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의 매회 주요 내용

1 회 원숭이 왕이 처음 출범했다 < P > 는 동승신주 오래국 해변의 화과산 꼭대기에 선석이 하나 있다. 어느 날, 선석이 우르르 터져 천지를 놀라게 하여 석원숭이 하나를 만들었다. 이 돌원숭이는 예민하고 총명하여, 그는 무리를 지어 수렴동에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좋은 곳을 찾았다.

군원숭이가 석원숭이를 미원숭이 왕으로 공경하다. 미원숭이 왕은 불로장생의 선방을 찾기 위해 혼자 뗏목을 타고 바다를 건너 어촌에 왔다. 그는 옷을 주웠고, 신발과 모자를 훔쳤고, 식당에 가서 술을 마시고 국수를 먹고, 많은 농담을 하고, 약간의 인품을 배웠다. 원숭이 왕은 줄곧 탐방하다가 마침내 영대 방촌에 올라 사월삼성동에서 보리조사를 만났다. 조사가 그를 위해 손오공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 P > 2 회 관봉필마온 < P > 용왕, 염왕 상옥제처가 고소했고, 옥제는 태백 진싱 하계를 보내 원숭이 왕을 어루만지며 하늘을 벼슬해 달라고 했다. 오공은 흔쾌히 갔고, 무곡성군의 놀림으로 옥제는 그를 필마온으로 봉했다. 오공이 자신이 마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화가 나서 화과산을 돌며 큰 깃발을 들고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했다. < P > 3 회 대성소동천궁 < P > 오공과 지로가 각각 신통하고, 전쟁이 그치지 않고 승부를 가리지 않는다. 태상노군은 공중에서 금강세트를 버리고 오공을 쓰러뜨렸다. 옥제는 천병을 명하여 오공을 참요대에 끌고 도끼를 자르고 다지고, 천둥은 불을 질렀지만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군선 헌책, 태상노군은 오공을 다시 주머니 궁전으로 데려와 팔괘로에 투입하고, 삼미진불로 정련했지만, 뜻밖에도 마흔아홉일이 지나도 원숭이 왕은 여전히 발랄하게 단로를 튀어나와 한 쌍의 화안 금눈을 정련했다. 그는 화가 나서 영천보전을 쳤다. < P > 제 4 회 졸수 오행산 < P > 옥제는 서천의 여래부처를 초청하여 여래와 오공투법, 오공은 여래 손바닥을 뒤집을 수 없었다. 여래처럼 다섯 손가락을' 오행산' 으로 바꾸고 오공을 오행산 아래에 눌렀다. 천궁에서 안천대회를 열고 요원숭이 수령을 축하하며 천하가 태평하다. 오행산 아래 원숭이 왕은 쓸쓸하고 쓸쓸하여 비와 눈서리를 겪었다. < P > 5 회 원숭이 왕 보당승 < P > 오공은 관음을 통해 관음을 가리키며 불문에 귀의하여 밤낮으로 경경을 기다리고 있다. 현장은 오행산을 거쳐 여래의 압첩을 들어 오공을 구해내고 그를 위해 손행자라는 이름을 지었다. 스승은 동행하고, 밤숙농가, 한 줄기 하얀 빛 속에서 당승의 백마가 사라지고, 오공이 독수리를 찾아 근심을 하며, 백백룡과 악전을 벌여 이기지 못했다. 밤에 세 명의 강도가 농가를 강탈하러 왔고, 오공이 모든 악당을 때려죽였고, 당승은 그를 살생시켰고, 오공은 노여워하며 사부님을 떠났다. < P > 제 6 회 화가 관음원 < P > 사제 두 사람이 관음원에 왔고, 김지장로가 정성껏 접대했다. 오공은 장로들에게 자랑을 하고, 장로들은 욕심을 부리며, 다시 방으로 돌아가 구경한다. 김지 장로는 () 를 차지하기 위해 승려에게 방화를 명령하여 당승사도를 불태우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오공은 남천문에 가서 광목천왕에게 불을 피해 스승을 살리고 신풍을 불며 관음원을 기와로 태웠다. 장로들은 부끄러워서 두려움에 떨며 불 속으로 빠져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보루는 이미 흑풍산의 곰괴가 불을 틈타 약탈을 당한 지 오래다. 검은곰은' 불의회' 를 열어 보물을 과시하려고 한다. 오공은 관음을 청하여 흑곰 괴괴를 거둬들였다. < P > 7 회에서는 저팔계 < P > 오능이 고양을 구해낼 수 있다. 가오 노인 부부 는 사위 로 불필요한 깨달음 을 모집 할 수 있습니다. 연회 에서, 오능은 술에 취해 진면목을 드러냈고, 하객을 놀라게 했고, 고양도 다른 방을 거절했고, 오능은 고양을 뒷뜰에 잠글 수 밖에 없었고, 부모님의 가족을 만나지 못하게 했다. < P > 오공과 사부님이 주장에 와서 투숙하다. 오공은 교묘한 계책을 사용하여 돼지 오능의 내력을 분명히 했다. 돼지 깨달음은 천봉원수였다. 창아를 희롱하다가 하계되어 돼지 태에 잘못 던져져 관음점화를 거쳐 경경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승은 그를 제자로 받아 그에게 저팔계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 P > 8 회 칸길에서 삼난 < P > 황풍령에 이상한 바람이 불자 당승이 요괴에게 잡혔다. 오공은 스승을 구하기 위해 황풍괴와 맞서 요풍에 두 눈을 다쳤다. 여산노모가 변한 노모가 오공의 눈을 치료했다. < P > 오공은 영길보살을 초청해 가오리 쥐가 변한 황풍대왕을 굴복시켰다. 사제 세 명이 모래강가에 왔고, 오공은 경경을 기다리는 사오정과 몇 차례 싸웠다. 관음의 제자인 목당이 달려와 상황을 설명하자 당승은 또 사오정을 제자로 받아들이고, 사제 네 명은 계속 서행했다. 9 회에서는 인삼과 < P > 당승사도를 훔쳐 오장관에 투숙했다. 청풍, 명월 두 도동은 사부님 진원대선의 명을 받들어 두 명의 인삼과를 당승에게 드렸다. 인과형은 아기와 비슷해서 당승은 감히 먹을 수 없다. 팔계는 오공이 정원에 가서 인삼과를 훔치도록 부추기고, 스승과 형제가 함께 나누도록 부추겼다. 두 아이는 선과가 빠진 것을 발견하고 당승사도를 꾸짖었다. < P > 오공은 화가 나서 인삼과수를 넘어뜨렸다. 그날 밤, 사제 네 명이 황급히 떠나갔지만, 미로궁에서 돌아온 진원대선은 마술로 그들을 잡아갔다. 오공은 선방을 두루 찾아 과수를 치료하겠다고 약속했다. < P > 제 1 회 삼다스백골정 < P > 백골부인은 당승육을 먹고 싶었지만 손오공의 불눈 금눈이 본상을 간파할까 봐 세 번이나 촌고모, 노부인, 노인으로 변해 당승의 연민을 감동시켰다. 당승은 정말 백골정으로 올라갔지만, 세 번 모두 손오공에 의해 간파되었고, 금띠봉은' 죽음' 을 쳤다. 당승은 손오공이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오공을 쫓아내기로 결심했다고 생각한다. 한 장의 비하서가 손에 들고 오공이 눈물을 글썽였다. 당승은 지난날의 스승과 제자의 정을 떠올려 슬퍼서 눈물을 흘렸다. < P > 제 11 회 지능격미원숭이 왕 < P > 사제 3 명이 보상국으로 갔고, 왕은 딸을 그리워하며 팔계, 사승에게 산에 올라가 요괴를 내려달라고 간청했다. 두 사람은 요괴의 상대가 아니며, 사승은 붙잡히고, 팔계는 관참으로 도피한다. 황포괴가 준미랑군이 되어 국중에서 장인을 만나 요법을 시전, 당승이 호랑이 감금장으로 변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백룡마는 스승을 구하기 위해 궁녀로 변해 황포괴를 암살할 기회를 엿보았지만 힘이 이기지 못해 부상을 당해 물속으로 잠입했다. 팔계는 화과산에 와서 격장법으로 손오공으로 돌아가세요. 오공과 팔계 쌍전 황포괴괴: 원래 황포괴는 28 성 중 하나인 규목울성의 하계였고, 오공은 27 성에게 그를 천정으로 소환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오공은 요법을 타파하여 스승이 원형을 회복하도록 도왔고, 스승은 다시 화해하였다. < P > 제 12 회 보물 연꽃동 < P > 서진로, 팔계순산, 연꽃동 은각대왕에게 붙잡혔다. 은각대왕은 또 이동산법을 사용하여 오공을 누르면서 당승, 사승, 백마를 동부로 약탈했다. 오공이 위험에서 벗어나려고 발버둥친 후,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은각 대왕을 조롱박에 담았는데, 이때 태상노군이 달려와 연단의 금, 은두동이 변한 금각, 은각 대왕을 거두어들였다. < P > 제 13 회 요우오계국 < P > 오계국' 왕' 이 황후를 푸대접하고 태자와 모후를 만나지 못하게 했다. 지난날의 부부, 부자정이 이미 지불된 것 같다. 당승사도가 선사 () 에 투숙하고, 한밤중, 당승은 황홀하게 꿈에 잠겼다. 바초나무 밑에 고정 () 을 보았다. 청연 중 한 명의 고인이 은둔 때, 당승에게 요도에 밀려 우물에 내려온 지난 일을 하소연하며 복수를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P > 태자가 향에 들어갔을 때, 당승은 태자를 선방에 초청하여 고 () 왕이 당승에게 건네준 증표를 보여 주었고, 태자는 몰래 모후를 만나 진심을 이야기했다. < P > 제 14 회 대전 홍아기 < P > 는 깊은 산마왕과 철선공주의 아들인 소마왕과 철선공주의 아들로, 마술이 강하고 장난기가 많아 당승사도가 지나가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당승살로 부모님을 공경하고 싶어 한다. < P > 붉은 아기가 고육계로 당승의 신뢰를 사취하고, 기회를 틈타 당승을 화운동에 사로잡았다. 오공 () 팔계 () 가 사부 () 를 찾아갔고, 붉은 아기가 한 무리의 고블린을 이끌고, 입에 불을 뿜으며, 오공 () 과 팔계 () 를 불태워 황무지에 빠져 도망쳤다. < P > 제 15 회 투법강하 3 이상한 < P > 사제 4 명이 차만국에 왔다. 국왕은 세 명의 도사, 즉 호력대선, 사슴력대선, 양력대선을 총애하여 그들을 국사로 봉했다. 그들은 위세를 부리고, 승려를 억압하고, 오공이 크게 불공평하여, 국사를 희롱하도록 설계했다. < P > 오공은 팔계, 사승이 삼청전에 잠입했고, 세 사람은 신권을 나누어 제물을 마음껏 즐겼다. 세 국사는 삼청현성이 연이어 장생을 기도한다고 생각했다. 오공 () 팔계 () 사승 () 은 소변수로 성수 () 로 세 국사에게 상을 주었다. < P > 제 16 회 딸국 < P > 스승들이 서쪽으로 가는 길에 당승, 팔계가 자모강을 잘못 마시며 뱃속에 태기가 생겼다. 오공은 태샘물을 가져와 스승과 후배의 병을 치료했다. 서량딸 국왕은 당승의 표재에 경모하여, 기꺼이 국상탁으로 이 어제와 결혼하였다. < P > 딸 국왕의 부드러운 정이 끊이지 않고 거듭 인사를 했다. 당승은 비록 성승이지만, 목석이 아닌 사람은 마음속으로 약간의 파란을 면할 수 없다. 그러나 대업을 위해 그는 의연하게 은은한 정을 끊고 딸 왕의 호의를 사절했다. < P > 17 회 삼조 바초팬 < P > 화염산이 당승사도 서진의 진로를 가로막고 있다. 철선공주의 파초 부채만이 불을 끄고, 바람을 일으키고, 비가 올 수 있다. 원숭이 왕은 소마왕과 결배의 정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부채를 빌려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누가 반공주에게 보선풍기를 휘두르며 그를 9 만 리를 불어서 작은 수염미산까지 불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오공은 두 번 부채를 빌려 작은 벌레로 변해 차와 함께 공주의 배에 들어갔고, 공주는 아파서 참을 수 없어 부채를 빌려 주겠다고 약속할 수밖에 없었다. 빌려온 것이 가짜 부채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부채는 커질수록 더 커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제 18 회 스위타는 기이한 억울함 < P > 제사국 김광사에서 스님들이 누더기 차림으로 수심에 찬 얼굴로 당승사도에게 억울한 사정을 하소연했다. 몇 년 전 한바탕 피비가 내린 후, 사중탑 꼭대기의 사리자 불보가 자취를 감추었다. 승려들은 벌을 받아 고생하고, 억울함을 가라앉히고 눈을 내리기가 어렵다. 잃어버린 보물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당승은 경건하게 빗자루와 오공이 탑에 들어가 제사를 지냈다. < P > 탑 꼭대기에 이르러 오공이 작은 요괴를 붙잡았는데, 불보가 벽보담만성룡왕법에 의해 담바닥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공은 팔계를 데리고 담에 들어가고, 선례후병은 용왕의 딸인 성공주와 구두충마와의 교전이다. 백룡마화는 소년으로, 담에 들어가 성공주를 찾아, 디자인을 속여 부처님을 되찾고, 김광사 탑 부처님의 빛을 재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19 회 소뢰음 < P > 가시덤불령에 잘못 들어가 팔계가 갈퀴를 휘두르며 길을 열자 스승들이 힘겹게 행진했다. 밤이 되자 당승은 나무정에게 목선암내를 섭취하여 시품차를 읊고, 살구선은 당승에게 정이 깊어, 춤을 바쳐 노래를 불렀고, 당승은 움직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새벽부터 제자들이 구조되어' 소뢰음사' 에 왔다. < P > 당승은 경건하게 경배했지만, 뜻밖에도 사중의 부처는 요정의 환화로 오공을 금발우, 당승 등 속수무책으로 붙잡혔다. 28 별의 도움으로 오공은 빠져나와 요정과 교전해야 했지만, 고블린에 의해 보백으로 수입되었고, 이후 오공을 거쳐 미륵불을 청하고 수박밭에 교묘한 계책을 세우고 마침내 황미동 요괴를 붙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당승사도 서행을 계속할 수 있었다. < P > 제 2 회 손원숭이 교묘하게 약을 연습하다 < P > 당승이 주자국금전으로 가서 관문을 바꾸었다. 오공은 팔계를 동축시켜 거리 앞에 이르러 의황 명단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뒤이어 암암리에 팔계품에 끼어 살금살금 떠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계는 매우 난처하여, 호방 관원들을 회관에 데리고 가서 선배에게 포위를 풀게 할 수밖에 없었다. < P > 오공이 성전에 올라가 현사 진맥을 하고, 기약으로 국왕의 질병을 치료하고, 3 년 전 국왕의 김성황후가 기린산 세태세에 의해 끌려갔다는 것을 문의했다. 그래서 요동을 찾아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김성황후의 도움으로 요왕이 불, 연기, 모래를 뿌린 세 개의 자금보종을 훔쳐 김성황후를 구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김성황후, 김성황후, 김성황후, 김성황후, 김성황후, 김성황후) < P > 21 회 잘못된 판사동 < P > 당승은 혼자 라마단을 하고 7 개의 거미정동에 잘못 들어가 도망가지 못하고 거미줄에 얽혔다. 오공은 구조하러 갔는데, 거미여자들이 물때를 씻고 목욕하러 가는 것을 보고, 싸우기 불편하고, 단지 거미여사복을 가져가는 방법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팔계는 소식을 듣고 샘으로 달려가 거미여자들과 물 속에서 싸웠는데, 뜻밖에도 거미녀에게 실크로 얽히게 되었다. 거미녀들은 요괴가 당승에 항거해 황화관 선배네 집에 가서 찜질을 했다. 오공 등은 요괴를 죽이고 스승을 구했다. < P > 22 회 사탐무동 < P > 당승은 도제로에게 강도에게 휩쓸려 산에 들어갔다고 주장하는 한 여자를 구하라고 명령했지만, 뜻밖에도 여자는 요정이 변해 산사에서 탐욕스러운 스님 두 명을 먹고 요풍이 당승에게 위험한 산무저동을 섭취하게 했다. 오공은 선후사 요동을 사탐했다. 요정이 스승과 결혼하고자 한다는 것을 먼저 알아본다. 다시 구멍에 들어가 붉은 살구로 변해 요괴가 삼키고, 사부님을 놓아주도록 강요했다. < P > 요정이 당승을 다시 찍고 싶지 않아요. 오공은 여러 차례 구멍에 들어가 요정의 내력을 알아내고는 천궁에 가서 고소하여 옥제에게 토타 이천왕 부자를 오공과 함께 구멍에 들여오게 하여 마침내 금코 백모쥐 정자를 붙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제 23 회 전예 옥화주 < P > 옥화주 국왕 아래 승려를 쫓는다. 당승사도가 주경에 와서 바이어로 분장하여 작은 가게에 입주했다. 세 왕자 영병 검문 과 일치, 네 사람은 각각 쌀독, 옷가방, 석통, 나무궤 안에 숨어, 궁으로 옮겨져 발락을 기다리고 있다. < P > 밤, 오공은 은신술로 궁으로 잠입해 왕, 왕후, 후궁, 내시, 만조 문무 꼭대기에 머리를 모두 깎았다. 국왕은 이 교훈을 받고, 부처님의 잘못을 자인하고, 당승사도를 예우하였다. < P > 24 회 천축옥토끼 < P > 천축국원에서 정체불명의 한 여성의 울음소리가 당승사도의 관심을 끌었다. 천축국공주는 코끼리를 타고 친척을 고르고, 화살은 당승의 모자를 맞췄다. 국왕은 공주와 당승을 위해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 P > 정원의 여자는 경사스러운 음악소리에 강에 투신하려 하며 오공에 의해 은밀히 구조되었다. 오공은 할머니로 변해 여자 신세를 분명히 물었다. 그녀는 원래 천축국진공주였는데, 1 년 전 부왕이 그를 위해 거행한 스무 번째 생일 잔치에서 황풍에 날려갔다. < P > 제 25 회 파생극락천 < P > 당승사도 링운도를 지나 무저선을 타고 건너편으로 환골탈태해 영산에 왔다. 부처님은 그들을 진루로 인도하여 라마단 () 으로 인도하여 보각 선경 () 에 들어가라고 명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뜻밖에도 두 존자는 오히려 그들에게 "인사" 를 요구했다. < P > 오공은 뇌물을 주려고 하지 않았는데, 결국 무자백경으로 밝혀졌다. 그들은 영산으로 돌아가 고소했지만 부처는 두 존자를 탓하지 않았다. 스승들은 자금 발우를 존자에게 보내야만 비로소 글자 진경을 얻었고, 열한 번 봉불호를 받았다.

확장 자료:

창작 배경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스님 현석 천추 (인도) 도보 투어.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온갖 어려움을 겪고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 P >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대형 불교경학 토론회에서 기조를 맡으며 찬사를 받았다. 정관 19 년 (645 년)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와 불경 657 부를 데려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 P > 나중에 현장이 서행견문을 구술하여 제자 변론기에서' 대당 서역기' 12 권으로 편집했다. 하지만 이 책은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을 주로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