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조
어렸을 때 매년 눈이 와서 나는 매실의 열정에 취하곤 했다. 나중에, 효과는 손에 있지만, 즐길 기분이 별로 없고, 마음대로 문지르기만 할 뿐, 눈물은 옷에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해 매화꽃이 필 때, 나는 귀가 짧고 가는 외진 곳에 산다. 그날 밤 바람이 부는 매화를 보니, 아마 그것의 화려함도 보기 어려울 것이다.
이 글은 대비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세 단계의 서로 다른 감정을 비교했다. 즉, 초창기에는 생활의 즐거움 한가함으로 인해 상매에 취하였고, 중년은 생활의 괴로움으로 인해 상매할 때 상매할 때 슬퍼하며 울었고, 만년에는 생활의 쇠퇴로 인해 무심코 상매를 보는 등 시인 생활의 큰 변화와 쓸쓸한 고통의 우울한 심경을 표현했다.
작가는 두드러지는 수법을 이용해 과거와 현재를 쓰고 과거와 현재를 대조해 당시 표류, 노화, 고독한 처지, 고통스럽고 우울한 심정을 표현했다. "지난날의 느낌과 가국의 걱정"
이가별호정
영우
이것은 봄바람 호수의 정자이다.
버드나무 덩굴이 이혼했다.
황달이 만난 지 오래다.
네다섯 번 울지 마라.
작가는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버드나무 덩굴과 황달에게 인간미를 부여하고, 주체와 객체가 바뀌며, 시인의 호수 파빌리온에 대한 애착을 미묘하게 표현했다.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버들가지, 등나무, 황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별의 정을 표현하다.
옛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단어의 정련에 매우 신경을 썼고, 시의' Xi' 와' 까마귀' 라는 동사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었다.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답:' 자' 라는 글자로 버드나무 덩굴의 가늘고 부드러운 특징에 부합하며 버드나무 덩굴이 옷을 당기고 끌어당기는 동작을 써서 주인에 대한 애착과 주인에 대한 이별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까마귀' 라는 글자의 사용은 황달의 노래의 특징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만류하는 하소연, 슬픈 작별의 일종으로 이별의 눈물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zhonglu] 장 kejiu 꽃 huaihuai 고대시 두 곡을 팔 수 있습니다
(1) 아방의 무도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금곡원의 옥루, 수디 구류소의 용주. 지난 일은 돌이켜보기 어렵고, 동풍이 다시 일어나면 늦봄은 온통 쓸하다.
(2) 미인은 우강변을 자도했고, 전쟁은 한때 적벽산을 불태웠고, 장군은 노옥문을 비워 두었다. 슬픈 진나라와 한 왕조의 불길은 수많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고, 책을 읽는 사람은 깊은 한숨만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동풍이 불면 늦봄들꽃이 피는 것' 이 좋은 결말이라면, 정경이 어우러진 간접 서정과 함축적인 특징으로 볼 때, 우리는' 외로운 돛 원항 푸른 하늘, 오직 장강흐르는 물' 을 예로 들 수 있다. 만약 우리가' 한숨' 이 좋은 결말이라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직접적인 서정, 강렬한 감정, 명확한 사랑과 증오의 관점에서' 오,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절을 할 수 있을까' 를 예로 들 수 있다.
달곡 9 일
장코구
청산에 강하고, 검은 망사, 귀기러기로 가을을 건너고, 향수에 싫증이 난다. 에메랄드 소매 근면, 금잔산, 옥수 비파.
사람이 늙으면 서풍이 회색으로 변하고 나비가 미래를 걱정할 것이다. 천지를 돌아보고 석양을 보고 서방의 까마귀를 세어라.
이것은 원대 문학가 장코구가 오랫동안 쓴 산곡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청려' 라고 불린다. 장은 평생 사업이 실의에 빠져 하루 종일 시와 술의 세계에 빠져 산수 사이에 정이 들었다.
제목' 9 일' 과 전문을 보면 이 문장 주제는 중양절이어야 하기 때문에' 향수에 싫증이 난다' 는 주제를 표현하는 문장이어야 한다. 천애를 돌이켜 보면 석양, 서한까마귀' 는 쓸쓸한 분위기를 더해 주며, 이런 분위기의 렌더링은 향수의 주제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청소매근, 금잔산, 옥수 비파' 는 작가가 과거의 노래와 춤의 승평을 회상하는 즐거운 광경이다. 옛 가무의 유년으로 노인의 백발의 창성을 부각시키고, 나그네에게 고향을 그리워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 이 주제에 대한 최고의 표현이다.
사냥 관찰
왕위
바람소리 속에서 나팔이 울리고 장군이 시추공의 외곽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신풍시를 지나서 곧 청유영으로 돌아왔다. 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천만 가닥의 황혼구름이 하늘가에 깔려 있다.
이 시의 대련에서' 병' 과' 빛' 이라는 단어는 매우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다. 이것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시 전체가 어떤 사냥 장군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까?
질병' 은 매가 사냥감을 발견하고 급강하하는 민첩성을 묘사하고,' 빛' 은 장군이 질주하는 웅장한 자세를 묘사한다. 천지가 서로 호응하여 사냥감 발견부터 사냥감 쫓기에 이르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 전체가 이렇게 호방하고 호쾌하며 무공이 비범한 장군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한강이 범람하고 있다
왕위
그 남쪽 세 가지가 초경에 이르고, 그 아홉 가지가 형문에 흐른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두의가 앞보디아에 떠서 먼 하늘에 출렁이다.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이 나의 노산을 취하게 했다! 。
강물이 멀고, 양안의 청산운무가 감돌고 있는데, 때는 은근히 나타난다. "부동" 과 "이동" 입니다. "떠 있다" 라는 글자의 표면에는 흉벽이 수면 위에 떠 있다고 하는데, 사실 탄 배는 위아래로 변동한다. "이동" 이라는 글자는 겉으로는 하늘이 흔들리는 것을 말하지만, 실제로는 성난 파도가 해안을 치는 것을 말한다. 양양의 풍경에 대한 사랑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광희가 올 때까지.
왕위
두터운 차문이 이미 열려 앉아서 차 소리를 들었다. 만약 네가 청복을 듣고 싶다면, 너는 나가서 그를 만나라.
저녁에는 종소리가 화원에서 울리고, 빗물이 봄성을 통과할 것이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진료소에서 허전하게 느껴졌다.
좋은 친구의 도착에 대한 기대는 좋은 친구의 오래 기다리는 것에 대한 실망이다. 이른 아침, 층층의 대문이 이미 열렸다. 또는 일어 서거나 앉아서 친구의 차가 오는 소리를 들어보십시오. 나는 내 친구에게서 옥페의 벨소리를 듣고 그를 만나러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줄 알았지만, 사실은 내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왕위
타향의 낯선 사람으로서
명절 기간 동안 친척을 두 번 생각해 보세요.
형제들이 등반하는 곳을 알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 빠졌다.
두 구절의 시, "틈틈이 형제가 오르고, 한 사람이 땅을 가득 채우지 못한다", "중양등고, 산수유로 두 가지 이미지를 봉쇄하고, 가슴을 직설하고 억측하며, 깊고 함축적이다. 원래 시인은 형을 그리워했지만,' 멀리서 알다' 라는 말로 한 번 뒤집은 것은 착각이었다. 고향을 쓴 형은 시인을 잃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시인은' 나는 사람이 그립다' 는 감정을' 사람이 나를 그리워하다' 는 환각에 반영했다. 그의' 타향에서 이객' 의 처지는 하소연할 가치가 없는 것 같고,' 형이 한 명 없어졌다' 는 아쉬움은 더욱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이 두 말이 평범하지 않은 곳이며, 감정을 더욱 심오하고 무궁무진하게 한다.
웨이 헤강 옆의 농가
왕위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보리 이삭,
잠자는 누에,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동경하며 실망하며' 몰락' 을 불렀다.
인물의 관점에서 지팡이를 짚고 호미를 매고 있는 노인 다부, 산수작가 장대천은' 폐허',' 보리묘',' 뽕잎',' 꿩',' 누에가' 난잡해 보이지만 모두 하나의 감정으로 통일되어 있다
강루의 옛 정
조미
혼자 강바닥에 가는 것은 수수께끼이다.
달빛은 물과 같고, 물은 하늘과 같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저자가 작년에 비슷한 풍경으로 인한 사람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잘못된 사물의 정서를 드러내다.
쓰기: 세 번째와 네 번째 단락, 명확한 주제, 예술적 개념 심화; 작년과 올해를 비교해 보세요.
어느 봄날 밤 내 친구 진지앙에게 작별을 고했다.
촛불을 켜고 담배를 피우고, 높은 엔진 금잔으로 연회를 맞이하다. 고별청은 홀에서 친구의 우정을 회상하며 물 뒤의 산을 우회하며 먼 길을 간다.
성연은 달이 높은 나무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은하수는 여명 때 사라졌다. 이 긴 낙양길을 걷다 보면 언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친구는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은담배를 응시하고 있다. 글씨 연습에 능하고, 공교롭게도 호일로 쓰인다. 은자' 는 높은 그림자가 서침한 달을 가리고 있다.' 없음' 자는 은하수가 아침 햇살에 잠기고, 시간을 내서 떠나도록 재촉하는 분위기를 담고 있다.
소무묘
온정윤
우리 특사 수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이 고묘에는 큰 나무 두 그루가 있다.
구름을 가로지르는 야생 거위는 여전히 그곳의 달을 부르고 있다.
방목하지 않은 염소는 국경을 따라 풀을 뜯는다.
이것은 시인이 수무묘를 유람할 때 쓴 고시이다. 시인은 세부사에서 고사의 참천나무를 보았다. 우선 소무' 한사 전 혼을 팔다' 는 이야기를 떠올렸고, 소무가 갑자기 한사를 만나는 모습을 상상하며 자신이 흉노에게 억류된 19 년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혼실' 이라는 단어로 썼다. 이어 수무의 세월을 회상하며 두 문장이 단정한 그림을 그렸다. 하나는 기러기도를 바라보고, 하나는 사막 방목도를 그리며, 수무가 이국 타향에 갇혀 있는 긴 세월을 그려냈다. 소무의 귀환을 생각하면 궁궐은 이미 갔고, 사람은 이미 늙었다. 윌리엄은 소무가 돌아온 후 울면서 무제를 애도하는 것을 상상했다. 이 시' 보기' 는 시작이며, 그 다음에는 모두 상상과 역사를 추모한다. 그는 소무에 대한 숭상과 세상일의 변천에 대한 하염없는 마음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