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말하면 지고, 많이 하면 지나간다.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 "많이 말하면 잃는다. 많이 하면 실수를 하게 된다. 많이 하면 실수를 하게 된다.

말이 많으면 성어이고, 귀곡중경에서 나온다. "말이 많으면 반드시 결점이 있다."

유령 기장 Zhongjing: "아무 말도하지 않는" 사람들은 근시안적입니다. 그래서 많은 말에는 분명 몇 가지 결점이 있을 것이다. 그것들의 결점을 알고 검증해야 한다. 금기로 옮겨서 시간이 금지되었다는 것을 (1), 그 사람은 두려워하고, 또 한 통의 편지를 써서 그 마음을 안심시키고 (2), 모든 말을 숨기고 (3), 그 자신을 보지 않으면 안 된다 (4).

(1) 시간 금지: 규정된 시간 외에 출입을 금지하는 것은 상대방을 경멸하는 방식이다.

(2) 안심해: 상대방이 두려워한다면, 반드시 우리에게 순종해야 하지만, 진심으로 그를 안심시켜야 한다.

(3) 모든 말을 숨기다: 이전에 사용했던 위협적인 언어를 접고 다시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4) 아무것도 볼 수 없는 사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무능하다는 것을 알리지 마라.

확장 데이터:

귀신 기장: 왕욱, 일명 왕선, 귀신 기장은 역사상 신비로운 색채를 지닌 전설적인 인물로 춘추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늘 운몽산에 가서 약을 따고, 도를 닦는다. 청계귀곡에 은거하기 때문에, 스스로 귀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귀조는 춘추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군사가, 전략가, 교육자이다. 그는 종횡가의 원조로 중국 역사상 신비한 인물이다. 그는 천고의 풍류 인물로 칭송받고, 양생, 정신 사색, 강유함과 구제의 기세를 깊이 이해하고, 종횡교술에 정통하며, 독특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그의 제자는 군사가이다: 손빈, 팡 후안; 군사가: 스와 장 이순신.

귀곡의 주요 저작은' 귀조' 와' 윤복칠절' 이다. 귀조는 전술과 변론 기교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본경' 의 윤복칠은 마음을 가꾸고 예민한 길을 유지하여 수양을 한다. 이 고전에서 윤복의 7 가지 기교의 처음 3 장은 의지를 풍부하게하고 정신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다. 마지막 4 장은 어떻게 내면정신을 외부 세계에 적용하고, 어떻게 내면으로 외적인 사물을 처리할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 귀조는 종횡가의 원조이고, 스와 장의는 그의 가장 걸출한 두 제자이다 ("전국책" 참조). 또한 손빈과 방범도 제자이다 ('손방연의' 참조).

바이두 백과-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