혀 없이 원시적이고 소박한 느낌을 갖고 있다면, 추의 노래' 시 속의 대상은 훨씬 더 깊고 우아하게 나타나며, 문인들이 고의적으로 숙고한 시의 의미는 더욱 강해진다. 예를 들어, 아침, 저녁, 목련, 떨어지는 이슬, 가을 국화, 떨어진 꽃, 나무 뿌리, 사초, 떨어진 암술 등 "이사오"의 개체를 "시경"의 개체와 비교합니다. , 거칠고 단순하지 않지만 의미가 더 강합니다. 동시에 Yu Qing, Peng Xian, Yi Ze, Tai Xi, Bie Ti, Min Sheng 등과 같은 사회적 개체와 자연 개체는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 기능은 "Chu Ci"의 다른 장에도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시 "상군"에는 자연적 대상으로는 중주(Zhongzhou), 위안샹(Yuanxiang), 장수이(Jianshui), 동팅(Dongting), 서리(Xili) 등이 포함되고, 사회적 대상으로는 준(Jun), 오(Wu), 찬위안(Chanyuan), 신(Xin), 하녀 등이 각각 혼합되어 있다. other는 인터레이스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Chu Ci"는 자연물이 지배하는 방식에서 자연물과 사회적 사물이 번갈아 사용되는 방식으로 전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