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시대 유향의 인생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서한의 유향

서한의 유향은 왕실의 친척이었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수십 년 동안 궁정의 관리로 일했습니다. 그 기간에 그는 상수(商書)가 환관을 탄핵하고 정권을 어지럽혔다는 이유로 10여년 동안 직위에서 해임되었고, 7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한나라 현제 재위 때 열두 살이던 유향은 아버지의 보호를 받으며 마차꾼, 즉 황제의 기를 이끄는 사람의 자리를 맡았다. 마차. 그 후 유향(劉祖)은 18세에 즉위하였고, 품행이 바르고 예의를 지켰기 때문에 훈계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당시 선제는 우제의 젊고 재능 있는 유학자를 선발하는 것을 연구하고 있었고, 글쓰기에 능숙한 유씨는 선제에게 수십 편의 시와 시를 바쳤다. 그 후 그는 징계사로 일하면서 관리들을 훈계했습니다.

원제가 왕위를 계승한 후, 유향은 태부 등 신하들의 추천을 받아 종정(宗章)으로 승진했다. 당시 궁중의 내시들과 친척들은 권력과 혼란에 빠졌고 유상 등은 대책을 논의하고 황제에게 편지를 보내 그들을 제거하려고했습니다. 투옥되거나 해고되었다가 나중에 사면을 받고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 류샹은 여전히 ​​내시 친척들을 탄핵하는 편지를 써서 그들에게 원망을 품고 누명을 쓰고 다시 감옥에 갇히고 직위에서 해임되어 평민으로 강등되어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

10여 년이 지나 원제가 죽고 황제가 되었고, 원래의 환관과 친인척도 몰락하고, 유향이 다시 임명된 것도 이때였다. 그는 처음에는 Zhonglang으로 봉사했으며 나중에 Guanglu Doctor로 옮겼습니다. 이때 황제의 삼촌과 친척들이 다시 정부를 괴롭히기 시작했고, 능을 건설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성 황제는 그의 의도를 이해하고 그에게 보상했지만 그는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제안.

나중에 성황제는 유향의 비석을 보고 한숨을 쉬며 안타까움을 느꼈고, 더 이상 글을 쓰지 말라고 당부하며 이름을 중바오샤오웨이(忠寶孝夷)라고 지었다. 그의 아들 Liu Xin도 그의 죽음 이후에 이 직책을 맡았습니다. 한때 아버지와 아들은 왕실 서적을 함께 교정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유향여성전

'유향여성전'은 서한시대 유향이 중국 고대 여성의 전기를 집필하기 위해 쓴 역사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Liu Xiang이 작성한 것이 아니며 현재 유통되는 버전도 일부에서는 Liu Xiang 버전에 추가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한서』 등 역사서의 기록에 따르면 이 책은 여전히 ​​유향이 썼다고 한다.

'여성전'

유향이 '여성전'을 쓴 이유도 조비연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당시 조비연은 한나라 성제의 왕비였는데, 불행하게도 황제는 나중에 그의 누이인 조합덕을 총애하게 되었고 그녀는 총애를 잃었습니다. 그래서 조비연은 궁궐 밖에서 많은 아름다운 남자들을 자신의 마음에 드는 남자로 끌어들여 하루 종일 방탕하게 살았습니다. 이를 본 유향은 참지 못해 많은 고대 여인들을 모아 그들의 전기를 썼고, 성황제가 깨어날 수 있기를 바라며 '여성전'을 헌정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성황제는 매우 감동하여 유향을 칭찬했지만, 여전히 조비연을 처벌하지 않았습니다.

'여성전'은 7권으로 나누어 총 105명의 여성을 수록했다. 7권은 각각 분류에 따른 이름을 갖고 있다. 그 중 처음 6권에는 옳고 그름을 아는 여성, 높은 도덕성을 지닌 여성, 지적이고 재능 있는 여성, 마지막 여성이 모두 나열되어 있다. "악한 커플의 전기"라고 불립니다. 소위 '사악한 첩'이란 첩을 탐내는 것을 의미하므로 이 책에 나오는 여성들은 모두 음란하거나 질투심이 많거나 부도덕한 사람들입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미인'입니다. 첩 Xi, Daji 및 Baosi.

유향이 책을 편찬할 당시 조비연과 조허더 자매는 여전히 왕비이거나 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위해 전기를 써서 포함시킬 수 없었다는 점이 안타깝다. 마지막 볼륨. 다행스럽게도 후세의 누군가가 '여인전'의 속편을 추가했고, 추가된 20명 중에는 조비연 자매도 있었다.

유상은 서한(西汉) 출신으로 왕실의 친척으로 수십 년간 궁중의 관리를 역임했지만 공직은 높지 않지만 3대 황제를 거느린 인물이다. : 현제, 원제, 정제 이외에도 유명한 유학자이며 많은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유향의 조상은 서한 초원왕 유교의 4대 손자이며, 한나라 황제 유방의 이복형이라 유향의 본가도 있다. Peixian 카운티이지만 후대가 거주했습니다. 수도는 Chang'an입니다. 유향은 씨족 관계로 인해 황제와 매우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그의 공식 경력은 비교적 순조로웠습니다.

그가 평생 동안 맡았던 관직은 크지 않지만, 대부분이 황제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황제가 그에 대한 친밀감과 총애를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유향은 열두 살 때 아버지의 영향으로 마차꾼의 지위를 얻었는데, 이는 황제의 황실 마차를 지휘하는 일이었고, 나중에 그가 섬겼던 임시 기사는 황제의 시종이자 소위 말하는 기사였습니다. 관료로서 그는 수시로 황제를 도와야 하고 매일 법정에 가야 했고, 그의 임무는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고 보충하는 것이었습니다. 소위 비서라는 사람은 왕실 장서들과도 매우 가까운 관계였습니다.

유향은 원제 집권 당시 정권을 어지럽히는 친인척과 환관들을 탄핵하기 위해 여러 차례 글을 썼고, 이로 인해 원제에 의해 두 차례 투옥되었고 결국 평민으로 강등됐다. 10년 이상 임명될 수 없다. 성황제는 왕위를 계승했지만 여전히 성품을 바꾸지 않았고, 여러 차례에 걸쳐 친척들을 탄핵하고, 황제의 묘 건립에 너무 많은 돈을 썼다고 비난했지만, 대신 처벌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 그는 황제의 표창을 받았습니다.

마침내 성황제는 유향의 비문을 낭독하고 그를 중진부 중위로 임명했다. 소위 중보(中寶) 중위는 700명의 병사를 지휘하며 수도 순찰을 책임지고 있다. 황제는 그가 다시 편지를 쓰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았지만, 그를 처벌하는 대신 승진시키는 방법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유향이 받은 호의와 신뢰를 보여준다.

유향의 신서문

'신서문'은 서한시대 유향이 편찬한 역사 이야기 모음집으로, 그의 현존 작품 중 가장 초기라고 한다. . 실제로 류샹 본인은 책 집필에는 참여하지 않고 정리와 편집만 했다.

'새 서문'

'새 서문'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다른 책, 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학자들의 전기와 역사서에서 따온 것입니다. Liu Xiang은 그 중에서 선택하거나 의역하거나 복사했습니다. 유향은 정치를 풍자하기 위해 이 책을 편찬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직접 항의하기 위해 여러 번 글을 썼지만 성과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책에는 덕치, 인정, 인민중심 등 그의 정치적 이념이 잘 반영되어 있다. 그는 이 책을 기원전 25년경 집권하던 한나라 성제에게 헌정했다고 전해진다.

원래는 30권이었는데, 북송 초기에는 10권만 남았고, 이후 당시 문인인 증공(曾功)이 모아서 10권으로 정리했다. 볼륨. 책 전체에 166개의 항목이 있는데, 누군가가 다른 책과 자료에서 59개의 항목을 수집했다고 합니다.

신서문에 기록된 역사이야기는 주로 춘추시대의 이야기로, 10권 중 마지막 권만 한나라의 이야기이다. 책의 첫 5권은 모두 "잡사"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고, 6권은 "자서"라는 제목으로 황제의 오만함과 사치를 풍자하고 있습니다. 제8권은 '의용'이라 칭하며 의롭고 용감한 사람을 칭송함을 뜻하고, 9권과 10권은 모두 '산모'라 하여 장관들의 선한 계획을 칭송함을 뜻한다. 유향이 이 책을 편찬한 것은 통치자들이 오만함과 낭비를 삼가고, 재능을 재사용하고,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편찬한 내용에서 알 수 있다.

'예공이 용을 좋아한다'라는 말은 춘추시대 초나라 예공이 용을 좋아했다는 설에서 유래됐다. 생필품과 거실에 용을 조각했는데, 진짜 용이 찾아오자 겁에 질려 도망가는 모습은 용처럼 보이는 것만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향은 서한(西汉)나라의 유명한 작가로 많은 책을 편찬했다. 그의 작품과 기사에는 종종 매우 합리적이고 문학적인 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후대에 전해지며 그의 유명한 말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책은 약과 같습니다.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책을 잘 읽으면 사람의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유명한 말은 사람들이 잘 배우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문은 간단하지만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문장은 일반적으로 유향의 『석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의 어떤 작품에서도 이 문장이 발견되지 않아 구체적인 작자와 출처는 알 수 없다.

예를 들어, "어릴 때는 떠오르는 해처럼 배우고 싶어하고, 강할 때는 햇빛처럼 배우고 싶어하고, 늙어서는 당신은 배우기를 열망하는 것이 촛불의 빛과 같다." 이 말은 배움을 장려하기 위한 유명한 속담이기도 합니다. 즉, 젊을 때에는 떠오르는 태양처럼 밝게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있고, 인생의 전성기에는 배움에 대한 열의가 정오의 태양처럼 빛나고, 배움에 대한 열의는 늙어가는 촛불처럼 밝습니다. 이 문장은 사람의 젊음, 장년, 노년을 비교하여 평생 공부를 열심히 하도록 격려합니다. 이 유명한 말은 실제로 Liu Xiang의 "Shuo Yuan"에서 나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좋은 사람과 함께 산다는 것은 난초집에 들어가는 것과 같아서 오랫동안 그 향기를 맡지 못할 것이며, 악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집에 들어가는 것과 같으니 오랫동안 그 향기를 맡지 말라.”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이 함께 산다는 것은 난초가 가득한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당신은 더 이상 냄새를 맡지 않습니다. 냄새를 맡지 못하는 것은 냄새가 없어져서가 아니라 사람과 냄새가 하나로 통합되었기 때문이다. “주홍에 가까운 사람은 붉고 가까운 사람은 붉은색이다.” 잉크는 검은색이다.” 환경이 사람을 바꿀 수 있다는 원리를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유명한 말은 Liu Xiang의 "Shuo Yuan"에서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