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suiliang 의 일생

추 suiliang 은 596 년에 태어나 658 년에 사망했다. 그는 당나라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에서 태어났다. 초당의 유명한 대신과 서예가. 단어는 좋다. 문사를 섭렵하다. 정관 임간관, 중서대신, 하남 치안 판사, 사칭 초하남. 정관 23 년 (649), 당태종 상회칙은 손창무기를 지지한다. 고종은 무측천을 세워야 하는데, 그와 손창무극은 모두 단호히 반대한다. 무후가 건립하자마자 비난을 받아 죽었다. 추 suiliang 좋은 서예, 특히 예서, 해서체, 행서가 길다. 그는 시남에서 처음 배웠고, 후사는 법왕 왕희지에서 왔고, 스승은 날씬함으로 유명한 서예가 시령에서 나왔다. 그의 서예는 주로 위진 () 이래 예서 필법을 답습했고, 선배 구양문의 우세남 () 의 특징을 계승하여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구양문의, 여사남, 설과 함께' 초당 사걸' 이라고 부른다. 그 서예의 과정은 네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초기에' 일궐불사비' 를 썼을 때' 이왕' 의 맛이 없었고, 완전히 반관반관이었다. (2) 비문에서 게시에 이르는 두 번째 기간; (3) 제 3 기,' 이왕' 을 공부하는 시기에 들어간다. (4) 제 4 기,' 이왕' 연구가 비석으로 돌아왔다. 그 뛰어난 서예 조예로 당태종의 인정을 받았다. 그리고 그의 서예는 풍부하고 독특하며, 작품이 풍부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후세의 서예 풍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감정하기 좋다. 남송 천쓰' 도서 간사' 는 "태종이 한숨을 쉬었다.' 여사남이 죽으면 아무도 책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위정은 그래서 수양을 추천했고, 현재 그는 책을 섬기고 있다. 그때 왕희지의 법첩은 모두 사서 전 세계가 다투고 있었다. 그러나, 그 진실성을 확정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이것은 아주 좋은 독립 이론이며, 아무도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현존하는 주요 대표작으로는' 이궐불사비',' 안탑서',' 통주 성당서',' 맹대사비',' 양방공비',' 난정서',' 광짱' 등이 있다. "맹비" 는 "사정지덕사 맹비" 라고 불리며, 중심점 글이 집필하고, 추 수양이 집필한다. 정관 16 년 (642 년) 5 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본명 91, 전세한 것은' 이종한 구집' 청대의 가위를 자르는 당토뿐이다. 20 페이지, 페이지당 4 줄, 776 단어밖에 없습니다. 이 비석은 추 수량 (Chu suiliang) 의 초창기 대표작이다. 그것의 특징은 그 자세가 방준과 그 인근인 구양문의에 있으며, 그 매력은 김과 수인을 약간 참고하는 것이 특징이다. 왕세정은 "파도가 꺾이는 곳에는 원한이 없다. 정말 잉크 연못의 보물이다" 고 말했다. 원석은 오랫만에 조각한 것이 아주 좋다. 현재 일본에서는 이삭량으로 불리는' 와이드 짱' 가 논란이 되고 있다. 잉크자국, 본본. "석수로 보기" 에 따르면 길이는 7.7 인치, 폭은 5.27 피트입니다. 양사치의 도장, 한봉희의 도장, 양경표의 도장이 있습니다. 양시지, 양청, 청표, 청내부를 소장한 적이 있다. 필법이 가늘고 딱딱하며, 글자가 넓고, 풍격이 명랑하고 찰랑찰랑하다.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구양문의 여사남과 같은 동시대의 해서체 대사와 비교하면, 서법이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바뀌었다는 의미인가, 아니면 장회영이 말한' 아름다운 기능' 에서' 정신과 등뼈' 로 전향하는 순수 예술 전환인가?

장 Huaiyuan 는 추 suiliang 서예에 대해 논평했다: "야오 대만 녹색, 잉 chunlin: 아름다운 승리, 루오 qi 허용되지 않는 것처럼, 리드 wuna, 크게 감사 할 수 없습니다." 이전 서예와는 전혀 다른 심미 경향을 보였다.

서예의 선은 생명으로 가득 찼고, 서예가의 생명의식도 구조에 녹아들었다. 이 점을 일부러 추구하든 말든, 적어도 그가 작품에 주입한 그런 정서가 작품에서 흘러나오고 있다는 것은 우리를 매료시키고 있다.

소동파는 일찍이' 당육서 후' 글에서 수당 6 명의 서예가를 일일이 평가했다.

"선사의 책은 매우 강한 등뼈를 가지고 있는데, 멋지고 흥미진진하여 정련할 수 있지만 얇고 얇다. Peng Taoze 의시를 보세요.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들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Ouyang 속도 더 많은 책 은 그룹 프레임, 특히 작은 카이 를 단단히 당깁니다. 한 사자 가 책을 구입, 황제 는 한숨을 내 쉬었다:' 그 책 을 봐, 스스로 큰 기인 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진정한 지식책이 아니다. 책을 아는 사람, 사람 같은 사람은 냉안잠을 잘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민감하다. 지금 그들의 책을 읽는 것은 모두 호방하고 날카롭다. 이것은 단지 그들의 외모와 귀일 뿐이다. \ "\" 추 허난 책 청원 세 번째, 약간 잡관체. ""장장장사초서가 창공에 떨어지고, 약간의 그림과 자족하며, 이른바 신이라고 한다. 지금도 장안은 여전히 역사가 유구한 책' 랑관 돌기둥의 이야기' 를 가지고 있는데, 소박하고 심오하여, 마치 진송의 사람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안서" 는 독창적인 쇼작으로, 이미 일종의 오래된 방법이 되었다. 예를 들어 두자미의 시, 글리천종, 한위진 당송 이후 풍류에서 뽑혔는데, 이후 작가는 회복하기 어려웠다. \ "\" 연의 리우 책 에서, 그리고 첸 새로운 것을 밀어 낼 수 있습니다. 금자 한 마디가 거짓이 아니다. ""

추 suiliang 의 서예는 단지 4 단어 "칭웬은 세 번째" 를 사용했습니다. 이런 청원 셋째가 바로 동파가 추구하는 의경의 아름다움이다.

쌀은 책을 평가할 때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을 평가했다. "구양도림전은 차갑고 검소하다." "구양은 새로 병든 사람처럼 얼굴이 초췌하고 걸음걸이가 어렵다." "정말 배움에 조예가 있고, 명가와 겨루어도 지나치지 않고, 딱딱하지 않고 부자연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반적으로 유연이 주먹으로 발로 차는 것은 후세의 추악하고 사악한 자그레브의 시조이다. 그 이후로 고대 법이 전멸되었다. " "안행서는 인상적이고 정말 속되다." "공권력 kokuseiji, 크기가 불균형해서 많은 힘이 든다." \ "이 이상한 chuyan 은 자제하지 않지만, 고대인의 규칙을 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권력이 추악하다는 것은 자고법에서 알 수 있다. "당대의 이 서예가들은 모두 미추의 비판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들은 이렇게 칭송을 받았다." 추 수량은 숙련된 준마와 같고, 행동은 사람을 따르지만, 색다른 오만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추수량의' 란팅 서문' 사본은 더욱 탄복하고 (위 참조), 심지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진의 아들 미우인 역시 그를 칭찬했다. "추슈는 당헌명사 중 가장 뛰어나며 Xi 에 대해 가장 많이 알고 있다." 。 진언에는 나름대로 방법이 있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비인민은 경쟁할 수 있다. "웅병명은' 일기발췌-로댕에 관한' 에서 자드킨의 말을 인용했다.". 조각에서 파악해야 할 것은' 구조정신' 이다. 이것이 유일한 원칙이고, 나머지는 네가 창조할 수 있다. ".추수양이 후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바로 이런' 정신구조' 이다. 그에게서 필법, 필법, 구조, 법도를 가져가서 자신의 창작, 개혁, 개조를 하다. 설제사는 그 사람, 얇고 강경하여' 당 4 가' 중 하나가 되었다. 스노우 야오 그와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명수 뿐만 아니라 송휘종의 마른 김체도 열었다. 안진경도 그에게 경서를 받았고, 안체 해서체는 추 () 수량 () 해서체 () 를 블루본으로 삼았다.

유희재 () 는' 서강 ()' 에서 "하남서 () 는 당대의 광대한 교육자로, 안평원 () 은 그 힘을 얻고, 서계해 () 와 그의 추종자들은 그 고기를 얻는다" 고 평가했다. 많은 교육자' 라는 글자는 중국 서예사에서의 독특한 지위를 형용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