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에서 중국시를 교묘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시를 쓰는 것이다. 개편이란 시의 한 부분을 가로채고, 직접 우리의 작문 언어가 되거나, 우리 자신의 언어로 시의 경지를 해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음 단락들: 낙관론은 백로로,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한다. 낙관론은 침몰선 옆에 있는 만 면의 흰 돛이다. 낙관론은 앵무조개 섬이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낙관론은 봄진흙으로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화제' 낙관적' 은 모든 사람이 취한 무감각한 공기 속에서 깨어나도록 선택한다. 모든 사람이 혼탁한 사악한 세상에서 너는 결백을 선택했다. 꽃 휘파람 옷을 퇴색시키고, 연꽃 잎 옷을 선택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너는 지라강의 파도를 선택했다. 선택의 얼굴' 은 내면의 진실한 선택에서 나온 것으로 앵무조개 섬의 울창한 풀을 그려내고, 24 다리의 맑은 바람이 밝은 달을 만질 수 있게 하며, 향로 봉우리 사이의 햇빛과 퍼플 연기를 렌더링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좋은 시간' 단편 예, 화려하고 조각하지 않고, 우리는 맑은 물에서 온 부용처럼 매혹적인 향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단순함' 은 구름 한 송이가 하늘에 떠 있고, 은은하고, 자유롭다. 네가 좋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언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떠오르는 태양이 사방으로 빛나니, 너는 활력이 충만한 것 같다. 이것은 중국어입니다. 혈색의 석양이 하늘의 절반을 비춰 무한한 미련을 갖게 한다. 이것도 언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언어는 웅장한 쿤룬 산으로, 풀밭에서 오래도록 떨어지지 않는 이슬방울이며, 고성의 고도의 모란이다. 언어는 고요한 추운 달, 고요한 연못, 진황도 바깥은 흰 파도 속의 어주, 푸른 하늘의 백로, 침몰선 옆의 만점 백돛, 중수로 뒤덮인 산의 밝은 미래다. 냉향비행어' 라는 단어는 두보, 유우석, 공자진 등의 시를 직접 인용하지 않는다. 시의 이미지를 자신의 작문 언어의 한 부분으로 삼거나 작가는 대담하게 자신의 언어로 시의 의경을 묘사했다. 이런 단락은 시의 의경을 떠올리게 하고, 우리를 데자뷰 (deja vu) 의 시적 경지로 끌어들이지만, 작곡가의 목소리도 느낄 수 있다. 문장 문채도 늘릴 수 있다. 물론, 이런 말을 쓰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의 시에 대한 분석, 깨달음, 총결산 능력이다. 시의 의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마음대로 적용한다면,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류견이 아니다." " 첫 번째는 시를 모방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저자가 시의 형식에 따라 자신의 언어로 같은 형식의 시를 한 곡 더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집' 이라는 제목으로 된 산문에는 밤에 갑자기 집에 돌아가는 꿈을 꾸고, 멍멍하고, 낚시를 하느라 바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방은 소리 없이 맑은 향기만 차갑다. 매년 집이 그리울 때, 달밤, 갈대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작문은 수시의 시' 강성자' 를 잘 모방했다. 나는 밤에 꿈을 꾸다가 갑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소헌 창구, 차림이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끊어지고, 달밤이 짧아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스시의' 강성자' 는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지난날의 아름다운 시절을 회상하며, 이 쓸쓸한 나지막한 송산을 바라보고 있다. 오직 그 사람만이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는데, 어찌 사람들로 하여금 수많은 생각을 하게 하지 않고, 사람을 화나게 할 수 있겠는가! 그리고 "집" 에 대한 갈망은 왜 그렇지 않습니까? 고향의 고향 친지들의 바쁜 모습, 시끌벅적한 노동 장면, 주변의' 네 가지 침묵' 에 비하면 무한한 그리움밖에 없다! 모방시는 시를 통해 독자를 원시의 경지로 인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글쓰기에서' 배워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어 문장 빛을 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전시는 모방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현대시에서도' 공옥' 을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임' 이라는 작문의 단편은 시인 해자의' 바다 따뜻한 꽃 봄' 에서 복사돼 아름답게 문장: 시인 해자는' 바다 따뜻한 꽃 봄' 에서' 내일부터 행복한 사람 | 책임에 직면하여, 나는 오늘부터 책임있는 사람이 되고, 자신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자신의 직위를 고수하고, 오늘부터 환경을 돌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책임을 직시하고, 사계절은 봄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문장 이 태양처럼 빛날 수 없다면, 그것을 달처럼 빛나게 한다고 말한다. 달의 광채를 가질 수 없다면, 별처럼 빛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별처럼 빛을 낼 수 없다면, 적어도 반딧불이를 몇 마리 키우고 문장 조명을 비춰라. 나는 시가 반딧불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이 반딧불이를 잘 이용한다면, 반드시 당신의 작문에 현란한 색채를 더해 주고, 당신의 깊은 문화적 사고를 밝히고, 심사위원의' 피곤한' 눈을 비출 것이라고 믿습니다. [추천 이유] 훌륭한 언어와 깊은 문화적 사고가 대부분의 문장 성공의 주요 원인이다. 작문에서 시를 교묘하게 운용하고, 문채를 늘리고, 작문 점수를 높이고, 심지어 전통의 우수한 문화를 높이 들고 있다. 수능 작문이 매우 훌륭하다. 옛사람들은 흔히 "뱃속에 시가 있다" 고 말한다. 고전시에는 깊은 문화적 배경과 감정적 자원이 담겨 있다. 고시의 교묘한 운용은 언어 표현을 활성화하고 문장 배경을 부각시켜 문장 들이 짙은 서권기와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수능 작문' 채색' 과' 혁신' 의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다. 그러면 고시를 이용하여 자신의 수능 작문을 빛나게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고시 명문의 멋진 인용은 수능 작문에서 가장 흔한 방식이다. 견적은 부분 견적과 전체 견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로컬 참조는 문장 로컬 위치에서 문장 제목, 머리글, 첫 단락, 끝 등과 같은 고전시 명문을 참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곳들은 눈에 띄는 위치에 위치해 있어 독자의 주의를 끌기 쉬우며 독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문장 제목에서 고시 명구를 인용하면 화제가 우아하고 문학적 재미가 풍부해 현란하고 독서가 촉진될 수 있다. 예를 들어 2114 년 푸젠 수험생의' 임평생의 파문' 은 수시의' 정풍보' 라는 한 구절을 제목으로 인용해 선택한 역사인물뿐만 아니라 적절한 응축, 문장 주제도 표현해 수시의 활달초탈을 썼다.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 시작 부분에 시를 박아 전편을 인용하면 언어가 간결하고 정교하게 되어 평론가들이 작가의 문화 축적과 인문적 소양을 즉시 엿보게 되어 더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예를 들어, 2114 년 산시 수험생' 행복하고 아름다운 인생 찾기' 가 시작된다.' 가을 낙엽의 길을 걷다. 나는' 끝없는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끝없는 슬픔이 굴러온다' 는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낙엽의 슬픔과 불행을 한탄하다. 사실 낙엽의 인생은 이렇다. 봄기운이 완연하고 가을빛이 찬란하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고 방식을 바꾸십시오. 공 지젠 (gong zizhen) 은' 연애는 무정하지 않다' 고 말했다.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하라'! 우리는 기뻐하고 다채로운 가을 경치를 즐겨야 한다. " 이 시작은 현장에서 시작되었다. 두보의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자연히 낙엽의 연상을 유도하고, 자진의 명구를 인용하여' 행복과 우리의 사고방식' 이라는 철학적 주제의 내포를 적절하게 해석하였다. 이런 처리 방식은 문장 초기부터 심오하고 시적으로 보이게 하여 무미건조한' 단도직입적인' 추리를 피했다. 문말에 고전시를 인용하여 화룡점정효가 있고, 인심을 계발하고, 주제를 승화시키고, 무한한 표현 효과를 받아 독자들이 깊이 생각을 감추고, 뒷맛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2114 년 푸젠 수험생' 해이천' 이 끝난다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바다로 옮겨져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시간은 물처럼 흐르고, 시간은 전기처럼 날아간다. 아마도 역사만이 묘비에 새겨진 비문을 글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판이 천경성에서 몸에 벽돌을 더해 평생 심경을 기록한 그 말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을 의지하여 수많은 꽃을 비추고, 유산은 스스로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세 곳에서 적절하게 자연을 인용하여, 문장 () 를 풍요롭게 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의미심장하며, 변증법이 깊다. 2. 전문인용은 전체 단락의 대량인용과 전문각 단락의 대량인용을 모두 가리킨다. 고전시의 깊은 문화 축적으로 인해 많은 곳의 전고를 대량으로 인용하면 문장 문화적 품위와 심미 정취를 크게 향상시키고 문장 내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전체 문장은 2111 년 수능 우수작문' 외로움의 의미' 를 인용했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옛날. 이백이 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만든다." 아마도 외로움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바람이 물처럼 불고, 모든 것이 고요하다는 느낌일 것이다. 옛날 옛적에, 리 후주는 자신이 말문이 막혔다고 느끼자 혼자 서쪽 방으로 갔다. 달이 갈고리 같고,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아마도 외로움은 심궁정원일 것이다. 우리 나라와 우리 가족에 대해 걱정하자. 옛날 옛적에, 첸 ziang 는 한숨을 내 쉬었다: "내 앞에, 그 죽은 시대는 어디 있 었 어?" " -응?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아마도 외로움은 그 풀이 여전하고, 천지는 여전하며, 사물은 사람이 아닌 공허한 심경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래서. 나는 달에 물었다. 광한궁의 창아가 나에게 말했다. 외로움은' 운모 화면 그림자가 깊고, 장하가 점점 새벽별' 의' 푸른 바다 맑은 하늘 밤 마음' 이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대답할 수 없다. 한 구절 에서 인용한 다섯 마디 의 명구 는 문장 의 정과 의 전달체 로' 외로움' 의 깊은 문화 내포 를 부여해 문장 에 화사한 색채 를 더하고 논점 의 설득력과 감화력을 증강시켜 문장 내포 를 풍부하게 하고 고아한 시적 과 풍부한 인문적 인 정취 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문장 전체를 인용합니다. 2113 년 쓰촨 수능 우수 작문'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는 전범이다. 이 글은 수시의 명구를 주제로 작문' 정서와 사물에 대한 인식' 이라는 제목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그런 다음 최호의 시를 인용했다.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자연은' 감정과 인지' 관계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내고, 문장 취지를 확립했다. 그리고 첫 번째 단락에 따라 온다. 이청조의' 꿈같다'.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왔다','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수시의' 염노교'? 6? 1 적벽회고와 두목의' 적벽' 은 몇 가지 각도에서 취지를 더 상세히 설명하고 생동감 있고 이성적이다. 결국 전문은 수시의'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로 끝난다. 전문을 보면 고전시를 인용하고 내장할 뿐이다. 그것은 철학적 사고와 감정 표현을 심오하고 깊이 있게 하여 문장 들에게 높은 문화적 품위를 갖게 한다. 둘째, 고대시 구조를 교묘하게 설치하다. 옛사람들이 시를 쓰고 글을 쓰는 것은 모두 매우 규칙을 중시하는 것이다. 각 시는 그 완전한 작문 구조와 글쓰기 문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고시 자체의 질박하고 풍부함까지 더해져 고시를 활용해 문장 글쓰기 구조를 확립하면 문장 조리가 명확하고 구조가 명확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어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이것. 2114 년 호남 수능 우수 작문' 비파성의 부모는 감정이 있다' 는 좋은 시범을 보였다. 이 작문은 백시의 구조를 직접 적용해' 비파행' 에서 음악을 묘사한 시를 직접 발췌해 전문을 짜는 구조를 만들었다.' ... 그녀는 조율전을 돌려 몇 줄을 테스트했고, 우리는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관영영의 말은 밑바닥에서 미끄럽다',' 대현' 을 느낄 수 있었다 윙윙거리는 소리, 속삭이는 소리-그리고 서로 얽혀, 크고 작은 진주 한 알이 옥석 한 접시에 쏟아지는 것 같다. "얼음샘이 차갑고 떫다. 그것은 통과 할 수없는 것처럼; 그리고 음표는 점차 사라집니다. 슬퍼하지 말고, 생활을 싫어하지 마라.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고 끝났다. 네 개의 현이 마치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지만,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눈시울이 촉촉하다.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이 시구들은' 비파행' 의 핵심 시구로, 시의 내용을 연결하고 서정적인 맥락을 짜고 있다. 이들은 문장 글쓰기 전환의 언어 기호로 인용돼' 나' 에 대한 부모의 작은 관심과 교육에 대한 생활세부 사항을 교묘하게 꿰어 문장 글쓰기 구조를 융합시켰다. 그로부터 색다른 매력을 읽어내다. 셋째, 고대시를 모방하는 언어는 문장 제 1 관입니다. 수능 작문의 언어는 문장 수요에 따라 가능한 적절하고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개성의 색채도 최대한 표현해야 한다. 만약 당신의 문어문의 공과가 견고하다면, 고전시의 언어를 모방하여 문어문의 필법으로 당신의 현대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수능 작문' 발광' 의 절묘한 행동이다. 예년의 수능 작문에는 2111 남경수험생의' 적토끼 죽음', 2112 년 장쑤 수험생의' 굴원서 권고', 2113 년 쓰촨 수험생의' 굴원서 권고' 와 같은 성공 사례가 있다. 이런 수능 우수 작문은 고전시 언어를 차용한 기초 위에서 작가의 개인적인 작문 재능, 깊은 고문 소양, 좋은 언어 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다. 물론, 문어문은 구시대의 산물이기 때문에, 이 언어 표현 자체가 반드시 제창하고 격려할 만한 것은 아니다. 이 섹션의 내용은 수험생에게만 참고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작문의 성공은' 이야기가 참신하다',' 뜻이 높다',' 언어가 정교하다',' 내용이 풍부하다' 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지 단순한 문어문만이 아니다. 넷째, 고시 내용을 다시 쓴다. 좋은 고전시는 계발성이 있다. 그것은 짧고 의미가 있다. 생생한 이미지와 긴장된 표정을 통해 독자들의 끝없는 연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시에 대한 개편을 통해 나는 생활에 대한 나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너의 수능 작문이 매혹적인 색채를 띠게 하고, 약간의 시를 더할 수도 있다. 물론이죠. 고대시의 순수 기계 번역이 아니다. 그것은 고시의 재창조, 재보완, 개인화에 대한 감상이다. 2112 년 장쑤 수험생의' 동포의 선택' 이 이렇게 성공적으로 쓰여졌다. 이번 수능은 수시의' 천적벽부'' 염노교' 를 문화적 목적으로 한다. 6? 1 적벽회고의 의경, 스시의 인생 경험을 적벽의 슬프고 활달한 밤에 집중하여, 스시의' 정신적 선택' 을 써서 원작의 운율을 흡수하고 새로운 경지를 부여했다. 다시 쓰는 것은 경지를 운용하고 고시를 재현하는 광경일 수도 있고 고전 명작에서' 틈' 을 찾아 창조적으로 내용을 바꾸는 것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2114 년 장쑤 수험생의 새로운' 공작새 동남비전' 은 고전문학 자원을 이용해' 잔잔한 산, 영동수' 라는 제목에 따라 대담하게' 공작새 동남비' 를' 새로운 이야기' 로 개조했다. 사실. 위의 네 가지 방법은 완전히 분열된 것이 아니라 고시' 색상' 을 이용하는 방법은 네 가지가 아니다. 준비 단계에 있다. 고시의 준비와 작문의 준비를 결합시켜 축적을 중시하고 내면화를 자신의 축적으로 바꿀 수 있다면, 아마도 더 좋은 방법을 찾아' 채채' 의 수능 작문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시와 시로 글을 잘 쓰고 옛사람들은' 풍화비, 산천이 뚝뚝 떨어지는 시' 를 써서 봄바람이 불고, 봄비가 실처럼 내리고, 푸른 산과 푸른 물의 맑은 광경이 묘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아름다운 것은' 화' 라는 글자로 자연의 묘함을 표현했다. "화" 가 없으면 자연히 멍한 얼굴만 있을 뿐이다. 사실 작문도 마찬가지다. 좀 더 많은' 문화' 가 새로운 것을 내놓을 것이고, 풍경은 무한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유용성이다. 우리나라는 고시문의 나라이며,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풍부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명편의 명문은 누구나 다 안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자신의 생각을 더 이미지적이고 간결하게 표현하고, 문장 들에게 아늑함을 더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고, 언어 선생님의 상식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그들의 감정 노래를 자극할 수 있다. 첫째, 시사의 제목은 문장' 눈짓으로, 눈짓은 감정을 가장 잘 전달한다. 좋은 화제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고,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2113 년에는 송대 왕안석의' 등봉조극' 에서 나온 완벽한 작문인'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는 눈' 이 있었다. 산에 날아간 천탐탑, 수탉이 우는 소리, 해가 뜨는 소리가 들렸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