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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매우 세련된 시필로 한산 유숙, 관광객 유숙 황혼, 눈사람을 소재로 한 그림을 그렸다. 시는 시간순으로 쓴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여행객이 황혼의 산길을 여행하는 느낌이고, 두 번째 말은 하숙집에 가서 본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입밤 후 하숙집에서 들은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각 시는 한 폭의 독립된 화면을 구성하며, 또 서로 연결되어 있다. 시에는 그림이 있지만 감정은 밖에서 본다.
시의 시작은' 석양이 멀다' 는 네 글자로 황혼이 창망하고 산길이 아득한 그림을 그려냈다. 시에는 명확한 인물 묘사가 없지만 독자들은 자신의 민족이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여기,' 먼' 글자가 생생한 화면을 가리키며 시적인 장면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저리,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것은 사람들에게 암시를 주고, 상상을 하게 한다. 이 단어에서 독자들은 황혼의 산길을 걷는 사람을 보고 싶어 하며 외롭고 지친 여행상황과 체류를 갈망하는 심정을 추론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피곤함, 고독, 피곤함, 고독, 피곤함) 다음으로, 시의 두 번째 문장은 독자들이 행인의 시선을 따라 이 산길을 따라 밤을 지낼 집으로 향하게 했다. 날씨가 춥고 집이 나쁘다는 것이 바로 이 가정의 사진이다. "가난한" 단어는 멀리서 오두막을 보고 문을 두드린 후 형성된 인상일 것이다. 앞의' 창산원' 앞에' 석양' 을 쓰고, 이' 백가가 가난하다' 앞에' 날씨가 춥다' 라고 쓰는 것은 시의 계층과 무게를 늘리는 방법이다. 기나긴 산길은 이미 길이 멀다고 느끼게 하고 석양을 보면 더 멀어진다. 초라한 오두막은 이미 가난해서 겨울이 되면 더 가난해진다. 문맥을 보면, 이 말의' 날씨가 춥다' 라는 단어도 그 승승장구할 곳이 있다. 전승은 석양길의 색채를 더 렌더링하기 위해서이다. 계시는 밤에 눈보라의 복선이다.
이 처음 두 곡을 합치면 열 글자밖에 없는 시는 이미 도보와 집 속의 장면을 써냈다. 마지막 두 편의 시'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 밤 귀인' 은 산가에 머물다가 쓴 것이다. "장작문" 은 "백악관" 과 연결되어 있고, "눈" 은 "추위" 와 연결되어 있으며, "밤" 은 "석양" 과 연결되어 있다. 이런 식으로, 시 전체에서 볼 때, 시의 후반부는 또 다른 시의 경지를 열었지만 전반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독자들이 단절된 느낌을 갖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여기서 이 사업은 비약이 되었다. 개 짖는 것이 밤이라면, 대부분의 도보 피곤한 여행자들은 이미 잠자리에 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황혼부터 밤까지, 한기가 사람을 침범하는 것부터 눈보라까지, 초가집에 들어가는 것부터 취침에 이르기까지 중간에 묘사가 있어야 하지만, 시필은 이 단락을 생략하고, 일부 줄거리를 생략하여 시를 특별히 정련하여 더욱 촘촘하게 보이게 한다. 이 시인은 선택 사이에서 심사숙고를 거쳤다. 만약 이런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시의 후반부는 집에 사는 사람들의 좌절감, 산가의 황량함과 환경의 고요함, 또는 밤의 눈의 도래를 더 묘사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혼자 여행하는 상황, 그리고 밤을 지낸 후의 생각도 쓸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이런 일들을 한쪽에 두고 쓰지 않고 의외로 침묵 속에서 갑자기 시끄러운 개 짖는 소리를 보는 장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척도의 변화를 보여 주며, 평지에 갑자기 기봉이 나타났다는 느낌을 준다.
글쓰기의 경우, 시의 전반부는 본 것을 근거로 쓴 것이고, 후반부는 들은 것을 근거로 쓴 것이다. 밤이 이미 와서 사람이 이미 잠자리에 들었기 때문에, 보고 들은 것을 쓸 수는 없고, 들은 것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작문' 이라는 말은 어둠 속에서 리클라이닝 의자에서 들은 병원의 인기척이 되어야 한다. 눈보라' 라는 단어는 본 것이 아니라 들었을 것이다. 나는 여러 가지 소리를 듣고 눈보라 속에서 누군가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보라, 눈보라, 눈보라, 눈보라, 눈보라, 눈보라, 눈보라) 여기에는' 개 짖는 소리' 만 적혀 있는데, 아마도 가장 먼저 조용한 밤의 소리를 깨고 가장 먼저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들은 것은 개 울음소리뿐만 아니라 눈설의 소리, 문을 두드리는 소리, 차이 문 스위치의 소리, 가족이 대답하는 소리 등이다. 이 소리들은 서로 얽혀 있다. 밤을 지낸 사람은 병원에 있지도 않고 보지도 못했지만, 이 시끄러운 목소리에서 눈보라가 돌아오는 모습을 구상하기에 충분했다.
시는 여기까지 썼는데 뜻은 확장하지 않고 뚝 그쳤다. 이 목소리들을 듣고 이 그림을 구상한 사람들의 감정을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 속에서 드러난 산속의 황량한 느낌은 정야에서 여행자의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산수시이지만, 현지에서 취재한 좋은 작품이 아니라, 시인이 지난 몇 년 동안의 여행에 대한 그리움이다. 완릉은 한대에 설립된 고현성으로, 수나라가 선성 () 으로 개칭되었다. 삼면은 영양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주계강, 완계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청산녹수, 풍경이 수려하다. 남치 시인 시홀 () 은 선성 지사 () 를 역임하여 고층 빌딩을 지었고, 세계는 공루 () 를 칭찬하고, 당대는 장나비루 () 라고도 부른다. 성당 시인 이백은 선성을 유람하여 여러 차례 사공루에 가서 술을 마시며 시를 지었다. 태백유풍 때문인지 사공루는 식당으로 변했다. 육계몽이 그리워하는 것은 이런 명승고적이 있는 강남 소도시이다.
아청 왕조의 심덕잠은 이 시의 마지막 문장을 매우 감상하며 "아름다운 문장은 시 속의 한 폭의 그림이다" 고 논평했다. ("당시") 이 평론은 보지 못한 것이 아니라, 그 아름다움은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애정을 녹이는 데도 있다. 전체 시, 앞의 두 구절은 모두 평구완릉의 옛 여행에 대한 그리움으로, 그가 일찍이 영양산의 그 좋은 곳을 여행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거기에는 시홀과 이백의 흔적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그 해의 추억이 남긴 가장 깊은 인상이다. 저녁 무렵 죽계, 완계 옆에서 천천히 걷고, 석양이 수면에 비스듬히 비치고, 층층이 겹쳐 있는 그림자가 물에 비치고, 그 술기가 샘물에 떨어지는 것 같다. 그 장면이 가장 사색을 자아낸다. 왜 생각을 자극해야 하는가? 어떤 생각을 불러일으켰을까요? 시인은 말하지 않았고 말할 필요도 없었다. 처음 두 구절은 이미 시인의 시에 () 이백 () 에 대한 경앙을 지적하였고, 마지막 두 구절이 묘사한 이 산수화권에 포함된 사상 감정은 말할 것도 없이 그들의 사적과 관련이 있다.
시홀이 선성 현 () 이 되어 매우 만족스럽지 못하다. "강해는 따르지 않았지만 산천 숲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선성군 초"). 이백이 선성에 가는 것도 푸념이다. "물은 여전히 흐르고, 칼은 베지만, 술은 익사하지만, 근심은 돌아온다." ("선주 사장조장 송송 장관 서운"). 하지만 셰홀은 여전히 영광과 부귀를 누리고 있으며, 이백도 왕왕 사치스러운 여행가이다. 푸르른 능양산, 시홀이 지은 고층 건물, 이백이 취한 고층 빌딩은 정말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저는 비천한 옷감입니다. 무지하지 않습니다. 비록 나는 이미 능양이라는 아름다운 곳을 헤엄쳐 보았지만, 나는 더 이상 그것에 또 다른 매력을 더할 수 없다. 개인적으로, 그는 그의 전임자를 저버리지 않았다; 타임즈에서 그는 깊은 쇠퇴를 느꼈다. 그래서 그 해의 노행을 돌아보니, 그 장면만이 막막한 죽음과 쇠퇴로 가득 차서, 그에게 뼈에 사무치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쪽의 석양, 흐르는 샘물, 저녁바람에 흔들리는 술기, 흐르는 물 속의 부서진 반사로 시적인 두루마리를 구성해 무한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볼 수 있듯이, 이 옛 여행을 그리워하는 산수시는 본질적으로 고적을 아끼고 천해리에 상처를 주는 시이다.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은 분명히 글자를 정련하여 문장을 주조하고, 감정을 경물에 녹여서 그림과 같이 함축하는 데 있다. 처음 두 호에서는 시간과 장소를 밝히고 명승고적을 전시하며 그리움과 동경의 정을 표현하고, 언어가 깨끗하고, 의미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시인의 노련한 예술적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주제에 깊이 파고들어 인상을 강조하고, 전신을 묘사하고, 실견으로 허황되고, 형형으로 신을 전하며,' 그림서' 라고 부르며, 글쓰기에 중점을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상은은' 금서' 에서' 하늘과 땅이 영원해야 할 한 순간, 어느새 왔다 갔다 했다' 는 절망적인 막막함은 육계몽의 시에서 닮았다. 아마도 이것이 이 시의 특징일 것이다. 시 예술은 어떤 인상과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이것은 만당이 상당히 보편적인 추세이며, 이 시가 바로 그 중 하나이다.
이것은 두보의 절구 중 하나로 감정과 의미가 충만하다. 스물여덟 살밖에 안 되었지만, 풍부한 시대 생활 내용을 담고 있다. 만약 시인이 안사의 난란 전후의 회고록을 썼다면, 그는 그것으로 이 책의 이름을 지을 수 있을 것이다.
이거북년은 개원 시대의 유명한 성악가이다. 두보는 이거북년을 처음 만났는데, 한창 청년시절이었고, 또 소위' 개원성세' 를 만났다. 당시 왕공귀족들은 문학예술을 보편적으로 좋아했고, 두보는 그의 초기 재능으로 제왕판리와 비서감 최설에 의해 연용되어 그들의 저택에서 이거북년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걸출한 예술가는 특정 시대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특정 시대의 상징이기도 하다. 두보의 마음속에서 이거북년은 번영의 개원 시대와 그의 로맨틱한 청소년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수십 년 후, 그들은 강남에서 다시 만났다. 이 시점에서, 8 년간의 난동을 겪은 당나라는 번영의 절정에서 떨어져 많은 모순에 빠졌다. 두보는 담주 () 를 떠돌아다니며, "소천 () 이 뼈를 감싸고, 뛰어다니며 고생을 하지 않는다." 후기의 처지는 매우 처량하다. 이거북년도 장강 이남에 살고 있다. "매번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 때마다 그는 몇 곡을 불렀고, 자리에서 듣고, 얼굴을 가리고 울며 술을 마시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명태조 잡기") 이런 만남은 자연스럽게 두보가 이미 가슴에 쌓인 무한한 변천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제왕의 집에서는 흔히 있는 일인데 최 씨도 전에도 몇 번 들어봤어요." 시인은 과거 이거북년과의 교제를 회상하고 있지만' 개원성세' 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가벼워 보이지만 함축된 감정은 오히려 깊고 무겁다. 왕기채리' 와' 최당구돈' 은 불쑥 튀어나온 것 같지만, 당사자들의 눈에는 이 두 문학 유명 인사들이 자주 우아하게 모이는 곳이 틀림없이 개원성세의 다채로운 정신문화의 원천이며, 그들의 이름은' 성세' 의 아름다운 추억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그 당시 이거북년 같은 예술스타와의 접촉은' 심상치 않다' 지만, 그와 몇 차례 접촉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야말로 아득한 꿈이다. 여기에 포함된 천지분리의 느낌은 다음 두 문장을 결합해야만 맛볼 수 있다. 두 편의 시가 겹치는 노래와 읊음에서 개원성세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드러내는 것은 마치 여운을 연장하는 것 같다.
꿈 같은 추억은 결국 지금의 현실을 바꿀 수 없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이기도 하고, 낙화시기이기도 하다." 풍경이 수려한 강남은 원래 승평 시대 시인이 동경하는 낙유지였다. 지금은 정말 그 속에 있다. 눈빛이 시든' 낙영철' 과 백발이 가득한 방랑 연예인들을 마주하고 있다. 낙화의 계절' 은 즉흥적인 작품처럼 보이지만, 또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의도하지 않은 사이에 있는 것 같다. 시대와 두보의 생활경험에 익숙한 독자들은 이 네 글자를 세풍, 사회 격동, 시인의 몰락과 질병과 연결시킬 수 있지만 시인이 일부러 은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런 작문 스타일은 특히 혼란스럽다. 또한, 두 문장 중 두 가지 허사' 바로' 과' 너' 가 뒤바뀌면서 행간에 무한한 감개무량함이 드러났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는 혼란한 이탈 시대, 침몰한 인생 경력과는 마침 강력한 대조를 이루었다. 한 늙은 가수와 한 늙은 시인이 방랑 중에 재회하고, 흐르는 풍경이 초췌한 노인 두 명을 점재하여 시대의 변천의 전형적인 묘사가 되었다. 그것은' 개원성세' 가 이미 역사 유적이 되었다는 것을 무자비하게 증명했다. 천지개벽의 격변으로 성세를 겪은 두보와 이거북년을 불행한 지경으로 전락시켰다. 감정이 심오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시인은' 낙화 또 군왕' 이라고 썼지만 음울한 심정으로 받아들여져 침묵 속에서 깊은 탄식과 고통스러운 슬픔을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시작과 끝' 은 한 마디도 하고 싶지 않아 정말 의미가 있다. 심덕잠은 이 시를 평가했다. "뜻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고, 사건은 아직 깨지지 않았다." 이런' 적용되지 않음' 의 의미는 이거북년 같은 경험을 가진 당사자에게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후세가 인론을 잘 아는 독자에게는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이거북년은' 장생전 탄사' 에서 "그때는 맑은 하늘을 노래했고, 지금은 북을 치고 거리를 따라", "흥망몽을 부를 수 없고, 탄식하지 않고, 눈시울을 가득 채운다" 고 노래했다. 나는 두보의 시보다 더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두보의 시에서 극작가가 연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제왕채의' 냄새' 노래부터 최 앞, 강남의' 회',' 원',' 회' 에 대한 강조에서 40 년 동안의 시대와 인생의 변화를 잇는다. 시대의 생활 경력을 직접적으로 다룬 시는 없지만, 시인의 추억을 통해 당대의 물질적 부와 문화 번영에 큰 재앙을 가져온 대란의 그림자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초래한 큰 재난과 상처를 쉽게 느낄 수 있다. 확실히 "세운의 혼란, 설의 흥망, 서로의 서늘함, 모두 그 안에 있다" 고 말할 수 있다. 옛 연극의 무대에 장면이 없는 것처럼 관객들은 배우의 노래 공연을 통해 매우 넓은 공간 배경과 사건 과정을 상상할 수 있다. 한 편의 소설처럼, 종종 한 사람의 운명을 통해 한 시대를 반영한다. 이 시의 성공적인 창작은 절문의 이런 짧은 장르가 예술 개괄도가 높고 생활 경력이 풍부한 대시인 중에서 얼마나 많은 용량을 가질 수 있는지, 이렇게 풍부한 내용을 표현할 때 어떤 예술적 경지에 이를 수 있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시 전체는 전쟁에 대한 국민의 증오와 노인에 대한 남편의 대답으로 인한 고통을 다룬다. 이 경우, 지방 관리들은 공갈을 해야 하는데, 백성들은 더욱 괴로워한다. 시인이 국민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고 깊은 동정을 주는 유명한 시편 중 하나이다.
천보 이후 당나라는 서북과 서남 소수민족에 대한 전쟁이 점점 잦아지고 있다. 계속되는 이 대규모 전쟁은 국경 소수민족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중원 국민들에게도 같은 불행을 가져왔다.
자간권 2 16 에 따르면: "천보 10 년, 4 월, 간난은 중통에서 남조만으로 낙패했다. 종통이 8 만 명의 병사를 파견했을 때 ... 군대가 패배하고 6 만 명의 병사가 사망했다. 종통재만이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양곽충은 자신의 실패를 감추었지만 여전히 그의 공적을 이야기했다. ...... 제 양경, 예양북병이 남조를 공격하러 왔다. 운남에는 재난이 많고 전쟁도 없고 병사들이 1899 년에 죽었다고 들었기 때문에 모켄을 소집해야 했다. 양파는 사람을 갈라놓고 차꼬를 군대에 보낼 것을 건의했다. 그래서 워커는 슬프고 원망했고, 부모 아내는 그에게 선물을 주고 거기서 울었다. " 이 역사 기록은 이 시의 해석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 시는 이 사회 현실을 예술적으로 재현했다.
"싱" 은 Yuefu 노래의 장르입니다. 두보의' 차점' 은 오래된 소재를 답습하지 않고, 어떤 것, 즉 유명한 이야기, 스스로 창작한 제재로, 악부 민가의 형식으로 인민의 고난생활을 깊이 반영하였다.
시는 갑작스러운 객관적인 묘사로 시작되며 짙은 먹색의 힘찬 필법으로 갑자기 독자 앞에서 거대하고 신나는 작별을 보여줬다. 병거가 우르릉거리고, 전마가 울부짖으며, 붙잡힌 빈민들이 군복을 입고 활과 화살을 달고 관원의 호위 아래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남편의 부모와 아내는 앞다퉈 앞다퉈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 외치며 사랑하는 사람의 옷을 찢고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며 재촉하고 불렀다. 차마가 올린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 서북의 위하대교까지 가렸다. 수천 명의 울음소리가 큰 소리로 합쳐져 구름 위에 메아리쳤다. "아빠, 엄마, 아들, 아내, 당신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한 가족의 대들보와 주요 노동력이 빼앗겼고, 남은 것은 노약자뿐이다. 이것은 한 가족에게 큰 재앙이다. 왜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데리고 가지 않는가? 보통' 걷기' 라는 글자는 시인의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응집시켰다! 친척이 갑자기 붙잡혀 전쟁터로 돌진하자 가족들은 부르짖음을 쫓으며 그 순간 생사이별을 했다. 이것은 얼마나 황급하고 슬픈가!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있다" 며, 그를 배웅하는 사람들의 감상, 슬픔, 원망, 절망을 상세히 표현했다. 시인의 글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수레와 말의 차들이 눈부시게 어지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울음소리가 사방에서 하늘로 치솟아 귀청이 터질 지경이다! 이러한 묘사는 독자들에게 강한 청각과 시각을 주며, 수많은 가정이 분리되는 비극을 보여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그리고 매번 방관자가 너에게 질문을 한다' 부터 시인은 질문을 통해 당사자, 즉 입대한 병사들에게 직접 대화를 나눴다.
그리고' 행인' 은 행인, 즉 두보 본인이다. 위의 슬픈 장면은 시인이 직접 본 것이다. 다음의 슬픈 말은 시인 자신이 들은 것이다. 이것은 시의 현실감을 증강시켰다. 점선 빈도' 는 자주 징병하는 것으로, 이것은 전편의' 시안' 이다. 일침에 백성들이 생소하지 않고, 온 국민의 무고한 희생, 국가 논밭이 황폐한 근본 원인을 지적하였다. 그런 다음 15 세에 전쟁터에 나갔고, 40 세에 변두리에 있는' 행인' 을 예로 들어' 지점간 빈도' 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상황의 진실성과 신뢰성을 나타낸다. "측원의 피가 바다로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이다." 황무' 는 중국어에서 당나라에 대한 은유이지만 실제로는 당나라의 현종을 가리킨다. 두보는 대담하게 최고통치자에게 화살을 겨누었다. 이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격렬한 항의로 시인의 분노의 비분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이 여기까지 쓰자 필봉이 급전하여 또 다른 짜릿한 경지를 열었다. 시인은' 너는 듣지 않는다' 로 시작하며, 대화의 말투로 독자들에게 피비린내 나는 변두리 궁정에서 광활한 내륙으로 시선을 옮기라고 상기시켰다. 시의 "한가" 도 당나라를 암시하는 것이다. 화산 동쪽의 하라다 와노, 천촌이 함락되고, 시골이 황폐하고, 가시덤불이 도처에 널려 있다. 시인의 상상력, 그가 들은 눈앞의 광경에서 전국의 광경에 이르기까지, 한 지점에서 보편에 이르기까지 시의 표현능력을 넓힐 뿐만 아니라, 시의 표현 깊이도 깊어졌다.
시인은' 무엇을 요구하든' 이후 다른 단계로 들어갔다. "노인" 은 시인에 대한 존칭이다. 현역 군인' 은 자칭 보병이다. "현관" 은 당나라를 가리킨다. 장로' 라는 말은 통치자가 그들에게 강요한 정신적 족쇄를 보여 주지만, 스트레스는 억누를 수 없고, 다음 말은 결국 불평을 불러일으킨다. 감히 노여워하다가 마침내 채용측의 어려움과 두려움을 극도로 섬세하고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 문장들은 시사에 관한 것이다. "도시 서쪽에 고착하다" 는 이유로 많은 장정들이 징집되었다. "성서를 고수하다" 는 이유는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는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응? 또한 이전의 "수천만의 마을에서는 잡초 외에는 아무것도 길지 않다" 고 호응했다. 이런 식으로 사회 현실이 점점 더 깊이 드러나고 있다. 여기에 갑자기 몇 개의 짧은 다섯 글자의 문장을 써서, 위사들의 깊은 슬픔을 표현하고, 어려움을 토로하는 절박한 심정을 나타냈다. 이런 식으로, 당의 구술을 통해, 통치자 군국주의 전술이 국민에게 강요한 이중 재난을 포병과 강세 두 방면에서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국주의, 군국주의, 군국주의, 군국주의, 전술)
시인은 이어서 감개했다: 지금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이 여자아이를 낳는 것보다 낫다. 여자도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는 전쟁터에서 전사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피와 눈물의 고소이다. 중남경녀는 봉건 사회 제도 하에서 보편적인 사회 심리이다. 그러나 연년 전쟁으로 많은 남성이 사망했다. 이런 잔혹한 사회 조건 하에서 사람들의 사회 심리가 변했다. 이런 변화는 사람들의 사상이 얼마나 심각하게 파괴되었는지를 반영한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서글픈 필조로 오랫동안 존재해 온 비참한 현실을 묘사했다. 청해 부근의 옛 전쟁터에서 평원은 모래바람이 막막했고, 시신은 야외에 노출되어 음풍이 처량하고 귀신이 울부짖었다. 음산하고 어두운 광경이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여기서 쓸쓸한 음조와 처음엔 윙윙거리는 분위기, 슬프고 슬픈 귀신 울음과 처음엔 천지를 놀라게 하는 울음소리가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이것들은 모두' 끝나지 않고 국경을 개방한다' 는 결과이다. 이로써 시인의 포만하고 통쾌한 열정이 충분히 발휘되었고, 당대의 호전적인 죄도 남김없이 드러났다.
"차점" 은 두보의 명문으로 역대 모두 추앙했다. 당현종의 오랜 군사투쟁을 드러내고 인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다 주며 깊은 사상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으로도 두드러진다. 우선 서사에 감정을 포함시키는 것이다. 이 서사시는 이전 단락의 서술이든, 다음 단락의 대대로 전해 내려오든, 시인의 강렬하고 깊은 사상 감정이 자연스럽게 시 전체를 관통하며, 시인의 초조하고 불안한 이미지가 독자 앞에 드러난 것 같다. 둘째, 서사순서에서 높낮이가 앞뒤가 맞지 않고, 편안하고 저렴하며, 변화무쌍하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사람들이 말에서 울고, 시끄러운 분위기가 먼지가 뒹굴며, 두 번째 단락에서 그들의 고충을 털어놓을 수 있는 길을 닦는다. 두 번째 단락의 장편 서술은 첫 번째 장면 묘사의 사상 내용을 더욱 심화시켜 서로 잘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울린다. 동시에, 줄거리의 발전은 문장, 압운의 전환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술에 따라 문장, 압운이 끊임없이 변하면서, 3, 5, 7 자를 병용하여 시의 표현력을 강화하였다. 예를 들어 처음 두세 마디 말은 급하고 자극적이다. 나중에 큰 단락 7 자 중 갑자기 8 자 5 자를 끼어들어' 행인' 이 억제할 수 없는 격정을 드러내며 특히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운율 방면에서는 시 전체가 총 8 운, 4 층 4 층, 서로 번갈아 가며, 좌절을 억누르고, 목소리도 무성하다. 셋째, 서사에 전환점과 성어를 사용한다. "그리고 매번 방관자가 너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너는 그에게 네가 가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는 장편 서사에 삽입된다. 그들에게 어떤 요구를 하든, 그들은 감히 불평할 수 있습니까? -응? 너를 만나지 않는다'' 너를 못 맡는다'' 장황한 비석을 피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끊임없이 일깨워주고 독자들을 일깨워주며 짜릿한 예술적 효과를 냈다. 시인은 또한 민가의 단어 접법을 채택했다. 예를 들면,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그들의 애처로운 소리가 구름에 올랐다." 그리고 구경꾼이 당신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당신은 그에게 당신이 간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등등. , 모두 이렇게 하나씩 내려와서 진주처럼 많다. 큰 소리로 읽어라, 우렁차고, 화목하고, 아름답다. 마지막으로,' 엽모의 아내',' 그들은 너와 뛰고, 울고, 그들은 너의 소매를 잡아당긴다',' 그러나 그들의 관원들이 그들을 닭견불안으로 몰아넣었다',' 상큼하고 자연스럽다',' 두보시에서 매우 두드러진 편이다. 이에 대해 전임자들은 "잡소문은 가장 쉽게 영향을 받고, 얕을수록 더 정교하다" 고 말했다. 이 민요들의 운용은 이 시에 생동감 있고 친절한 감화력을 더했다.
두이: 낡은 노트에 명나라 황제가 토번과 인민에 대한 근면을 했다는 게 사실이에요. 이것은 천보의 중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주" 는 전차 회의가 있다.
차토토, 마소쇼, 여러분 각자의 허리띠에는 활과 화살주머니가 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아들, 아내, 먼지가 장안 외곽의 다리를 묻을 때까지 당신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세요. 그들은 달리면서 소리를 지르며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하늘로 날아갔다.
(첫 번째 단락은 작별 인사를하는 연대기입니다. 두 번째 단락은 고역의 느낌과 진술을 묘사한다. 빙빙 돌고, 자동차의 소리. 소리를 내지 마라. 행인 한 명, 군인 한 명. ) 을 참조하십시오
(1) "시": "차가 있어요." 또: "Aśvaghoṣa. 작은" 도: "행인 펑펑." 신을 찾다: 이초빈은 활과 화살을 가지고 여행한다. ② 구락부: "야모가 우는 소리를 듣지 않고 황하가 물을 튀는 소리를 들었다." 위문제의 시: "아내가 길을 인도하다. 클릭합니다 (3) "초사": "세속의 먼지." 돈과 먼지가 사라지고 글이 선생님을 만든다. 원과 현지: 임교, 함양현 남서쪽 10 리, 임문 맞은편. 그 이름으로 한무제를 위해 지은 것이다. 함양에서 남동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중위교는 본명 조형으로 진시황이 지었다. 모두 웨이 헤강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일기록: 임시교, 당대의 이름 함양교. ④ 호슨시: "어린이 집행 옷. 클릭합니다 "국책": 장의는 진 () 이라고 말했고, 또 따귀를 한 대 때렸다. 쿨러 패스: 루 악기는 발을 동동 구르며 한숨을 쉬었다. ⑤ "북산 문이": "마른 구름이 곧게 올라간다. 클릭합니다
구경꾼이 당신에게 질문을 할 때마다 (1), 당신은 그에게 당신이 간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2). 우리는 다른 사람 15 세 때 북쪽으로 파견되어 강을 지키고 40 세 때 서부로 파견되어 농장을 개간한 것을 기억한다. 시장 (WHO) 는 그들이 출발할 때 그들을 위해 두건을 감았는데, 지금은 그들의 두건이 희어져 있고, 그들은 여전히 국경 ⑤ 에 있다. 측원의 피가 바다로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 ⑥ 을 위해 뛰고 있다. 알다시피, 중국 동부의 숭산준령에서 200 리 8 구, 간촌만 경치 ⑨. 강건한 여자들이 모두 허리를 굽혀 밭을 갈았지만 동서양의 고랑이 모두 깨졌습니까? (1 1). 중국인들은 가장 힘든 전투에 직면할 수 있지만, 그들의 장교는 그들을 닭견처럼 내쫓았다.
(두 번째로 제기한 사람은 문답으로 설정되고' 너는 냄새를 맡지 않았다' 라는 몇 글자를 답사로 사용한다. "강을 지키다", "밭을 갈다", "변을 지키다" 라고 하는데, 이른바 지점간 주파수도 불린다. 국경이 열리기 전에 그날 불쌍한 병사들이 비웃음을 당했다. 마을의 불황에 관해서는, 부부가 농사를 짓는지, 백성들은 알기가 매우 어렵다. 이 말은 산둥 () 와 맞닥뜨려, 땅이 없는 것을 보고 병역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을 참조하십시오
① gulefu 단어: "구경꾼은 길 옆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석대사가 말했다: 점선, 이것은 한사에서 다선이라고 한다. 정기를 가이드로 하여 장교를 교체하다. (3) 돈 캄 \ "올드 당나라 책 \": 개원 15 년 12 월, 제 토번 (Tubo) 은 변환으로, longyou 도로 각 군 5 만 6 천, 하서로 각 군 4 만, 징관병 1 만, 집린타오, 삭방병 1 만, 장주 방추, 겨울 초부터 멈춘다. 당시 토번이 강의 오른쪽을 침범하여 방강이라고 했다. (4)' 당사식식': 개군부 수비 요지, 틈 때문에 현장을 설치하고, 경찰이 있으면 천 명을 돕는다. "두이": 밭을 경작하는 것은 군대를 지키기 위한 것이고, 토번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⑤ 한비자자: 이정과 오로. "해기 깨진 일": 당제, 100 가구당 1 리, 1 명이 방에 있다. \ "두 악기 기록 \": 고대 머리 비누 포장, 머리 스카프 라고, 저우 wudi 는 괭이 를 잘라. 보석은 노소가 전사하고, 마을, 고향을 포함해 갑옷을 싸매고 있다고 말했다. 한 후아 는 말했다: 돌아올 때, 머리는 흰색, 국경 을 지키고, 기다릴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사기: 중국이 어지러워서 진나라가 변을 지키기 위해 움직인 사람들이 모두 돌아왔다. ⑥ "후한서": "드럼에 누워 법정에 앉아.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채택전": "피가 강으로 흐른다." Du yi: Tang Jian: tianbao 는 6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황제는 왕중사가 토번석보를 공격하기를 원했다. 충성스러운 후계자는 돌부르크가 위험하고 견고해야 하며 수만 명을 죽이지 않으면 무너질 수 없다고 말했다. 황제는 기분이 나빴다. 동아 는 shibao, diming zhongzao 분병 도움을 요청했다. 8 년, 황제 는 격유 (geshu) 한 공격, 군인 수만, 그래서 "국경 도시 출혈" 과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⑦ 당대의 돈감시는 제음, 왕창령' 백마금안장', 위' 소무제', 대중도' 양무제 눈에 깃발을 들다' 고 설명했다. 반고는 말했다: 무제는 삼면을 열었다. Xie lingyun 시: "말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⑧ "한서": 한가 자체 포함 체계. 황은 말했다: 소위 고대 산둥, 즉, 허베이 진 도 오늘. 오늘날 소위 산둥, 고대 제나라 땅, 청 제나라 도. 안약우가 말했다. "여기는 화산동, 태산 동쪽, 태행산 동쪽을 가리킨다. 진나라 때, 강산 동쪽에 여섯 개의 강국이 있었는데, 모두 산둥 중이었다. 10 도 사반제: 관동 동쪽 7 도로, 2 16 주를 포괄합니다. "두이" 구름: 수득천하, 군을 주로, 당개주를 군으로, 192 군이 있다. 악주는 여전히 유명하다. 200 개 주를 말했다. 이미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Yan ruoqu 는 말했다: 오래된 구름, 산둥, 타이 항산의 동쪽, 사실이 아닙니다. "자치통감": 진효공이 강산의 동쪽에 있을 때 강대국이었다. 후삼성은 이 강이 용문에서 남부와 동부의 화음으로 흐르고, 진나라는 강 서부에 있다고 지적했다. 산과 새쥐는 같은 굴에서 나와 장안남산까지 뻗어 있다. 태화에 관해서는, 진은 산서에 있다. 한, 위, 조, 치, 추, 제비는 모두 강산 동쪽에 있다. 재시험: 자이는 건무관, 하코곡관, 임진관이라고 하는데, 아마 산둥 순회를 위해 준비한 것 같습니다. 진 밖에서 볼 수 있는데, 그 산둥. 9 세설: 루 입로, 두 번째 진입 예우. 그래서 말했다: "동쪽 수십 리 마을 없음. 클릭합니다 응우 엔 (Ruan) 은시를 빌렸다: "징 치 (Jing qi) 는 수업에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소병황마란, 그는 온몸에 가시가 박혔다. ⑵ 왕 Yanfu 는 말했다: 당신이 건강한 여자를 키우면, 당신은 남편의 원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구락부: "건강하고 문이 있는 여자는 남편보다 낫다." 왕찬 시: "물에 잠기면 죽을 수 없고, 쟁기 괭이를 가져가라." (1 1) "사기": "항우는 일룡목에서 시작된다." 스승은 말했다: 인연은 다하지만 고치지 않으니, 사물은 구별하기 어렵다. "역사 기록 정의": "남북은 산이고, 물건은 낯설다." ③' 두이': 진빙, 즉 관중의 병사, 지금 바로. 그것의 집착과 전쟁에 대한 저항으로 인해 그것을 몰아내는 것이 특히 절실하다. 오늘 패자를 군대에 몰아넣고 귀를 버리는 것은 개와 닭과 다름없다. 구멍: 진군이 왔어요. 로빈의 시: "용정은 고생한다." 좌전: "개닭이 나왔어요."
그들에게 어떤 요구를 하든, 서비스 남편은 감히 미워합니까? ②? 예를 들어 올겨울에는 ③ 문 서쪽에서 열린다. 세금 도전에 직면하여, 그들은 어떻게 지불합니까? ⑤? 우리는 아들을 낳는 것이 불운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딸을 낳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누가 결혼하여 이웃의 집에 살 수 있는지, 우리는 오히려 자신의 아이를 지하에 묻었다. 벽해로 가라, 연안을 따라 바라본다, 고대에는 뼈에서 왔고, 아무도 채굴하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과 오래된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을 때 날씨는 습하고 비가 많이 온다.
(다시 한 번 노현역 군인을 언급하면, 반드시 문답을 하고,' 만나지 않으면 흩어지지 않는다' 라는 네 글자로 끝낸다. 만약 네가 병사 수비를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국경을 개방해야 한다. 세금이 있는 곳에, 당신은 qijing 마을에가 야 한다. 4 개 국어에서 태어나 전 할아버지, 어머니, 아내가 송별했기 때문에, 이를 위해 천고의 말, 청해귀신이 울고, 반드시 민화를 몰아낼 것이다. 이 장은 두 다리의 몸이고, 아래 두 개의 부채면은 각각 매듭이 있고, 각각 4 운 14 개의 문장이 있으며, 질서 정연하고 우여곡절이 뛰어나 독자들은 결코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