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시는 언어가 담백하지만 정취가 싱겁지 않은 상황에서 평가되는가?

"말은 싱겁고 맛은 싱겁지 않다" 며 맹호연의 시를 평가했다. 심덕잠은 맹호연의 시를' 말은 싱겁지만 맛은 싱겁지 않다' 고 불렀다. 즉, 우리는 맹호의 시를 읽을 때 담백한 외모를 통해 내면의 매력을 깨달아야 한다. 맹호연의 인생 경험은 비교적 간단하고, 시가 창작의 제재도 비교적 단일하다. 맹의 시는 대부분 오언단편 소설이고, 산수전원시와 은둔시가 많으며, 유선복의 심경이 많다. < P > 당대의 산수전원시인은 많지만 맹호연은 평론가들이' 조용하고 청진함, 언어자연, 언어자연' 이라고 칭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의 시는 새 태양 아래 한 그루의 어린 묘목의 토양처럼 생동감 있고 편안한 전원의 향기를 풍기며 유유히 은은한 바람을 드러내고 있다.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모방하더라도, 왕왕 그 운율의 한두 가지만을 얻을 수 있다. 맹호연의 시가 성취 < P > 성당산수전원시파 1 위,' 별을 향해' 창작의 선구자. 성당 시대에 형성된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시 유파, 일명 전원파. 후세 사람들은 전원시파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왕몽시파' 라고도 불린다. < P > 이 파는 도연명, 셸 (사령운, 시홀) 의 시만큼 길며 전원풍광, 은둔생활을 주요 소재로 하여 풍격이 자연을 희석시킨다. 맹호연의 시는 초당영물의 편협한 경지에서 벗어나 더 많은 개인적인 포옹을 표현하며 개원시단에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어 당시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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