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은 독서필기라고도 할 수 있는데, 흔히 쓰이는 응용문체이자 응용작문 연구의 문체 중 하나이다. 간단히 말하면 책을 다 읽은 후의 느낌이다.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보고 돌이켜보면 구체적인 느낌과 깨우침이 있는 문장. 소위 "감각" 은 작품에서 깨달은 이치나 정교한 사상이 될 수 있고, 작품 속 내용에 의해 자극된 사고와 연상이 될 수 있으며, 관람에 자극된 결심과 이상일 수 있으며, 시청에 의한 사회의 어떤 추악한 현상에 대한 비판이 될 수 있다.
후평의 표현 방식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기본적으로 의론의 범주에 속하지만, 글쓰기는 일반 의논문과는 다르다. 왜냐하면 반드시 보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다 본 후의 느낌이다.
2. 독서복습은 작문과 같은가요? 복습을 읽는 것과 작문의 의논문은 기본적으로 같다.
1, (읽기) 글쓰기법과 일반 의논문 쓰기의 차이를 반성한다.
독후감은 의논문의 범주에 속하므로 일반 의논문의 특징을 갖추어야 한다. 일반 의논문 쓰기와는 다르다. 관건은 차이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①' * 후감' 은 자신의 감정을 쓸 것을 요구하며, 문장 들은 항상' 나' 의 구체적인 신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느끼는 대상에 따라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② 느낌은 오리지널 작품 (문자, 문장, 책, 영화, 텔레비전, 사진 등) 에서 비롯된다. ). 감정은 다양하다. 그러나 어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든 원작의 영감을 받는다.
(3)' 독후감' 을 쓰려면 반드시 현실에 연락해야 하고, 자신의 실제와 연락할 수도 있고, 사회실제와 연락할 수도 있고, 일반 의론을 쓰는 것은 이에 제한되지 않는다. 물론 현실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즉 원작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현실 생활에서 비슷하거나 대립하는 것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연상이다. 예를 들어, 부모의 순진무구한 사랑은 실생활에서 거짓된 서약을 연상하며, 상호 이용의 얕은 감정 (상반된 연상) 에 기반을 두고 있다. 눈밭에 서 있는' 어머니' 부터 자유의 여신상, 사랑으로 인한' 어머니' 자기희생정신부터' 타이타닉' 과' 레드 밸리' 에 이르는 줄거리 (비슷한 연상); 또 영화 속' 나' 의 부모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실생활에서 젊은이들이 부모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부족한 사회현상 (대립과 관련 연상) 을 연상시킨다. 연상을 통해 우리의 감정을 더욱 심오하고 체계적으로 만들어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올라가 독후감의 중심 논점을 형성할 수 있다.
2, 쓰기 (읽기) 검토는 몇 가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문장 시작은 명확해야 한다. 감각점이란 원작 중에서 너의 감정을 가장 자극할 수 있는 곳이다. 때때로 문장 한 편, 책 한 권, 영화 한 편이 여러 곳에서 당신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네가 쓸 때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 너는 너의 감정을 가장 자극할 수 있는 한두 점을 잡아야 한다. 즉, 감정이 집중되고 두드러져야 한다는 것이다. 원작의 중심과 요점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원작의 중심과 중점은 가장 충분하고 직접적인 영감과 깨우침을 주는 곳이기 때문에 깊이 쓰기 쉽다. 예를 들어,' 우리 아빠 엄마' 에는 우리 아빠의 학생들이 전국 각지에서 와서 선생님께 관을 들어 올리는 줄거리도 있다. 그리고' 나의' 어머니가 장례를 치르는 촌민들을 돌려주는 장려금을 마을 초등학교에 기증하는 줄거리도 감동적이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위의 예는 이러한 줄거리를 언급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랑의 주제를 강조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② 원문의 복창은 상세하고 적절하며 감정의 관건을 지적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은 네 단락을 썼는데, 처음 세 단락은 모두 복창하는 줄거리로, 마지막 단락은 그야말로 선정적이기 때문에 전문이 결찰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 원문의 복창은 간결해야지, 편폭이 너무 많지 않아야 한다. 원문을 총결산한 후 바로 감정의 중점을 지적하는데, 이것은 사실' 독후감' 의 중심 논점이다. 또한, 감정이 생기는 중요한 줄거리의 복창은 비교적 상세하고 구체적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습례 ③' 영원': "쓸쓸한 북풍 속에서' 엄마' 는 초라한 캠퍼스에 홀로 앉아 반토벽에 기대어 어둠과 허름한 학교 건물을 응시하고 있다." 이 복창은 비교적 구체적이지만, 작가의 감정에 젖어 형성된 그림이다. 그 구체적인 이미지는 작가의 마음을 감동시켰기 때문에
(3) 생발, 토론은 원문과 밀접하게 맞아야 한다. 원작은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때로는 원작에서 몇 가지 이치를 깨닫게 된다. 때로는 연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일부 생활현상과 사회현상에 대한 감개무량하고 논평을 불러일으킨다. 그렇다면 자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잡아야 한다. 독단적으로 원작을 떠나서는 안 된다. 중점 감정과 실천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주제와 소재의 관계. 모든 재료는 감각의 중점을 주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읽기) 피드백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원문을 소개하고 (간결한 복창) 느낌을 지적한다.
B, 감각점을 둘러싸고 자신이나 사회생활에 연락하여 논평한다.
C, 내용을 종합적으로 요약하고 감정을 승화시킵니다. 이상은 일반적인 법칙이지, 8 가닥 루틴이 아니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사실 매우 민첩하다. 지난번에 제공된 네 가지 예는 고정적인 방법이 없고 규칙적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런 관계를 어떻게 잘 처리할 것인가는 작가의 사고의 유연성과 언어의 통제 능력에 달려 있다.
3. 독후감은 작문의 일종인가요? 독후감은 작문의 일종으로 응용 작문의 연구 문체에 속한다.
독후감은 책 한 권, 문장 한 편, 글 한 토막, 명언 몇 토막, 음악 한 토막을 읽고, 구체적인 느낌과 계몽이 있는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을 말한다. 독후감은 독서필기라고도 할 수 있는데, 흔히 쓰이는 응용문체이자 응용작문 연구의 문체 중 하나이다. 간단히 말하면 책을 다 읽은 후의 느낌이다.
독후감의 글쓰기 방식은 보통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약자 요강, 두 번째는 독후감, 세 번째는 베껴 쓴 문장과 단락이다. 일반적으로 나는 내 느낌 (한두 마디) 을 주요 제목으로 사용하고, 다음 줄은 XXX 를 읽는 느낌, 즉 부제를 읽는 것이다. Xxx 를 읽는 느낌이나 XXX 를 읽은 후의 느낌도 직접 쓸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독서 후 작문 방법;
1, 민감한 점 주위의 참조 재질을 참조합니다. 원문의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이 문장 의 주요 내용 을 총결 하여 간결하게 말하고 중점 을 적어야 한다.
2, 토론-자료를 분석하고 실천 의식을 향상시킵니다.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3. 실제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확장하다. 기본 관점을 둘러싸고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결론-전체 텍스트 요약, 승화 인식. "독서" 의 내용은 결코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