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백한 음표

김비: 갈대.

창산: 울창한 모습

이라크인: 그 사람. 네가 사랑하는 사람을 뜻한다.

측면: 측면, 즉 측면입니다.

역류 (s-Hu í): 상류. 구불구불한 수로를 따라 역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부터: 따르라, 여기서 추구하는 것, 탐험을 말한다.

반란: 위험과 반란; 견고하고 질기다.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DC 수로를 따라 역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만: 마치, 마치.

울창한 모습.

젠장.

5 월: 물과 잔디의 교차점은 해안입니다.

J: 높이 오르고 높이 올라간다.

치: 수중고지

광업: 무수히 많이 나타난다.

중지됨: 중지합니다.

물가에 있다.

오른쪽: 오른쪽으로 돌면 길이 구부러진다.

Zh (zh): 물 속의 작은 해변, 목초지보다 약간 큽니다. 갈대가 무성하고 푸르고, 영롱한 이슬이 서리를 맺다. 내 마음속의 좋은 사람이 강가에 서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았는데, 길이 너무 길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서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갈대는 울창하고 빽빽하며, 영롱한 이슬은 여전히 젖었다. 내 마음속의 좋은 남자가 강가에 서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이 험하고 험난했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서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모래사장에 있는 것 같다.

갈대 조각이 뿌리를 내리고, 이슬방울이 눈물처럼 반짝인다. 내 마음속의 좋은 남자가 강가에 서 있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은 험난했다. 강에 내려가서 그녀를 찾아갔는데, 마치 그녀가 물속에 있는 것 같았다. 첫 번째 시의 내포와 의미

이 시는 겉으로는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했다. 정경이 융합되어 감동적으로 주인공이 이때 본 객관적인 풍경을 분명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의 현재 심정과 감정을 함축적으로 암시하며, 시인이 우울한 생각에 갇힌 슬픈 정서와 일치한다. 시인의 서늘한 마음도 이렇게 시원한 가을경치를 통해 증강된, 이미지가 구체적이라는 얘기다. 왕부의' 강재시화' 는 "시국에 관심을 갖는 자, 이기심, 이인도 있다" 고 말했다. 장면은 심물로 나뉜다. 풍경생의 정서, 정서가 풍경을 낳고, 희비가 서로 닿고, 영욕과 응변을 맞이하고, 집은 서로 숨기고 있다. " 이 시는 늦가을의 독특한 경치와 인물의 완곡하고 우울한 그리움의 정을 결합시켜 시 전체의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혼란스럽고 정경이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갑술' 시는 현실 상황과 상상력, 환상을 하나로 융합해 허실상호 길이, 이미지의 모호함, 몽롱함 등을 통해 서정적 글쓰기의 감화력을 강화했다. 이른바 이라크 국민이 물 쪽에 있다' 는 것이 그의 첫 착시였다. 그는 다른 쪽에 개인 그림자가 있는 것을 똑똑히 보았지만, 그는 그녀의 곁으로 걸어갈 수 없었다. 만수중앙에서' 는 그의 두 번째 마술이다. 갑자기,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전방에 흐르는 작은 섬에 나타났지만, 그녀의 곁으로 헤엄칠 수 없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아름다운 이미지는 잠시 동안 "물 한쪽에", 잠시 동안 "물 중간에"; 잠시 기슭에 있다가 고지대에 있다. 마치 환상, 꿈 속에서, 그러나 주인공은 그것이 사실이라고 굳게 믿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그녀를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치정한 사람의 심리상태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강렬한 감정에 대한 생동감 있고 깊은 묘사이다. 이런 형상의 애매함과 혼란은 시 전체에 은은한 미감을 주며 매력적인 예술적 감화력을 낳는다.

자검은 진풍에 속한다. 주왕효시, 진나라의 시조료자가 진곡에 봉착되었다 (오늘 간쑤 천수). 왕평동이 이사를 갔을 때 진양공은 파병 호위로, 기산 서쪽에 큰 봉지를 얻었다. 나중에 진 은 점차 용인 (현재 산시 Xingping) 에, 동쪽으로 이동했다. 진지에는 산시 관중에서 간쑤 남동부까지의 지역이 포함되어 있다. 진풍 * * * 10 편, 대부분 동주 이 일대의 민가이다.

이 애석한 시는 예로부터 다른 해석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작가가 애인을 그리워하고, 시의 주된 목적은 사랑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지음을 통해 진양공을 풍자하여 현량상병이 될 수 없다는 것을 풍자하여 현사가 은거해 관직을 나서려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저자가 은둔자라고 하는데, 이 시는 현명한 작품이다. 우리는 시적인 그림이다. 남녀의 사랑은 시에서 잘 표현되지 않았다. 게다가' 이인' 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판단하기 어렵다. 풍자작품이라고 하면 더더욱 근거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인' 을 저자가 우러러보고 사랑하는 사람, 남자든 여자든.

백로가 서리다' 라는 말은 이미지와 색채에서 시간과 환경을 지적했다. 강가에서 자란 무성한 갈대는 연한 파란색이고, 반짝이는 이슬은 이미 하얀 붓으로 두꺼운 서리로 응결되었다. 미세한 가을바람이 사람들에게 한기를 보내고, 끝없는 가을물은 더욱 한기가 사람을 습격한다. 쓸쓸하고 그윽하고 그윽한 늦가을 아침의 특정 시공간에서 시인은 때때로 발을 멈추고, 때로는 방황하고, 때로는 우러러러보고, 때로는 눈썹을 찡그리며 묵상한다. 그의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이 수시로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알고 보니 그는 친구를 갈망한다.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다' 는 말은 시인이 흠모하는 대상과 이인의 위치를 설명하고, 시인이 보고 싶어하지만 보지 않고 가을물을 바라보며 찾는 심정을 보여준다. 이라크 국민' 이란 시인과 친해 시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잊지 않는 사람을 말한다. 소위' 라는 단어는' 이인' 이 자주 언급되고, 끊임없이 중얼거리지만, 그는 강 건너편에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물 한쪽에서" 라는 말투는 시인들이 자신의 존재를 믿고 자신있게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강은 세상과 단절되어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 왕복, 도로 저항 및 길이;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 강변 오솔길로 올라가면 길이 험난하고 길어서, 오래 걸어도 도착하기 어렵다. 강을 직접 헤엄쳐 건너면 거리가 멀지 않지만 눈앞에 끝없이 펼쳐진 가을물을 볼 수 있어, 마치 이인의 그림자가 물 중앙에서 흔들리는 것을 보는 것처럼 하기 어렵다. 시인은 강가에 서 있었지만 어렴풋한 정신이 이미 날고 있었고, 자기도 모르게 이인의 황홀한 이미지가 눈에 선하다. 시의 묘함은 방우윤이 말한 바와 같이, "그 단어를 가지고 놀아도 닿을 수 없다. 그 뜻을 음미하고, 그리 멀지 않고, 생각하고 있다. " (원본 시경)

시의 제 2 장과 제 3 장은 몇 글자만 고쳤는데, 내용은 제 1 장과 거의 같다. 하지만 시가 노래하는 음악적 특징을 반영해 리듬의 은은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증강시켜 표현하는 감정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제 1 장의' 재', 제 2 장의' 슬픔', 마지막 장의 채색 백로는 서리,' 젖지 않음',' 미정' 의 전환으로 아침 이슬이 점점 서리가 가을물로 변하는 장면과 과정을 묘사하며, 시간 발전의 궤적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시인이 날이 밝자마자 강가에 와서 해가 뜰 때까지 머물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추위와 적막한 광야를 혼자 헤매고, 끝없는 가을물을 마주하고, 사람이 사라지기를 기다리며,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이 얼마나 불안하고 서글픈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라크 인민이 처한 위치를 묘사할 때' 방',' 미',' 환' 등의 단어의 전환으로 이라크 국민들이 시인과 시인이 건너편에서 만나기를 기대하는 활동과 심리적 이미지를 실감나게 묘사해 시의 의경을 크게 넓혔다. 또한, "긴", "점프", "오른쪽", "중간", "달콤한", "달콤한 만약 우리가 3 장에 사용된 몇 개의 변형어를 연결시켜 맛을 본다면, 우리는 이 시의 의미와 성실의 의미를 더 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시의 각 장의 시작 부분에는 모두 재미있는 필법을 사용한다. 눈앞의 실경에 대한 묘사와 찬탄을 통해, 나는 문장 전체를 뒤덮은 공허한 분위기를 그렸다. 시인은 가을색의 독특함을 붙잡고 늦가을의 공허함과 슬픈 분위기를 반복해서 묘사하고 렌더링하여 시인의 실망을 표현하지만 친구를 열렬히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인간사어" 가 말했듯이, "자간이라는 시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것은' 자기가 보는 것, 그래서 모든 것이 내 색깔이다' 와' 그 느낌' 도 상쾌할 것이다. 그 풍경도 눈에 띈다. 그의 말은 화장을 하는 상태 없이 불쑥 나왔다. "

널리 낭송된 이 시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송옥의' 구변' 에 나오는 한 단락의 묘사를 보자.' 슬픈 가을은 일제하다! 쓸쓸히, 초목이 흔들리고 쇠퇴하다. 만약 당신이 먼 길을 가고 싶다면; 가까운 물망루에서 먼저 달을 얻었다. 하늘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다. 외로움, 맑은 물; 이것은 슬픔과 슬픔입니다. 사람들은 추위 속에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을 날씨와 초목 낙하 상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음산한 분위기를 만들어 시인의 서늘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자제인' 이라는 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초사' 가' 시경' 의 계승과 발전 단서를 알 수 있다. 고시 19 수' 서북에는 고층 빌딩이 있는데, 보는 것에 흥미가 있고, 경서정적인 필법도' 건갑' 시의 필법을 답습했다. 나중에 조비는 이 시에서'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는 시구를 번역했다. 갑술' 이라는 시는 고대 시가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문학감상진품', 산시 인민교육출판사, 1995 에서 선택)

인상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저는 진검을 읽습니다.

칼갑' 은 300 편의 문장 중 서정적 가작이다. 그것은 진풍 속에서 독보적이어서 다른 진시와는 매우 다르다. 진나라와 같은 호전적인 나라에서 이렇게 정교하고 감동적인 작품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기적이다. 작품의 글은 매우 간단하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이렇게 중장이 반복되고 앞뒤 3 장은 개별 글만 바꿨다. 시의 내용도 매우 간단하다. 동서고금의 이른바' 영원' 이라는 주제로 남녀 사랑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한 가지 특정 장면만 선택했다. 이런 늦가을의 아침, 한 연인이 백강변을 배회하며, 미혹되고 절실하게 실종된 연인을 찾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작품의 미감은 풍부하고, "우리는 백 번을 읽어도 느끼하지 않을 것 같다" ("중국시사") 로 풍부하다.

먼저 함축미를 말하다. 이 시의 장점 중 하나는 작고 정교한 표현으로, 경제적으로 보이는 문자로 매우 넓은 상상력과 씹는 공간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작품에는 직접적인 서정이 없고,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을 어떻게 그리워하는지 묘사하지도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고 찾는 행동만 적혀 있어' 관화' 에서' 한가롭게 뒤척이는 것' 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주인공이 애인을 추구하는 격정과 초조한 심정, 그리고 그의 치정, 뼈에 사무치는 그리움과 실망은 끊임없이 분주한 구애와 좌우를 통해 생동감 있고 함축적인 표현을 얻었다. 잠시 "따라가다", 또 "따라가다". 몇 번이나 될지 누가 압니까? 첸 qiyuan 는 말했다: "남편이 필요 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단지 볼 수 있고, 할 수 없는 경우에, Mu Jie 는 유익할 것 이다." " ("돌창길곡편") 그것이 "목월지일" 일 때만 요구할 수 없고 실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품은 연애 쌍방의 이미지를 일부러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주인공의 행동 추구를 통해 드러난 감정적 취향을 통해 쌍방의 이미지 특징을 함축적으로 그려냈다. 푸른 물을 배경으로,' 이인' 은 고귀해 보여서 존경스럽고, 다정하고, 사랑스럽다. 그렇지 않으면 그 (그녀) 가 어떻게 그렇게 큰 자석 같은 흡인력을 가질 수 있을까, 그렇게 강렬하게 구혼자를 끌어들이고 구혼자를 매료시킬 수 있을까! 이라크 국민의 추구자와 숭배자, 이라크 국민을 진정으로 그리워하는 사람,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 있게 이라크 국민을 찾는 것은 열정, 집착, 사랑을 갈망하는 사람이다.

한편, 시는 찾기 어렵고 종잡을 수 없는 이인' 만재' 만, 뚝 그치고, 아래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는다. 그러면 이 구혼자는 어떻게 될까, 이것은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아마도 그 (그녀) 는 여전히 그 (그녀) 의 열정 추구를 계속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세상은 불가능할수록 가치가 있다고 생각할수록 흥미가 많아질수록 더욱 절실하기 때문이다. 슬픔과 무한한 실망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말할 수 없는 기분, 일종의' 잘라도 어지럽다' 는 맛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런데 이게 뭐죠? 작가는 말하지 않았다. 이것은 소위 "다 말할 수 없는 말, 다 할 수 없는 의미" 또는 "다 말할 수 없는 뜻은 모두 문자 밖에 있다" 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예술미에 대해 이야기하자. 가을의 높고 상쾌한 계절, 여명 때 갈대는 온통 하얗고 이슬은 서리이고, 가을바람은 소슬하고, 갈대는 기복이 있고, 가을물은 맑고, 물은 뽀얗고, 공기는 뽀얗고, 구불한 수로는 물 속의 작은 대륙이 바로 눈앞에 있다. 이때, 한 치정스러운 연인이 물가를 배회하며, 그 (그녀) 는 열광적이고 절박하게 그의 애인을 추구하고 있다. 그 연인은 물 건너편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물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강은 막혀서,' 이인' 은 도착할 수 없었고, 그 (그녀) 는 이렇게 왔다갔다하며 황홀하고, 마음속의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처에 이라크인들이 있지만 찾을 수 없다." 하지만 그들의 그림자는 눈앞에 번쩍이고, 흔들리고, 때로는 멀고, 때로는 감추고, 때로는 보이지 않고, 때로는 얼떨떨하다. 이런 상황은 추적자가 찾지도 못하고 멈출 수 없게 한다. 그것을 읽으면 슬프고 조용하며 의미가 있을 뿐이다. 깊이 음미하고 반복해서 읊으면 시의 의경이 다원적이고 상호 작용하는 구조를 보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색채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째, 시인은 애인의 꿈, 치정, 황홀한 주관적 느낌을 추구하며 가을 아침의 안개가 자욱한 경치와 하나가 된다. 아마도 이 막막한 안개가 바로 시인의 이 때의 희망찬 꿈인 것 같은데, 한 장면은 분리할 수 없을 정도로 빽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시인의 연인에 대한 애정의 추구와' 이인은 어디에나 있지만 찾을 수 없다' 는 것은 은근한 경지가 하나이다. 만재가 아니라면 시인도 추궁하지 않을 것이다. 어렴풋이 드러나면 언제나 그의 눈앞에서 아득한 그림자가 반짝이며 시인의 따뜻한 감정을 끊임없이 끌어당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로, 시인의 좌충우돌하는 절박한 초조한 심경은' 기대할 수 없는' 경지이다. 서둘러' 철수하다' 와' 철수하다' 는 것은 모두 구혼자의 불안 때문이다. 이런 불안은 예측할 수 없고, 볼 수 있고, 찾을 수 없는 상황과 상호 보완적이며, 상황은 환경에서 태어나 감정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강변 직녀, 강가에서 견우를 끌고 얕은 물을 건너지 않고, 틈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다' (맹교' 고별') 의 냄새가 난다.

넷째, 주인공의 허무와 실의에 대한 추구는 만추파의 처량한 광경과 하나가 된다. 예로부터' 추경한살비' 는 시인이 추구하는 실의와 고민과 고통, 가을서리, 가을바람, 추경이 섞인 쓸한 환경이었다. 이때 쓸쓸한 가을빛 환경은 바로 시인의 서늘한 심정의 표현과 외부화이다.

다섯째,' 이인' 의 고귀하고 매혹적인 정신적 기질은 맑은 경치에 의해 두드러지고, 그를 돋보이게 하는 외부 환경과 하나가 되었다.

바로 이런 다중의경이 서로 겹쳐 있는 개방적인 구조로 이 낭만주의의 작품은 긴장감이 크고, 의미가 깊고, 면모가 다채로운 최고의 시편이 되어 독자들에게 더 많은 상상력, 발전, 창조공간을 제공한다.

셋째, 흐릿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작품은 옳은 사람에 대한 시인의 동경, 추구, 실망, 우울한 심정을 묘사한 것 같지만, 직접적인 서사가 아니라 세심한 묘사가 아니라 먼 거리에서 그려낸 서의다. 거리는 아름다움을 낳는다. 한유의 시와 같다. "하늘의 비는 바삭하고, 먼 곳의 풀은 가깝지만 아무것도 없다.", 두목님의' 강남춘',' 천리티가 새빨갛고, 수채가 술깃발로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십전의 묘사는 연우 속에 많은 계단식 논이 있어 먼 곳에서 미감이 생기는 절호의 예이다. 그러나 이런 미감은 거리 때문에 모호하고, 몽롱하고, 불분명하고, 심지어 불확실해질 수밖에 없다. 일종의 몽롱한 아름다움이다. 공간 거리나 심리적 거리 때문에' 갑술' 시 전체가 흐리멍덩하고 몽롱하며 흐릿한 이미지에 신비하고 몽롱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서정적 주인공의 신분이 모호하여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수 없고 문화적 배경과 성격이 더욱 망연자실하다. "이인" 의 얼굴은 흐릿해서 인물상은 말할 것도 없고 대략적인 윤곽도 보이지 않는다. 고귀하고, 존경스럽고, 귀엽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은 구혼자의 열정, 집착의 감정적 방향, 혹은 맑은 가을물의 대비를 통해 드러난다. "이인" 의 공간 위치도 모호하다. 클릭합니다 "물 한쪽에서" 는 중국화의 자의에 지나지 않고, 연파가 막막하다. 사람은요? 만재' 는 배회어여서 확정하기 어렵다. 시인은 강가에 서서 안개와 갈대를 통해 물의' 면' 을 응시하고 있는데, 그곳은 이인이 사는 곳이며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몽롱한 느낌을 준다. 안목인지' 심관' 인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참고가 어렵고 종잡을 수가 없다. 이 구혼자의 감정과 마음가짐에 관해서는 작품은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우리는 그의 열렬한 사랑, 집착의 추구, 끝없는 서글픔, 실망 등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모두 우리 독자의 감정과 분석이다. 사실 작품 자체는 명확한 해석을 받지 못했고 독자들은 이해하기가 좀 혼란스러워 보였다.

가장 종잡을 수 없는 것은 주제의 모호성이다. 지아 지안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정말 젊은 남녀간의 사랑에 관한 것입니까? 정말 이런 남자나 여자가 늦가을의 아침에 강변을 배회하며 매혹적으로 환상을 쫓고 있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럼, 이게 꿈이야? 아마도 애인을 추구하는 젊은이일지도 모른다. 밤낮으로 생각하며' 유유히 몸을 뒤척이며' 꿈을 꾸고 깨어나면 시로 회상한다.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처에 이라크인, 찾을 수 없는' 심리적 모델일 수도 있다. 사람은 생활 속에서 늘 이런 경험을 한다. 누군가 혹은 무언가가 있는 것 같은데, 그들은 찾을 수 없다. 보지 않을 때, 항상 그가 아직 있다고 생각한다. 묘사적인 방식으로' 기대할 수 없는' 인생철학을 표현할 수도 있다. 사랑 분야, 사업 분야, 벼슬길 생활, 이상적으로 동경하는 활동에서 만나는 등 인생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시에 대한 해석이며, 아마도 여러 가지 해석이 있을 것이다. 고대인의 의견에 관해서는, 우리는 더욱 놀랐다.

시서 () 는 "자간자 () 가 항목 공을 찌르고, 이주 () 대신 강대국은 문이 없다" 고 말했다. 시화 심' 은 "하류는 나경, 주는 선인, 물은 중간에 있지만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상류는 위하 () 이고, 선비는 진 () 에 있다. 길이 막히면 일어날 수 있다. " 사람들은 이 시의 취지가 은둔자를 찾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요컨대 주제의 모호성 때문에 성현이는 시의 주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원래 "시는 의미가 없다" 고 했는데, 이런 애매함은 더욱 달라졌다. 그러나, 바로 이런 애매하고 모호하고 애매한 것이 시인의 삼매에 부합한다. 명대 셰즐넛은' 사물시' 에서 "무릇 시는 현실적일 수 없다. 아오야마를 바라보는 것과 같이, 색채가 사랑스럽다" 고 지적했다. 그것의 흐릿한 변화는 형용할 수 없고, 복잡하지 않은 경이로움도 단지 몇 그루의 나무에 지나지 않는다. 원근에서 본 것은 제각기 다르다. 비결은 애매모호하여 네가 알아차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청대에 예섭은 심지어 모호한 시학까지 가지고 있었다. "시의 아름다움은 함축적이고 모호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회의에 얽매여 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또 다른 것을 뜻하고, 이미지를 갈피를 잡지 않고, 전혀 말하지 않고, 사상이 빈약하고, 사람을 무명의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이 최선이다. "("원시시 ") 고대인들은 이미 시의 몽롱한 아름다움에 심취해 있었고, 견해는 매우 정교하고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의지의 모호성과 불확실성 속에서, 시에는 여전히 무언가가 있다. 깊은 기업보기' 의 느낌은 일정한 것이고, 집착추구의 의미는 일정한 것이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는 추구도 일정한 것이다. 이것은 독자의 상상력과 재창조에 지침 역할을 했다.

마지막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시 속에 장문이 가득 차서, 한뜻으로 30% 할인되었다. 운발이 먼저 소리를 내고, 다시 소리를 내고, 다시 억압하고, 여음이 들보를 둘러싸고, 한숨을 부르며, 감화력이 있다.

요컨대,' 갑술' 이라는 시의 풍부한 미감은 감상적인 관점에서나 창작의 관점에서 우리가 중시하고 진지하게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캡슐" 은 "시경" 에서 가장 좋은 장 중의 하나이다. 그 주요 특징은 사실의 모호성, 이미지의 공허성, 전체의 상징성이라는 세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첫째, 사실의 모호함

일반적으로 서정시의 창작은 구체적 사물에 대한 감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그 의경에는 항상 진실한 인사 장면이 있다. 그러나' 갑술' 의 저자는 고의로 안의 모든 주요 사건을 모호하게 한 것 같다. 탐험가는 누구입니까? 그가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쫓기는' 이라크인' 은 어떤 신분인가요? 왜 그가 이렇게 잡기 어렵습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남자든 여자든 확인할 수 없다. 특히' 이인' 은 목소리도 없고 외모도 없고 외모도 없다. 잠시 동안 그는 강의 상류, 강의 하류, 물의 중간, 물가의 풀에 있었다. 그는 엉뚱하고 종잡을 수 없어 그가 정말로 존재하는지 의심스럽게 한다. 인물, 사건, 내용에 대한 탐구는 추적자, 특히 강제 추적자의 모호함으로 허황되고 몽롱해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바로 이 사실 때문에 시의 의경이 이렇게 공허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공허한 이미지

사실, 시에 묘사된 장면은 실제 사람이 아니라 심리적 이미지이다. 이런 심리적 이미지는 내가 경험한 실제 사물의 기억이 아니라, 많은 유사한 사건과 감정이 종합되고, 농축되고, 모호하여 이루어진 전형적인 심리적 상황이다. 이런 심리적 상황의 가장 큰 특징은 끈적거리지 않고 공허함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물 한쪽에서" 는 이런 텅 빈 심리적 상황의 예술적 표현이다. 여기서 추적자와 핍박자의 모호함, 실제처럼 보이는 풍경 강, 길, 상류 하류의 추적경로, 그리고 이인이 있는' 수센터' 도 가상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변했다. 우리는 그들이 언제 어디에 있는지, 호산에 어떤 물이 있는지 깊이 연구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이인은 강의 상류와 하류에서 모두 모순인데, 왜 두 사람조차 강을 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 갑술' 의 성공은 시인의 심리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파악에 있다. 꽃비화처럼 보이는 심리상황을 만들어 시의 경지를 하나의 전체성의 상징으로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예술적 개념의 전반적인 상징

갑술' 이라는 시의 상징은 어떤 단어나 문장에서 상징적인 수사나 수법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이다. "물 한쪽에서" 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며, "돌아갈 수 있다, 길이 길다" 는 곤경과 "돌아갈 수 있다, 물이 도랑이 되다" 는 착각도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사람은 종종 완전한 감정류의 세례를 받을 수 있다. 추구하는 흥분, 막힌 고민에 이르기까지, 잃어버린 실망에 이르기까지, 역류를 타고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하류를 따라 얼마나 행복한 감정적 충격을 받는가. 독자들은 여기서 사랑의 처지와 사랑의 체험을 떠올릴 수 있고, 여기에서 이상, 사업, 미래의 처지를 생각하며 많은 인생 체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으로 갑술' 은 정말 끝없는 인생철학을 갖게 되었다. 왕국위는 일찍이 이 시를 슈만의' 사화련' 과'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과 비교했다.' 풍물인정이 되살아났다' 는 것은 분명히 그 의경에 초점을 맞춘 생명의 상징적 의미였다. 사실의 모호함, 이미지의 공허함,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은 하나의 문제의 세 가지 측면이다. 사실에서 허상, 전체 상징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대체로 상징주의 시가의 경지를 구축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