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나라 때 촉씨가 기근을 겪자 촉씨 3~5명이 자급자족을 위해 나무활을 들고 백록산으로 사냥에 들어갔다. 산시(山西)에 흉년이 들자 가족 3, 5명이 나무활을 들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백록산으로 사냥을 나갔다. 이 문장은 "운기계주"에서 따온 것으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나라 촉씨가 배고플 때 그 세대에 3, 5명이 나무 활을 들고 백로로 들어갔습니다. 자급자족을 추구하는 산. 사슴들이 겁을 먹고 도망가니까 길을 갈라놓고 막았습니다. 한 남자가 두 절벽 사이로 사슴 한 마리가 들어가는 것을 보고 지나가며 쫓아냈습니다. 열 걸음 이상을 걸어가니 그 성에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우물이 풍성하게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슴을 보지 못한 뒤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누군가에게 “여기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그 사람은 “여기는 작은 청두다. 사람이 접근하기 매우 어려운 곳이다. 너한테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머물기 위해." 그리고 그는 동굴에서 나와 자신의 돌아오는 길을 비밀리에 보고하고 유통(劉丹)에게 알리자 유통(劉丹)은 사람들을 보내 그를 따르게 하여 옛 자리를 잃었다. 한문번역
번역:
진나라에서 촉씨가 기근을 겪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 셋은 나무활을 들고 백록산으로 사냥을 나갔다. 사슴 떼가 겁에 질려 도망가는 바람에 길이 갈라졌기 때문이다. 두 개의 절벽 사이로 사슴이 들어가는 것을 본 사람은 그냥 지나갔다가 차를 몰고 갈 수밖에 없습니다.
10보 이상을 걸어가니 도시의 빗살과 수많은 우물만이 보였다. 사슴이 보이지 않자 그는 거리를 천천히 걸으며 사람들에게 "여기가 어디냐"고 물었다. 사람들은 "이곳은 작은 청두일 뿐이다. 보통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곳이다. 여기서 영원히 살면 안 된다"고 말했다. " 그래서 그는 동굴에서 나와 비밀리에 돌아갈 계획을 세우고 유찬(劉玄) 지사에게 말했고, 유찬(劉玄)은 자신을 따르도록 사람을 보냈고 원래의 사람을 잃었습니다.
'윤지칠발'에 대한 감상
'윤지칠발'의 스타일은 '최고비요'를 모방하고 순전히 도교사상인 '노군직계'에 기초하고 있다. ", "한비자", "회남홍열", "혼원성기서문", "당개원제 도덕경서문" 등을 통해 노자의 도덕관, 즉 도교의 목적을 정리하였다.
제2권: 혼원훈동은 고난부를 열어 '위에도준'과 '태석경', '태진과', '상청삼일정법경'을 인용해 우주의 형성 변화를 논의하고, 특별히 "태상노군개천경"에서 인용하여 노군이 천하를 창조하고 대대로 왕의 스승으로 내려온 것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Shangqing Yuantong Jing"과 "Lingbao Sutra" "서문", "Shu Shangqing Sutra", "Three Emperors Sutra", "Yuntai Zhizhong Neilu"등은 Shangqing, Lingbao 및 Sanhuang 학교의 교육 시스템을 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