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신사의 꽃. 국화, 그윽하고 단아한, 초연한 오만함은 줄곧 은둔한 사람의 은둔감의 상징이었다. 맹호연의' 노인마을을 지나다' 는 시인 중양방우, 은둔을 숭상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라, 오랜 친구, 너는 너의 농장에서 나를 초대한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산에서 방학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 처음 여섯 문장은 오랜 친구인데, 약속한 것이 곧 올 것이다. 차분하고 진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골 환경을 쓰고, 푸른 나무가 은은하고, 청산이 화목하고, 가볍고, 별천지가 있다. 주객 음주, 상마가 입석하면 묘포, 자질구레해 보이는 기질. 여섯 편의 시는 주객이 높은 산을 바라보고, 감정이 흐르고, 자연스럽고 독특하며, 순수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마지막 두 문장, 손님과의 만남: 중양절,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며 옛 정을 되새기다. 국화' 는 세속적이고 고독한 은둔자의 생활 묘사이자 시인이 자신의 좋은 인격과 정서를 깨끗하게 하는 반영이다. 귀영' 은 시인들이 이런 담박하고 조용하며 한적한 은둔자 생활에 대한 동경을 드러냈다. 휘영청' 집은 노홍헌을 찾지 않는다' 는 친구가 산천을 헤엄쳐 먼지 위를 날고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너를 찾아가서 성외로 이사를 갔는데, 넓은 오솔길이 나를 이끌고 삼마를 지나갔다. 담장 옆에 있는 국화는 가을에 아직 열리지 않았다. 입구에 개가 짖지 않고 서쪽의 이웃에게 물었다. 보산, 일몰은 돌아오지 않는다. " 처음 네 문장은 환경에 관한 것이다. 황량한 무인 연기, 잡초가 무성하고, 삼마성림; 집 근처에 울타리가 화원을 둘러싸고 추국화가 도처에 널려 있다. 가을에는 밝은 꽃이 없지만, 녹색 울타리에서 친구의 마음은 고상하고 재미는 고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옆에서 친구의 활동을 묘사하고, 왁자지껄한 산천 사이를 거닐며, 세상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높은 기준을 세우고, 먼지를 생각하지 않고, 속사에 지치지 않고, 자유자재로 탈속적이고, 생동감 있고 우아하다. 시 전체가 국화로 사람을 비유하여 은둔자의 풍격을 돋보이게 한다.
(2), 그때 괴로웠던 꽃. 옛사람들은 바람과 일려등망원,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시인은 전란, 사방을 떠돌아다니거나, 고향을 생각하거나, 늙거나, 민상을 걱정할 때, 늘 중양으로 국화를 감상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삼삼의' 3 월 9 일 장안의 고향' 은 자신과 타인을 가까이에서 멀리 두고, 국가 대사에 대한 시인의 우려와 전쟁 중 국민의 고통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 "비교 욕망 강한, 아무도 와인을 보내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고향의 국화를 불쌍히 여긴다면 전쟁터에서 열어야 한다. "내가 싸우고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외롭고 외롭다는 말이 한두 마디 있는데, 격동과 불행한 명절에 대한 불만을 암시하고 있다. 서너 문장: 시인은 화향을 불쌍히 여기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장안 고향, 전쟁의 연기가 자욱하다. 선혈이 쏟아지고, 폐허 속에 국화꽃이 외롭게 피었고, 시들어 산산조각이 났다. 추국화의 감동적인 클로즈업, 단순한 석화향수의 정을 돌파한 것이 분명했고, 전란과 불안에 시달리는 인민에 대한 시인의 동정과 조속히 안사의 난을 평정하려는 열망을 담았다. 시 전체 동정 국화, 시대의 슬픔을 느끼고, 혼란을 남기고, 쓴 원한을 품고, 사람을 슬프게 한다. 두보의' 구일' 도 꽃, 향수병, 국우민에 힘쓰고 있다. "중양은 혼자 잔에 술을 마시고, 병이 났을 때 무대에 올랐다. 대나무 잎은 사람에게 아무 것도 아니니, 국화는 이때부터 열 필요가 없다. 신비한 유인원이 울면 고국 흰 거위가 서리 앞에 온다. 동생 우울증은 어디 있어? " 처음 네 구절은 시인이 병으로 술을 끊었다고 하는데, 무대에 올랐지만 "무점" 을 마셨고, 무심코 국화를 감상하고, "이때부터 국화를 열 필요가 없다" 고 명령했다. 천진하고 제멋대로인 글은 시인의 일생의 고난과 고난을 반영한다. 향수로 대여섯 문장을 비교하다. 다른 곳에서 떠돌아다니는 것은 석양이 피와 같고, 검은 원숭이가 울고, 그도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고향의 서리가 내린 가을밤이었던 것을 상기하니, 흰 거위가 남쪽으로 와서 매우 친절했다. 이런 대조는 강렬한 향수의 정을 드러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명절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동생을 불쌍히 여기고,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며, 점점 멀어진다는 느낌으로 끝을 맺었다. "전투" 는 시인이 전란, 방랑천애에 처해 있는 비참한 처지를 지적하였다. 시 전체가 늙은 것을 탄식하고, 나라를 걱정하며 민상을 걱정하고, 이별의 아픔을 표현하고, 비분의 정을 토로하다. 국화는 두터운 슬픔에 물들어 눈에 거슬렸지만 짜릿했다!
③, 충성도와 순수한 꽃. 국화는 모란만큼 부귀하지도 않고 난초만큼 귀중하지도 않다. 하지만 교만한 서리에 추위에 견디고, 강인하고, 굴하지 않고, 고귀하고 우아하며, 향기가 넘치며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마음을 활성화시켜 노래 한 곡을 쓰게 하고, 국화를 빌려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게 했다. 원직의' 국화' 는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하며 국화의 굳은 품격을 칭송했다. "가을의 관목은 도사 같고 울타리 주변의 가장자리는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국화를 사랑하는 것에 대해 한두 마디 써라. 사랑은 얼마나 깊습니까? 얼마나 강렬한가? 집 주변에는 곳곳에 국화꽃을 심고, 가을바람이 시원하고, 국화가 난잡하다. 시인은 정신을 집중하여 울타리를 둘러싸고 국화를 보다가 어느새 해가 졌다. 배회하다' 와' 석양' 의 두 가지 세부 사항은 시인의 국화에 대한 미련과 미련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3 기와 4 기 네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 꽃은 먼저 시들고, 국화는 시들어 버리고, 풍상을 겪으면서 굳건히 굴복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국화의 매력이 있는 곳이며, 시인이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발성하고, 비하된 후 마음이 착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의' 국화' 는 국화의 현혜적인 품격을 칭송했다. \ "왕손머는 쑥, 구레나룻을 비유한다. 이슬과 가을향이 풀 기슭에 가득 차서 인연이 높지 않다. " 한두 마디 말로 다른 사람의 국화에 대한 다른 태도를 비교해서 초보적으로 국화의 고귀함을 지적하였다. 그 자손 손주들은 오랫동안 앉아 있을 수 없고 오곡잡곡에 신경 쓰지 않고 국화에 대해 거들떠보지도 않고 들풀이로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통 9 월 초 9 시에 산을 오르고, 국화주를 마시고, 산수유백을 쓰고, 관자놀이 사이에서 국화를 캐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사람들이 국화를 좋아하고 국화를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너 문장은 대비를 운용하여 국화의 고귀한 기질과 고귀한 품격을 더욱 집중시키고 힘있게 표현했다. 먼저 가을 아침의 광경을 묘사해 보자. 해가 뜨고 관목 수풀에 국화꽃이 드러나고 이슬이 가득하며 윤기가 나고 산뜻하고 사랑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싱그러운 향기가 제방을 가득 떠서,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시인은 국화의 품질을 노래하며 연못가의 국화를 나지막한 소나무 (고층 처마에 기생하는 식물) 와 비교해서 국화가 저지대 늪에서 자라지만 고귀하고 조용하며 아낌없이 향기를 바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송은 높은 지위에 있지만 실제로는 "사람에게는 쓸모가 없고 사물에는 쓸모가 없다" 는 것이다. 여기서 국화는 인격화되었고, 작가는 고위를 추구하지 않고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사상적 자질을 부여하고,' 부러워하지 않는 근원' 의 기조를 강조하며 국화의 고상한 기절을 부각시켰다.
(4), 하늘과 땅 사이의 전투의 꽃. 당대의 시인 임광은 "즉시 세상을 믿지 마라, 예로부터 영웅은 시를 풀 수 있다" 는 시를 썼다. 만당 농민 봉기 지도자 황소가 바로 이렇게 국화를 아는 사람이다. 국화에 관한 그의 두 편의 시, 국화의 낙담과 저속함을 쓸어버리고, 국화가 하늘을 거슬러 싸우고, 건곤의 호기를 꺾고, 기세가 웅장하여, 읽으면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제국화" 는 "서풍이 정원을 뒤덮고, 한향나비가 오기 어렵다" 고 썼다.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을 신고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국화가 바람을 맞으며 피고, 서리가 내리고 추위에 강하며, 그 목이 힘차고 백절불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한향한' 은 국화의 향과 추위를 부각시키면서 시인이 국화를 제때에 열지 못한 억울함도 드러냈다. 서너 마디 말은 국화의 차가운 성장 환경과 불공평한 운명을 보여준다. 작가는 언젠가 적청 (사춘신) 이 될 것이라고 상상하며 날씨를 바꿔 국화와 복숭아꽃이 봄에 함께 피어나게 해야 한다. 로맨틱한 상상은 작가의 웅대한 포부를 반영한다. 시 전체에서 시인은 사실상 꽃으로 사람을 묘사하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국화는 당시 수많은 사회 하층 인민의 화신이었다. 작가는 그들의 역풍과 자존심의 생기발랄함을 칭찬하고, 그들의 처지와 운명에 분개하며, 이런 상황을 철저히 변화시켜 근로자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봄을 보내기로 결심했다. 황둥지의 또 다른' 국화' 는 위엄 있고 살벌한 영웅적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9 월 8 일 가을이 올 때까지 나는 꽃이 피면 모든 꽃을 죽일 것이다. 천향이 장안 () 을 관통하고, 온 성이 금화로 가득하다. " 첫 번째 말은 단도직입적으로 간절하고 강렬한 기대를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은 국화의 만발과 꽃의 시들어가는 것을 비교해서, 국화의 만개, 단독 풍광의 정신을 표현했지만, 실제로는 인민이 더할 나위 없이 강하고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죽이다" 라는 글자는 시들고 부패하고 예리하고 진취적인 힘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꽃의 실종은 당연히 봉건 세력의 와해와 그 오만함을 가리킨다. 서너 마디 말로 국화가 만발한 장엄한 화면을 묘사하다. 국화 한 다발, 장안, 맑은 향기, 하늘 높이 치솟는, 한 송이의 호매한 송이, 청량하고 힘이 있다. 이것은 개방적이고 찬란한 도시 국화가 아니라, 분명히 끈기 있고 정신이 있는 영웅전사이다! 그들에게서 우리는 혈전, 용감불굴의 대담함, 분발, 의지가 필요한 영웅적 자신감을 느꼈는데, 이것이 바로 황둥지로 대표되는 농민 봉기군의 정신력을 묘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