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우미인' 은 이어의 대표작이자 이후주의 절망의 말이다. 이 시' 우미인' 을 쓴 후 송태종은' 고국이 달빛 아래에서 뒤돌아볼 수 없다' 는 말을 미워하며 그를 독살했다.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는 처지의 고통을 썼다. 시 전체가 조류를 더하지 않고 고사를 가하지 않고, 직접 간단한 획으로 감정을 표현하며, 이어시가 경지를 만들어 독자를 감염시키는 예술적 특색을 구현한다. 일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다' 는 끝없는 걱정보다 더 감동적이다.
태평흥국 3 년 (978), 고국 주 둘째 생신, 송태종은 "고국은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다" 고 말하면서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며 술자리에서 독을 먹도록 명령했다. 오왕후를 봉하여 낙양산 () 에 묻다. 이 단어는 과거와 엇갈리는 방식으로 망국의 군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름다운 장면은 언제 끝났습니까? 지난 일이 얼마나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가? 역사서에 따르면, 이욱이 군주가 되었을 때, 매일 관능을 탐닉하고, 국정을 무시하고, 신하를 헛되이 죽였는데. 이 시를 통해 위혁의 통치자가 남당의 포로가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순간, 그의 마음은 씁쓸하고 분개할 뿐만 아니라, 약간의 아쉬움도 있다.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구차하게 살다가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피었다. 남당 왕조를 회상하고, 이고리 () 를 회상하며, 고국이 일찍 죽었다. 시인은 감옥의 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들으며 명월을 바라보며 이 장면에 감동되어 우울함으로 가득 차서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라는 단어는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정신적 고통은 정말 감당하기 어렵고, 그의 마음이 얼마나 슬프고 무력한지 드러낸다!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여 건물에 기대어 달빛이 물처럼 보였다. 눈앞의 모든 것이 남당 고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고국은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다!" 시인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깊은 한숨뿐 아니라 깊고 고통스러운 외침이다.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비록'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고 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돌이킬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회고' 와' 고국' 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다. 옛 수도 금릉의 화려한 궁전은 아직 남아 있지만, 나라를 잃은 궁녀 주연은 이미 달라졌다. 이는 이후주의 국성이 더 강하고 산하가 변색되는 느낌을 암시한다! "방금" 라는 글자는 매우 무겁고, 세상일의 변천에 대한 무한한 실망을 전한다. 이곳의' 주연' 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날 왕궁에 있던 분홍녀를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아름다운 사물과 아름다운 생활의 상징이기도 하다.
위의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사의 대비를 하나로 융합하려고 애썼다. 특히 자연의 영원과 인사의 변천을 통해 가슴에 감추어져 있는 슬픔과 아쉬움을 우여곡절로 쏟아 마지막 영원한 절창-"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슬픔은 협곡을 뚫고 바다로 달려가는 것과 같다. 시인은 원한으로 가득 차서 인생에 대해 철저한 추궁을 했다. "내가 너에게 얼마나 비애를 물어볼 수 있니?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클릭합니다 인생, 인생, 끝없는 슬픔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일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다' 는 것은 물로 근심하는 명구로, 봄물처럼 근심이 쏟아지는 물바다가 자의적으로 쏟아지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예를 들어 샘물은 주야로 쉬지 않고, 긴 흐름은 그치지 않는다. 이 아홉 글자는 상승류 중의 감정의 깊이와 힘을 진정으로 표현했다. 아홉 글자, 다섯 글자, 네 글자가 평평하고, 평평하고, 마지막으로 두 개의 평평한 글자를 결부시켜 강파도의 봄바람과 비바람처럼, 끊임없이 이어지며, 정말 실감나는 색채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마지막 두 문장도 문답 위주로' 걱정' 이라는 글자를 두 배로 강조하여 전체 말투가 호응하고 매끄럽고 자유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명언)
군주로서 이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패했다. 시인으로서 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젊은 미인' 은 천고를 낭송하는 걸작이다. 그는 만당 5 대명사의 전통을 돌파하고, 화전 월하의 오락 도구에서 인생을 노래하는 서정적 스타일로 단어를 발전시켰다.
시 전체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며 비유, 상징, 대비, 질문 등 다양한 수사법을 사용하여 시인의 진심을 고도로 요약하고 정교하게 표현했다. 선배들이 이어의 단어를' 피눈물 노래',' 한 글자와 한 구슬' 이라고 칭찬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선배들은 이후주의 시를 걸었다. "인재는 정말 절세하고, 극악무도한 왕이 된다." 확실히,'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망국의 군으로서 할 말이 없지만, 한 세대의 시인으로서, 그는 눈물을 흘리게 하는 피눈물의 글을 많이 남기고, 백세에 널리 알려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노래' 젊음의 아름다움' 은 가장 유명한 노래 중의 하나이다. 어작 구조가 엄격하여 시종 선회하며 하나의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조화롭고 조화로운 예술 전체를 이루었다. 이어 이전에는 구조예술에서 이렇게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인이 없었기 때문에, 왕국위는 "당오대의 단어는 한 마디도 없다" 고 말했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한 마디가 있는데, 이후주가 도착한 후의 작품은' 영촉',' 자참',' 소유',' 매성',' 농헌' 이다. " 이로의 예술적 성취가 시대를 초월하는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그가 깊은 감정을 느꼈기 때문에 결정 작용을 하는 것은 감정 그 자체이다. 또한 왕 Guowei 잘 말했다: "선주의 말씀, 정말 소위 혈액 책." " 이' 유미' 는 슬픔과 증오의 감정색채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이 깊고 강렬하여, 거센 강처럼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달려나가야 한다. 망국의 군은 칼 위에 군림하여 감히 이렇게 대담하게 망국의 한을 표현하였다. 그의 용기는 역사상 보기 드문 것이다. 이어사가 이렇게 순수하고 진실한 감정에 대한 투입은 아마도 왕국위가 말한' 동심' 의' 순진한 단어' 일 것이다. 이 특징은' 우미인' 이라는 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났고, 이어는 이를 위해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프랑스 작가 모사이는 이렇게 말한다.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이고, 일부 불후의 장은 순수한 눈물이다." (5 월의 밤) 이어의' 우미인' 은 이런 불후의 작품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