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1000 여 년 전, 태족의 선민들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 전설, 우화, 소설, 시 등을 많이 썼다. 광둥어로만 쓴 장시는 550 여 곡이다.
조수툰과' 남목나노',' 조롱박 편지' 는 그의 대표작으로 영화와 연극으로 각색되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태족 무용 예술 수준이 높고 민족 특색이 뚜렷하며, 동작은 대부분 동물 행동에 대한 비유와 미화이다. 예를 들면 유행하는' 공작춤',' 발북춤' 등이다.
다이 (Dai) 의 음악은 매우 듣기 좋으며, 백댄서 외에도 종종 시와 결합된다.
조각과 그림도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태족 사람들은 불교를 믿으며, 태족 지역 곳곳에서 불탑과 불사를 볼 수 있다.
죽루, 아두민가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전형적인 건란식 건물로, 조형이 고풍스럽고 독특하며 시원하고 편안하게 살고 있다.
다이 남자들은 문신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용기와 아름다움을 보여 주며 이성의 사랑을 끌어들일 수 있다.
역사와 문화
발수절 전설은 민간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다이 사람들이 살던 곳에서 연이은 재난을 겪었다.
여름에는 비가 없고, 봄에는 바람이 없고, 가을에는 햇빛이 없고, 겨울에는 비가 많이 온다.
맑은 날과 비, 사계절 혼란, 농작물 재배 불가, 밭과 황무지 황폐, 인축감염, 인류는 멸종에 직면해 있다.
파야야야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이런 광경을 보고 천정에 가서 원인을 규명하고 천왕 영다티라에게 알리기로 했다.
그는 네 개의 널빤지로 날개를 만들어 하늘로 날아올라 영달티라 천왕에게 인간의 재난을 보고했다.
향기로운 자카드 꽃잎의 냄새를 알아본 후에야 바람, 레이, 전기, 비, 맑음, 음음을 관장하는 신이 마티다라자를 들고 마폰이 제정한 가뭄, 비, 추운 규칙을 무시하고 광대한 신통으로 의도적으로 혼란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사람은 미디안 달라자를 쥐고 마법이 휘황찬란하여 신들이 그에게 속수무책이다.
잉다티라는 욕설 * * * 을 하는 신을 벌하기 위해 잘생긴 남자로 분장하고 펜마디안다라자 집에 가서 소녀를 나들이했다.
미디안 다라자에 의해 오랫동안 심궁에 갇혀 있던 일곱 딸은 첫눈에 이 잘생긴 남자에게 반했다.
Indatra 는 Madiandala 를 납치하여 세계에 재앙을 가져오고 인류를 멸종에 직면하게 할 것입니다. 평일 내내 아버지에게 화가 난 착한 여자 일곱 명이 대의멸친을 결심하고 인류를 구하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매일 아버지 옆에 모여 애교를 부리며 아버지의 생사의 비밀을 탐구한다.
봉마점 다라자는 매력적인 아가씨에게 칼을 두려워하지 않고, 화살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홍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머리 위의 머리카락을 두려워한다는 비밀을 털어놓았다.
아가씨들은 비밀을 발견하고 아버지를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하고, 기회를 틈타 그의 머리카락 한 움큼을 자르고' 활' 을 만들었다. 그들이 활줄을 미디안 달라 장작의 목에 겨누자 그의 머리가 갑자기 떨어졌다.
그러나 Penma 가게 Dalaza 의 머리는 악마의 머리였고, 불은 엉망진창이었다.
칠처녀는 안위를 돌보지 않고, 정이 머리를 향해 돌진하고, 신불이 꺼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법의 불을 끄기 위해 일곱 소녀는 어쩔 수 없이 악마를 품에 안고 머리가 썩을 때까지 계속 회전해야 했다.
자매가 번갈아 갈 때마다 서로 물을 끼얹고 몸의 얼룩을 씻어 냄새를 제거한다.
미디안 다라장작이 죽은 후, 슈루바의 마하팽은 역법을 재건하여 비바람과 비바람과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며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설에 따르면, 개정된 역법은 태족 역법 이후 6 월에 파아가 아버지에게 발표한 것이다.
따라서, 족족 사람들은 새 역법을 발표한 6 월을 송년의 설날로 삼았다.
사람들은 설을 쇨 때 서로 물을 끼얹어 의리가 없는 일곱 명의 착한 처녀를 잊고 이를 악귀를 몰아내고, 상서로운 뜻대로 전해 달라고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일반적으로, 다이 달력 설에는 서너 일이 걸리는데, 흔히' 만밀',' 만밥',' 밀갈비만마' 라고 불린다.
만밀' 은 구년을 사별하는 날로 음력의 섣달 그믐날과 비슷하다.
이 날, 사람들은 새해를 위해 음식을 정리하고, 낡은 해를 작별하고,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다이 (Dai) 는 Xishuangbanna 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소수 민족으로 절묘한 대나무 건물과 아름다운 공작 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족 처녀는 옷차림이 아름답고, 체태가 고상하며, 노래와 춤을 잘 추는 것은 서쌍매혹적인 풍경 중의 하나이다.
다이 사람들이 살고있는 대나무 건물은 마른 칼럼 건물입니다.
대나무 건물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수십 개의 큰 대나무로 지탱되고, 바닥은 공중에 떠 있다. 지붕은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고, 대나무 벽의 틈새가 커서 통풍이 잘 되고 빛이 투과된다. 지붕의 양쪽에는 경사가 커서 "a" 자 모양이 됩니다.
죽루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위층에 살고, 아래층에는 가축을 기르고, 잡동사니를 쌓는다. 벼를 짜고 천을 짜는 곳이기도 하다.
족족 남자는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양반소매 셔츠와 긴팔 바지를 입고 흰색이나 파란색 천으로 감싼다.
다이 여성의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속발, 스커트, 셔츠가 특징이다.
치마는 발끝까지, 옷은 빡빡하고 짧으며, 밑단은 허리까지만 닿지만 소매는 길고 좁다.
태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데,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죽통밥이다.
만드는 방법은 쌀을 신선한 죽통에 넣고 물을 넣고 불에 구워 굽는 것이다. 맛이 맑고 맛있다.
윈난 () 서반나 () 의 특산품 보이차 () 는 당대에는 중국 각지를 멀리 팔았고, 청대 () 는 동남아 남아시아 () 를 멀리 팔았으며, 지금은 일본 서유럽 등 국가 및 지역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외 명차가 되었다.
Xishuangbanna 다이 자치주는 특산물이 풍부해서 과일만 1 10 여종이 있습니다. 이곳은 동식물의 종류가 다양하여 "식물 왕국", "동물 왕국" 이라고 불린다.
199 1 년,
더블 반나 다이족, 물을 사랑하는 것은 물과 인연이 있는 민족으로, 수민족이라고 불린다.
민간 속담은 "거품이 파도를 따라 떠다니고, 다이 집은 물과 함께 흘러간다", "물은 천하를 만들고, 천하는 물에 의거한다" 고 말한다.
태족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물은 만물을 낳는 유즙이며 생명의 피의 원천이다.
다이 서사시' 바타마 가봉상로' 에서 지구는 물과 다른 물질이 섞여 있다고 한다.
물이 형성되는 곳이고, 물은 만물의 원천이다.
다이족 의학 전문 저서' 귀탑 5 기' 에서 바타비타 도성 (토), 아폴타 도성 (물), 다탁도성 (불), 월길 도성 (바람) 은 인체의 물질적 기원으로 해석된다.
물은 접착제 역할을 하며 생명의 근원이다.
태족 사람들은 물이 음주, 세탁, 해운, 관개, 물차 구동 기능뿐만 아니라 만물을 자양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이 사람들은 물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대법전은 "천하축몽이 있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 풍부한 수자원은 수족 사람들이 마을을 선정하여 정착할 수 있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다.
민간속담에 "전촌은 고기잡이를 하고, 후촌은 사냥을 하고, 산에 따라 물을 따라 마을을 짓는다", "산이 없으면 사냥을 하지 않고, 강이 없으면 마을이 없다" 는 말이 있어, 태족 마을은 모두 물에 따라 건설된다.
수족들의 물에 대한 애착도 그들의 거주지의 풍습과 기후와 관련이 있다.
다이 (Dai) 는 설날에 목욕 부처, 물 뿌리기, 용주 그리기 등의 행사가 있어서 모두 물을 빼놓을 수 없다. 아열대 고온은 사람들이 하루에 몇 번 목욕을 해야 한다. 다이 사람들은 끓는 물에 벼를 심고 관개에도 물이 필요하다.
다이 사람들은 끓는 물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다이 사람들은 물을 인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로 여기기 때문에 식수의 청결을 매우 중시한다.
족족 사람들은 강 근처에 살고 있지만, 그들은 강으로만 목욕하고 세탁하는 것이지 마시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또 다른 수원을 찾아 식수 우물을 건설하고 싶어한다.
오염을 막기 위해서는 모든 우물이 우물장과 우물집을 건설하여 오물이 우물물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많은 우물에는 우물탑이 세워져 있고, 우물을 꽁꽁 봉쇄하고, 물구만 남겨 산강이 우물로 돌진하는 것을 막는다.
다이 대나무 건물의 물도' 남순' 과' 남살불' (식수와 물) 으로 나뉜다.
\ "남경 \" 은 처마가 높은 곳에 두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영원히 남사불로 요리하고, 물을 끓이고, 국을 끓이지 않을 것이다.
칭찬할 만하게도, 태족 국민들은 일찍이 수질오염을 방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차렸고 오염을 막기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다.
여행 팁 1. 모기와 강한 빛을 막기 위해 우산은 말할 것도 없고 모기 방충제를 준비해야 한다. 방서약 (예: 사향정기캡슐) 은 필수적이다.
2. 참관할 때 다이 (Dai) 와 다른 소수민족의 생활습관을 존중한다.
3. 더블 플레이트에는 보석옥기가 많으니 꼼꼼히 골라야 합니다.
4. 미얀마 등 국경 지역을 여행하면서 안전위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5. 서반나 () 는 열대 우림 기후에 속하며,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고, 겨울에는 추위가 없고, 사계절은 따뜻하고 쾌적하다.
최적 여행 시간은 6 월 10 부터 이듬해 6 월까지입니다.
연평균 기온 21C, 여기는 결코 눈이 내리지 않는다. 6 월 5438+ 10 월에도 낮 온도는 매우 높다.
6. 충분히 시원한 티셔츠와 반바지를 꼭 챙겨야 합니다. 얇은 외투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조금 추울 테니까 슬리퍼는 꼭 준비해 주세요. 그곳에 도착하면 기본적으로 매일 슬리퍼를 신는데 운동화는 절대 참을 수 없다.
7. 절대로 택시를 타고 관광지로 가지 말라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택시 기사는 처음에는 더 낮은 전세 가격을 주지만 상업 명소와 쇼핑 장소로 가도록 강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택시, 택시, 택시, 택시, 택시, 택시, 택시명언) 그들은 관광객들을 이곳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수십 원을 지불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가지 않겠다고 고집한다면, 그들은 너의 여정을 단축시킬 것이다. 예를 들면, 돌아와서 너를 공항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약속하는 것과 같다. 그들이 추천하는 관광지나 쇼핑몰에 가지 않는다면, 도시로 돌아가면 여러 가지 이유를 찾아 공항에 보내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민간 공예
1: 민족직진 1, 다이 동바와 화보동바, 즉 크로스백입니다.
태족의 동바는 각종 양모 면실을 원료로 짜서 만든 것이다.
가방 길이 30 여 센티미터 너비 20 센티.
가방의 전면, 측면, 후면.
또는 꽃새 동물을 짜거나 기하학을 짜는 등 밑창 장식은 컬러로 뾰족한 가시, 색채가 화사하고 섬세하며 포장모양이 작고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며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기념 상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것 외에 우리 제품은 미얀마와 라오스에도 수출된다.
화포, 다이 언어는' 욕관' 이라고 불리는데, 원래는 젊은 남녀가 오락을 즐기고 감정을 표현하는 장난감이었다.
가무식당이 가방 행사를 무대에 올리자 꽃가방은 작고 정교한 기념품이 되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만경란 등지의 태족 여성들은 기회를 잡아 꽃주머니를 생산하여 관광 상품 시장에 진입하게 했다.
2. 다이 여성의 의상은 아름다운 민족 의상과 단순한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하니족, 키노족 남성복, 각종 도안 자수, 은장식; 고풍스러운 라후족과 브라운족 여성복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관광객의 요구에 따라 국가민족공예공장은 부, 하니, 브라운족, 라후족, 키노족의 의류 생산을 개발하여 전통 원단과 현대 원단을 결합했다. 전통적인 스타일, 색깔, 악세사리와 현대의 스타일, 악세사리를 결합하여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민족 의상을 디자인하여 시장에 진출하여 잘 팔리고 있다.
둘째, 목제 공예품 1, 나무판화용 나무는 매우 정교하다.
색채가 선명한 목재와 양질의 라미네이트를 원료로 하여, 서반나 소수민족 의류, 생활풍습, 민가 건축, 자연 풍광을 반영하는 조각 예술품을 하나의 틀에 박아 정성껏 연마하고 장식할 것이다.
이런 목각화, 조각예술, 엠보스 예술은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화면 색채는 자연스럽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대형 목화는 대청과 침실을 장식하는 데 많이 쓰인다.
소목화는 관광객들이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선물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선물과 기념품으로 취급된다.
2. 목각, 뿌리 조각 전통 목각, 대부분 목각 불상, 성우, 금상, 주로 부처님께 드리는 데 쓰인다.
80 년대 이후 목조가 나타났다.
주요 목각 제품에는 목상, 목사자, 목소, 목마, 인물, 변형인, 목팔찌, 목줄 등이 있습니다.
뿌리 조각 제품, 첫째, 동물, 식물, 건축 등의 재료 선택. , 나무 뿌리의 프로토 타입 가공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식물의 기근이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각종 모양을 목 졸라 죽이고 인공적으로 손질한 예술품이다.
3. 흑도 199 1 5 월, 희해현 향진기업국은 정팔각정 소재지에 공예가 정교한 도기 공장을 건설하여 흑도기를 생산하여 관광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1992 캔, 대야, 주전자, 병, 담배, 다기, 도마, 도우 등 63 개 계열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조형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정교하게 조각하고, 도안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대범하다.
4. 은장식 및 나비장식 제품 전통은장식은 주로 머리핀, 귀걸이, 목걸이, 팔찌, 완장, 가슴받이, 발찌, 반지, 벨트 등이 있습니다.
나비 장식 제품은 루가 90 년대에 개발한 신형 공예품이다.
제품에는 주로 나비 프로토타입 공예품이 포함되어 있다.
주요 제품에는 나비 디스크와 나비 표본 카드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나비를 원료로 56 개 민족을 만드는 고금의 인물 장식 나비화다.
제품은 정교하고, 작고, 깜찍하며, 빛깔이 밝고 화사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다이 불교 건축
수백 년 전, 소승 불교는 윈난 () 의 서반나 () 에 도입되어, 태족 () 사람들의 신앙의 종교가 되었다.
이곳은 곳곳에서 불사 건물을 볼 수 있는데, 거의 모든 마을에는 불사가 있고, 어떤 불사 옆에는 불탑이 있다.
불사탑은 태족 인민생활의 중심이자 마음속의 절이 되었고, 불교 건축예술도 태족 인민의 귀중한 문화예술부가 되었다.
더블 반나 다이족 불사의 건물은 처마가 많고 비탈이 평평한 기와를 위주로 한다.
불사는 대부분 정사각형이고, 동서는 동쪽을 향하고, 지붕 경사는 3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전은 높고 동서 양쪽은 체감하여 엇갈린다.
지붕은 직사각형 기와를 사용하고 기미걸이는 평평한 대나무 서까래에 걸려 있다.
지붕의 주요 용마루와 처마 사이의 용마루는 석회로 평평하게 바르고 각종 기와로 장식한다.
메인 릿지의 기와장식은 화염으로 되어 있고, 등마루 끝에는 대부분 봉황의 이미지가 있어 독특하다.
만비룡탑 (불교사원, 스님이 의사하는 장소) 서쪽의 개방적인' 부수' 는 또 다른 스타일이다
위의 세 부분이 연결된 곳에서는 처마가 하나로 연결되어 열린 수도원이 되었다.
불탑에 들어가는 문루도 독특하다.
쌍처마 헤링본 지붕의 한쪽에는 지붕이 직각으로 만들어져 함께 연결되어 문 정자를 형성한다.
처마 밑에 기둥만 있고, 벽도 없고, 사통팔달로 사람들이 드나들 수 있다. 비록 복제된 건물이지만, 그것의 교묘한 배치 때문에, 그것은 태족의 특수한 건축 풍격을 보여준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다이 건축의 두드러진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 건물들 중 어느 것도 벽에 박힌 기둥이 없다는 것이다.
해현성14km 떨어진 경진 팔각정 (일명 당걸) 은 밑받침이 사각, 모퉁이, 정자가 벽돌목 팔각형으로 독특하고 정교하다.
정자에는 3 1 면과 32 개의 모서리가 있으며 각 모서리마다 미얀마 타일이 깔려 있습니다.
8 개의 정자가 건물의 측면에 있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고, 층층이 수축하고, 아름답게 겹쳐져 꼭대기까지, 엇갈리고, 구조가 정밀하며, 독특하다.
정자는 순진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순진팔각정이라고 불리며, 다이족 국민들이 석가모니를 기념하기 위해 쓴 금모' 카한중' 을 모방하여 지은 것이다.
팔각정은 170 1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진 지역의 중심 불사입니다.
태력은 매월 15 일, 30 일 경진지역의 불교 스님들이 정자에 모여 스님의 강경을 듣고, 중대한 종교 활동을 의논하고, 스님이 승불하는 곳이다.
대부분의 불탑은 불사 옆이나 근처에 세워졌다.
불탑은 주로 미얀마 종탑, 정탑, 타지마할탑, 밀처마 팔각탑이다.
이 탑들은 기본적으로 벽돌로 쌓은 것으로 석회와 페인트를 칠하는데, 대부분 단단하다.
경홍시의 만비룡불탑은 태국 금강탑에 속한다.
이 불탑은 우후죽순처럼 솟아올라 세 명의 인도 불교 선교사가 설계하고, 다이 지도자가 지었다. 서기 1204 년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800 년이 되었다.
타키는 매화형으로 둘레가 42.6 미터이다. 주탑 높이 16.29 미터, 4 주 8 개 작은 탑, 높이 9. 1 미터, 팔각형 분포. 탑은 다층 조롱박형이다.
모든 작은 탑에는 부처가 하나 있고, 진흙 봉황 한 마리가 공중에서 날고 있다.
탑 전체가 완벽하고 아름답다.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자 관광지입니다.
올리브 댐의 다이 가족
올리브 댐은 경홍시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주로 고무와 벼를 재배하는 농장이었다.
1998 국가' 관광흥국' 정책의 지도하에 농장은 자금을 도입하여 현지 태족 마을에 의지하여 태족 문화 전통과 풍습을 지닌 아두원을 건설하였다.
1999 8 월 1 일, 다이 가든은 정식으로 개장하여 2 ~ 3 년 만에 국가급 관광지로 성장했다.
다이 가든 (Dai Garden) 의 원래 설탕 압착기, 전설적인 Beyejing, 맛있는 다이 (Dai) 요리는 많은 관광객을 끌어 들이고 다이 (Dai) 가족을 위해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다이 사람들의 주머니가 불룩하다. 만춘만채를 예로 들다. 1998 년, 다이 가정의 평균 수입은 일반적으로 15000 원, 2000 년에는 가계평균 수입이 20,000 원으로 증가했다.
관광지 전체 계획의 일환으로, 데이가의 집 앞뒤에는 두꺼운 그늘이 깔려 있고, 마을에는 미친 아스팔트가 깔려 있다.
대가의 생활이 바뀌고, 부유해지고, 여유로워지고, 여유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고대 유적이 없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