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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팽, 12개의 연습곡, 작품 25

1832년부터 1836년까지의 작품으로 1837년에 출판되었으며 리스트의 아내에게 헌정되었습니다. Opus 10과 Opus 25는 동시에 작곡되었지만 Opus 25는 기술적 문제의 돌파구라기보다는 음악 작품에 가깝습니다.

A플랫 장조 에튀드: 취주악을 위한 에튀드는 쇼팽 에뛰드의 뛰어난 예로 평가됩니다. 이 에뛰드는 손의 정반대의 감정 처리에 중점을 둡니다. 곡 전체는 분위기와 음색의 세심한 조절, 풍부하고 다채로운 화성, 멜로디와 반주의 완벽한 통합을 요구하여 매우 아름다운 음악적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에뛰드 2번 F단조: 음악은 각 손에 고유한 리듬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쇼팽의 가장 재미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슈만은 “꿈속의 동요처럼 너무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환상과 평온함이 가득하다”고 극찬했다.

에튀드 3번 F장조: 프레이징, 스트레스에 관한 노래다. , 점프하는 연습곡으로 작품의 톤이 화창합니다.

에뛰드 4번 A단조: 우울한 음색이 단조의 특징을 부여하며 왼손의 음형이 거의 반복되면서 오른손의 코드와 대조를 이룬다. 매우 불안하고 불길한 느낌을 받습니다.

에튀드 5번 마단조: 이 곡은 자주 연주되지 않는 곡인데 사실 듣기에는 아주 좋은 곡으로, 가볍고 빠르며 우아하고 우아하지만 조금 불안하기도 하다.

Etude No. 6 in G-sharp major: 이 연습곡은 어려운 테크닉을 인정받았으며, 3도의 화려함의 급류는 연주자에게 매우 어려운 작업을 제시합니다. 기교보다 아름다운 선율과 잔잔한 감성이 더 중요하다. 윙윙거리는 자동차 종소리 사이로 광활한 설원에 유배되는 폴란드 망명자의 모습을 묘사했다고 한다.

C샤프 단조 에튀드는 첼로 에뛰드라고도 불리는 왼손 연주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서정적인 선율과 강렬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에뛰드 8번 D플랫장조 : 6도의 투톤 에뛰드로, 작으나 모든 내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에뛰드, 에올리안 에뛰드, 나비 에뛰드.

G플랫 장조 9번 연습곡: 나비 연습곡은 아마도 쇼팽의 이 유형의 가장 유명한 세 작품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부 야심찬 학생들은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비록 짧지만 기술적으로는 매우 성숙한 작품입니다.

Etude No. 10 in B Minor: 마지막 세 개의 위대한 연습곡 중 첫 번째 곡으로 옥타브 연주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노래는 '겨울바람'이라는 별명이 더 적절합니다.

에뛰드 11번 A단조: 왼손이 주제를 연주하는 거대한 작품입니다. 쇼팽의 작품 중 가장 성숙한 작품으로, 대담한 하모니에 듣는 사람도 가끔 놀라게 될 것이다. 마지막 부분의 오름차순 스케일은 작업을 극적인 결론으로 ​​가져옵니다.

에뛰드 12번 다단조 : 바다 연습곡, 양손의 아르페지오 연습. 썰물과 자연의 불가항력이 있지만 잘 통제되고 제한되어 있으며 최고의 권위에 의한 정복감이 있습니다. 12개의 에뛰드의 완벽한 결말. 쇼팽의 첫 번째 작품인 OP에는 27개의 연습곡이 있습니다. 10점 만점에 12점, OP. 25개 중 12개와 새로운 에뛰드 3개. 이러한 쇼팽 에튀드는 피아노 연주 기술을 연습할 뿐만 아니라 멜로디, 화성, 리듬 및 감정 표현에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연습곡에 대한 Nicks의 평가는 "건강하고 신선하며 마치 꿈에서 본 애절한 곡조에 목욕하는 것과 같다", "이 연습곡에서는 기술의 의미가 아름다움의 의미와 균형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에뛰드 중 OP. 10편의 시 12편에 따르면, 1편, 2편, 5편, 6편은 1830년에 작곡되었고, 8편, 9편, 10편, 11편은 1831년에 작곡되었다. . 이 12개의 작품은 리스트에게 헌정되었습니다.

1. 다장조에서는 아르페지오 화음을 사용하여 원곡을 압축한 테크니컬 아르페지오 에튜드로서 성가합창의 형태를 띠고 있어 "탈출시편"이라 불린다.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알레그로(Allegro)는 중간 섹션 이후 변주와 전조를 거쳐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2. 우울하고 미묘하며 섬세한 심리적 표현을 담은 단조 반음계 기법의 에튀드. Allegro, 3악장, 중간악절이 F장조로 바뀌고, 세 번째 악장은 첫 번째 악절을 반복한다.

3. 작별 인사는 E 장조로 E 플랫 단조의 6번과 짝을 이룹니다. 피아니스트 굿맨의 말에 따르면, 쇼팽이 이 곡을 연주할 때 “아, 여긴 내 조국이구나”라고 외친 적이 있다. 중간 부분이 더욱 활기차고 분위기가 높아집니다.

4. C 샤프 단조, 피아니스트 Hans Bülow는 "이것은 순전히 고전적이고 전형적인 연습곡입니다."라고 믿습니다. Presto, 3개의 섹션으로, 중간에 다양한 G 샤프 단조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의 C샤프 마이너 키입니다.

5. 에뛰드 G플랫 장조, 검은 건반, 오른손은 검은 건반만 연주하고 왼손은 코드를 지원합니다. Bulow는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이것은 여성 미용실에서 사용되는 연습곡입니다. 마치 사람들이 홀린 듯한 느낌을 줍니다." Allegro V, 3섹션 바디, 첫 번째 섹션은 C 플랫 메이저에서 D 플랫 메이저까지입니다. 플랫 장조에서 G 플랫 장조로 음조를 알 수 없는 과도기 변조가 있습니다. 세 번째 섹션과 끝은 모두 G 플랫 장조이고 마지막으로 ff의 하강 스케일은 옥타브에서 양손으로 연주됩니다.

6. E플랫 단조, 야상곡 에튀드. 평론가들은 노래 곳곳에 막연한 햇살이 담겨 있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중간에 E장조로 바뀌는 부분이 더욱 그렇다. 이 곡은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안단테입니다. 중간 섹션은 B 플랫 메이저에서 E 플랫 메이저로 전환된 다음 다시 E 플랫 마이너로 전환되고, 마지막 5마디에서는 E 플랫 마이너로 전환됩니다. 전공.

7. 다장조의 경우 토카타와 유사한 연습곡으로 오른손은 악센트를 표현하고 고음은 멜로디를 표현하며 베이스는 스타카토성을 가져야 한다. Allegro Very, 3악장으로 중간부는 D단조이고 마지막에는 코다가 있다.

8. C 장조, 오른손을 위한 부드러운 연습곡, 다양하고 밝은 장식용 비늘 구조, 알레그로, 3분할 몸체. 첫 번째 섹션은 F장조에서 C장조, 중간 섹션은 E단조, E단조, 그리고 다시 F장조로 이어지며, 세 번째 섹션은 F장조, B플랫 장조로 들어갑니다. F 메이저 엔딩을 자주 조정하세요.

9. 감성적인 에뛰드인 F단조에서는 오른손이 숨이 막히고 아픈 선율을 연주하며 한숨으로 끝난다. 리스트의 제자들에 따르면, 이 곡의 불안한 분위기는 리스트의 빠른 알레그로, ABAB 코다와 매우 유사하다고 합니다. 첫 번째 섹션은 F 단조이고, 두 번째 섹션은 D 플랫 메이저이고, 세 번째 섹션은 F 단조이고 엔딩은 모두 F 단조입니다.

10. 에뛰드 A플랫 장조, 리듬과 악센트, Op. 10곡 중 가장 발전된 곡으로 이중구와 삼중구의 상호작용으로 그 성격이 미묘하게 대조됩니다. Buluo는 이 작품이 리스트의 "Will-o'-the-Wisp"를 제외하면 환상적이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성격으로 가득 차 있다고 믿습니다. 다른 에뛰드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매우 알레그로, 3섹션. 첫 번째 섹션은 A 플랫 메이저, E 플랫 메이저, 두 번째 섹션은 다양한 변조를 통해 A 플랫 메이저로 복귀합니다.

11. E 플랫 메이저, 넓은 출발 코드, 양손 아르페지오 에튀드. 피아니스트 하네카는 이 곡에 대해 "기타가 영혼 속으로 불어오는 것처럼 가느다란 아라베스크 형태를 지닌 음악의 코로입니다. 그 화음의 풍부함은 우리를 무궁무진하게 느끼게 합니다."라고 평했습니다. 밤의 소리는 하늘에서 나오고 끝은 한숨이다. 약간의 알레그로, 3섹션. 첫 번째 섹션은 플랫 E 메이저, F 마이너, E 플랫 메이저, F 마이너, E 플랫 메이저로 구성되며, 두 번째 섹션은 플랫 D 메이저, 플랫 D 마이너, E 플랫으로 구성됩니다. 단조, C 플랫 장조, B 플랫 서스테인 위의 A 플랫 메이저는 첫 번째 섹션의 반복입니다.

12. 다단조 "혁명" 쇼팽은 1831년 바르샤바를 떠나 파리로 돌아가는 길에 슈투트가르트에서 러시아 군대가 폴란드를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슬픔과 분노로 이 곡을 작곡했습니다. 왼손은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음계로 실망과 분노를 표현하고, 오른손은 웅장한 옥타브를 연주하고, 왼손은 에튀드, 대담한 알레그로, 3분할 바디를 연주합니다. 첫 번째 섹션은 C 단조에서 시작하여 B 플랫 장조까지 다양한 변조를 거치는 8소절 전주곡입니다. 두 번째 섹션은 G샤프 단조에서 C 단조까지의 첫 번째 섹션을 재현합니다. 다양한 변조를 통해 C 단조로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