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왜 근심을 풀고, 오직 두강' 에서' 두강' 은 무슨 뜻입니까?

"두강" 은 "술" 을 의미합니다. 좋은 술. "

사기' 에 따르면 하조 군주 두강도 우리나라 고대 전설의' 술의 시조' 로, 한대' 설문해자' 는 "두강이 술을 담그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일명 소강, 하조 군주. "

두강산 양조로 후세 사람들은 두강을 주신으로 여기고, 양조계는 두강을 조상으로 본다. 후세 사람들은 술을 "두강" 으로 지칭한다.

두강의 아들 헤타가 식초를 발명했다.

"왜 걱정하세요? 두강밖에 없어요. "

출처: 한대 조조 짧은 노래

원문:

술에 대해 노래하라,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번역: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인생은 아직 몇 년이 남았습니까?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그렇게 많은 시간이 지나갔다!

술자리의 노랫소리는 격앙되어 있지만, 마음속의 슬픔은 잊기 어렵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와인만 마시다.

학자, 너는 내가 밤낮으로 너를 그리워하게 했다.

너 때문에, 나는 지금까지 줄곧 깊이 중얼거렸다.

사슴은 햇빛 아래서 흥얼거리고, 벌판에서 아이엽을 먹는다.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손님을 대접한다.

언제 하늘에 걸려 있는 명월을 따낼 수 있습니까?

가슴 깊은 곳의 걱정은 멈출 수 없다.

먼 곳의 손님들이 종횡무진 들판을 가로질러 나를 찾아왔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지난날의 은정을 되새기다.

월별이 드문드문 둥지를 짓는 까치 떼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몇 주 동안 나무 주위를 날면서 날개를 꺾지 않고, 그들은 어디에서 살 수 있습니까?

산은 우뚝 솟은 바위를 보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웅장함을 본다.

나는 주공처럼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굴고, 천하호걸은 성심성의로 나에게 귀순하기를 바란다.

참고 사항:

술에 관한 노래를 한 곡 부르다: 술을 마시면서 노래 한 곡을 부른다. 네, 맞습니다.

기하학: 얼마.

일본에 가다: 지난 날; 쓴: 쓴, 쓴. 너무 많은 날이 지나갔다. 한때는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간다고 한탄했다.

관대함: 연회에서 격앙된 노래를 가리킨다. 언제, 여기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말 전체는 우리가 열정과 관대함을 가지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뜻이다.

두강: 전승에 의하면 그가 처음으로 술을 빚은 사람이라고 하는데, 여기가 바로 술의 뜻이에요.

Jοon, 마음이 한가하다: 재학을 갈망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아들, 서로 존칭한다. 자, 옷을 냈어요. 고사리는 주대선인의 복식이다. 여기서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길고, 장기적으로 나타나고, 지속적인 사고를 묘사한다.

사색: 사색, 사색, 여기서 인재에 대한 동경과 경모를 가리킨다.

요 (너 아님) 요 사슴 울음소리, 야생 사과. 나는 한 손님이 있는데,' 시경' 의 소야 사슴밍을 불고 있다.

요: 사슴 울음소리. 핑: 아이예.

드럼: 연주.

언제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언제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전화를 받고 전화를 받다. 또 다른 해결 방법:' chuò' 를 읽을 때는 공통어이고' quit' 을 읽을 때는 멈춘다는 뜻입니다.

거리를 건너다: 종횡으로 교차하는 오솔길을 지나다. 이상한 것이 들판으로 가는 오솔길. 돈, 남북으로 가는 오솔길.

오용과 공존: 존귀한 방문. 폐기물, 이것은 "폐기물 운전" 을 의미합니다. 사용, 및. 구원, 인사, 그리움.

안지훈: "잔치" 를 전하다.

3 회전 (Z): 3 주를 가리키며 반복되는 선회를 묘사한다. 회전, 주, 원.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다' 라는 책 한 권. 가능한 한 많은 인재를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토야: 독서인에게 매우 겸손하다.

제작 배경:

이 시의 작문 시간에 대해 학술계에는 다섯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삼국연의" 는 수시의 "적벽부", "횡필시" 라는 글을 바탕으로 조조가 적벽대전 전에 이 "음주 작가" 를 낭송하며 건안 13 년 (208) 연말로 정해졌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는 구현론이다. 장크례' 삼조연보' 에서 나온 것이다.' 현령을 구하는 동시에 인재 채용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표현했다. " 건안 15 년 (2 10) 에 있습니다. 셋째, 양안과 노래는 만원에서 유래했다. 그는 이 시가 한나라 건안 원년 (196) 에 기록되었고, 조조가 한고조를 허도에 옮겼고, 조조와 심복 등이 잘 어울려 노래를 불렀다고 생각한다. 넷째, 먹고 마시고 놀다가 구체적인 시간에 고증이 없다. 이 말은 심덕잠의' 고시원' 권 5:' 짧은 노래 한 줄' 인데, 제때에 말하는 것도 재미있다. 다섯째, 왕경은 건안 21 년 (2 16) 5 월의 한 연회에서 오환칸을 대접한다는 말을 했다.

감사:

짧은 노래' 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화음, 평조' 에 속한다. 이것은 그것이 원래 한 곡의 이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원래의 옛 글자는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악부에 수록된 동명 노래는 24 곡이며, 가장 초기의 노래는 조조의 것이다. 이 곡을 어떻게 부를지는 당연히 지금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악부의' 화성곡 평화조곡' 에는' 짧은 곡' 외에도' 장곡' 이 있다. 당대 오경' 악부 고시 해석' 은 고시' 긴 노래가 한창이다', 위문제 조비' 갈염행',' 짧은 노래는 길어서는 안 된다',' 진대 부현' 갈염행',' 도독래 긴 노래 속단가' 를 인용했다. 지금은 이 정도의 자료에 근거하여' 짧은 노래' 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물론, 이 곡' 짧은 노래' 는 원래 그에 상응하는 가사가 있었는데, 바로' 악부 고어' 였지만, 이 고어는 이미 실전되었다. 지금 볼 수 있는 최초의 단가행은 조조의 준악부 단가행이다. 이른바' 준악부' 란 바로 구악부 노래로 새로운 단어를 편찬하는 것이다. 조조가 쓴 짧은 노래는 두 곡이 있는데, 여기가 첫 곡이다.

이' 짧은 노래' 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바로 작가가 현자에게 갈증을 호소하며 모든 인재가 그를 찾아오길 바란다는 것이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정치 활동에서 민간인 지주의 통치 기반을 확대하고 반동 세습세력을 타격하기 위해' 임인현인 승진' 을 극력 강조하며' 재재령',' 승사령',' 도피령' 을 반포했다. 사실,' 짧은 노래' 는' 구현의 노래' 이다. 시의 형식을 활용해 풍부한 서정적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감염 역할을 할 수 있고, 그의 끈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그가 공포한 법령에 협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 전체를 네 절로 나누어 하나하나 분석하다.

첫 번째 부분은 시인의 짧은 인생에 대한 슬픔을 주로 표현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두 곳에서' 와인' 을 언급한다. 위진 시대에는 술이 위진 시인의 사랑을 받았다. 기쁘든 슬프든 감개할 때 술의 그림자를 찾기는 어렵지 않다. 이 시에서 첫 문장은 술로 시작해 시인의 짧은 인생에 대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첫 번째 섹션의 마지막 문장 "불안을 완화하는 방법? 두강밖에 없어요. " 그중' 두강' 은 술을 발명했다고 하는데, 여기도 술을 가리킨다. 그중에서 우리는 시인의 인생이 짧다는 슬픔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시인은 난세에 살면서, 국민들이 떠돌아다니는 것을 목격하고, 비통하고, 공로를 세우기를 갈망하지만, 난세를 바꿀 힘이 없어, 인생이 짧다는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즌 2 가 되자 이런 느낌은 더욱 오래가지 못했다. 청청'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 김자' 에서 나온 것이다. 원시는 애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에 관한 것이다.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 김자,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너의 녹색 칼라가 나를 깊이 괴롭히고 있다. 비록 내가 너에게 올 수는 없지만,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에게 메시지를 남기지 않니? ) 조조가 여기서 이 시를 인용해 그가 줄곧 낮은 소리로 암송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색다른 일이다. 그는 "한 녹색 소녀가 내 마음속에서 유유하다" 고 말했는데, 이는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 을 놓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두 문장을 생략했다. "내가 가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 카오 카오 (Cao Cao) 가 실제로 그 "재능" 을 하나씩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으로 그들에게 상기시켰다. "내가 너를 찾지 않더라도,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지 않느냐?" 이 함축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그의' 구현' 의 의도가 확실히 심사숙고하고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 창작의 결합을 보여준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구현령' 과 같은 문헌에서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짧은 노래는 한 편의 시로 정치 문헌이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정치 문헌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네가 나를 찾아오기만 하면 나는' 손님' 이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유쾌하게 지내며 잘 협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여덟 문장은 여전히' 구현' 이라는 글자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조조가 시를 썼기 때문에 고사를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온량검검소한 양보' 의 표현이다. 동시에' 군' 자는 조조조시의 전형이기도 하다. 원래' 시경' 에서 이' 군자' 는 단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조조조라는 시를 읽은 모든' 현자' 는 그가 조조조라는 시의 그리움 대상인 김즈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 시가 퍼지면 엄청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섹션은 위의 16 문장의 초점과 보살핌입니다. 위의 16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근심과 구현, 예대현을 말한다. 음악으로 비교하면 시 전체의 두 가지' 주제 멜로디' 라고 할 수 있고,' 맑은 달' 이라는 여덟 마디가 바로 이 두 가지' 주제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슬픔이고, 처음 여덟 문장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인재' 의 도래를 말하는데, 이것은 마지막 여덟 문장이다. 겉으로는 처음 16 문장으로 의미를 반복하지만 실제로는' 테마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로 시 전체가 더욱 내성적이고 읊조리며 서정적인 집중성을 강화했다. 시를 표현하는 문학 주제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인재" 가 많이 왔고, 우리는 잘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코 만족스럽지 않다. 나는 아직도 인재를 구하기 위해 걱정하고 있다. 더 많은' 인재' 가 오기를 바란다. 하늘의 명월은 계속 운행하며 멈추지 않는다. ("멈춤" 은 "멈춤" 이고, 김열탄의 "짧은 송행" 은 "멈춤" 이다. 고등학교 교과서는' 더' 에 대한 해석이다. 들고 들어라. 언제 그것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내가 현을 구하는 생각도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도 심사숙고한 표현이다. 조조가 끊임없이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자가' 과밀' 을 걱정할 수 있을까? 그래서 조조는 여기서 그의 구현의 마음이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은 근심이 없고, 아침저녁으로 우대가 있을 것이라고 더 말했다. 이 점에 대해 필자는 아래에서 더 명확하게 말할 것이다. 그것은 단지 계승하여 전환과 완충의 역할을 할 뿐이다.

섹션 iv 는 갈증의 이데올로기 적 감정을 더욱 심화시켰다. 호월이 텅 비어 있다' 는 네 마디 말은 경물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일 뿐만 아니라 은유적 의미도 있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월성이 적고 기인이 의지할 곳이 없다" 고 말했다. 사실 망설이는 사람이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얘기다. 시인은 까마귀가 나무를 도는 장면과' 어떤 나뭇가지' 로 그들을 깨우쳤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야지, 빨리 내 곁으로 와라. 마지막으로' 주공' 의 네 마디 화룡점정, 모든 것이 나를 찾아와 조조를 찾아오길 바란다는 것이 분명했고, 시 전체의 취지를 밝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주공이 음식을 토하는 것에 관한 전고는 주공이 스스로 "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나도 천자야, 난 세상의 빛이 아니야.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이것은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 것 같다.

일반적으로 짧은 노래는 조조의 다른 시와 같다. 예를 들면' 좋은 이성',' 술에 대한',' 고한행' 등이다. , 정치성이 강한 시로, 주로 조조가 당시 실시한 정치노선과 전략을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정치적 내용과 의미는 풍부한 서정적 경지에 완전히 융합돼 시 창작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고, 은유 수법을 정확하고 교묘하게 활용해 이성 결합과 감동의 목적을 달성했다. 조조 시대에 그는 서정시의 특수한 법칙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런 창작 경험은 분명히 참고할 만하다. 한편 조조가 당시' 유일한 행동' 에 대한 강조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구현' 주제에 대한 그의 고도의 예술화 표현도 역사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작성자 정보:

조조 (155-220 정월 경자), 본명 멘드, 길리, 큰어머니, 페국교 (오늘 안후이 보주) 사람, 한족.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조비가 황제를 칭한 후 무제, 묘호 태조로 존칭되었다. 조조는 시를 잘 써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토로하고,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며, 기백이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하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역사적으로 건안체라고 불리며 노신은' 문장 개조의 창시자' 라고 평가했다. 동시에 조조는 서예도 잘하는데, 특히 잔디를 조각하는 데 능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그것을 촉단' 기묘한 꽃' 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