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이고 좋은 품행을 갖는다는 것은 좋은 인품을 강조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덕이 있고, 공공 윤리를 준수하며, 사적 윤리에 엄격하고, 당의 훌륭한 스타일을 계승하고, 중국 전통 미덕을 장려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리고 공산주의자들의 영적 고지를 고수합니다. 다음은 귀하의 참고를 위해 제가 수집한 윤리 및 행동 문제의 예 모음입니다.
도덕과 행위에 관한 문제의 징후 중 하나
고대인들은 "먼저 수련한 다음 능력을 추구하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이 관직이 없어도 평생을 살 수 있지만 하루도 덕이 없으면 안 되겠습니까?" 이는 개인 성장에 있어 육성과 인품의 중요성에 관한 것입니다. 좋은 인품을 바탕으로 하지 않으면 큰 일을 이룰 수 없습니다. 행실이 나쁜 사람은 경력에서 어느 정도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시간의 시험을 견디지 못하면 조만간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그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마르크스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 최고의 정치적 미덕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좋은 인품을 담보로 사람으로서의 자신감이 있고, 일을 하는 데 있어서는 강인하며, 관직에 있어서는 청렴함이 있을 것입니다. 당원과 간부에게는 좋은 품행이 필요합니다.
먼저 솔직하게 말하세요.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따르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람으로서는 올곧고 당당해야 하며, 지도자로서 올곧고 깨끗해야 하는 것이 당원과 간부들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자질이다. 우리는 당원과 간부들이 당정신을 견지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당원들이 정직하고 공평하게 말하고 일을 공평하게 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심적으로 말하고 당성대로 행동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은 당원과 간부의 인품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예서.중용』에는 위에 있을 때 아래 사람을 압도하지 말고, 아래에 있을 때 윗사람을 지지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남에게 구하지 않고 자신을 바로잡으면 원한이 없을 것이다. 위에 있다고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아래에 있다고 남을 원망하지 말라. ?이것은 고대인의 '성실' 개념에 대한 매우 적절한 해석입니다. 이는 또한 자기 수양의 방식이자 당원과 지도 간부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인간이건, 정치가이건 간에 먼저 청렴하고 고상한 도덕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합니다. '관찰하고, 지식을 구하고, 성실하고, 올바른 마음을 가지라'고 해야만 '수양하고,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안하게 하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둘째, 엄격해야 합니다.
엄격함은 책임감 있는 태도이며 객관적인 규칙을 준수한다는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엄격함은 작업 스타일에 반영되어 실용주의, 효율성, 완벽 추구의 표현이며 생활 방식에 반영되며 자신을 청소하고 욕망을 억제하며 자신을 유지하는 수단입니다. 우리는 당의 간부로서 어느 정도의 권력을 갖고 있으며, 항상 '엄격'이라는 단어를 마음 속에 간직하고 말과 행동, 독립성과 사고에 신중해야 하며 자기 자신에 대해 엄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권력은 부패의 근원이 되고 심지어 국가와 국민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셋은 충성해야 한다.
"성실성"과 "엄격함"이 여전히 일종의 개인 배양이라면 "충성심"은 삶에서 개인의 역할 성격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이며 다른 사람에게 일종의 이익입니다. .큰 미덕. 한 작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충성심은 위대한 미덕이자 사랑의 확장입니다. ?충성에 관해서는 고대인들도 예리한 논의를 많이 했습니다. 동한의 마용(毛興)은 『충의서(忠忠書)』에서 “충성은 사람의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나라의 근본으로서 왜 충성해야 합니까? 충성은 군주와 신하들을 튼튼하게 하고, 나라를 안정시키며, 천지를 움직이게 하고, 나아가 사람을 감동시키게 하는 것입니다. ,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일에 충성해야하며 간부로서 당과 인민에게 충성해야하며 대의와 의무에 충성해야합니다. 위로는 나라에 합당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아래에는 국민에게 합당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실용을 갖추고 일을 계획하고 사업을 시작해야 하며, 불성실하고 불효하고 불의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도덕적이고 도덕적인 문제의 발현 2
자왕구가 정치 윤리를 주제로 한 교육 활동을 시작한 이후 판안후 가도 사무실에서는 일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정치윤리를 더욱 향상시키고, 올바른 정치관을 확립하며, 도덕적 인식을 제고하고, 정치에서의 도덕적 행위를 표준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교육 활동입니다. 테마교육 활동 내용을 중심으로 실무, 방법 혁신, 캐리어 활성화 등을 결합한 '3대 청렴' 교육 활동을 진행합니다.
먼저 청렴에 대해 읽고 생각하며, 청렴교육의 인지능력을 키워주세요.
이 거리 당사업위원회에서는 당원들을 위한 독서의 달 활동을 진행하여 『권력사용과 원칙적 상호작용에 있어서의 공직윤리』, 『정치간부윤리계시』 등 당원들에게 핵심도서를 추천하고, 모든 팀원과 당원 및 간부에게 "경험"을 작성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둘째는 솔선수범을 통해 청렴성을 보여주고 청렴교육의 매력을 높이는 것이다. 장편영화 관람을 조직하고 정직한 정치의 긍정적인 사례에 대한 경고 교육 활동을 통해 반부패 교육의 타당성과 효율성을 강화합니다. 거리당 실무위원회는 처벌과 예방을 동시에 강조하고 예방에 중점을 두는 방침을 견지하며, 작은 변화도 방지하고 상시 경보를 울리기 위해 각 팀원들과 '청렴목표 책임성명서'를 체결했다.
세 번째는 활동을 통해 청렴성을 높이고, 깨끗한 정부문화 발산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리더십 리셉션 데이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Pan'an Lake 지역은 훌륭한 건설 작업과 철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매일 팀 구성원이 특별히 리더십 리셉션 데이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대중의 방문객을 맞이하고, 어려운 질문에 신중하게 답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며, 풀뿌리 차원에서 갈등을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두 번째는 전 부서의 11개 팀 구성원이 관할 구역 내 4개 마을, 3개 주민 위원회의 궁핍한 노인 당원 18명과 짝을 이루는 지원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당원의 가족을 깊이 파고들어 가족의 기본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가족의 실제적인 어려움을 묻고, 금전과 물품 기부를 통해 어려운 생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지원인력은 연 2회 이상 지원 대상자의 집을 방문하여 의류, 식품, 주거, 의료, 교육 등의 분야에서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지원 과정에서 관련 정책 문제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특별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