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는 사물을 가리키며, 사물을 가리키며, 눈으로 볼 수 있고, 관찰로 볼 수 있고, 위아래로 볼 수 있다.
첫 번째 이름은 사물을 가리키며, 모양과 구조가 공인된 것 같지만, 그것이 나타내는 단어의 의미는 고찰을 거쳐야 알 수 있다.' 상하' 라는 단어가 그 예이다.
2, 2, 상형 문자, 상형 문자, 그림, 수행, 태양과 달;
두 번째는 상형입니다. 즉, 획법으로 물체를 그리고, 획의 파동은 태양과 달과 같은 자연물체의 상황과 일치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세 번, 음, 사물의 이름으로, 예를 들어 상보하고, 강도;
세 번째 이름은 성자이다. 형성자의 의미는 사물의 성질과 이름에 따라 비교가능성이 있는 음표와 의미 기호를 선택하여 문자를 구성하는 것이다. 하강이라는 단어가 바로 하나의 예이다. 4, 4 알고, 알고, 우정은 계급보다, 손가락을 봐야 하나요? 우 신화 도;
네 번째는 사물과 관련된 어소를 결합하여 본문을 형성한다는 뜻이다. 어소의의 혼합을 통해 새로운 단어의 의미나 의도 (예: 우시엔) 를 알 수 있다.
5, 5 일 동안 노트를 돌리고, 노트를 돌리고, 수업을 만들고, 서로 받기로 동의하고, 계속 시험을 본다.
다섯 번째는 단어를 시작으로, 단어를 뿌리로 하고, 통용자를 만들고, 뿌리자의 모양, 음, 의미를 계승하며, 뿌리와 같은 의미를 계승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6, 6 차용, 차용, 본무자, 기음, 통수.
여섯 번째는 빌리라고 합니다. 차용이란 무언가를 위해 단어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영장이라는 단어와 같은 어떤 사물의 이름을 근거로 해음을 찾는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확장 데이터
육서의 응용
사실 고대인들은 한자를 만들기 전에는 6 권의 책이 없었다. 한자는 상대에서 상당히 체계적인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당시 6 서에 대한 기록은 없었다. 유수는 후대인들이 한자를 분석하고 요약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육서' 체계가 생겨났을 때, 사람들은 새로운 단어를 만들 때 이 체계를 근거로 한다. D-I',' I' 는 형태자,' 오목',' 볼록',' D-NG' 는 지시사,' 중',' 그리고' 중' 에서' (?
갑골문과 금문에서는 상형문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물건을 그리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조자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자가 발전함에 따라,' 잉어',' 고등어',' 고등어',' 미꾸라지' 등 세심하게 나누어야 할 것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상형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특징과 차이를 자세히 그리기가 어렵다.
그래서 형태성자가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되었다. 모양 옆에' 물고기' 라는 글자만 쓰면 그 속들을 설명하고 발음이 비슷한 글자를 구분할 수 있다. 형태성자가 새 글자를 만드는 효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갑골문 시대의 절반도 안 되는 글자는 형태자지만 현대에는 한자의 80% 가 형태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