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 (WHO) 는 문화수양, 기민함, 활력이 넘치는 개인적 기질로 풍자소설을 매우 선명하고 독특한 개성으로 신랄하고 유머러스한 풍자예술을 형성했다.
"희극의 예술은 무가치한 것을 찢는 것이다."-노신. 확실히' 포위' 는 학력이 휘황찬란한 사람들의 위선적인 얼굴을 찢었다. 작품은 만화식 과장을 통해 지식인의 정신적 곤경을 방홍진과 그 주변의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조롱했다. 번화한 십리양장에서 폐쇄된 삼루 대학에 이르기까지 인생은 포위 공격과 같고, 도시 밖 사람들은 돌진하고 싶어 하며, 도시 사람들은 도망가고 싶어하는 전형적인 사회심리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째, 풍자의 보편성
포위성' 은 방홍진의 활동을 단서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풍자한다. 방홍은 포위된 성에서 끊임없이 도망치거나 뛰어들어 유학을 다녀온 사람과 일을 보여 주었다. 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가 많다: 방홍진, 세상일을 모르고 나약하고 무능하다. 학계에 발을 들여놓은 이 명원은 사랑 속의 시전 수단으로 승리를 쟁취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용병, 도모, 교활함, 그리고 교육의 존엄성을 지킨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상 방탕한 위선자 고송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인의도덕으로 가득 찬 이, 사실 머릿속에는 도둑과 창녀들이 가득하다. 또 여자들이 뒤에서 욕하고, 여러 가지 수단으로 남자의 감정을 얻는 등. 포위' 에는 이 인물들이 있어 확실히 작가의 작문 목적을 달성했다. 어떤 종류의' 털이없는 바이페드' 의 기본 뿌리를 쓰는 것이다.
인물을 전시하는 과정에서 작가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관직의 부패, 정부의 무능, 학술의 위선, 사회의 낙후를 풍자하고 풍자했다. 그의 필법은 십리양장의 정치권, 은행계, 언론계, 재계에 닿아 주민들의 우스꽝스러운 생활을 묘사하고 강남의 작은 현성, 저장에서 호남까지 가는 흙탕물을 다루며 이른바' 자유구역' 인 국립대학을 폭로했다. 저자는 철학적 관점에서 이러한 사회 현상을 풍자하여 중국 서양식 지식인에 대한 무자비한 조롱과 중국화된 서구 문명에 대한 진지한 심사를 나타냈다. 포위' 의 아이러니는 이미 그 사회, 그 시대를 훨씬 뛰어넘었다.
둘째, 아이러니한 자연표현
포위 공격의 풍자에는 아무도 인위적인 흔적이 없다. 그 정교한 풍자는 자연스럽게 극의 발전과 조각 (1) 의 세부적인 묘사를 통해 이뤄지고, 극의 발전을 통해 풍자를 실현한다.
포위' 는 이야기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그려내고 인물의 비천한 영혼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며 작품에 좋은 코미디 효과를 주었다. 예를 들어, 팡 홍지 (Fang Hongjian) 가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후, 팡 홍지 (Fang Hongjian) 가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후, "의류 진 (Yijin) 이 귀국" 한 다음 모교에 초청되어 중국 역사에서 서구 문화의 영향에 관한 학술 보고서를 작성하게되었습니다. "해통은 수백 년 동안 중국 사회 전체에 아편, 매독, 명나라가 흡수한 서구 문명" 과 "아편" 이 두 가지밖에 남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매독은 유전적으로 바보, 광기, 장애이지만 천재를 자극한다고 한다. "이 줄거리의 묘사를 통해 우매하고 무지하며 황당무계한 우스꽝스러운 이미지가 눈앞에 나타났다.
소설 전체를 보면 작가는 팡 홍진 (Fang Hongjian) 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너무 많은 평가를하지 않았지만 음모의 발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팡 홍지 (Fang Hongjian) 와 같은 사람들의 성격 약점을 가리키고 당시의 문화 환경과 사회 정치적 환경을 가리 킵니다.
(2) 디테일한 조각품을 통해 훌륭한 풍자 효과를 받았다.
평생 여자를 가장 미워한다고 주장하는 초심명은 여자의 얼굴을 볼까 봐 근시안적으로 안경을 쓰지 않고 자신의 인간성 중 자연만 있고 야수성은 없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는 스와와 이야기하자마자 흥분해서 "코클립 안경이 꿀꺽 소리를 내며 우유컵에 떨어졌다" 고 흥분했다. 이 세부 사항의 생동감 있는 묘사는 초위선자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또 다른 예는 종업원 유인데, 그는 그가 가방과 동거할 때 그에게 돈을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한을 품고 있다. 그는 방홍이 차츰 바오 양에게 버림을 받았지만 가까이 있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침을 한 입 뱉고 가래침에 진한 침을 뱉었다. 토라는 글자는 원망의 깊이를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사격' 자는 속도와 힘을 표현하며, 유장기간에 축적된 복잡하고 감정적인 동작을 생생하게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세부 묘사는' 포위성' 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바로 이런 비꼬는 세부 사항을 통해 당시 사회의 추악한 현상을 드러내고 좋은 비꼬는 효과를 얻었다.
셋째, 풍자 수법의 다양성
포위' 의 풍자수법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비유, 고사, 비교, 추리 등의 수법이 즐비하여 완벽한 풍자 효과를 거두었다.
(1), 전고의 운용은 인물의 심리를 묘사하고 문장 풍자성을 높였다.
포위' 는 대량의 중외 문화와 문화 전고를 사용했다. 중국 선진의' 시경' 에서 청대의 통광시, 그리스의' 이솝 우화' 와' 천일야' 에서 미국의 기문 일화와 프랑스 명문에 이르기까지. 내용은 문학 외에도 철학, 종교, 병법, 의학, 생물학 등의 지식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상급자가 부하 직원을 통제하는 기교를 쓰고, 외국인이 당나귀를 쫓아내고, 당나귀 앞에 무우 한 송이를 달고, 입술에 뽀뽀를 하고, 당나귀를 유혹하여 필사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은 프랑스 레나 폭스의 묘필이다. 또 다른 예로, 방홍이 가짜 졸업장을 살 때 플라톤의' 이상국' 과 공자로 자신을 변호한다. 그는 가짜 졸업장을 사서 부모를 속이는 것도 효자 좋은 남편이 자신의 야망을 지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몇 가지 중서전고를 써서, 방홍이 점차 자신을 조롱하는 심리를 생동감 있게 써서 비판력을 강화했다.
(2) 은유를 통해 아이러니를 실현하다.
포위' 의 은유원은 광범위하고, 매우 규칙적이며, 깊은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의 단점은 원숭이의 꼬리와 같습니다. 원숭이가 땅에 쭈그리고 있을 때 꼬리는 보이지 않는다. 그것이 나무에 오를 때까지 대중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빨간 엉덩이 긴 꼬리가 이미 존재하는 것은 지위 상승의 새로운 상징이 아니다. " 좌우명이 있는 이런 비유는 고송년이 교장의 자리에 올라온 후의 나쁜 본성에 대해 철저한 조롱과 풍자를 했다.
또 방홍점일행이 차를 타고 김화까지 가는데, 작가는 낡은 차를 쓴 재미가 넘친다. "이 차는 먼지가 오랫동안 봉인되어 있어서, 그 옛 장수를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항일전쟁 중에 의외로 은퇴했다. 때로는 큰 관료처럼, 때로는 어린 소녀처럼 서투르기도 하고. 화가 나서 운전자는 하차하여 장시간 차를 소통해야 했다. 그는 길가에서 진흙 한 뭉치를 주워 감상하도록 초대했다. 그것은 술을 마셨다. 여기서 낡은 차 한 대를 허세 부리는 관료와 서투른 여자에 비유하면 황당무계하고 신선하며 독특하게 묘사할 수 있다. 차 파괴 인망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관료와 소녀의 추함을 비웃기 때문에 웃음에는 견유주의의 의미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3) 반복 운용은 풍자의 예술성을 증강시켰다.
포위' 의 반복은 매우 특징적이며 약간의 기지와 재미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바오 양, 작품은 유학 후 쓴 것으로, 가슴을 드러내고, 허세 부리며, 반복적으로 그녀를 숙식점의 숙육과 훈제 햄에 비유했다. "숙식점만이 많은 따뜻한 고기를 공개적으로 전시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리는 적나라하다" 라는 격언을 빌려, 바오 양이 얕고, 육욕적이고, 방탕한 습성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또한 저자는 관련이 없는 것을 한데 모아 관련이 없어 보이는 현상에서 다른 사람이 찾을 수 없는 유사점을 찾아내 풍자적인 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국통구 물가 상승 현상을 쓰십시오. "물가는 선이 끊어진 연과 같고, 선인처럼 땅에서 직항합니다." 방홍은 점차 진흙길을 걸으며, 사람들이 긁어낸 진흙을' 탐관의 땅' 에 비유했다. 가격' 과' 연',' 신발 진흙',' 땅' 등의 막연한 비교는 사실 당시의 더러운 사회에 대한 작가의 증오와 경멸을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이다. 그는 시국을 직격하지는 않았지만 풍자의 의미도 말로 넘쳐났다.
요컨대,' 포위' 는 뛰어난 아이러니, 많은 멋진 은유, 풍부한 지식으로 풍부하고 독특한 신세계를 보여준다. 당시 사회에 대한 소설의 불친절한 조롱과 비꼬는 배후에도 작가의 삶에 대한 동경이 담겨 있다. 소설은 당시 어두운 사회의 추악함과 그에 따른 비참한 영혼과 회색 인생을 분석해 포위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을 깨우고 포위 공격을 돌파하며 자신의 새로운 길을 걷는 목적을 달성했다. 따라서 이 소설의 진보적인 사상적 경향과 독특한 풍자예술은 중국 현대소설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확립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