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점이란 한 마디로 써야 할 감정과 이유를 지적하여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염색이란 렌더링, 부각, 즉 감정, 이치, 구체적인 사물, 풍경과 비교해서 독자가 더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점과 염색 사이에는' 다른 언어의 구분' 이 있을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예를 들어 류영의' 비가 지나간다' 는 붓을 들어 이별의 냉엄함과 슬픔을 표현한 뒤' 청추' 를 첫 번째 렌더링으로' 버드나무 기슭 소풍의 그믐달' 을 두 번째 렌더링으로 사용했는데, 그 냉준함과 슬픔은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확장 데이터:
시의 예술적 기능을 점염하다.
1, 시 중 한 가지는 시에 눈이 있고, 글에 눈이 있는 것과 같다. 그것은 전체 단어의 주제를 지적하거나, 전체 단어의 기조를 정하여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2. 말에는 감염이 있습니다. 풍경의 감정에 대한 렌더링으로 문자의 경지를 넓히고 문자의 속마음을 깊어지게 하여 독자를 더욱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한다.
3. 점화와 염색을 결합하여 정경이 융합되는 예술적 효과를 낸다.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