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립보, 남자, 4 월 출생, 1956, 한족, 대학 학력. 산둥 영님, 신장병단 농장에서 자랐습니다. 신강 사범 대학 정치과를 졸업하다. 노신문학원 고급 연수생. 중국 작가 협회 회원. 현재 신강 작가 협회에 근무하고 있다. 현재 신강 작가 협회 사무 총장, 국가 2 급 창작.
중국어 이름: 동립보.
국적: 중국.
출생지: 중국 산둥
생년월일: 1956
직업: 문학 소설가
졸업 대학: 신강 사범 대학 정치학과.
대표 작품:' 백두',' 천진함',' 뜨거운 태양',' 장하'.
소개
동립보, 1956 은 산둥 용성현에서 태어났고 고비는 23 세까지 자랐고 1979 는 신장 사범대 정치과에 입학했다. 그는 일찍이 농민, 교사, 기자, 홍보 간부, 문학 편집자로 일한 적이 있다. 현재 우루무치 작가 협회 회장입니다.
동립보의 고향은 산둥 중이지만 뼈에서 그는 자신이 신장인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신장의 고비사막에서 자랐기 때문이다. 그는 이곳의 사람과 일만 알고 있기 때문이다. 병단 작업장에서 이모와 어머니는 처음으로 광야에 온 여병이다.
백두' 는 당대' 최우수소설상' 과 신장 정부' 천산문학상' 을 수상하며 2003 년 중국 소설 순위에 올랐다. 현재 드라마와 영화로 각색되고 있다. 창작 성과가 뛰어나 그녀는' 2003 중국문학 올해의 인물상' 중' 진보가 가장 빠른' 작가로 선정되었다. 각종 문학 창작 발전 활동을 조직하는 방면에서 현저한 성적을 거두었다.
전기
1990 년대 내내 동립보는 휴면 상태에 있었고, 잡지를 읽는 것 외에는 그의 생활이 소설과 그다지 관계가 없었다. 그는 줄곧 글쓰기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지만, 이 과정은 너무 길어서 주변 사람들이 거의 극도로 실망하여 그가 다시는 소설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감독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작품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다. 기자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원고를 쓸 수 없다는 것이다. 작가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소설을 쓸 수 없다는 것이다. 동립파도 고통이 없는 것도 아니다. 그는 글을 쓰면서 자기보다 더 잘 쓰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내가 소설을 쓰는 것이 틀렸는지 의심했다. 그래서 그는 다른 생각을 하러 갔는데, 이 소설을 좀 잊고 싶었다. 하지만 이 10 년은 그에게 너무 많은 사고를 주었고, 그는 갑자기 뼈에서 사랑하는 것을 진정으로 포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10 년, 동립보가 무엇을 하든,' 소설' 이라는 단어는 그의 머릿속에서 맴도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동립보는 괴물 소설이 그로 하여금 전심전력으로 다른 일을 할 수 없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소설을 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동립보는 스스로에게 인생의 마지막 싸움이라고 말했다. 지는 것은 큰일이다. 정말 지면 포기한다. 대수롭지 않게 월급을 받고 은퇴하다. 동립보는 이 일은 할 수 없고 다른 일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소설을 쓰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빠른 선택이자 마지막 선택이다" 고 말했다. 동립보는 10 년 후 글쓰기를 재개할 때 그것을 도박으로 여겼고, 그는 패배를 인정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2000 년 후, 동립파는 완전히 고립된 상태에서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의 80 년대의 작은 휘황찬란함은 거의 잊혀졌고, 그는 마치 신인처럼 두 번째 창업을 시작했다. 비록 그는 자신이 도대체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지만, 한 가지 그가 알고 있는 것은 꼭 써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을 꼭 써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20 16 12, 동립보가 중국작가협회 제 9 회 전국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관련 작품
요약
소설집' 흑토, 홍토',' 영원히' 가 출판되었다. 소설은' 백두',' 뜨거운 태양',' 야외에 가만히 누워 있다',' 미향' 등과 같다. 인민문학',' 당대 10 월',' 상해문학',' 베이징문학',' 중산',' 천애' 등의 잡지에 여러 편의 단편 소설을 발표한 적이 있다. 소설 월보',' 소설 선간',' 소설가 선간',' 당대 소설 선간',' 소설 선간',' 소설가 월간지',' 작가 다이제스트' 등 신문에 뽑힌 적이 있다.
동립보의 최근 주요 작품
단편 소설
"형제" (인민문학 2004 년 제 1 기, 우수 단편 소설집 선정)
미향 (연꽃 전재, 2004 년 제 2 호,' 소설선 소설 월보')
"검과 쇼" ("상해문학" 2004 년 제 1 호, "소설선" 에 전재되었다.
하루 (하늘 끝 1, 2004)
알팔파 꽃 (붉은 바위, 2004 년 제 6 기)
눈송이가 흩날리고 있다 ("푸젠문학" 2003 년 8 호, "북경문학 중편월간지")
"물이 나오는 날" ("녹주" 2003 년 제 3 호 "소설선" 에 전재됨)
"바람이 분다" (당대, 2003 년 제 4 호, "소설 월보", 소설가 선정, 2003 년 중국 소설가 선정).
적설' (2004 년 10 월 2 호,' 북경문학 중편월간지')
들풀이 난생하다 (청명, 2003 년 6 기)
매실과 자란의 이야기 (《베이징문학》 2004 년 제 4 호)
밤이 너무 어둡지 않다 (청명절, 2003 년 5 호)
"풀은 녹색이다" (중산, 2003 년 제 6 호, "소설 월보", "작가 다이제스트" 에 전재되어 중산시 "우수 중편소설상" 을 수상했다)
짚더미와 솜더미 ("소설 월보" 제 4 기, 2003 년 초판, "소설 월보" 원집)
멀지 않은 곳에 호양 (포호시리즈 중편소설, 2004 년 가을권) 이 있다
그날 정오 ('청춘문학' 2004 년 제 12 호,' 소설선' 2005 년 제 2 호)
향천 ('서부' 2004 년 제 12 호,' 소설 월보' 2005 년 제 2 호)
장편소설
백두' (제 1 호, 당대, 2003 호),' 소설 월보' 부간, 인민문학출판사 2003 년 4 월 출판, 중국 연례 소설 차트, 천산문학상 수상, 신장 정부 베스트 현대상. ) 을 참조하십시오
뜨거운 태양염' (리강출판사 2003 년 4 월 출판, 당대 소설선' 제 1 호 전재)
"순진무구" (풍춘문예출판사 2003 년 5 월 출판)
혼란 (저자, 2003 년 9 호,' 소설 월보' 부간, 5438 년 6 월 화성 출판사 출판 +2005 년 10 월)
유유히 퇴장하다 ('소설세계' 2004 년 2 호, 상하이 문예출판사 2004 년 4 월 출판)
미향 (현대 5 호 2004 년 6 월 5438+2004 년 10 월 인민문학출판사 출판)
"먼 곳" (산둥 문예출판사 2005 년 출판)
소설집
흑토와 홍토 (북악문예출판사 출판 1992)
영원히 (신장 인민출판사 출판 1994)
용솟음치는 들판 (쿤룬 문예출판사 2004 년 출판)
작품 평론
간단한 단어, 중학교 수준만 봐도 이해할 수 있다. 구조는 간단합니다. 클라이맥스와 결말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이야기에서는 동립보의 강한 이성적 사고를 함축하고 있다. 동립보의 소설에서 사랑은 거의 * * * * 에 의해 고통받을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것은 시대의 유일한 고귀함과 현실의 질적 충돌의 원천이다. 동립보 소설의 감동은 사랑 그 자체가 아니라, 가장 약한 사람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비분한 외침에 달려 있으며, 그 약자들에 대한 우월감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회적 영향
그의 시리즈 소설은 서구 신화 한 마리를 건설했는데, 2003 년 중국 소설계의 다크호스였다. 동립보의 소설' 백두' 는' 당대' 의 올해 제 1 호에 발표돼 2003 년 당대 문학 랠리 제 1 회 대회에서' 베스트' 라는 칭호를 받았다.
성격 평가
동립보의 소설에 대해 말하자면, 반드시 그가 살던 단장과 중대를 포함해야 한다. Li Bo 의 고향은 산둥 중이지만, 지구에 대한 진정한 접촉은 군단의 연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연대장은 그가 "우표처럼 큰 고향" 이다.
농장 노동자의 집을 단독으로 보는 것은 일반 농민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한 동네로 확대한다면, 예를 들어 회사와 농촌을 비교하면, 당신은 두 사람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뿌리깊은, 대대로 전승된 전통 마을의 가장 중요한 특징, 예를 들면 안정된 부계 유대, 사당 절당 관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확립 예절 풍습, 인정관념, 병단 기층연대에서 상응하는 안정 존재 형식을 찾기가 어렵다. 생산건설병단은 우리나라의 특수한 농업 조직 형식이다. 준군사 또는 반군사화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인원은 전국 각지에서 왔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은 군복을 벗은 병사나 반군이다. 신강에서는 생산건설병단이 오래된 들판이나 오아시스에서 멀리 떨어진 외진 곳에 주둔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연대장이나 기층연대는 전통마을처럼 전설, 가요, 풍토인정으로 구성된 풍부한 문화유산이 부족하지만 전통촌에서 가질 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의 복잡한 구성과 그들의 다른 경험은 독특한 생활 이야기와 자료를 제공한다. 망망한 무지막지한 배경 속에서 인간과 자연 투지용, 고된 분투의 큰 장면은 인류가 집을 건설하려는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집중하여 한 폭의 울음할 수 있는 그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에게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거대한 재산이다.
동립보의 소설은 이 땅에서 탄생했다. 내가 보기에, 그가 지금까지 가장 좋은 소설은 모두 이 땅의 정취가 짙다. 리버의 소설은 상황을 창조하는 데 특히 관심이 있다. 태양, 광야, 홍토 흑토, 사람, 물건, 소와 말 양, 구름은 모두 짙고 밝은 색채로 칠해져 유화 같은 색채를 띠고 있다. 이런 소설을 읽으면 쇼로호프의' 돈강 이야기' 를 읽는 것처럼 작품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 그것은 선량하다. 햇빛, 공기, 풀잎, 땅이 증발하는 따뜻한 기류가 모두 유형적인 것으로 변한다. 입파의 인물은 일반 정치사상노동자들의 영웅 개념과는 거리가 멀지만, 인간성과 인간성에 대한 그의 고의적인 탐구와 묘사로 진실에 더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다른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병단 문학 방면에 선구적인 공헌을 했다. 여보는 사람에 대한 복잡한 탐구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형식상으로도 자신의 고의적인 추구를 가지고 있다. 조각품은 아마 그 중 하나일 것이다. 그의 조중기 소설에서 짙은 색채의 인물은 입체적이고 충만한 조각미로 가득 차 있다. 햇빛 아래 이 광야의 사람들은 동상처럼 반짝 빛났다. 그의 군간 작품 중 일부는 영웅주의와 영웅주의에 대한 그의 이해와 편애를 폭로했다. 그들은 모두 세속적인 욕망에 의해 깊이 억압된 인간들이었다. 그는 그들을 잘못된 길로 이끌었지만, 동시에 "인간의 사물의 과정을 바꾸고, 인간의 영혼을 정화하고, 늙고 게으르고 연기가 자욱한 영적 진흙 구덩이에서 이런 장렬하고 비장한 쾌거로 인류 역사를 끌어올렸다" 고 말했다. 이 의미에서 리브의 추구는 오해와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근본 원인은 작가의 본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신장의 소설 작가 중에서 이보는 소설 서사학을 중시하는 최초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전통적인 문체로 시작과 끝이 있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그는 이미 자신의 서사 스타일의 독특한 문장과 압운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소설의 비밀은 전적으로 서술에 달려 있다. 문체는 소설의 형식과 부분이 아니라 전체 소설이다. 소설 속의 모든 것이 매우 유행한다. 그의 문체 문제 의식은 풍부한 언어 교류에서 드러날 뿐만 아니라 서사 패턴과 구조 형식으로도 확대된다. 그의 독서도 국내외 신소설을 위주로 황당주의, 초현실주의, 의식의 흐름, 판타지 현실주의, 신비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등 새로운 표현 형식을 의식적으로 도입했다. 이런 참고와 학습은 실제 조작에서 불가피하게 조각과 무뚝뚝한 흔적을 드러내지만, 전반적으로 그의 소설 서사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보의 이런 개척성과 선봉적인 노력은 그의 조기 중기 소설을 사랑하는 일부 열렬한 독자들을 촉진시켰고, 그의' 익숙하지 않은' 실험도 일부 사람들을 낯설게 만들었다. 하지만 새로운 방법, 새로운 형식을 탐구하고자 하는 작가에게 대중독자와의 소외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의 실험소설 중 일부는 국내 권위평론가와 소설가가 새 소설의 성취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선정됐지만 곡고와 과부로 일반 독자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입파의 외모는 현대적이고, 푹신한 외모는 가장 발달하고 개방된 연해도시에서 정통 현대주의자로 간주된다. 오래 지내야만 그의 정신적 혼란과 방황하는 상태를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그는 현대 부랑자와 영적 방랑자와 더 비슷합니다. 정신과 기탁의 결핍은 현대 도시인의 통병이며, 그 근원은 사람과 토양, 자연의 단절에 있다. 이것이 현대 향수의 근원이다. 소설가 동립보가 주는 느낌은 행색이 황급히 여행하는 느낌이다. 이런 촉박한 것도 그의 일부 소설에 흔적을 남겼고, 어떤 것은 심사숙고하지 않았다. 발굴이 부족해서 비교적 얇았다. 나중에 군장을 소재로 한 소설에는 중복과 동일의 조짐이 나타났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군단단의 문화적 내포와 문화 축적의 결핍도 소설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입파는 기본적으로 재능 있는 작가이고, 재능이 있고, 기개가 있고, 감각이 있는 작가이다. 이런 작가들은 결국 지능, 사상력, 복잡한 판단에서 뒷심 부족을 드러내기 쉽다. 솔직히 말해서, 이 결점은 여파에도 존재한다. 지친 문학' 의 저자인 존 바스가 언급한 위대한 작가의 네 가지 요소인' 깊은 지혜의 시야, 인간성에 대한 통찰, 시인의 상상력, 능숙한 기교' 에 따르면 대부분의 작가들은 긍정적인 성과를 내기 어렵다. 이것이 작가가 진정으로 걸출한 사람이 시대의 정점에 서 있는 것이 어려운 이유이다.
하지만 이 격차는 노력을 통해 줄일 수 있다. 독서, 세심한 사고, 근면은 당연히 필요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대지와 시골에 가라앉는 것이다. 결국 우주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은 시간, 장소, 가족, 역사에서 뿌리를 내리거나 뿌리를 내리기로 결정한 거리나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이런 우주의 천추의 소리는 온 몸과 마음이 대지에 가까워야 들을 수 있다.
많은 제한으로 인해 도시 작가들은 포크너처럼 농촌에 뿌리를 내리기가 어렵다. 그러나 정신적으로 귀가하는 것도 필요하고 가능하다.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나그네는 한동안 자신을 계속 방종할 수도 있지만, 결국 그가 출발한 그 땅으로 돌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본질적으로 그는 촌스러운 남자이기 때문이다. 토지는 그의 어린 시절과 사춘기를 자양했고, 토지에 자양된 사람은 결국 돌아올 것이다. 리보 소설의 본래의 흙색을 통해 우리는 우여곡절 끝에 대지에 눈을 돌리는 소설가들이 자신의 펜을 더 깊고 뚱뚱한 새로운 영역으로 경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 예이츠는 우리가 하고 말하고 부르는 모든 것이 대지와의 접촉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철학자 융그는 대지에 뿌리를 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소설이 이렇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흙냄새를 풍기게 한 동립파는 지구를 노래하는 격언 경구에 대해 매우 친절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우리 모두의 기대도 담겨있다. 왜냐하면 그는 글쓰기에 적합하고 더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링크
백두' 가 출판된 후 당대' 최고의 당대' 상을 받았다. 영화배우 홍타오는 영화 판권을 샀을 뿐만 아니라 소설 속 백두에도 출연하기로 했다. 드라마의 편집권도 양아시아에 주어졌고, 그는' 빈 거울 미발' 을 연출했다.
기타
그의 소설에서 줄거리는 대부분 병단의 이야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너는 왜 이렇게 병단의 이야기를 좋아하니? 동립보가 말했다. "저는 군간인의 후손이며, 토착 군단입니다.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이 오늘의 나를 성취한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감사함으로 가득 찼다. "
신강문련 전임 부주석인 동립보는' 하늘가의 밥 짓는 연기',' 시간의 끝',' 난초',' 미향',' 불타는 황무지' 등 여러 작품을 창작했다. 동립보를 기억할 수 있는 세 글자는 그의 소설' 백두' 에서 유래했다. 백두' 는 그가 붓을 멈춘 지 10 년 만에 2003 년 문단에 데뷔한 것이다. 백두' 의 출현은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한 장면의 처량하고 완곡한 사랑 이야기가 광야에서 발생하며, 그의 신선하고 유창한 문필에 의해 묘묘하게 그려졌고, 서북의 아름다운 풍경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많은 권위 있는 문학 평론가들은 그가 문학대사 심종문과 손쟁기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백두' 가 출판된 후 당대' 최고의 당대 소설' 상을 받았다. 1969 년생인 유명 영화배우 홍타오는 영화 저작권을 샀을 뿐만 아니라 여주인공 백두까지 직접 연기했다. 이어 그는 또 신작' 미향' 을 내놓아' 백두' 라고 불리는 자매편을 내놓고 2004 년 중국 소설 순위에 올랐다. 2003 년 중국 문학 올해의 인물상' 에서 그는' 성장이 가장 빠른 작가' 로 선정되었다.
관련 인터뷰
동립보: 동양에 감사드립니다. 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대화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네티즌: 백두가 출판된 후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전에, 너의 이름은 일반 독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았다. "백두" 가 너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니?
동립보: 저한테는 백두 전에도 소설을 좀 썼지만 아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백두' 는 나의 유명한 작품이다.
네티즌: 당신의 창작은 당신의 경험과 관련이 있습니까? 미향은 예쁘게 생겼지만, 결과는 오히려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이 소설을 쓰려는 원래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동립보: 소설을 쓰고 싶어요. 그의 모든 소설은 그의 경험과 관련이 있다. 나는 신강의 한 농장에서 자랐다. 나는 이 곳과 그곳의 사람들을 잘 안다. 작가가 무엇을 쓸 수 있는지는 그의 생활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 나의 소설' 백두' 와' 미향' 은 모두 생활의 원형이 있다. 내가 소설을 쓸 때,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쓸 수는 없다.
네티즌: 백두를 쓰기 전의 경험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당신의 인생, 생활, 사상에 영향을 미칩니까?
동립보: 제가 23 살이 될 때까지 신강의 한 농장에서 일해왔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농민이고, 글을 읽을 줄 모르고, 성실하여, 늘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나는 줄곧 사회의 최하층에 살았기 때문에, 내 소설에는 항상 짜낼 수 없는 정서가 있다. 그것은 분명히 내 영혼의 깊은 곳에서 흘러나왔을 것이다. 도시에서 20 년을 살았지만, 뼈속은 여전히 농민이며, 사회의 최하층이다.
네티즌: 당신의 초기 시적 체험은 당신의 소설에 진한 시적 분위기를 조성했지만, 지금은 소설에 가득 찬' 서정적인 범람' 에 대해 다소 미사여구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설을 처음 쓰거나 오랫동안 글을 썼지만 자신의 서클에서 벗어나지 못한 독자들에게 당신의 창작 비결을 조금 이야기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립보: 어렸을 때 시를 썼어요. 나는 많은 젊은 친구들이 시를 썼다고 생각한다. 젊었을 때 환상을 좋아했고, 때로는 환상이 좀 텅 비었지만 소설을 쓰는 것은 달랐기 때문이다. 소설을 쓰려면 진실해야 한다. 너의 감정, 너의 사랑, 너의 미움, 모두 줄거리와 디테일, 즉 이야기 속에 넣어 너의 간단한 말 한마디에서 너의 다채로운 생활 상태를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지금 많은 소설에서 하고 싶은 대로 말한다.
네티즌: 유명해진 후, 당신은 더 겸손한 것 같아요. 당신의 은둔 생활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아요. 너는 이런 대중으로부터 도피하는 생활로 자신을 보호할 작정이니? 아니면 천성적으로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인가?
동립보:' 백두' 가 출판된 후 많은 사람들이 나를 보고 내가 유명인이라고 말했다. 나는 듣자마자 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느꼈다. 많은 사람들이 나보다 유명해서 소설을 썼는데, 바로 원 안의 사람들이 뭔가를 아는 것이다. 사실, 밖에 아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나는 유명 인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은둔" 이라고 말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 같은 사람.
네티즌: 노래에서' 새 _ 새 _ 좋은 곳' 을 불렀어요. 당신은 new _ 가 어디라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어디가 제일 좋을까요?
Dong Libo: new _ 는 좋은 곳입니다. 중국인에 따르면, 나는 두 살 때 부모님을 따라 신강에 왔다. 저는 올해 49 살입니다. 나는 말로 신에 대한 나의 감정을 묘사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요 몇 년 동안 대륙의 여러 곳에 가 봤는데, 유명한 명승고적이 많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나는 여전히 마음속으로는 Xin _ 이 좋다고 생각한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내가 여기서 자랐기 때문이다. 여기는 우리 엄마처럼, 그래서 새로운 곳이 좋다면 어디든 좋다고 생각한다.
네티즌:' 백두' 라는 이야기에는 생활원형이 있나요? 등에서 쓰기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동립보:' 백두' 의 주인공은 1950 년대 초 산둥 황무지를 쓴 사람이다. 나의 처제 중 한 명이 바로 그 중 하나이다. 그녀는 17 살 때부터 은퇴할 때까지 고비 해변에서 일했다. 그녀는 나를 만날 때마다 나에게 그녀의 일, 생활, 사랑, 항상 내가 그녀를 쓸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이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네티즌:' 이야기' 가' 진술' 이 되면 소설 쓰기에 대한 이해를 제시한다.' 소설은 말하는 말투, 이야기는 여러 번 썼지만 다른 방식으로 말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이런 견해는 당신이 이전에 주창한' 소설에는 반드시 좋은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와 일치하지 않습니까?
동립보: 소설에는 반드시 좋은 이야기가 있어야 해요. 제 생각에는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것 같아요. 좋은 이야기가 있으면 서술에 자신의 기조가 생기는데, 마치 한 곡의 멜로디와 같다. 이 두 가지가 있는 소설은 보통 좋은 소설이다. 나는 소설 한 편에 좋은 이야기가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다른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단지 우리가 많은 소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소설의 기본 물건을 잃으면 사람은 얼굴이 있어야 하고, 소설은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티즌: 미래의 창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모두가 유명해진 후 자아를 돌파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 문제를 어떻게 보십니까?
Dong Libo: 나는 소설을 쓰는 것이 그림을 그리는 것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림 한 장을 그리면 계속 그려야 하는데, 한 폭의 그림마다 좋은 가격을 팔 수 있다. 소설을 쓸 때, 네가 한 편을 다 쓰면, 다음 편은 완전히 낯선 시작이다. 항상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 많은 작가들이 한 편 혹은 몇 편의 소설을 썼는데, 일단 유명해지면 더 이상 쓸 수 없다. 그가 쓰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는 정말 자신을 돌파할 수 없다. 나에게는 이 문제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쓸 수만 있다면, 아무도 보지 않는 것을 쓸 수 있다면, 나는 매우 감사할 것이다.
네티즌: 당신은 항상 소설 텍스트의 기술을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신장 () 이라는 서정적 전통이 있는 지역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어렵다. 신강 소설의 미래를 어떻게 보십니까?
동립보: 저는 당신이 뭐든지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거리에서 신발을 수선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당신은 한 가지 기량도 없고, 밥 한 입도 먹을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소설을 쓰는 것이 이렇게 복잡하니, 조금도 기교가 없으면 잘하지 못한다. 나는 소설의 기교가 사실 너 자신의 서술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신장 소설가가 말하는 것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은 듣는 것을 좋아하고 쓰는 법을 좋아해요. 소설 기교를 무시하는 것은 소설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신강 소설이 앞으로 발전하려면 소설 기교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
네티즌:' 미향' 도 우리가 기억하는 2004 년 작품 명단에 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동립보: 미향은 백두여동생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미향을 더 좋아한다. 미향에는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이 소설의 서사는 더욱 냉정하고 침착하다. 미향' 이 2004 년 소설 순위에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나에게는 절대적으로 기쁜 일이다.
네티즌: 작가로서 지금의 국내 문단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최근 김용과 같은 문화 유명 인사에 대한 비판과 의문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립보: 외진 성의 작가로서 저는 사실 중국의 문단을 잘 모릅니다. 문단도 사회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이든 다 있고,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 자신으로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내 자신의 원칙과 인격과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여와 김용의 경우, 나는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든 그들은 모두 위대한 작가라고 생각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는 관용을 배워야 한다. 사람마다 모두 자기의 결점이 있다. 한 사람을 부정하는 것은 쉽다. 나는 그들이 유명인이든 아니든 글쓰기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
네티즌: 당신은 생활과 직장에서 자주 배역을 바꾸나요? 너는 작가가 되는 것이 너의 직업 신분이라고 생각하니? 너의 입장이 너의 글쓰기를 지체시켰니?
동립보: 제 생각에는 삶과 일에 창작이 포함돼 있고, 두 가지가 충돌할 것 같지는 않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에게 글쓰기는 항상 개인적인 일로 여겨졌다. 나는 사람들에게 많은 말을 하지 않을 것이고, 이 일에 대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지도 않을 것이다. 나는 글쓰기가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나를 작가로 소개하지만, 나를 자랑스럽게 하지 않았다. 나는 나의 공적 신분을 더 좋아한다, 이것은 매우 평범한 직업이다. 이제 저는 협력 사무 총장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보고 나에게 쓸 시간이 없는지 물었다. 나는 항상 내가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나는 네가 쓸 시간이 없다는 것이 설득력이 없는 핑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는지 여부는 당신의 생활에 여가 시간이 있는지의 여부와는 관계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네티즌: 언제 창작을 좋아하세요? 야오의 아침이 정오부터 시작된 것처럼.
동립보: 보통 제 작품은 아침에 깨어났을 때와 자정 이후입니다. 때때로 나는 새벽까지 쓸 수 있다.
네티즌: 당신의 작품에서' 하야지' 는 신강의 평범한 지명일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왜 글쓰기 배경을 "현장" 에 넣어야 합니까?
동립보:' 하야지' 는 신강에 정말 존재한다. 그곳의 수박은 유명해서 나는 어릴 때부터 이곳에 살았다. 나의 많은 소설에서, 나는 모두' 하야지' 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더 깊은 의미가 있다면 나도 많이 생각하지 않았다. 소설은 사물과 사람에 관한 것이다. 이 사람들과 일이 존재하려면 한자리가 있어야 한다. 신강에는 많은 곳이 있습니다. "
네티즌: 당신의 글쓰기의 원래 의도는 무엇입니까? 취미, 충동, 또는 직업으로?
동립보: 글쓰기의 경우, 제가 말하는 것은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것을 좋아하고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랑은 너의 뼈 속에 있는 것이다. 사실, 나는 네가 작가가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너는 반드시 문학에 대해 뼈에 사무치는 사랑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어떤 젊은 친구들이 나에게 어떻게 작가가 될 수 있냐고 물었을 때, 나는 그에게 네가 먼저 내면에서 문학을 좋아한다고 말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일을 잘하려면 먼저 좋아해야 하고, 작가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지만, 나는 작가가 되는 것을 직업으로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네티즌: 당신의 사진 배경은 천산입니까, 태산입니까? 당신은 당신의 고향 산둥 들에 대한 인상이 있습니까?
동립보: 제 사진의 배경은 천산입니다. 나는 산둥 출신이지만 두 살 때 고향을 떠났다. 사실, 산둥 에 대한 구체적인 인상 은 없지만, 여전히 산둥 로 돌아가고 싶다. 그리고 신강 각지의 사람들이 있지만, 내 산둥 사람들의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많은 경우에, 다른 사람들은 내가 산둥 사람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네티즌: 상해에 대한 당신의 인상은 어떻습니까? 상해계약작가를 신청할 계획이 있습니까?
동립보: 저는 상해에 한 번 가 봤어요. 제 생각에는 상하이는 매우 중요한 도시입니다. 나는 상해에 경의를 표하는데, 그것은 중국의 경제와 문화에서 큰 역할을 했다. 나는 상해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 이르기까지 선생님은 거의 모두 상해의 젊은이들이기 때문에 사실 나의 인생 성장은 상해와 큰 관계가 있다. 그래서 상하이가 그 시대에 우리 먼 신강에 많은 아이들을 보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신강의 각 방면의 변화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네티즌: 너 멋있어. 당신이 유명해진 후에는 많은 여성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할 것입니다. 행복하다고 생각하세요?
동립보: 사실 저는 정말 멋있지 않아요. 어려서부터 제 생김새에 열등감을 느꼈어요. 나는 지금 작가를 추앙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교류를 참관하러 온 사람은 많지만, 나 자신에게는 내면세계에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한다.
Dong Libo: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날이 곧 다가온다.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동양에 감사드립니다. Com, 문학관 감사합니다. 상하이 문학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