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을 작성하려면 1911년 혁명에서 몇 가지 요점을 찾아보세요.

1911년 혁명의 후회 - 1911년 혁명은 과연 민주주의 개념을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을까?

옛 인민교육판 역사교과서는 1911년 혁명의 성과를 이야기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그때부터 민주주의 이념과 개념은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다. 이는 New Curriculum Standard Yuelu Edition 필수 과정(1)의 65페이지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1911년 혁명은 사람들의 이념, 생활 습관, 윤리 및 도덕적 개념을 봉건 사상의 족쇄에서 상당 부분 해방시켰습니다. 그러나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민주적 이상과 개념이 실제로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까? 사람들의? 탐구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홍현왕조의 급속한 붕괴와 장쉰의 복고는 일반적으로 평론가들에 의해 민주적 이상과 사상이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로 간주됩니다. 저자는 이 두 가지 짧은 희극의 성급한 결말이 민주적 이상과 개념이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결과라기보다는 오히려 민주적 이상과 사상을 수용한 일부 정치 엘리트의 등장에 따른 것이라고 믿는다. 개념. 당시 연맹의 한 회원은 이렇게 말했다. “혁명이 성공한 뒤 나라의 정신의식은 흔들렸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상류층에 속해 있었고, 깡패들은 여전히 ​​혼란 속에 살고 있었다. 중국이 갑자기 뛰어올랐다. 독재체제에서 정치체제로, 겉으로는 빨리 보면 기쁘지만, 속으로 보면 앞뒤가 빈틈이 있고, 습관과 기반도 바뀔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인간관계가 정리되지 않고, 당의 화해와 단결도 어렵고, 기다릴 일도 많다”며 “국민은 정부와 아무런 관련도 없다. 나라가 무엇인지, 정치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수천년 동안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서민들은 정치에서 멀어졌습니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음식, 쌀, 기름, 소금입니다. , 집세와 세금을 내고 자녀를 갖는 것입니다. 통치자는 황제인지, 현통 황제인지, 홍현 황제인지에 대해서는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

1911년 혁명은 청나라를 타도하고 중화민국을 건국한다는 정치적 사명을 완수했지만, 민주적 이상과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완수해야 할 문화적 사명을 완수할 시간이 없었다.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안타깝습니다. '문화적 변혁'의 과제는 후발자와 후계자에게만 맡겨질 수 있다. ?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걸까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1911년 혁명 이전에는 봉건사상이 철저하게 비판되지 않았고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개혁파와 완강한 논쟁은 중국 부르주아 사상과 봉건 사상의 최초의 정면 대결이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지식인들은 봉건 사상의 족쇄를 풀기 시작했고 중국 최초의 사상 해방 경향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현대 중국. 그러나 혁명가들은 혁명사상을 선전하고 개량주의를 비판하면서도 유교의 지배를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않았다. ?

둘째, 1911년 혁명 이후 왕정을 복원하고 독재정권을 장악하려는 원세개의 정치적 야심이 그 과정에서 드러났다. 북양 군벌들은 그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봉건사상을 계속 사용했다. 사람들의 마음을 가두어 공자를 존경하고 전국의 학교에 "공자를 존경하고 경전을 읽도록" 강요합니다. 1911년 혁명 이후의 상황에 대한 사람들의 실망을 이용하여 민주주의와 평화를 비방하고, 봉건적 사상의 그물을 엮었습니다. ?

위 내용을 바탕으로 가장 정확한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1911년 혁명은 점차 민주적 원칙과 사상을 국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