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는 어떤 작품을 썼나요?

첫 번째 시기(1590~1600)는 주로 사극과 희극을 썼으며 사극 9편, 희극 10편, 비극 2편을 썼다.

9편의 사극 중 13세기 초 영국의 역사를 다룬 '킹 존'을 제외한 나머지 8편은 '헨리 6세' 부분이 연결된 내용의 4부작 시리즈 2편이다. 1, 2, 2. 및 "Charles III", "Charles II", "Henry IV"(가장 성공적인 역사 드라마로 알려짐) Part I 및 II 및 "Henry V". 이들 역사극은 100년이 넘는 영국 역사의 혼란을 요약하고, 봉건 분리주의에 대한 셰익스피어의 반대, 중앙집권화 지지, 폭군의 폭정에 대한 비난, 계몽된 군주에 대한 요구 등을 일련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군주 이미지로 만들어 냈습니다. 하향식 개혁을 수행하고 조화로운 사회 관계의 인본주의적 정치, 도덕적 이상을 확립합니다.

코미디 10편 '오류의 희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로나의 두 신사', '사랑의 노동', '한여름 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 "윈저", "The Merry Wives", "Much Ado About Nothing", "As You Like It", "Twelfth Night"은 대부분 사랑, 우정, 결혼을 주제로 합니다. 주인공은 대부분 인본주의적인 젊은 남녀입니다. 지혜와 미덕을 통해 그들은 자유와 행복을 위해 투쟁하고 진보와 아름다운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경향을 찬양하는 동시에 금욕주의의 위선, 청교도의 위선과 같은 낡은 것의 부패와 추악함을 부드럽게 폭로하고 조롱합니다. , 그리고 사채업자의 탐욕. 이 시기 셰익스피어의 희곡 창작의 기본 분위기는 낙천적이고 명료하며, 이 시기 쓰여진 비극 <로미오와 줄리엣>에도 사회 갈등을 해결하겠다는 자신감이 넘쳤다. 주인공은 사랑을 위해 죽었지만 사랑의 이상은 죽음을 물리치고 봉건불화의 화해로 이어졌다. 그러나 이 시기의 후기 성숙 코미디 <베니스의 상인> 역시 우울하고 비극적인 요소를 담고 있으며, 자비와 우정, 진실한 사랑을 표방하면서도 기독교 사회의 약자와 강자에 대한 계급적 억압과 인종차별 문제를 반영하고 있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는 풀리지 않는 모순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작가가 점차 깨닫게 되었음을 보여준다.

두 번째 시기(1601~1607)는 비극이 지배적이었고 로마 희곡 3편, 비극 5편, '암흑 희극'이나 '문제극' 3편을 썼다.

로마 드라마 '율리우스 카이사르',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 '코리올라누스'는 플루타르코스의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들' 사극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4대 비극 '햄릿', '오델로', '리어왕', '맥베스'와 비극 '아테네의 티몬'은 시대와 삶에 대한 작가의 깊이 있는 사유와, 새로운 시대의 비극적인 영웅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들은 중세의 투옥과 무지에서 깨어나고, 근대의 새벽에 야심차게 자신을 발전시키거나 향상시키고 싶었으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시대와 자기 자신이 결국 같은 환경에 놓이게 되었고, 내부의 적대 세력 간의 권력 격차에 맞서는 투쟁에서 필연적인 패배와 희생을 겪었다.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햄릿은 '시대 전체가 어긋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세계를 재정비'하는 책임을 맡기로 결심했다. 그 결과 그는 공허한 야망을 품고 회복할 수 없게 됐다. 오델로는 사람을 신뢰하지만 악을 미워하는 만큼 악도 미워하는 올곧고 정직한 남자로, 최고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다 간음한 사람의 영향으로 아내와 자신을 죽였습니다. 리어 왕은 권력이 가져다준 명예와 자부심, 자신감 속에서 본성과 이성을 잃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왕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임을 증명하기 위해 권력을 포기하고 나라를 분할함으로써 왕이 될 수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같거나 그 이상이므로 그는 고통스러운 시련을 겪었습니다. 맥베스는 본래 착하고 아름다운 성품을 지닌 공로로운 영웅이었지만, 왕좌에 대한 유혹과 야망에 이끌려 '피에서 피까지' 죄인이 되어 후회하게 되었다. 이들 인물들의 비극은 자본의 원시적 축적 시기에 나타나기 시작한 각종 사회적 폐해와 부르주아적 이기주의를 심오하게 드러내며, 인본주의적 이상과 잔혹한 현실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보여주며, 이는 일반적으로 높은 의미를 지닌다.

이 시대 연극은 사고의 깊이와 현실성이 높아짐에 따라 <트로일러스와 크레시다>, <마지막 결혼>, 등의 '코미디'에서도 어두운 면을 드러낸다. 배신과 음모의 사악한 그림자에 둘러싸여 있어 '문제 드라마' 또는 '블랙 코미디'라고도 불린다.

세 번째 시기(1608~1613)는 희비극이나 타협과 환상이 담긴 전설적인 드라마의 경향이 있었습니다.

주요 작품은 희비극 또는 전설적인 드라마인 '왕자', '심벨린', '겨울 이야기', '폭풍우' 4편이다. 이들 작품은 주로 이별, 재회, 틀 짜기, 화해를 다룬다. 여전히 인본주의적 이상을 고수하고 어두운 현실을 드러내지만 갈등의 해결은 주로 마술, 환상, 우연, 우발적 사건에 의존하며 용서, 관용, 타협과 화해의 증진으로 끝난다.

또한 셰익스피어는 플레처와 협력하여 사극 '헨리 8세'와 전설적인 드라마 '두 고귀한 친척'을 집필했는데, 이 중 후자는 최근 몇 년간 셰익스피어 드라마 컬렉션에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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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셰익스피어(1564) — 1616)은 르네상스 시대 영국과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그는 영국 중부 스트랫퍼드의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지역 문법 학교에서 기본 교육을 받고 라틴어, 철학, 역사를 공부했으며 고대 로마 극작가의 작품을 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어렸을 때, 유명한 연극단이 공연을 위해 시골을 자주 순회하면서 연극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1585년경에 그는 고향을 떠나 런던으로 갔다. 처음에는 극장에서 괴짜로 일하다가 나중에 배우가 되었고, 그 후 각색하고 대본을 썼다. 공연과 각본 작업에 참여하는 것 외에도 셰익스피어는 사회와 폭넓은 접촉을 가졌으며 종종 극단과 함께 궁정이나 시골을 여행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590년부터 1600년까지의 시기는 셰익스피어 창작의 초기 시기로, 사극시대이자 희극시대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에는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적 사고와 예술적 스타일이 점차 구체화되었다. 당시 영국은 안정적이고 통일된 왕권과 번영하는 경제를 갖춘 엘리자베스 여왕 통치의 전성기였습니다. 셰익스피어는 인본주의적 이상을 현실 사회에서 실현하겠다는 자신감이 넘쳤고, 그의 작품에는 낙관주의와 명쾌함이 가득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리처드 3세"(1592), "헨리 4세"(1부 및 2부)(1597-1598), "헨리 5세"(1599) 등 9편의 역사극을 썼습니다. 대본의 기본 주제는 중앙 왕권을 지지하고, 봉건 폭군을 비난하며, 깨달은 군주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헨리 4세>는 귀족들이 연합하여 왕에게 반기를 들었지만, 왕세자는 초기에는 방탕한 삶을 살았으나 후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위대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내전 진압의 성과. 극에서는 역사적 사실과 예술적인 허구가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팔스타프는 등장인물 중 가장 발랄한 인물로 이기적이고 게으르고 소심하지만 기민하고 영리하며 낙관적이어서 웃음을 자아낸다.

이 시기에 창작된 희극으로는 시적인 <한여름 밤의 꿈>(1596), 선을 도모하고 악을 징벌하는 <베니스의 상인>(1597), <윈저의 즐거운 아내들> 등이 있다. 시민들의 생활과 풍습을 반영한 작품이다.”(1598), 순결한 사랑을 고취하는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하여>(1599), 사랑을 찬양하고 인간의 본성을 탐구하는 <십이야>(1600) 등이 있다. 이들 극의 기본 주제는 사랑, 결혼, 우정이며 서정적인 색채가 강해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적 삶의 이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로미오와 줄리엣>(1595) 등 세 편의 비극도 썼다. 비록 슬픈 면도 있지만 기본 정신은 희극과 같다. 셰익스피어는 또한 장시 "비너스와 아도니스"(1592-1593), "루크레스의 굴욕"(1593-1594) 및 154개의 소네트를 썼습니다.

17세기 초, 엘리자베스 1세 여왕과 제임스 1세의 정권이 번갈아가며 영국 사회의 갈등이 심화되고 사회적 추악함이 더욱 드러났다. 이 기간 동안 셰익스피어의 사상과 예술은 성숙해졌고, 인본주의적 이상은 사회 현실과 격렬하게 충돌했다. 그는 자신의 이상이 실현되기 어렵다고 느꼈고, 그의 창작은 초창기의 인본주의적 이상을 찬양하는 것에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셰익스피어 창작의 두 번째 시기(1601~1607)는 비극의 시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햄릿"(1601), "오델로"(1604), "리어 왕"(1606), "맥베스"(1606), 비극 "아테네의 티몬"(1607)과 같은 유명한 작품을 썼습니다. <오델로>에서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데스데모나가 아버지와 사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어인 오델로와 비밀리에 결혼하는 장면을 통해 인종적 편견에 반대한다는 주제를 보여주었는데, 이들의 비극의 원인은 오델로의 질투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이아고(Iago)로 대표되는 악의 세력. 죽기 전 오델로의 명료함은 인간 이성의 승리를 담고 있다.

『리어왕』에서 보여주는 것은 붕괴된 사회이다. 리어왕은 자신의 자의로 인해 목숨을 걸고 그 대가를 치렀고, 국가와 국민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다. 주인공은 절대적인 권위를 지닌 봉건 군주에서 무일푼의 노숙자로 변화하는데, 이는 셰익스피어 작품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맥베스』에서는 영웅적 인물이 내면의 야망과 외적 선동으로 인해 개인적인 출세주의자이자 폭군이 된다. 비극적인 의미는 개인적인 야망과 사리사욕이 원래 악하지 않았던 인물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비극은 봉건 귀족의 쇠퇴와 쇠퇴, 지독한 이기주의, 금전 관계의 죄악, 노동자들의 고통을 스타일, 로맨스와 기쁨의 분위기 측면에서 깊이있게 드러냈습니다. 우울함과 분노의 기분은 줄어들었고, 이미지 풀러는 언어에 능숙해졌습니다.

1608년 이후 셰익스피어는 창작의 마지막 시기에 접어들었다. 이때 셰익스피어는 인본주의의 이상이 현실 사회에서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비극 쓰기에서 전설적인 희곡 쓰기로, 현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기에서 꿈의 세계에 대한 쓰기로 전환했다. 그러므로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전설적인 극시대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 그의 작품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해소하기 위해 신화적 환상과 초자연적 힘을 자주 활용했으며, 초기의 기쁨이나 중반기의 암울함이 없이 용서와 화해의 정신으로 작품이 전개되었다. 삶의 아름다운 환상으로 가득 차 있고, 로맨스가 풍부합니다. "The Tempest"(1611)는 이 시대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며 "운문으로 쓰여진 유언장"이라고 불립니다. 이 밖에도 그는 '심벨린', '겨울 이야기' 등 세 편의 전설적인 드라마와 사극 '헨리 8세'를 집필하기도 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삶의 현실을 바탕으로 하며 시대의 풍조와 사회의 성격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그는 드라마가 "자연의 거울을 들고 있는 것 같다. 덕은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부조리는 자신의 자세를 보여주며, 시대와 사회에 자신의 이미지와 각인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는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셰익스피어를 사실주의의 고전 작가로 칭찬하고 드라마 창작이 좀 더 "셰익스피어적"이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드라마 창작에서 '개인을 시대정신의 대변자에 불과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안된 창작원칙이다. 소위 "셰익스피어화"는 셰익스피어와 같은 작가가 삶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폭넓은 사회적 배경을 보여주고, 시대적 특성이 풍부한 전형적인 환경에서 작품 속 인물과 사건을 제공하는 데 능숙할 것을 요구합니다. 작품의 줄거리는 생생하고 풍부해야 하며, 등장인물은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시에 작품의 현실적인 묘사와 낭만적인 분위기가 능숙하게 결합되어야 합니다.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묘사에 작가의 성향이 숨겨져 자연스럽게 드러나야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극: 로미오와 줄리엣, 맥베스, 리어왕, 햄릿, 오델로, 티투스 안드로니쿠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클레오파트라), 코리올라누스, 공성전 트로이의 티몬, 아테네의 티몬 등

코미디: 실수, 실수, 결혼, 모두가 행복하다, 한여름 밤의 꿈, 무작정, 팃포타트, 폭풍우, 말괄량이 길들이기, 십이야, 베니스의 상인, 윈저의 즐거운 아내들, 헛된 사랑, 베로나의 두 신사, 페리클레스, 티레의 왕자, 심벨린, 겨울 이야기 등

역사 드라마: 헨리 4세, 헨리 5세, 헨리 6세, 헨리 8세, 존 왕, 리처드 2세, 리처드 3세.

소네트 : 연인의 불평, 루크리스의 동정상실, 비너스와 아도니스, 열정적인 순례자, 봉황과 산비둘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