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
시의 표현 기교
1. 수사방법: 비유, 의인, 질문, 반문문, 차용, 이중성, 과장, 대비, 전고, 개편, 인터텍스트, 반복 등.
표현: 서사, 토론, 묘사, 서정.
서정: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소지품 서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면 융합).
설명: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정면 결합, 굵은 브러시 윤곽, 공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낙정은 애도, 추모, 낙락 등에 관한 글을 쓴다.
표현 기법: 푸, 비, 싱; 변화를 억누르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연상을 상징하고, 두드러지고, 비교하고, 상상하고, 연상하고, 배려하고, 포부를 표현하다.
4. 장 구조: 단도직입적으로, 주제에 들어가 포부를 표현하고, 풍경으로 감정을 접착하고, 적당한 총점을 얻고, 소견대, 층층이 깊어지고, 전환을 돌보고, 깔아놓는다.
5. 사상감정은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겨움, 냉막,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지조 준수, 국민 걱정 등이다.
6. 기능: 경지를 심화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심원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며, 영향이 깊다.
둘째, 시가 감상하는 표현 절차
이 시는 (표현, 수사, 표현) 의 수법을 채택하여, (이미지) 의 특징을 쓰고, (특정)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여 (특정) 역할을 하였다.
셋. 핵심 개념의 해석
1, 대비
대비는 수묵이나 색채로 물상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상을 두드러지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이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측면에서 일부러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로보" 와 같은 "행인", "소년" 등의 반응으로 진로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매미 울음소리 임정,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월출새 놀라움' 등과 같은 호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비파행' 에서 세 번의 강 중월을 썼듯이, 각각 비파의 아름다운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또' 천피트 깊은 도화담' 의 이미지처럼 왕륜의 시인에 대한 강한 감정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2. 전고를 사용하다
전전은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 표현의 생동감, 함축성을 증가시켜,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인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은' 영옥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손권, 유유, 유의론, 비버, 염파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또 선인의 시사 가부를 차용하는 것도 일종의 전고이다. 예를 들어 왕보는' 왕텐정서' 에서 거의 모든 문장에서 전고를 써서 문장 문화의 내포를 강화했다. 양주 느림' 에서 강원 () 이나 명명 () 이나 은둔 () 또는 전향 () 으로 두목 () 의 시사를 사용하여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사물이 인간비 () 와 사물비 () 의 서늘함을 표현했다.
3. 가상 현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문장 토론을 할 때 흔히 쓰는 개념이다. 허와 실은 상대적이고, 어떤 것은 실재하고, 어떤 것은 허위이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 진실이고, 추상은 거짓이다. 현재는 진실이고, 상상력은 공허하다 ... 시는 늘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시의 경지를 넓힌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은 당신 앞에서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진실이고, 상상은 거짓이며, 끝없는 뒷맛이 난다. 또 이어의' 유미' 를 예로 들면, 처음 여섯 문장은 실속, 즉'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 (실제), 옛일이 얼마나 많은지 (가상)' 이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 (실제) 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달 (빈) 을 돌아보지 못했다. 조각옥 울타리는 여전히 (진짜) 여야 하지만 주연은 (가상적) "허실을 결합해 고향의 애도를 기탁했다. 또 강원의' 느린 양주' 와 같이 눈앞의 쇠퇴 광경은 사실이다. 가설적인 상상은 텅 비어 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작품을 더욱 치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품의 용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4. 언어 특징
1 신선하다. 그 특징은 언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네 마디로 네 가지 풍경, 역동적인 풍경, 정적인 풍경, 현란한 색채,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썼다. 또 신 기아의' 서강월야가 황사로',' 궁핍한 향악' 처럼 사용된 언어는 신선하고 명쾌하다.
2 답답하다. 아니면,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여 직접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간단한 획을 사용하고, 손질하지 않고, 진실하고, 깊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밋밋하다는 것은 단순하고 초라하다는 뜻은 아니다. 용어상의 귀환 박귀진으로 작가의 진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조시' 귀원' 은 통속적인 언어로 말하면 모두 집안일이지 조각하는 것이 아니다. 이어의 후사' 우미인' 은 평범하지만 감동적이다.
3 화려한. 그 특징은 수사가 풍부하고, 문채가 화려하며, 감정이 기이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무제' 시, 이하의' 이평어록', 백거이의' 비파행' 은 음악을 묘사한다.
4 밝은. 그것은 직접적, 명확성, 솔직함, 도발성이 특징이다. 종종 단호하고 파국적이다. 이청조 초기의 시' 입술을 늘어뜨리고 그네를 차다', 백거이의 시' 풀' 등.
⑤ 함축적. 때로는 힌트라고도 불리는데, 그 특징은 힌트이며, 왕왕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로 하소연하는 것이다. 당신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의도적이거나, 당신이 보내지 않거나, 독자가 감상할 수 있도록 말하고 싶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목과 같은 서사시, 이청조 후기 시사.
⑥ 간결. 깔끔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아 섬의시, 스시의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