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희곡 배우가 공연할 때 쓰는 의상 소품. 서지연' 모란' 6: "위자색은 배우들의 벙어리 목소리를 듣고, 목소리가 좀 높아서 노래를 부를 수 없다. 모두 아편귀신이다. 허름한 옷, 옷차림이 어수선하다. ""
2, 일반적으로 의류, 짐을 의미합니다. 라오스의' 월아' 삼위일체: "나는 모든 물건을 팔아서 새 옷 한 벌을 만들었다. 나는 정말 못생기지 않다. "
3. 곡예배우가 사용하는 악기. 명명 고명한' 비파 거지 찾기': "이 부모 두 사람은 이미 묻혔으니 옷을 갈아입고, 도사를 장롱으로 삼고, 거리를 따라 상가를 연주하고 모사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중국 희곡사에는 강호복, 실내복, 사복, 관복 등이 있다.
강호복: 보통 민간전문연극반에 쓰이고, 고정배우가 없고, 여기저기 돌아다닙니다. 양주 화선기' 에 기재된 청대 곤곡 강호 의상은 옷 헬멧 기타 손잡이 4 상자로 나뉜다. 경제 여건에 따라 이런 민간 연극반은 보통 한 세트의 행보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연극이 있는 두루마기는 부족할 때 주요 역할만 돌볼 수 있다.
내급 옷장: 그 옷장은 평소보다 더 호화롭고 다양한 특별한 옷과 벽돌이 있습니다. 염상이 이것으로 부를 과시하다. 내반의 옷장에도 여러 가지' 만청',' 비파기',' 청랑화초',' 백청' ('양주 화주록' 참조) 등 괜찮은 창작이 있어 의식적으로 색채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개인 옷장: 배우가 소유한 개인 옷장의 번영은 주요 배우의 수입이 높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경제소득이 높고 예술적으로 추구하는 배우들도 있고, 몸단장에도 특별한 중점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의류 업계의 디자이너와 프로듀서는 종종 배우의 의도와 결합해 의류의 재료, 색상, 스타일, 패턴에 대해 다양한 혁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