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이켜 보면, 선종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심신 생활 연구의 발명자이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와서 다시 교정하고 책 한 권을 쓰길 갈망한다.
늙고 질서 정연하며, 글이 우아하지 않고 길들여져 있고, 책은 언어와 무관하기 때문에 이긴다. 책의 저자는 홍영명인데, 나는 그가 왜 혼자인지 모르겠다.
건륭 59 년 2 월 2 일, 당나라 대사들이 도를 배우고 수련을 하고, 정금미옥을 위해, 반드시 불 속에서 단조를 할 것이다.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을 이루려면, 표류포처럼 바다를 건너는 것처럼 막을 수 없고, 한 바늘도 새지 않아야 한다. 모든 것이 아주 좋고 완전하며, 일생의 순수함이 시작되었다. 능운보나무처럼 수리하려면 반드시 모든 나무를 가짜로 지탱해야 한다.
바쁠 때 왕왕 한가할 때 먼저 자신을 표현하다니, 너무 날뛰다. 움직일 때 생각해 보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할 때 미리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을 귀하게 여기고, 선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천하를 진동시키려 하고, 기묘한 것을 심으려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선념의 창들이며, 휴대하기 가장 쉬우며, 뽑기가 가장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찌꺼기를 씻어내고 싹을 잘라야 진짜 몸을 볼 수 있다.
가볍고 부자가 될 수 있고, 가볍고 부자가 될 수 없다. 이름을 중시할 수도 있고 이름의 사상을 중시할 수도 있다. 정세의 먼지 분위기는 한 번도 쓸리지 않고, 기분의 겨자는 잊지 않았다.
여기는 청소하지 않고, 돌이 바다에 가라앉을까 봐,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까 봐 두렵다. 소동은 노력의 영역이지만 외로움도 슬픈 곳이다.
그래서 학자들은 침묵해야 더 나은 나의 진신을 얻을 수 있다. 나도 내 원기를 지지하기 위해 편안하고 행복해야 한다.
어제, 머물 경우, 루트 다시 멩, 먼지 끝 피곤 재미 를 떠나 것입니다; 오늘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찌꺼기는 돌아서지 않고, 이익은 욕망의 뿌리가 될 것이다. 일이 없으면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할 일이 있으면 생각하겠다.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너는 네가 오만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매우 우울하다면, 너는 그것을 고려할 것이다. 항상 자신을 신중히 하고, 다소간, 유무에서 무까지, 이것이 학습의 참뜻이다.
학자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 성의가 있어야만 바꿀 수 없는 신기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공립업을 세우고, 공립업을 세우려면, 모든 것이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뉴스를 존중하지 않으면 뉴스는 가짜 과일이 된다. 수덕을 선포할 때는 허위부터 시작해서 효과를 조금만 계획하면 사랑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몸은 바쁘지 말고 한가할 때도 게으름을 피울 수 있다. 너는 마음을 놓을 수 없지만, 네가 가져간 후에도 비밀을 털어놓을 수 있다. 종고는 약하고, 소리에 맞았다. 사슴은 유순하여 포로 때문에 감금되었다.
그것이 고민의 근원이라고 불리며 욕망은 야망을 분산시키는 매개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자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정리할 수 없다.
생각할 때마다 궁을 피하고 귀신을 피한다. 먼지가 묻지 않아야 그물을 풀 수 있다. 참을 수 없는 생각은 생물의 뿌리입니다. 한동안 행동하지 않는 시기는 하늘과 땅을 받치고 있는 버팀목이다.
그래서 군자는 차마 개미에 의해 불구가 될 수 없고, 탐욕을 용인할 수 없고, 만물의 생명, 천지의 마음이 될 수 있다. 오픈 세계 먼지 대기, 가슴 불꽃 얼음 경쟁; 마음속의 비열함을 내려놓고, 명월이 언제 온 빌딩에 오는가.
학자들은 초조하고 시끌벅적하지만 아직 운동에 익숙하지 않고 머리가 혼란스럽다. 수양, 정적 구름 물 정지, 연 날리기 점프 물고기 장면 이 있어야합니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곳,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풍경이 있는 곳, 그래야만 조화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마음은 진주 한 알이다. 물욕에 막혀 침전물이 섞이면 쉽게 씻을 수 있다. 세탁이 가장 어려워요. 은황색의 장식이라 진주처럼.
따라서 학자들은 스케일링이 아니라 청소병을 앓고 있습니다. 장애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장애의 난이도를 배제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만약 내가 몸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모든 것이 비어 있고, 내 마음도 항상 비어 있고, 비어 있다면, 나는 의리에 살 것이다. 만약 내가 삶의 진상을 알고 싶다면, 나는 모든 준비를 다 할 것이다. 그러나 내 마음은 사실이지만, 나는 물건을 원하지 않는다.
표면 10 층 갑옷을 쓸어 버리고, 미간은 메스껍지 않다. 가슴에 몇 두발의 먼지가 씻겨 나가니, 말감이 신선하다. 마음속의 생각을 다 해야 마음속의 말을 할 수 있다. 당신이 세상의 일반적인 일을 끝낼 때까지 당신은 태어날 수 없습니다.
나는 용광로인데, 왜 무뚝뚝하고 무뚝뚝한 철로 고생하는가? 나는 거대한 바다 거대한 강인데, 왜 횡류 오염을 견딜 수 없는가?
낮에는 사람을 속이고, 청야 귀신 신문도 피할 수 없다. 미인은 뜻을 잃고, 텅 비어 근심을 품고 있다. 재물을 축적하고 재물을 모으는 마음으로 지식을 축적하고, 공명의 관념으로 도덕을 추구하며, 사랑하는 아내가 부모를 사랑하는 정책으로 나라를 보호하고, 보위하는 정책으로 입입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당신의 생각은 몇 분의 1 초밖에 되지 않지만, 당신은 비범하고 거룩하며, 당신의 성격은 별에 의해 판단됩니다.
후진타오 갑자기 돌아서! 백복의 근본은 자애로움에 불과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모든 아름다운 대문을 열어라, 진심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물욕의 길을 막아야 도덕의 문을 열 수 있다. 세속적인 어깨가 있어야 성인의 짐을 메게 된다.
이기적인 기질은 대학 질문입니다. 눈은 집에서 내리고, 연꽃은 불에 심는다. 사람의 말은 깨달은 자를 깨우고, 깨달은 자를 미혹시키는 자는 스스로 깨달은 자보다 낫다. 외부에서 쾌감을 얻는 사람은 득과 실이 있으니, 득의양양하기보다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낫다.
감정의 동점은 성이지만, 감정을 포기하는 것은 무형이고, 욕망의 공존은 도리이며, 욕망을 포기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그래서 군자는 감정을 꺼서는 안 되고, 오직 사물만이 옳고 그름이다. 너는 가질 수 없지만, 너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
바쁘지 않은 상태에서 변화를 원한다면,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죽고 싶지만 욕심이 없다면, 살아서는 모든 것을 경시해야 한다. 너무 나쁘게 생각하면 맞아 죽을 것이다. 평생 고찰은 한 가지를 다루기가 어렵다.
오표 베개에서 나는 내 마음과 몸을 볼 수 있다. 정신이 움직이지 않고 감정이 싹트지 않으면 나는 내 본색을 볼 수 있다. 삼계절 음식에서 세계의 맛을 익히는 것은 실제적인 노력이다. 보상 작업에는 반드시 진재가 있어야 하고, 진재가 없으면 일이 있으면 쓰러진다. 왜 천지를 받치고 있는 기둥을 하나 심어야 하는가! 응용에는 원형 편기계가 있어야 하고, 원형 편제가 없으면 방해가 된다. 어떻게 회전 경제가 될 수 있을까요? 군자는 경험을 축축하게 하고, 사람은 노여움을 가져서는 안 되고, 노여움은 가벼워서는 안 되며, 마음, 간, 담력은 모두 엿보인다. 사랑과 미움 같은 것을 중시하지 마라. 사랑과 미움의 마음이 무겁고, 영의 영, 물건의 영.
높은 재능으로 세상을 때리고, 뒤에는 투사충을 막아야 한다. 겉모습을 두껍게 치장하여 사람을 속이면, 당신 앞에 거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맑고, 늘 거울 속에서 물을 멈추고, 천하가 자족한다. 당신이 평화롭고 햇빛을 즐기면 세상에 얄미운 사람이 없을 것이다.
옳고 그름이 있을 때는 반드시 양보해서는 안 되고, 양보가 적으면 순종을 잃는다. 득실의 가치는 너무 명확해서는 안 되고, 너무 명확하면 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파리는 말에 붙어 있고, 빠르면 빠르니, 이를 수치스럽게 하기 어렵다.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은 정말 창피하고, 키가 크면 높다.
그래서 군자는 바람서리가 될지언정, 물고기 새의 친분은 아니다. 추악한 마음이 너무 맑으면 물건이 맞지 않는다. 현명한 바보의 머리가 너무 맑으면 사람들은 키스를 하지 않는다.
군자는 내면과 지혜가 두껍고, 선과 추함이 평평해지고, 현자와 우능이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생성된 덕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스로 광명을 생각하는 자는 늘 그 광명과 어둠으로 인하여 군자는 고요함으로 그 지혜를 키운다. 속도를 갈망하는 사람은 종종 속도 때문에 늦기 때문에 군자는 속도에 더 신경을 쓴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군자는 살기 좋지만, 그 이름을 거둬서는 안 된다.
2. 홍응명' 채근담' 전문채근담 [명] 홍응명은 고사를 지나 잔지에서' 채근담' 한 권을 주웠다.
돌이켜 보면, 선종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심신 생활 연구의 발명자이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와서 다시 교정하고 책 한 권을 쓰길 갈망한다.
늙고 질서 정연하며, 글이 우아하지 않고 길들여져 있고, 책은 언어와 무관하기 때문에 이긴다. 책의 저자는 홍영명인데, 나는 그가 왜 혼자인지 모르겠다.
건륭 59 년 2 월 2 일, 당나라 대사들이 도를 배우고 수련을 하고, 정금미옥을 위해, 반드시 불 속에서 단조를 할 것이다.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을 이루려면, 표류포처럼 바다를 건너는 것처럼 막을 수 없고, 한 바늘도 새지 않아야 한다. 모든 것이 아주 좋고 완전하며, 일생의 순수함이 시작되었다. 능운보나무처럼 수리하려면 반드시 모든 나무를 가짜로 지탱해야 한다.
바쁠 때 왕왕 한가할 때 먼저 자신을 표현하다니, 너무 날뛰다. 움직일 때 생각해 보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할 때 미리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선을 귀하게 여기고, 선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천하를 진동시키려 하고, 기묘한 것을 심으려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선념의 창들이며, 휴대하기 가장 쉬우며, 뽑기가 가장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찌꺼기를 씻어내고 싹을 잘라야 진짜 몸을 볼 수 있다.
가볍고 부자가 될 수 있고, 가볍고 부자가 될 수 없다. 이름을 중시할 수도 있고 이름의 사상을 중시할 수도 있다. 정세의 먼지 분위기는 한 번도 쓸리지 않고, 기분의 겨자는 잊지 않았다.
여기는 청소하지 않고, 돌이 바다에 가라앉을까 봐,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까 봐 두렵다. 소동은 노력의 영역이지만 외로움도 슬픈 곳이다.
그래서 학자들은 침묵해야 더 나은 나의 진신을 얻을 수 있다. 나도 내 원기를 지지하기 위해 편안하고 행복해야 한다.
어제, 머물 경우, 루트 다시 멩, 먼지 끝 피곤 재미 를 떠나 것입니다; 오늘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가지고 있을 수 없고, 찌꺼기는 돌아서지 않고, 이익은 욕망의 뿌리가 될 것이다. 일이 없으면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할 일이 있으면 생각하겠다. 네가 자랑스러워 한다면, 너는 네가 오만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매우 우울하다면, 너는 그것을 고려할 것이다. 항상 자신을 신중히 하고, 다소간, 유무에서 무까지, 이것이 학습의 참뜻이다.
학자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 성의가 있어야만 바꿀 수 없는 신기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공립업을 세우고, 공립업을 세우려면, 모든 것이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뉴스를 존중하지 않으면 뉴스는 가짜 과일이 된다. 수덕을 선포할 때는 허위부터 시작해서 효과를 조금만 계획하면 사랑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몸은 바쁘지 말고 한가할 때도 게으름을 피울 수 있다. 너는 마음을 놓을 수 없지만, 네가 가져간 후에도 비밀을 털어놓을 수 있다. 종고는 약하고, 소리에 맞았다. 사슴은 유순하여 포로 때문에 감금되었다.
그것이 고민의 근원이라고 불리며 욕망은 야망을 분산시키는 매개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자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정리할 수 없다.
생각할 때마다 궁을 피하고 귀신을 피한다. 먼지가 묻지 않아야 그물을 풀 수 있다. 참을 수 없는 생각은 생물의 뿌리입니다. 한동안 행동하지 않는 시기는 하늘과 땅을 받치고 있는 버팀목이다.
그래서 군자는 차마 개미에 의해 불구가 될 수 없고, 탐욕을 용인할 수 없고, 만물의 생명, 천지의 마음이 될 수 있다. 오픈 세계 먼지 대기, 가슴 불꽃 얼음 경쟁; 마음속의 비열함을 내려놓고, 명월이 언제 온 빌딩에 오는가.
학자들은 초조하고 시끌벅적하지만 아직 운동에 익숙하지 않고 머리가 혼란스럽다. 수양, 정적 구름 물 정지, 연 날리기 점프 물고기 장면 이 있어야합니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곳,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풍경이 있는 곳, 그래야만 조화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마음은 진주 한 알이다. 물욕에 막혀 침전물이 섞이면 쉽게 씻을 수 있다. 세탁이 가장 어려워요. 은황색의 장식이라 진주처럼.
따라서 학자들은 스케일링이 아니라 청소병을 앓고 있습니다. 장애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장애의 난이도를 배제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만약 내가 몸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모든 것이 비어 있고, 내 마음도 항상 비어 있고, 비어 있다면, 나는 의리에 살 것이다. 만약 내가 삶의 진상을 알고 싶다면, 나는 모든 준비를 다 할 것이다. 그러나 내 마음은 사실이지만, 나는 물건을 원하지 않는다.
표면 10 층 갑옷을 쓸어 버리고, 미간은 메스껍지 않다. 가슴에 몇 두발의 먼지가 씻겨 나가니, 말감이 신선하다. 마음속의 생각을 다 해야 마음속의 말을 할 수 있다. 당신이 세상의 일반적인 일을 끝낼 때까지 당신은 태어날 수 없습니다.
나는 용광로인데, 왜 무뚝뚝하고 무뚝뚝한 철로 고생하는가? 나는 거대한 바다 거대한 강인데, 왜 횡류 오염을 견딜 수 없는가?
낮에는 사람을 속이고, 청야 귀신 신문도 피할 수 없다. 미인은 뜻을 잃고, 텅 비어 근심을 품고 있다. 재물을 축적하고 재물을 모으는 마음으로 지식을 축적하고, 공명의 관념으로 도덕을 추구하며, 사랑하는 아내가 부모를 사랑하는 정책으로 나라를 보호하고, 보위하는 정책으로 입입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당신의 생각은 몇 분의 1 초밖에 되지 않지만, 당신은 비범하고 거룩하며, 당신의 성격은 별에 의해 판단됩니다.
후진타오 갑자기 돌아서! 백복의 근본은 자애로움에 불과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모든 아름다운 대문을 열어라, 진심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물욕의 길을 막아야 도덕의 문을 열 수 있다. 세속적인 어깨가 있어야 성인의 짐을 메게 된다.
이기적인 기질은 대학 질문입니다. 눈은 집에서 내리고, 연꽃은 불에 심는다. 사람의 말은 깨달은 자를 깨우고, 깨달은 자를 미혹시키는 자는 스스로 깨달은 자보다 낫다. 외부에서 쾌감을 얻는 사람은 득과 실이 있으니, 득의양양하기보다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낫다.
감정의 동점은 성이지만, 감정을 포기하는 것은 무형이고, 욕망의 공존은 도리이며, 욕망을 포기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그래서 군자는 감정을 꺼서는 안 되고, 오직 사물만이 옳고 그름이다. 너는 가질 수 없지만, 너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
바쁘지 않은 상태에서 변화를 원한다면,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죽고 싶지만 욕심이 없다면, 살아서는 모든 것을 경시해야 한다. 너무 나쁘게 생각하면 맞아 죽을 것이다. 평생 고찰은 한 가지를 다루기가 어렵다.
오표 베개에서 나는 내 마음과 몸을 볼 수 있다. 정신이 움직이지 않고 감정이 싹트지 않으면 내 본색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삼계절 음식에서 세계의 맛을 익히는 것은 실제적인 노력이다. 보상 작업에는 반드시 진재가 있어야 하고, 진재가 없으면 일이 있으면 쓰러진다. 왜 천지를 받치고 있는 기둥을 하나 심어야 하는가! 응용에는 원형 편기계가 있어야 하고, 원형 편제가 없으면 방해가 된다. 어떻게 회전 경제가 될 수 있을까요? 군자는 경험을 축축하게 하고, 사람은 노여움을 가져서는 안 되고, 노여움은 가벼워서는 안 되며, 마음, 간, 담력은 모두 엿보인다. 사랑과 미움 같은 것을 중시하지 마라. 사랑과 미움의 마음이 무겁고, 영의 영, 물건의 영.
높은 재능으로 세상을 때리고, 뒤에는 투사충을 막아야 한다. 겉모습을 두껍게 치장하여 사람을 속이면, 당신 앞에 거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맑고, 늘 거울 속에서 물을 멈추고, 천하가 자족한다. 당신이 평화롭고 햇빛을 즐기면 세상에 얄미운 사람이 없을 것이다.
옳고 그름이 있을 때는 반드시 양보해서는 안 되고, 양보가 적으면 순종을 잃는다. 득실의 가치는 너무 명확해서는 안 되고, 너무 명확하면 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파리는 말에 붙어 있고, 빠르면 빠르니, 이를 수치스럽게 하기 어렵다.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은 정말 창피하고, 키가 크면 높다.
그래서 군자는 바람서리가 될지언정, 물고기 새의 친분은 아니다. 추악한 마음이 너무 맑으면 물건이 맞지 않는다. 현명한 바보의 머리가 너무 맑으면 사람들은 키스를 하지 않는다.
군자는 내면과 지혜가 두껍고, 선과 추함이 평평해지고, 현자와 우능이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생성된 덕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스로 광명을 생각하는 자는 늘 그 광명과 어둠으로 인하여 군자는 고요함으로 그 지혜를 키운다. 속도를 갈망하는 사람은 종종 속도 때문에 늦기 때문에 군자는 속도에 더 신경을 쓴다.
군자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다.
홍응명' 채근담' 전역을 구하다. "채근담" 원문은 인간의 악에 대한 공격이 너무 엄해서는 안 되고,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사람을 너무 잘 가르치지 말고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자신의 잘못을 다른 사람에게 탓하고, 너무 엄해서는 안 되며, 상대방이 감당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남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가르치고, 기대가 너무 높지 말고, 상대방이 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부지런히 걱정하는 것은 미덕이다. 너무 고생하면 편할 수 없다. 냉막 () 는 질풍이라 너무 건조해서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전심전력으로 일하는 것은 좋은 품성이지만, 너무 진지하면 지치고, 정신이 조정되지 않고, 생활의 즐거움을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리를 경시하는 것은 일종의 고상한 정서이지만, 지나치게 청렴하고 과욕이 많으면 사회생활에 크게 기여하지 않는다. 원래 인정이 반복되어 세상일이 험하다.
아무데도 갈 수 없으니 한 걸음 물러서세요. 갈 수 있는 곳은 일의 3 분의 1 을 포기해야 한다. 인정이 변화무쌍하여 인생의 길이 울퉁불퉁하다.
따라서 걸을 수 없는 길을 만나면 한 걸음 물러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사업이 순조로울 때는 예의 바른 마음과 미덕이 있어야 한다. 원마가 먼저 심장에서 떨어지고, 마음이 떨어지고, 마법이 물러난다. 횡포를 통제하는 자는 먼저 이 가스를 통제하고, 기평은 침략하지 않는다.
외부 악을 제압하려면 먼저 내부 악을 제압해야 한다. 마음의 악이 굴복한 후 자연히 안정되었으니, 모든 외악은 자연히 효과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외래의 탈선 행위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떠 있는 감정을 통제해야 한다.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하면 경솔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의 불복종은 침입할 수 없다.
원래 간 질환 볼 수 없습니다, 신장 아픈 귀 들을 수 없습니다; 병은 사람이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군자는 분명히 죄를 짓지 않으려고 하면, 반드시 먼저 무형에 미움을 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자기관리명언)
간이 질병에 감염되면 눈이 보이지 않습니다. 신장이 질병에 감염되었을 때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 병은 보이지 않는 내장에서 발생하지만 증상은 보이는 곳에서 발생한다.
그래서 군자는 겉으로는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려면 보이지 않는 미묘함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생 가정은 화를 내서는 안 되고, 경생해서는 안 된다. 이 일은 말하기 어렵고, 다른 일이 암시하고 있다. 오늘은 깨닫지 못했는데, 내일은 경고를 받을 것이다.
만약 봄바람이 녹는다면, 그것이 조화롭고 얼음이 녹는다면, 그것은 바로 가족 모델이다. 가족이 무슨 잘못을 저질렀다면, 함부로 화를 내지 말고, 무관심한 무시도 하지 마라.
만약 실수가 말하기 어렵다면, 다른 일로 시정을 건의하십시오. 만약 그가 즉시 뉘우치게 할 수 없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기회를 기다려 다시 이야기하자. 봄바람처럼 얼음과 눈의 겨울 추위를 없앨 수 있고, 난류처럼 녹아서 석두 같은 엄빙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선의로 가득 찬 가정은 모범적인 가정이다. 역경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온몸이 바늘과 석두, 알지 못한다.
순경할 때, 창 한 개는 다 할 수 있지만,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이 고난과 고난의 역경 속에서 산다면, 그 주위의 모든 것이 침술의 약과 같아서,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격려하고 모든 문제를 치유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근심 걱정 없이 번화한 가운데 산다면 날카로운 무기와 커터로 가득 찬 당신의 몸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당신의 몸과 마음을 해치고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문은 남이 너무 어리다고 탓하지 않고, 남의 사생활을 보내지 않고, 남의 옛악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세 사람은 수련할 수 있고, 멀리 사람을 해친다. 남의 잘못을 쉽게 나무라지 말고, 남의 생활 사생활을 함부로 폭로하지 말고, 남의 과거의 잘못을 마음에 두지 마라.
이 세 가지 원칙은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원문은 사람을 새기지 마라, 새기면 효과가 있다. 지나치게 친구를 사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지나치게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반드시 올 것이다.
사람을 쓰는 데는 대범해야지, 너무 인색하지 마라. 만약 네가 너무 각박하다면, 너를 위해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도 떠나려 할 것이다. 친구를 사귀는 데는 선택의 여지가 있어야 하고, 너무 많이 하지 마라. 그렇게 아첨하는 사람은 접근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원래 비바람이 급하니 똑바로 서야 한다. 꽃이 두껍고 꽃이 아름다운 곳은 눈이 높아야 한다. 길이 위험하니 너는 일찍 돌아가야 한다. 격동의 형세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붙잡고, 굳건히 서서, 거센 파도에 휩싸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화려한 아름다움 속에서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자신의 감정을 잘 제어해야 아름다움에 현혹되지 않는다. 일이 위험으로 발전할 때, 우리는 늪에 빠지지 않도록 서둘러 돌아가야 한다.
4.' 채근담' 의 전문과 취지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1. 권력을 가지고 노는 동안 처량하고, 영원히 도덕을 지키며, 잠시 외롭다. 강대한 대로 영원히 황량하다.
사람은 사물을 보는 것 외에 배후의 몸을 생각하고, 참는 것은 일시적인 외로움이지, 천고의 서늘함이 아니다. 도덕적 기준을 고수하는 사람은 때때로 잠깐의 푸대접을 받지만, 그러나 권력을 붙잡고 놓지 않는 사람들은 영원한 황량함을 겪을 것이다.
일반 사상이 개방된 현자는 물질 이외의 정신적 가치를 중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의 명성도 고려할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은 영구적인 황무지보다 일시적인 무시를 당할 것이다.
2. 소박하고 신중하며 섭세의 길은 얕고 염색도 얕습니다. 체험이 깊고 기계가 깊다. 그래서 군자는 이슬처럼 세상 물정을 모른다. 성실은 항상 광기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회에 막 진출한 젊은이는 비록 짧은 경험을 했지만 각종 사회적 나쁜 습관에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많은 경험을 한 사람, 각종 나쁜 습관도 따라서 증가한다. 그러므로 수양이 있는 군자는 매끄러운 것을 중시하기보다는 단순한 인격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 매사에 신중해야지, 순진무구한 본성을 잃지 않도록 겸허하는 것이 낫다.
3. 머리가 또렷해야 군자의 마음, 하늘이 파랗고 하얗다. 사람들에게 알리지 마라. 군자의 재능은 중국이고, 옥주는 숨기고, 사람은 쉽게 알 수 없다. 깊고 두터운 군자를 수양하고, 마음은 하늘처럼 맑고, 은둔할 곳이 없다. 수양이 두터운 군자, 그의 재능은 진주 보석처럼 소중하며, 절대 사람들에게 알리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미사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교묘하게 권력을 사용하지 않고 가까이 있지 않은 사람은 청정하고, 가깝지만 염색하지 않는 사람은 특별히 깨끗하다. 총명하고 기교가 있고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알고 쓰지 않는 사람은 특히 높다. 이런 사람들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사람은 무고하고, 오염이 없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더욱 무고하다. 마키아빌리식의 기교는 당신이 고명하다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이 알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더욱 고명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 채근담' 전문과 그 취지를 누가 압니까? 1 .. 정치를 잠시 놀다가 영원히 참담하다.
도덕을 지키는 자는 잠시 외롭다. 강대한 대로 영원히 황량하다. 사람은 사물을 보는 것 외에 배후의 몸을 생각하고, 참는 것은 일시적인 외로움이지, 천고의 서늘함이 아니다.
부주의하다
도덕규범을 고수하는 사람은 때때로 짧은 푸대접을 받지만, 그러나 권력을 붙잡고 놓지 않는 사람들은 영원한 황량함을 겪을 것이다. 일반 사상이 개방된 현자는 물질 이외의 정신적 가치를 중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의 명성도 고려할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은 영구적인 황무지보다 일시적인 무시를 당할 것이다.
2. 간단하고 서투르며 세상 물정이 매끄럽다
세상은 얕고 점염도 얕다. 체험이 깊고 기계가 깊다. 그래서 군자는 이슬처럼 세상 물정을 모른다. 성실은 항상 광기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주의하다
사회에 막 진출한 젊은이는 비록 짧은 경험을 했지만 각종 사회적 나쁜 습관에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많은 경험을 한 사람, 각종 나쁜 습관도 따라서 증가한다. 그러므로 수양이 있는 군자는 매끄러운 것을 중시하기보다는 단순한 인격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 매사에 신중해야지, 순진무구한 본성을 잃지 않도록 겸허하는 것이 낫다.
3. 맑은 머리는 천부적인 재능이 필요하다.
군자의 마음, 하늘은 파랗고 태양은 하얗다. 사람들에게 알리지 마라. 군자의 재능은 중국이고, 옥주는 숨기고, 사람은 쉽게 알 수 없다.
부주의하다
깊고 두터운 군자를 수양하고, 마음은 하늘처럼 맑고, 은둔할 곳이 없다. 수양이 두터운 군자, 그의 재능은 진주 보석처럼 소중하며, 절대 사람들에게 알리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미사에서 나와서 염색하지 않고 공교롭게도 사용하지 않는다.
중국의 청결에 키스하지 않고, 친해 더럽지 않은 것은 특히 깨끗하다. 총명하고 기교가 있고 모르는 사람은 높고, 알고 쓰지 않는 사람은 특히 높다.
부주의하다
권리와 부의 경우, 이들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사람은 무고하고, 오염이 없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더욱 무고하다. 마키아빌리식의 기교는 당신이 고명하다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이 알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더욱 고명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