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서예조예는 초서를 최고로 하고, 서예는' 이왕' 을 기초로 하며, 안진경 (), 미진 (), 양응식 () 덕분이다. 조맹의 서예 스타일도 어느 정도 그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초서는 안진경의' 쟁석',' 제조카' 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회소의 동그란 동그라미와 쌀가루가 있다. 펜으로 정확하게 하면 항상 정면을 유지할 수 있다. 작품에는 정체되고 부진한 펜이 거의 없다. 잉크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겸용, 묘함은 말할 수 없다. 풍격이 고풍스럽고 자연스럽고, 고풍스럽고, 혹은 그의 기질과 관련이 있어, 선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의 서화 창작은 고대인을 모방하는 것을 강조하지만, 고지식하지는 않다. 필묵 운용에 있어서 그가 추구하는 것은 선숙한 후의 아름다움의 효과로 문인의 소박하고 순진한 개성을 보여준다.
동치창 서예의 특징
동치창 (1555- 1636), 송강 (오늘 상해 송강현) 화정인 본명 현야, 글자는 하얗고, 호는 상광거사이다. 그는 문민이라는 남경 예부의 관원이다. 세계에서' 동상광',' 동문민',' 동화정' 으로 불리는데, 그들은 명말에 서화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