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와 "흥" 은 모두 창조된 수사 방법과 사고 형식이다. "보다" 더 많은 것은 문학적 요인이고, 외물로 사람을 아는 것이고, 더 많은 것은 윤리적 기능이다. "흥" 은 더 많은 예술적 요인으로 윤리적 범주를 초월한다. 그것은 만물을 사람의 자아와 직접 연결시켜 주며, 자아와 자연 사이에는' 나의 경지' 와' 나의 경지 없음' 의 두 가지 반영이 있다.
확장 데이터
교재에서 "비" 와 "싱" 의 적용:
인교판의 고전시는 주로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에 집중되어 있다. "비" 와 "줄" 의 문장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오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예 마오. 둥지에는 오디 먹을 것이 없다. " "오디 떨어졌고, 노랗고 떨어졌다" ("풍위건달")
여기에는' 비' 도 있고' 흥' 도 있다. 단순한 "싱" 이나 "비" 보다 예술적 매력이 있습니다. 시인은 뽕잎을 비유로, 버려진 여자가 청춘에서 청춘의 죽음으로의 전환을 묘사했다. 뽕잎' 월로' 와' 황연' 의 대비는 여주인공이 청춘에서 노화로 변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여주인공과' 맹' 의 사랑이 성쇠에서 쇠퇴하는 것을 상징한다. 비둘기가 오디 먹는 여자는 배은망덕한 남자에 대한 중독으로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2.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고, 오리는 배회한다"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여기서 시인은 공작새 남비로 초중경과 유란지의 사랑과 애착을 상징하지만 이혼과 이별은 원하지 않는다. "비" 와 "재미" 가 모두 있어 시 전체에 감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3. "아침 이슬로 갈 수 없는 날", "언제 달처럼 맑을 수 있을까", "산이 높지 않고 물이 깊지 않다" (짧은 노래)
이 세 곳에서' 비교' 는 단독으로 사용하고,' 이슬' 은 생명이 쉽게 사라진다는 것을 나타내고,' 밝은 달' 은 고만가우스처럼 현혜를 나타내고, 산해는 마음이 넓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받아들이는 인재가 많을수록 좋다.
4.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다.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다" ("금슬")
여기서 우리는 금하프로 중국 새해를 축하한다. 상은은 50 세가 되기 전에 죽었기 때문에,' 50 현' 으로 상승하여 그의 일생을 비유하여 아래의' 1 현 1 주' 의 사상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