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동 선인사 한가' 에서 기미 스타일을 보다.
쇼욱
이가 (790-8 16) 는 장곡 (현재 허난성 이양현) 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의 이름은 김소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김과 금이 해음이라고 말한다. 이호는 아버지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진사를 시험해서는 안 된다. 이 주장은 큰 영향을 미쳐 이하가 시험에 참가할 수 없게 하고, 단지 9 품 소관만 해서 이랑을 섬겼다. 사망 당시 27 세밖에 되지 않아 평생 치욕을 당했다. 기존 시 24 1 1 위,' 장곡집' 포함.
이하는 당대의 걸출한 시인으로, 그 시가 풍격이 특이하고 주관적이며, 그 주체성은 이백 이후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이하는 어려서부터 원대한 포부와 생활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그러나 너무 일찍 불행을 당하여 그를 우울하고 우울하게 했다. 그는 "나는 엑스터시를 모집할 수 없다. 천하의 닭은 희다. 소년의 마음은 구름처럼 차갑게 앉아 있다. " ("술까지")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남원 13 곡" (5) "베갯잇에서 자고, 객몽봉." "충의가 빗속에서 정체되다"
바로 이런 긍정적인 동경 때문에 그는 황가동, 풍자 (합포무주), 맹호, 노부인이 옥가를 채취하는 등 민생국사에 대한 시를 썼다. 그러나 벼슬길의 여러 가지 어려움이 그의 정신을 너무 일찍 우울증과 슬픔에 빠뜨렸다. 그는 또한 자신의' 신첩이 기승을 부리며 빗자루' ('상천 증정') 의 굴욕적인 입장을 취하여' 남자의 마음은 가난하지 않고, 죽어서 신에게 화를 내고 있다' ('산가') 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그는 걱정과 혼란이 더 많았고, 그로 인해 심리적으로나 생리적으로도 메스꺼움을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가 시에서 반복적으로' 힘줄이 뼈를 다쳐 너를 다치게 한다',' 힘줄이 뼈를 움직일 수 있다',' 서리가 내리고 실이 떨어진다',' 가을빛이 하얗다' 는 것을 보면 그가 젊지만 이미 골병에 걸렸음을 알 수 있다. 백발이 일찍 태어나면 자연히 그의 심리적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장안에 한 사람이 있는데, 그의 마음은 이미 썩었다" 고 말했다. ("상천에 대하여") "나는 스무 살이 자랑스럽지 않다. 나는 시든 난초처럼 그것에 대해 걱정한다. "("슬픈 노래 한 곡 ")
한편으로는 청춘의 갈망, 활력의 풍만함이다. 한편으로는 근심과 정신이 조숙하다. 이런 모순의 융합은 이호의 독특한 심리적 품질과 심미 추구의 기초이다. 생명에 대한 관심과 생명의 신비에 대한 추구는 이하시의 주요 주제이다. 사업상의 어려움, 조로증, 질병으로 형성된 우울한 성격으로 이호는 생과 죽음에 매우 민감하여 생과 죽음과 관련된 많은 작품을 썼다. 이런 철학적 내용은 이하시의 철학적 명제가 아니라 시간의 흐름과 짧은 인생에 대한 민감성, 두려움, 방황, 고통에 대한 느낌이다. "기군은 청춘이 없고 일본 차에는 칩이 있다.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어, 나에게 별을 하나 남겨줘. " ("오절" 다음 편) "남산이 어찌 슬프겠는가, 귀신비가 풀을 흩어뜨렸다. 장안 자정, 몇 사람이 바람 앞에서 늙어간다. 저조한 황혼의 오솔길, 구불구불한 녹색 떡갈나무길. 달오후에 그림자가 서 있고, 한 산은 하얗고, 칠불은 사람을 맞이하고, 반딧불은 사람을 괴롭힌다. " ("5 풍자" 제 3 부)
노화와 죽음의 위협이 그를 무겁게 압박하여 그는 생명이 짧고 중요하지 않다고 느끼게 했다. 그는 이런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 불안과 고민을 느끼며 각종 환상을 만들어 냈다. 그는 시간을 저주하고, 시간을 멈추고, 영생을 찾는 환상을 품고 있다. "날아가고, 날아가고, 술 한 잔을 권하라." 하늘이 높고 황토가 두꺼운지 모르지만, 달빛이 따뜻하고 날이 따뜻해지면 목숨이 부쳐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전동에 숲이 하나 있다면, 촛불용은 다음이 될 것이다. 나는 용의 발을 자르고 용의 고기를 먹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돌릴 수 없고, 밤에도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자연 어른들은 죽지 않고, 젊은 사람들은 울지 않는다. "("고생의 날이 짧다 ") 이런" 태양은 깨지지 않고, 하늘은 늙지 않는다 "("무용가 ") 라는 환상은" 일본 여행기 "에서도 나타난다. 이하는 우주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보았고, 세상 만물은 모두 짧고 보잘것없었다. 이 관점은 그의 많은 작품에서 슬프게 반복되었다. 그는 영생을 환상할 뿐만 아니라 영원한 무한한 경지에 들어가기를 갈망한다. 이런 경지는 바로 그의' 천몽',' 천가가요' 등 작품에서 표현한' 하늘', 즉 시간이 영원하고 공간이 무한한 우주본체이다. 하늘에서, 인류의 자연생명은 불후의 것이 될 뿐만 아니라, 인류 자체도 영원한 가치와 의의를 얻었다. 이런 환상 속에는 젊음의 활력이 가장 쉽게 표현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바로 이성에 대한 사랑이다. 하늘에는 여자들이 자주 있고, 리호는 그 속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초연한 환상을 가지고 그는 자신의 인생을 긍정하고 자신을 긍정했다.
물론 이런 영원한 추구는 불가능하다. 전반적으로, 이하의 창작은 그것을 하나의 이상이나 신앙으로 여기지 않고, 단지 하나의 사상일 뿐, 이런 사상은 그가 죽음의 위협을 받는 사상의 혼란 속에서 생겨났다. 이런 생각은 매우 터무니없지만, 매우 완고하다. 극도로 왜곡된 형식으로 시인의 생명에 대한 사랑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청춘의 희망과 죽음에 대한 공포는 이하의 시를 내용부터 형식까지 심상치 않은 기이한 색채를 띠게 했다. 그의 시는 어떤 제재든 항상 사물의 두 대립 상태의 결합이다. 젊음과 죽음, 풍요와 쇠퇴, 빛과 어둠, 따뜻함과 냉막, 기쁨과 고통, 희망과 퇴폐, 허황과 현실, 각종 대립 대상, 분위기와 마음가짐이 뒤섞여 특이하고 슬픈 스타일을 형성했다. "유리 시계, 호박이 두껍고, 작은 구유주가 진주홍색이다. 팽룡은 폭죽을 터뜨리고 봉황은 옥을 울고, 나미수 커튼은 향풍을 에워싸고 있다. 드래곤 피리와 메기 북을 연주하다. 하얀 치아 노래, 허리 춤. 상황은 청춘이 황혼이 되고 복숭아꽃이 붉고 비가 내리는 것이다.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술로는 류령의 무덤에 갈 수 없다고 조언합니다. " ("술에 들어갈 것")
그가 요괴가 있는 시에 들어갈 때까지 그의 상상력은 심상치 않다. 이것은 이상하다. 앞서 인용한 다섯 편의 풍자시의 세 번째 부분이 그 예이다. 남산장을 걷다' 의' 귀신등은 송화 그림 같다',' 백세 부엉이가 목매로 변해 웃음소리가 보금자리로 올라간다',' 추래' 등과 같은 다른 작품들은 예사롭지 않고 놀라운 상상이다. 그의 상상력의 특이함은 때때로 쥐의 흔적, 뱀의 침, 나무 위의 나방 등 평범하고 매력적이지 않거나 추악하고 역겨운 것을 쓴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는 이 못생긴 것들을 아름다운 것과 연결시켜 파란만장한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눈에 띄지 않는 아름다움을 형성했다.
이화석의 구사법도 독특하다. 그는 나이, 죽음, 피, 날씬함, 고대, 추위, 울음, 슬픔 등의 단어로 쇠퇴, 죽음, 고통을 표현하고, 빨강, 녹색, 검은색, 보라색 등의 색채를 대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종종 이 단어들을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미를 지닌 단어와 결합하여 이상한 이미지를 형성한다. 예를 들면:' 한적눈물 애교색',' 산노계부는 고향을 불고',' 토끼가 천한두꺼비를 울며',' 죽은 초생중국풍을 아는 사람',' 향색은 아무도 죽지 않는다',' 노어춤 날씬한 단체',' 제비지 응고야자',' 슬픈 고혈생 동화' 등등. 강렬한 흥분감으로 가득 찬 이 기이한 이미지들은 모두 시인의 기이하고 아름다운 심미적 재미를 구현한다.
상술한 특징은 이하시 창작의 주체성과 분리될 수 없다. 그의 시 창작은 대부분 서정적이다. 그가 객관적인 사물을 쓰더라도 주체의 구체적인 느낌에서 출발하거나 주관적인 느낌만을 쓰는 것이지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다. 그의 시는 마음의 세계이며, 객관적인 세계는 왕왕 마음의 소동에 따라 변형된다.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시인의 강렬한 생명욕망과 죽음의 위협의 감정, 그리고 청춘의 활력과 병적 조로와 결합된 기이한 심리를 반영한다.
김동선인 한푸' 는 이하시가 집중한 명편으로, 그의 기이하고 우울한 시 스타일과 예술적 업적을 대표하기에 충분하다.
\ "마오 가파른 리우 랭 가을 바람, 밤 냄새 밤 흔적도없이. 화주 계화나무에 가을향을 달고, 삼십육궁토루, 위관영군차는 천리, 동관신풍사격을 가리킨다. 공장 존을 궁문으로 보내니, 너의 눈물이 납수처럼 떠오른다. 쇠퇴란은 함양로로 들어가고, 하늘은 다정하고 늙으면 달이 고독하면, 웨이성은 멀리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시는 조위 청룡년 동안 한나라 장안이 김인 노판을 철거한 이야기를 한탄하며 당시 사람들의 칭송을 받았다. 하지만 그 깊고 어색한 말은 그 명확한 의도를 탐구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이하동시대 시인 두목은' 이창제가행서' 에서 이하가 "고고를 탐구할 수 있어서' 한서 금동선가' 와 같은 미학자를 깊이 뉘우치고 있다" 며 "한서 금동선가" 와 같이 필묵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다. 두목자순의 의도를 연구하는 것은 이하의 시를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의 입의가 심오하고, 어휘가 특이하여 예술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 일반 필묵으로는 탐구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글쓰기 스타일이 현실주의 시인과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백거이의 신악부를 이해할 수 없다. 이하시는 굴원을 계승한 낭만주의 수법이다. 이른바' 게소 () 묘인 () 은 말이 이치에 맞지 않고, 그 이상 ()' 이라고 하지만, 사람을 현혹시키는 말에는 여전히' 군신의 난을 논하며, 때로는 사람의 소원을 계발한다' 고 한다. "사람들이 세상을 이해한다면, 그의 시의 주제는 대략 수천 년 동안 추앙받을 수 있다.
주자청은 이 시를 시험할 때 "베이징을 떠나 루오를 던지고, 만감이 교차하며, 경악을 감추고 생각하고, 금동선에게 애도를 보낸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절대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원과 8 년 (8 13), 이하는 작별을 고하고 베이징을 떠나 나로로 향한다. 신비한 분야에서는 매우 음울한 분위기가 있다. 그래서 나는 동인의 눈물이 그것이 인생 경험의 느낌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참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이하와 같은 매우 민감한 시인으로서, 그는 당연히' 숨을 쉬고 이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안사의 난" 이후 당나라는 나날이 쇠퇴하고, 정진 분리주의자, 외환이 끊이지 않고, 파벌 분쟁, 정치적 부패가 계속되고 있다. 현실에 직면하여 시인 이하는' 소년심성'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배척을 당해 시전 포부를 할 수 없었다. 왕조의 종실으로서 이런 특별한 가국의식과 그의 인생 경력의 우환이 그의 마음 속에 얽혀 있어서 그는 김인이 이주한 역사 이야기로 느꼈다. 두목소위' 나는 모를 수 없다' 는 것은 그가 상징적인 언어로 외로움, 분노, 슬픔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시의 서문은 생각을 자극한다. 이 시의 자애는 이른바 가국의 관대함보다 훨씬 낫다. 한나라의 이야기에 눈물을 흘리며 작별을 고하는데, 당나라의 무한한 흥망감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하이경 때 외롭고 절망적인 심정을 진실하게 쓴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절망, 절망, 절망, 절망) 진 () 이 철거로 눈물을 흘리는 이야기는 시의 기원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사실 이 이야기는' 위요',' 한서 진춘추' 등 고서에 이미 기록되어 있어 이하의 비밀이 아니다. 호기심을 위해서만 시를 쓴다면 정말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의도가 뚜렷하다. 서중은 위가 이미 한을 대신했고, 이하가 그것을' 당의 손' 으로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분명히 전대의 흥망과 조정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김인이 장안한궁을 떠날 때 이렇게 애착과 분노가 있었던 것은 물론 시인 자신의' 신하가 보국으로 가는 생각' 을 우여곡절로 반영한 것이다.
이 시 * * * 는 12 개의 문장이 있는데, 네 구절마다 압운을 맞춰 세 단락으로 나뉜다. 환상도 진짜이고, 구상은 이상하다. 이것은 정말 역겨운' Xi 가방의 걸작' 이다.
첫 단락의 네 문장은 한대 궁정의 슬픔을 묘사한다. 처음엔 음산하고 아늑한 경지로, 시대가 변했음을 설명한다. 무릉' 에서 한무를' 육랑',' 단풍객' 이라고 부르는데, 반드시 이하가 군주의식에 대한 반항이 아니라 시인이 역사적 높이에서 지나간 영광에 대한 감탄이다. 처음 네 마디, 심지어 한무제의 위엄처럼 평민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온 땅의 그림 계화나무와 이끼만 남기고, 한 세월의 생명에 대한 관대함을 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처, 한무제 때 만든 김인은 무릉에 묻혔다. 그는 생전에 위대한 공적을 가졌지만, 그저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나그네일 뿐이다. 밤에 말이 하는 것은 황홀한 요정으로 허무맹랑했지만, 여명 때는 이미 흔적이 없었다. 이 유랑은 존재하지 않아 한궁이 폐원이 되었다. 원내깊은 곳에서는 화주로 둘러싸인 계화나무가 아직 만개하고 있고, 공기 중에는 고요함이 죽음처럼 고요하기 때문에 계화나무는' 향' 을 말하지 않고' 향을 걸어라' 고 한다. 그것들 아래 축축한 지면에 이끼의 흔적이 얼룩덜룩하고, 김인의 처지는 그렇게 아름답고 서늘하다. 이 네 문장은 서로 다른 획으로 서로 비치고, 움직이면 고요하고, 소홀하면 밀칙하기 전에 앞은 흐리멍덩하고, 아무 일도 없으면 비현실적인 경지가 있다. 뒷면은 실감나는 색으로 실제 환경을 묘사했다.
두 번째 단락의 네 문장은 김인이 나라에 투항한 슬픔을 묘사하고 의인화 수법으로 깊은 감정을 담았다. 이하는 장안에서 매우 불만족스러웠고, 당시 장안도 매우 불황이었고, 번화한 전성기는 끝났다. 그러나 이곳은 여전히 당나라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현지의 모든 의사의 희망을 대표한다. 베이징에 작별하는 것은 이하에게 환멸을 의미한다. 위관이 큰 수레를 끌고 천리' 라는 말이 갑자기 쐐기로 들어가 앞의 시구와 큰 점프를 하며 많은 중요한 흥망 사건과 철거 세부 사항을 생략했다. 한나라가 위대에게 대체되었기 때문에, 진 () 은 반드시 철거될 것이며, 게다가 아주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그들은 떠날 때 눈물을 글썽인다. 여기서 저자는 김인에게 인정을 부여하여 자연스럽게 그들의 보국 사상에 스며들었다. 동관 신풍사안' 에서' 신' 이라는 글자가 잘 쓰인다! 날카롭고, 눈부시고, 슬프고, 슬픈 사용은 리호특유의 느낌일 뿐, 아름다운 환상이 파괴된 후의 극도의 슬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일 뿐이다. 바람의 강약, 온도, 사람의 정서의 반영을' 바람',' 찬바람',' 태태' 로 묘사하지만' 신풍' 은 풍부하지 않다. 시골에 가는 슬픔도 있고 찬바람의 자극도 있어 슬픈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구절은 두 가지 층으로 나뉜다. 앞의 두 문장, 외부 객관적인 사물이 김인에 의인화된 감정작용, 두 번째 문장, 김인이 떠날 때의 주관적 감정, 생성, 다른 각도에서 다른 방법으로 출국의 슬픔을 비교한다. 빈 장존 출궁문' 은 전조 유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존" 이라는 단어는 왕경이' 이창제가선' 에서 말했듯이, "동인이 한일 때, 매일 이 달의 바람을 본다 ... 가죽의 변화로 모든 것이 변했지만, 달의 스타일은 변하지 않아 존이라고 불린다." "존" 은 노판을 가리키는 것으로, 달보다 못한 것 같다는 의견이 있다. 음식에 대해 말하자면, 뒤에 있는' 혼자 음식을 들고 있다' 는 뜻뿐만 아니라 시의 의경이 훨씬 얕아 훨씬 좁아졌기 때문이다. 진 () 이' 이군 ()' 으로 눈물을 흘리는 것은 황당한 일이지만, 진 () 에게 인간성을 주어 눈물을 흘릴 수 있게 하는 것은 기상천외한 생각이다. 눈물은 납수로 비유한다. 구리인의 금속속성에 교묘하게 맞지만, 더 중요한 것은 베이징을 송별할 때 매우 무거운 심정을 전하는 것이다. 이것은 물리적 특성을 반영하며, 터무니없는 가운데 합리적이다.
마지막 이별 감정이 얼마나 깊을까. 더구나 이때 외로운 달만 빛나고, 파란색은 그렇게 황량하고 외롭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함양길에는 불쌍한 난초만 송별하고, 혼자 있고, 아무도 송별하지 않았다. 두보' 법담주' 에서' 꽃비해안 배달객, 귤류인간' 이라는 수법으로 이별의 외로움을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이하가 썼을 때, 그는 더욱 처량함을 느꼈다. 이런 상황을 누가 슬퍼하지 않겠는가?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이 늙는다' 는 이상한 말이 자연스럽게 온다. 하늘은 무정하고 운명은 무정하지만 시인이 진실하고 강렬하게 체득하는 외로움과 절망은 감정의 소용돌이로 합쳐져 시인과 독자들이 모두 하늘이 감동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한다. 이런 원한은 얼마나 깊을까! 하느님, 당신도 인간처럼 각성하고, 감정이 있고, 이 세상의 슬픔과 이별을 충분히 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영원히 푸르러질 수 있습니까? 하늘이 무정하기 때문에 하늘이 영원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시인은 다정다감한데, 어떻게 시골에 투항하는 슬픔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특이하고 깊은 문장, 이런 시구는 수천 년 동안 줄곧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마지막 장면은' 월고대 디스크, 웨이성 원파정' 이다. 청량한 달빛 아래, 먼 길, 혼자 걷고, 웨이 헤강의 파도, 마침내 소리 없이 미련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풍경에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감정 표현은 독특하며, 고통에 대한 느낌은 상당히 진실하다. 이런 고통은 두보만큼 심오하고 넓지는 않지만, 한 청년 시인 개인의 외로움과 절망에 불과하지만 두보의 감정보다 더 강렬하고 비교할 수 없는 첨예함과 자극성이 있어 개성이 더 있다.
시인으로서 이하는 그의 시의 현실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그의 시에 나타난 그런 슬픔은 자신이 처한 시대에 대한 그의 진실한 감정이다. 창의적인 시인으로서, 그는 시 예술에서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다. 재능은 높고 생명은 짧지만 문학사에는 지울 수 없는 광채가 있다. 그의 시는 구상이 독특하고 비약이 크지만 맥락이 분명하다. 의경이 이상하고 흐리멍덩하지만, 모험에서 딱 알맞다. "진통임현사 한각" 이 실제 예이다.
이하의 창작은 초사, 남조악부, 남조궁체시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는 전인을 베끼지 않고 혁신을 이루었다. 중당뿐만 아니라 시 역사 전체에서 그는 독특하고 재능 있는 시인이다. 물론 심리상태의 영향으로 그의 창작에도 점프성이 너무 크고 의미가 난해한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