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에는 어떤 묘사 수법이 있습니까? 표현 수법? 하나님 감사합니다. 도와주세요.

경물을 묘사하는 6 가지 상용수법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용 중 하나이다. 작가는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중심을 심화시키고, 줄거리 발전을 추진할 수 있다. 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상적 자질과 심미적 감각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시인이 언어로 산수를 쓰는 형식과 기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묘사 수법은 주로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로 나뉜다. NMET 의 일반적인 묘사 감상각은 6 개: (1) 가로 묘사-원대 왕관' 백미' 를 돋보이게 한다. 이 몸은 빙천설림 속에서 복숭아리가 뒤섞여 있다. 갑자기 하룻밤 맑은 바람이 불어와 만리고천으로 흩어졌다. 이 시는 매화의 내한성, 청고, 봄맞이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그것은 주로 두드러지고 대비되는 방법을 사용한다. 두드러지는 것은 A 를 묘사함으로써 B 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방법으로, 두드러기와 대비로 나뉜다. 예를 들어,'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지붕 높이 18000 피트, 그리고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한다' 는 천목산의 높이를 부각시키는 데 사용된다. 비파행' 에서 하중월은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하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며 매혹적인 비파 소리를 돋보이게 하고, "강물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넓어질 때" 는 캐릭터의 처량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길상 선지' 에서' 고요한 정계' 와' 만물의 영' 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2) 각종 수사격 (예: 신유기의' 물고기: 이미 바다에 가서 호북에서 호남으로 이주하고, 동관왕은 산소정 공물을 샀다. 몇 번이나 비바람을 구할 수 있습니까? 황급히 봄이 돌아왔다. 석춘은 일찍 피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하물며 붉은 꽃이 무수하다. 봄과 라이브, 말 을 참조하십시오, 수평선 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봄을 미워하고 말문이 막히다. 그것은 단지 부지런하고, 실을 뽑아서 고치를 벗기고, 나날이 모든 것을 건드릴 뿐이다. 장문 사건, 준준 의식과 실수, 미녀가 한때 질투를 했다. 천 원으로 상대를 사는 것은 선물을 사는 것과 같지만, 이런 상황에 대해 누가 불평합니까? 춤을 추지 마라, 너는 보지 못했다, 옥고리가 날아가는 것은 모두 먼지다! 여가가 가장 고달프다. 위태로운 울타리에 의지하지 않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다. 작가가 서정 차용 과정에서 사용하는 주요 수사 방법은 질문과 비교법이다. 시에 사용된 수사 수법은 다른 문체에 사용된 수사 수법과 대체로 같다. 학생들은 수사 수법을 잘 발견하고 그 역할을 설명해야 한다. 더 생동감 있는 비유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사물을 의인화하는 것을 비유하다. ); 반문은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두 사람의 감정이 길면 아침저녁인가? ); 과장은 강조하고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이원성은 시의 음악미를 증강시키고, 간결성을 표현하고, 서정적을 표현하고, 시의 외적 형식미를 증강시키는 것이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고시에서 차용과 통감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이므로 학생들은 주의해야 한다. 비유와 비유의 차이점 (비유는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비유는 무정한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 차용은 관련된 것으로 사물을 대체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전체 (돛은 배를 대신할 수 있고, 깃털은 병사를 대신할 수 있다), 대구와 대비의 차이 (대비는 주로 의미 내용의 대립이나 상대이며, 구조형태를 고려하지 않는다. 대구는 주로 구조적 대칭으로, 글자 수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해야 하며, 각종 수사 수법의 종합 교차 운용에 주의해야 한다. (3) 정면묘사-움직임의 결합, 예를 들면 왕위의' 심산가을밤': 비가 내린 후 빈 산은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밝은 달에 대한 전욱의 묘사, 소나무는 뚜껑처럼 정적인 묘사로, 산천은 맑고 유석은 동적인 묘사이다. 산천은 비가 온 후 물이 넘쳐 흐르는 기세를 높이고, 석두 위를 흐르고, 소리를 내며, 산 속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고, 산 속의 고요함을 부각시켰다. 시인은 경물을 묘사할 때 동정경물의 상호 대비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며, 동정과 동정이 결합될 수도 있고, 또한 정으로 그림에 들어가 그림을 그려 조용히 그림에 들어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정의 결합은 왕왕 화검과 관련이 있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망폭포가 천천에 걸려 있다' 는 등 먼 곳에서 폭포를 바라보는 첫 번째 이미지다. 거대한 백련처럼 산에 걸려 있고,' 매달려 있다' 는 글자가 적막하게 되어 있다. 또 왕위의' 관조계',' 사람들은 한가한 계화가을, 밤은 고요하고 봄은 텅 비어 있다' 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월출백새 놀라움, 춘계명,' 꽃낙월출백새명' 은 춘계의 조용함을 돋보이게 하고, 왕적' 입약사이',' 매미림 경정',' 음궁산' 은 더욱 그윽하다. "소리 때문에 조용하고 운동으로 조용하다." "산춤 은뱀, 원밀랍인형" 은 움직임이 조용하다. (4) 정면묘사-허실의 결합은 류영의' 임옥령' 과 같다. 매미는 비명을 지르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한다. 모든 장부는 기분이 없고, 그리운 곳, 푸른 배가 머리를 망가뜨렸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천리 연기 파도가 그리워서 황혼이 무겁다. 예로부터 정이 상처를 입고 이별하는 것은 더욱 청추절을 푸대접할 만하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세요? 버드나무 기슭과 효봉이 곧 죽을 것 같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시 속' 오늘 밤 술이 깨지는 곳, 버드나무 기슭에 시끌벅적한 달' 은 이별의 장면을 상상했다. 일엽편주가 해안에서, 시인은 취몽에서 깨어나, 청풍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보고, 시끌벅적한 달이 버드나무 끝을 달고, 상상 속에서 이별을 배가하는 슬픔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에서 "실" 은 객관적 세계에 존재하는 진정한 이미지, 사실, 진실을 의미하고, "가상" 은 상상 속의 정경을 가리킨다. 양자가 서로 연결되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전환되면 가상현실의 경지에 도달하고, 시의 이미지를 풍부하게하고, 시의 의경을 개척하고, 독자에게 넓은 심미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이백의 천목산, 꿈속에서 높이 오르는 것처럼, 지금은 해와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걷고, 호랑이를 거문고로 하고, 봉황을 춤으로 삼고,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마치 마밭처럼, 선영이 어슴푸레한 상상의 선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양수는 "모래 위를 걷는다": "매화향, 계교 버드나무, 풀이 따뜻하게 흔들리고 있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1 인치, 내 마음은 부드럽다. 내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아직 위험한 울타리에 접근하지 못했다. 평지 끝에는 봄산이 하나 있고, 행인은 봄산 밖에 있다. 상감한 현실주의는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을 비교한다. 현실은 공허하다.' 행인' 은 아내가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고' 행인' 을 그리워하는 슬픈 장면을 상상하며 자신의 이별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어의 우미인, "조각란옥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조각란" "고국" 으로 바꾼 것은 기억의 풍경이다. 강원의' 양주 느림' 에서 허경은' 봄바람 10 리', 실경은' 밀만청' 으로 그 어느 때보다 몰락했다. 상상력은 가상 글쓰기의 관건이고, 가상은 현실을 위한 서비스이다. (5) 정면묘사-색채렌더링은 푸의 절구이다: 황달울음소리 두 마리, 백로들이 하늘을 찌른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작가는 새로 자란 버드나무 가지, 한 쌍의 황달, 자유로운 백로와 푸른 하늘을 강조했다. 네 가지 밝은 색이 산뜻하고 밝아 화려한 화면을 구성한다. 색채 렌더링은 기쁨의 정서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보의 또 다른 시' 절구',' 강중새 과백',' 산청백' 과 같은 향수의 정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번 봄에 나는 다시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바로 짙은 색채와 짙은 필묵이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했다. 산청, 화홍, 새백색, 파록색, 정경은 산뜻하고 아름다워 보이지만 문필이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백거이의' 강남의 추억'' 해돋이는 꽃보다 붉고 봄물은 푸르다'' 붉은 태양 아래 꽃을 통해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회상하며 색채의 광도를 더했다. "거위" 는 로 "거위 거위 거위" 입니다.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 "거위 흰 깃털 부동 녹색 물, 붉은 손바닥 흔들림, 녹색 물 전체 파도. 빨간색과 흰색의 녹색의 대비는 차갑고 따뜻하며 생동감 있고 조화롭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푸른 물 크리스탈 연못 옆에는' 백발' 이' 녹수' 보다 더 아름답고,' 적갈색' 과' 청파' 가 이긴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정말 대단해, 지금처럼. (6) 정면묘사-관찰각의 변화, 예를 들면 두목' 산행': 한산석길은 멀고 백운생은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처음 두 문장은 추산의 전망을 묘사한다. 첫 문장은 추산의 우뚝 솟은 풍경을 묘사하여 시인이 등반하는 용기를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는데, 흰 구름이 흩날리는 하늘 아래에서 어렴풋이 몇 가구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산의 클로즈업을 묘사했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말은 생기가 넘치고, 산뜻하고, 산뜻하고, 생기가 넘치며, 이미지가 생생하며, 가을빛이 봄보다 더 아름다운 미감을 준다. 설명은 계층적이어야 합니다 (멀리서 가깝거나 아래에서 위로). 수시의 "제목 실린 벽" 은 "가로로 보고, 산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고 말했다. "같은 장면을 보면 관찰자의 위치도 다르고 각도도 다르다. 아래를 보고, 위를 보고, 멀리 보고, 가까이서 보면, 시각적 이미지가 가지각색이고, 변화무쌍할 것이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면 독자들이 묘사한 풍경에 대해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더 완벽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고대시의 묘사를 감상하려면 먼저 흔히 볼 수 있는 감상각을 이해해야 한다. 주로 다각적인 묘사-정면 묘사 (비교적 간단하며 여기서는 연구하지 않음) 와 측면 묘사 (예: 두드러짐, 동정결합, 색채렌더링, 점면 결합, 허실이 병존하고, 관찰각이 멀고 가까운 변화 등) 이다. 동적 대비 및 정적 대비와 같은 다양한 수법 사이에 인터리빙 사용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색상 대비도 대비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시에서 묘사한 풍경과 인물의 특징에 따라 저자가 어떤 기교와 수법으로 이 표현 목적을 달성해야 하는지를 탐구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사상적으로 시를 해석하는 법을 배우다. 수능은 고시를 감상하는 네 가지 능력, 즉 제재, 인물, 표현 기교, 언어 풍격을 요구한다. 그러나 결국 모든 형식 표현 수법은 표현 센터와 주제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수능 문제 중 관련 문제를 살펴보자. 2002 년 장승의' 소년미인 청우': 소년이 베란다에서 비를 듣고, 붉은 촛불이 그윽하다. 풍화는 한창 무성하고, 배는 비를 듣고, 강고운 저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지금 비승루를 듣고 귀밑머리에 별이 있다. 희비는 항상 무정하여 날이 밝을 때까지 떨어진다. 한 각도에서 이 단어에 대한 감상성 문장 한 편을 써 보세요. ) 이 제목은 문학 수법부터 사상 내포까지 모두 감상할 만한 곳이 있다. 그림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소년 청우',' 노래방',' 홍촉',' 나장' 의 생활은 웃음으로 가득 차 있다.' 근심을 모른다',' 풍화정무 청우',' 광강',' 저운' 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2003 년 상하이 수능, 제목' 망해루' ①: 운첨철독 ② 근일, 공영비행루는 백발까지 이어져 있다. 삼협강은 물소리가 흐르고, 육조 돛은 병 앞에 떨어진다. 몇 차례 뿔을 그려 붉은 날을 재촉하고, 창주는 움직임이 없다 (3). 갑자기 생각나는 기쁨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바람과 가을달은 비어 있다. (주 1 망해루: 송대 때 진강성에 있었다. ② 철 항아리: Zhenjiang 고대 "철 항아리 도시" 라고. (3) 창주: 해안가의 땅. (이 시는 망해루를 썼지만, 먼저 철옹성이 구름 위에 서서 하늘에 가까이 서서 _ _ _ _ _ _ _ _ _ _ _; 이 시의 네크라인은 여러 각도에서 풍경을 묘사했다. 두 점을 지적해 주세요. ) 하나 또는 두 개의 기간, 건물의 위치와 건물의 우뚝 솟은 것을 씁니다. 지세가 높고, 한 마디로 건물 자체가 높다고 한다. "가까운 하늘" 을 쓰는 것은 당연히 "비행루" 에 대한 호황이다. 목걸이가 현실로 변하다. 현재 뿔소리를 그려서 붉은 노을 () 를 재촉하고, 하늘은 흰 연기 (근관) 를 할 것이다. 우러러보고, 내려다보고, 멀리 바라보고, 가까이서 보고, 서로 다른 각도에서 빨간색과 흰색을 렌더링하고, 동적인 석양은 모두 감상각으로 답한다. 2003 년 시험 문제는 순수 기법의 감상에 초점을 맞추고, 간답의 형식으로 제기됐다. 2002 년 시찰 기법과 그 내용과 주제 표현에 미치는 영향은 읽기와 쓰기 단락의 형식으로 제기됐다. 마지막 복습 단계에서는 전략적 지위를 구축하고, 지식을 통합하고, 시 감상에 대한 전반적인 의식을 확립해야 한다. 답안 기교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일반삼, 일반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