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를 받은 명언

첫째: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에디슨

이 말은 국어 교과서에 오랫동안 등장한 것은 노력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에디슨의 원래 의도를 오해해 왔다. 이 말 뒤에는 사실 한 마디가 있다. 하지만 1% 의 영감이 가장 중요하다. 심지어 99% 의 땀보다 더 중요하다.

둘째, "강간 없이 장사를 하지 않는다." -오래된 글

고성어' 팁도 없고 즐겁지도 않다' 는 뜻도 바뀌었는데, 이를' 간통불환' 이라고 한다. 무의미한' 무의미한' 은 고대에 고대 쌀상과 장사하는 측량에서 유래했다. 통을 가득 채우는 것 외에 더 많이 떠서 통 속의 밥을 더욱 눈에 띄게 해야 한다. 그때 그렇게 착할 수 없었던 사람은 상인이 될 자격이 없다고 공인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도덕이 비약적으로 떨어지면서' 팁도 장사도 없다' 는 명실상부한' 무간무장사' 로 바뀌었다.

셋째: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오늘날,'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심지를 다한다' 는 이미 교사의 일생의 교학을 묘사하는 고전적인 문구가 되었다. 사실, 이 이상은은 당대에서 지은 무제 시로, 두 정이 서로 기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 사랑시를 표현한 것이다. 실크의' 실' 과 그리움의' 생각' 해음은 사랑에 비유되어 죽을 때까지 우는 것을 비유한다.

넷째: 무독무남편. -고대 단어 형성

드라마에서 악당 1 호에 의해 남용된 이 속담은 사실' 양이 적으면 군자가 아니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는 소문이다. 남자는 어떻게' 무독불남편' 을 할 수 있을까? 이곳의 독은 발음이 비슷해서 오전될 수도 있지만 원래 의도는' 개방적' 의' 도' 여야 한다.

다섯째: 시사를 아는 사람은 영웅이다. -비친 그림자. 슈슈. 제갈량

지금,' 시무자가 군왕에 신경을 쓴다' 는 명언은 표창으로 왜곡되어 심지어 현명하지 못한 사람이 되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시무를 아는 것은 형세나 추세를 가리킨다. 즉 형세와 추세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영웅이다. 융중 와룡 선생에 대한 표창으로, 그가 융중을 떠난 적이 없지만, 이미 천하의 대세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견해가 매우 깊다.

주사위를 던지지 않은 신.

-아인슈타인

아인슈타인은 한 번 말했다: "하나님은 주사위를 던지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말한 것은 양자물리학을 겨냥한 것이다. 양자물리학에는 결정론의 물리학을 완전히 깨뜨린 매우 중요한 측정 원칙이 있는데, 아인슈타인은 아인슈타인의 종교적 신념과 관련이 있는 결정론을 지지한다. 아인슈타인은 광신적인 신자는 아니었지만, 그는 항상 하느님의 존재를 믿었다 (반드시 어떤 종교의 신이 아닐 수도 있음). 그는 양자역학의 불확실성 개념이 신이 주사위를 던지는 것처럼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그의 뜻이다.

자, 이제 우리 교과서가 아인슈타인의 말을 어떻게 조작했는지 봅시다. 정말 어안이 벙벙합니다. 교과서에는 "아인슈타인은 양자물리학을 반대한다. 아인슈타인은 양자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학은 주사위를 던지는 신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데, 그는 진정한 유물주의자가 아니다. ""

중국은 잠자는 사자이다. 일단 깨어나면, 온 세상이 떨릴 것이다.

-나폴레옹

"중국은 잠자는 사자이다. 일단 깨어나면 온 세상이 떨릴 것이다. " 모두가 이것이 나폴레옹이 한 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이 말을 받아들이는 것은 위대한 외국인이 중국에 대해 이렇게 숭고한 평가를 했기 때문이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매우 자랑스럽다. 우리는 또한 이 잠든 사자가 깨어나 세계가 그것이 가져온 떨림을 느끼게 했다고 확신한다. 왜냐하면 중국 국민들이 일어서서 세상을 놀라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이 말 사이에 또 한 마디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자고 있어, 신께 감사하고, 자게 해줘." "

우리는 잘못된 시간과 장소에서 잘못된 상대와 잘못된 전쟁을 벌였다.

브래들리

이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것은 미국 제국주의가 북한을 침략했고, 중국 인민지원군은 무장한 미군을 단번에 물리치고 전승을 거뒀다. 우리가 처음으로 미국인을 승리없이 정전협정에 서명하게 하여, 미제국주의의 오만한 기염을 크게 파괴하고 인민의 위신을 크게 높였다. 미국인들조차도 이렇게 말하는데, 이 말은 증명이다. 하지만 브래들리는 "만약 우리가 전쟁을 중국으로 확대한다면, 우리는 잘못된 시간과 장소에서 잘못된 상대와 잘못된 전쟁에 휘말릴 것" 이라는 전제하에 말했다.

의외의 일은 없다.

-헤겔

존재의 이성' 은 헤겔의' 지혜' 초등학생들이 거의 다 잘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의아해하지만,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하지는 못한다. 그들은 헤겔의 이 말은 존재하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존재' 는' 합리성' (가치 판단) 을 위한 충분한 조건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오해는 헤겔의 이전 저서 번역자들의 오류에서 비롯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만약 내가 잘못 기억하지 못한다면, 재작년에 읽은' 작은 논리와 법철학' 의 번역은' 이성적인 것은 모두 현실적이고, 모든 현실은 이성적이다' 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 수 있지만, 그것을 모른다.

-공자

이 명언은' 논어 진백'' 자가 백성들이 알 수 있다' 에서 유래한 것이다. 공자가 국민이 알 수 있지만 알 수 없다고 말한다면 어리석은 사람의 정치적 수완을 선전하는 명언이다.

논어' 의 주요 기록은 공자의 어록이며, 어경 사이에는 왕왕 연락이 크지 않다. 당시 단문을 제외하고는 다른 문장 부호는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그래서 오해를 받을 수도 있다.

이 문장을 "공자가 말했다: 사람들은 할 수있다; 아니, 알려줘. " 공자의 또 다른 명언인' 가르치고 가르치지 않는다' 와 같다

맥이 잇닿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교육자 공자의 이미지도 탁월하게 만들었다.

오해 7: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나의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장자.

장자의 명구' 내 생명은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도 한계가 있다' 는 명구는 어른들에게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시간을 아껴서 공부하라고 격려하는 지명언이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두 말이 모두 장자의 뜻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두 마디 후, "한계로, 거의 불가능하다 ..." 입니다. 원래 장자는' 경고' 에 있었다. 한정된 추구로 무한한 추구는 몸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이 경우 지식을 계속 추구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신화 8: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습니까?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에서 오스트로프스키는 이런 파란만장한 명언을 썼는데, 거의 모든 학교에 다니는 중국인들이 잘 알고 있다.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단 한 번뿐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그는 허송세월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가 죽을 때, 그는 말할 수 있습니다: 나의 모든 생명과 모든 정력은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데 바쳐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오스트로프스키는 계속해서 이렇게 썼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둘러 살아야 한다. 불행한 질병이나 어떤 비극적인 사고가 수시로 갑자기 생명을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즉시 반대할 수도 있는데, 이것은 바울의 말이 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들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특히 이 말은 이전 단락의 분위기와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아이를 교육하면 "인생은 꿈과 같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백 년이 될 것이다.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인생을 꿈꾸며 인생을 빠르게 즐기자. 그리고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인생은 짧고, 빨리 분투하라!"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신화 9: 마르크스 중학교 졸업 논문' 청년이 직업을 선택할 때의 고려'

"우리가 인류의 행복을 위해 가장 잘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이 부담은 우리를 압도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인류에 대한 희생이다. 그때 우리가 느꼈던 것은 가난, 제한, 이기심의 즐거움이 아니라 우리의 기쁨이 속할 것이다.

수백만 명. 우리의 사업은 조용하지만, 그것은 영원히 존재하고 역할을 할 것이다. 우리의 잿더미, 귀족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감동적인 명언이다. 그것은 여러 세대의 중국인을 감동시켰을지도 모른다. 마르크스가 같은 문장 속에서 "하지만 우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직업을 항상 선택할 수는 없다" 고 썼다고 가정해 봅시다. 우리가 그들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능력이 있기 전에, 우리 사회에서의 관계는 이미 어느 정도 확립되었다. "이전 단락과 비교했을 때, 이것은 뜨거운 머리에 냉수 한 바가지를 붓는 것 같다.

오해 10: 좋은 원망으로.

원래 문장: "또는:' 미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한으로 덕을 갚고 원망으로 덕을 갚다"-논어의 헌정 문제

선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우리가 자주 듣는 말이다. 사람들이 흔히 이해하는' 선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것은 무엇인가? 즉, 구멍이 우리를 가르치고, 다른 사람이 너를 괴롭히면, 너는 참고, 너의 부러진 이를 삼켜야 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괴롭히는데, 너는 오히려 그에게 좀 잘해야 한다. 너의 사랑으로 그에게 영향을 주고, 너의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킨다. 이것은 사람을 좀 숙연하게 한다. 만약 내가 맞은 사람에게 뺨을 한 대 맞고, 그가 잘 친다고 하면, 네가 나를 많이 때릴수록, 나는 너에게 더 좋아질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어안이 벙벙하고, 얼마나 좋은 남자아이와 위대한 정서를 감동시킬 것이다. ...

그러나 사실 우리는 공자의 본뜻을 곡해했다. 애초에 나는 공자의 그 "덕복인" 을 도무지 생각할 수 없었다

증오' 뒤에 또 한 단락이 있는데, 무슨 소리야? 아들은 말했다: "좋은 원망으로, 어떻게 은혜를 갚을까?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억누르고 원망으로 덕을 갚다.

덕! "보고 나니, 나는 갑자기 우리 모두가 공자팬들에 의해 단장되어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의 진상

무슨 일이에요? 공자의 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스승님, 누군가 나를 때리면 나는 그를 때리지 않을 것이지만, 나는 그에게 잘해 줄 것입니다."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여 그를 참회하게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공자가 말하기를, 네가 은혜로 원한을 갚는다면, "어떻게 은혜를 갚을까?" "

"다른 사람이 너에게 잘해 줄 때, 너는 좋은 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누군가가 당신을 때렸으니, 당신은 "직선" 해야 합니다.

불평 ",벽돌을 들고 그를 날려라! 봐라! 누군가가 일부러 한 마디를 빠뜨렸기 때문에 불처럼 강인한 공자가 비틀어졌다.

굴은 이제 부드러운 수납가방 이미지가 되었다.

서양 문화에 비해 동양 문명은 항상 비천하고 오래 참으며 괴롭힘을 당하고 서방이 앞장서고 있다.

예수 성경에서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는다" 고 외쳤다. 얘들아! 누군가가 너를 쳐다볼 때, 너는 반드시 그를 다시 노려보아야 한다.

누군가 너를 물면, 너는 한 입 물어뜯어야 한다! 동방은요? 불교 정신 지도자 석가모니가 말했다.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내려갈까?"

지옥에 가요? \ "역 순종 모습. 그리고 그는 단지 말을 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독수리는 그를 괴롭히고, 그의 고기를 먹으려고 한다.

정말 자신의 칼로 독수리에게 고기를 썰어 주었는데, 좀 커요. 거의 BT 가 될 뻔했어요. 말하자면, 몇몇 외국 지도자들은

그런 다음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왜 강 스승의 이 말은 다른 사람이 고의로 곡해합니까? 근본 원인은 당시의 봉건 통치자였다.

그들은 공자를 믿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순민이 되어'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

불평하는 사람은 정직하게 그들의 착취와 억압에 복종할 것이다. 영향을 다시 한 번 보시죠, 공로씨.

곡해된' 덕으로 원한을 갚다' 는 중국 문화사에서 억압 역할을 했다. 정말 대단하다. 황제는 잔인했고, 저는

우리는'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지주가 우리를 착취해야 한다. 우리는 "선으로 원한을 갚" 아야 한다. 8 개국 연합군이 북경에 도착했는데, 우리는 여전히'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고 생각한다

불평',' 낮은 목소리로',' 땅을 자르고',' 자신의 미덕' 을 보여주기 위해' 중국의 물질적 자원 측정',

큰 나라의 선호 "... 그냥 반항하고 싶지 않아요. 만약 중국 문화에서 정확한 사상을 찬탈하지 않았다면 이 말을 상상해 보세요.

서방이 봉건 통치 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나쁜 습관은 공자의 원어가 일부러 이렇게 잘못 해석되지 않았다면 우리 중국이다

사람은 이렇게 나약한 사상을 길러낼 것이다.

차원 관성? 어떤 사람들은 서양인의 본질은 늑대이고 동양인의 본질은 늑대라고 말한다.

우리의 본성은 양이다. 여기서 묻고 싶습니다. 무엇이 우리를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만약 우리가 예로부터 서방의' 눈, 눈, 이를 갚는다' 는 잠언을 믿었다면, 근대사의 중국은 세계에 이런 물고기 같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

오해 1 1: 무독성, 남편 없음

원문: 양이 작다는 것은 군자가 아니고, 사치부도 마찬가지다. -일부 민간 속담

소량은 군자가 아니고 독도 아니다. 이 말은 확실히 중국의 수많은 소문 중 가장 웃긴 예 중 하나이다.

9 년 의무교육을 막 마친 중학생이라도 그 문제점을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그것은 독이 없다.

여보, 우리가 알고 있는 고대인들이 주창한 가치관은 이미 크게 빗나갔습니다. 용기가 있는 사람은 당연히 마음이 넓은 사람들을 가리킨다.

범위가 넓은 남자가 언제 악의와 암화살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접두사로 그를 군자라고 묘사할 수 있을까?

민간에서 나온 이 속담은' 양이 적으면 군자가 아니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라는 말이 원래 좋은 말이었어야 했다.

문장, 이것은 이중성을 충분히 이용한다. 양강유력한 정신을 나타내고, 사상이 개방된 남자의 이미지가 선명하다.

종이에서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아깝게도 이 노동인민이 입소문을 전하는 말은 조정에서 고독하는 이른바' 군자' 의 입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것은 맛이 변했다. 왜요 이것은 고대 문인의 습관부터 말해야 한다. 이 대련속담에서' 도' 는 애매모호하다.

음표자는 읽기에 외롭고 어색해서' 독약' 으로 쉽게 읽힌다. 멜로디의 미감에 대한 요구가 높은 문인들.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으면 자신의 특기를 이용해 스스로 주장하고 이 말을' 무독불남편' 으로 바꾼 것이다. 그래서 이 말은

결국' 말은 아름답지 않고, 말은 믿지 않는다' 는 전형이 되어 현학적 문인의 글에 또 다른 희생양이 되었다. ""

양이 적으면 군자가 아니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원어에는 군자가 완벽한 남편, 한 도분의 남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자기관리명언)."

수천 년의 오전 끝에' 무독불남편' 이라는 말이 우리가 지금 말하는 입버릇이 되었다.

선.

이 말의 전체 진화는 무심코 믿는 것이 낫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덕이 없어 우리 남자에게도 고의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먹칠하기 위해서요? 하지만 이것은 의도하지 않은 소문이지만, 그것은 또한 우리에게 크지도 작지도 않다는 영향을 주었다. 우리 모두는

나는 심리학적으로 선입견이 매우 미묘하다는 것을 안다. 무독무남편, 우리는 매일 이것이 변조되었다고 들었다.

한 남자의 이미지, 내 마음속의 가치관과 인생관은 필연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아 매일 TV 매국노를 본다.

주인공이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를 받았을 때, 그는 항상 이 말을 사용한다. "해! 독이 없어, 남편이 없어! " 그리고 주인공이 옳다고 생각하자 손가락을 합쳤다.

손을 들어 심하게 베어라: "독이 없고 남편도 없어, 젠장!" " "남자처럼 보인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너의 생각은 조금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니? 이 언어의 영향에 대해, 예를 들어 한 번 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