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수용학의 관점에서 가장 성공적인 작품은 독자의 심미 기관과 감정을 가장 잘 동원할 수 있는 텍스트다. 시적이 완연하다. 이것은' 시경' 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시경' 은 전체적으로 시각미의 추구와 기대를 만족시키고 이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소리를 규칙적으로 확장하고 강화하고, 조화롭고 듣기 좋게 만들어 특별한 음악미를 형성했다. 이 점은 미지의 동양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 "동방홍은 알 수 없기 때문에, 옷은 거꾸로, 거꾸로, 공개적으로 불렀다. 동방은 어색하지 않고, 옷은 뒤바뀌고, 시비는 뒤바뀌고, 청중령은 내려간다. "장에서 하나 이상의 단어를 바꾸면 법적 변화와 엄격한 자유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기억과 제사를 편리하게 할 뿐만 아니라, 깊고 깊은 역사감을 준다.
물론, 시각이 단정한 아름다움과 청각음악의 아름다움만으로는' 시경' 이 천년을 뛰어넘는 예술적 생명력을 증명할 수 없다. 감각의 기묘한 자극은 영혼 깊은 곳의 심미인식과 감정 승화를 이끌고 강화하는 것이 가장 심오하고 성공적인 예술의 신비이다. 모든 독자는 작품의 내포에 대한 독자의 인식과 깊이를 넓히는 큰 미적 상상력의 공간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독자 자신의 인식능력에 달려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작품의 표현에 달려 있다. 반복적인 운용은 시각적인 깔끔함과 청각적 율동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시각과 음절의 반복이 독자가 상상하는 공간에 머무는 시간을 연장하고 남은 흔적을 깊어지게 한다는 점이다. 이런 식으로, 독자가 기대영역의 폭과 깊이를 체험하는 것도 이미지의 확장과 심화로 인해 광활하고 신비로워 보인다. 갑술' 은 예술적으로 매우 성공한 작품으로,' 향의루 석석' 에 대한 평가는' 감정을 물건에 쓰는 것은 처량하고 슬픈 ... 천고의 슬픈 작품' 이다. 감정을 물건에 쓰는 것, 즉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갑술' 의 가장 큰 성공이다. "제인 창고, 백로 정서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시의 시작은 의경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슬픔을 느끼게 한다. 이라크인을 보고 싶어도 볼 수 없고 얻을 수 없다. 이 모호하고 몽롱하고, 유유하며, 종잡을 수 없는' 이' 는 가을 풍경에서 주인공의 슬프고 막막한 심경을 표현하며 반복적으로 읊어졌다. 이런 고리가 맞물려 있는 정경이 융합되어 하나의 중심점을 중심으로 돌고, 끝없는 순환, 경지 조화, 나선 운동에서 나타나고 심화되는 것과 같은 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다시 한 번, 반복적인 중첩 수법의 대규모 운용은 결국 서정적 주인공의 감정을 통쾌하게 털어놓았다. 음악의 멜로디가 감정의 파동을 전달하는 것처럼 음절과 이미지의 반복도 감정의 시름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재형' 은' 하루 못 본다, 삼추시' 를 반복해서 읊으며 그리움의 고통을 직접 표현한다. 반면' 귀뚜라미' 는 장과 노래를 반복하는 방식으로 고대 귀뚜라미 따기 풍습의 즐거운 장면을 재현하며 원시 여성의 후손 번식에 대한 열정을 불렀다. 《시경》은 나그네의 향수의 정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는데, 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청녀는 남편의 정을 원망한다. 이런 성공은 반복되는 노래의 성공적인 운용 덕분이어야 한다. 단어의 반복은 감정의 힘을 강화시켰다. 예를 들어,' 말하기' 는 각 장의 시작 부분에서' 말하기' 라는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함으로써 주제를 강화하고, 농민들의 중착취에 대한 반감과 비난을 반영한다. 주자청은 "반복은 적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 말하고 힘이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진풍 무복' 3 장은 반복되는 형식으로 진군 장병들이 출정하기 전의 높은 투지를 보여준다. 그들은 서로 격려를 부르고, 사생망사, 만민이 한마음 한뜻이다. 또' 단향 절단' 과 같은 회전 반복 수법을 이용해 사상 감정을 자유롭게 털어놓는 것은 당시 근로자들의 통치자에 대한 원한을 강하게 반영한 것이다. 게다가, 파도, 파파야, 정녀 등은 모두 반복되어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