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보살의 전칭은 관세음보살이고, 관세음은 쿠모로시의 구역이며, 현석은 자유보살로 새로 번역되고, 중국은 관음이라고 불린다.
관세음보살은 불교에서 자비와 지혜의 상징으로 대승 불교와 민간신앙에서 모두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관세음보살을 주도한 대자비정신은 대승 불교의 근본으로 여겨진다.
불경에 따르면 관세음은 과거의 정법이 여래로 드러났고, 그는 무량한 국토 속에서 보살의 몸으로 도처에서 소리를 지르며 고통을 구했다. 관세음과 아미타불은 특별한 관계가 있다. 그는 서구 삼성중의 한 존이자 평생 보처의 법신 대사로 아미타불의 자리를 물려받은 보살이며, 관세음이 아미타불의 화신이라고 한다.
관세음보살은 평등하고 사심이 없는 광대한 비망을 가지고 있으며, 중생이 어떤 어려움과 고통을 겪으면 관세음보살을 진심으로 칭송할 수 있다면 보살의 구호를 받게 된다. 또한, 관세음보살은 중생의 요구에 가장 잘 적응하고, 다른 중생에 대해 서로 다른 신체를 시각화하고, 다른 법문을 말한다.
불교의 수많은 보살 중 관세음보살도 민간에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신앙이 있다. 중국의 강, 절강, 민, 광, 대만, 남양 화교들 사이에서 관음 신앙은' 집집 아미타, 집집 관음음' 으로 매우 보편화되고 있다. 저장의 저우산 제도는 예로부터 관세음보살이 응화한 도장으로 여겨져 왔다.
확장 자료:
관세음보살은 세 개의 생일을 가지고 있다. 음력 2 월 19 일, 6 월 19 일, 9 월 19 일입니다.
생일 (음력 2 월 19 일) 은 그녀의 사람 생일이다. 이날 그녀는 삼공주가 되었다.
성도 (음력 6 월 19 일), 과일자리를 증명하는 날
출가 (음력 9 월 19 일), 출가한 날
기념일에 여성들이 동행했다 김릉세시기' 에는 "선남신녀는 이 3 월 여소, 일관음재" 라고 실려 있다. 여소는 바로 육식을 꺼리는 것으로, 속칭' 관음소' 라고 불린다. 한편 기념일 당일에는 다른 시간보다 일찍 사찰문을 열고 사진향복을 맞이하고 관음명절을 기념하는 신도와 많은 불교신도 * * * 와 함께 대형 관음보살기념행사를 열어 불교의 기본 이념을 발양하고 있다.
불교는 사람이 끊임없이 여섯 번 환생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음을 다해 부처를 수리하지 않으면 결국 성취해야 해탈을 얻을 수 있다. 부처님을 고치는 과정에서도 환생해야 한다. 관음보살의 기념일은 관음보살을 기념하기 위해 생긴 민간설일 뿐이다. 관음보살은 성취 전에 수많은 탄신일, 출가, 성도일을 겪었다. 관음보살은 오랫동안 이미 부처가 되었는데, 호는 "정법이 여래처럼 밝다" 고 한다. 중생을 구하기 위해, 자애롭게 보살로 항해하다.
바이두 백과-관세음
바이두 백과-관음보살 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