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안 문제, 특히 부족한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응? 좋은 제목은 작문 성공의 반이다. 제목이 참신하고, 간단명료하며, 독서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제목으로 제목을 짓지 마라. 낭비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재능을 과시하는 좋은 플랫폼이라는 제목으로 쉽게 포기할 수 없다. 문제의 양이 부족하여 영향을 미치는 것이 2 점 이상이어서, 마침 채점 선생님에게 감점 이유를 주었다. 물론, 주제에서 자주 벗어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방법이 없다. 제목으로 제목을 만드는 것도 안전하다. (제목과 가까운 단어가 가장 좋다).
2. 제목을 보고 자신의 과거 우수 작문을 검색해 중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응? 어려서부터 대까지 우리는 많은 문장 들을 읽고 작문을 많이 썼다. 우리가 작문에서 제목을 볼 때, 먼저 머릿속에서 검색해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장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지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작문의 사상은 반드시 적극적이고 건강해야 한다.
정신건강' 은 당당한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오만방자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건강' 은' 병적' 과' 저속함' 을 겨냥한 것으로, 법령을 위반하고 사회도덕에서 벗어난 것을 감상하고 찬양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연애는 건강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지만, 연애 제재는 종종 시험장의 작문 금지 구역이다. 이런 작문은 수험생이 아무리 감성적이고 성실하게 써도 당연히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할 것이다. 그 행동은 중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에 의해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4. 자신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 구상하고, 급하게 붓을 쓰지 마라.
쓰기는 "활을 열고 뒤돌아 보지 않는다" 는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3 분을 멈추고 1 초를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절반을 쓰지 마라: 오, 나는 주제를 오해하거나 명제의 요구를 이해하지 못했다. 가장 무서운 것은, 나는 문장 사이에 또 다른 부뚜막을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시간이 많지 않고 기분도 좋지 않다. 왜 걱정하세요? "삼면 공사" (설계와 시공이 동시에 진행되는 것) 를 막기 위해 초안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의 작문은 고치지 말고 쓰면서 고쳐야 한다. 우리는 하나의 생각을 실현해야 한다. 일단 생각이 확정되면 쉽게 바꾸지 마라.
5. 당신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이해력이 높고 이성적 사고에 능한 학생은 의론을 선택할 수 있고, 이미지 사고에 능하며, 인물을 묘사하는 학생은 미니어처 소설을 선택할 수 있고, 서정적인 학생은 산문을 선택할 수 있다.
6. 앞의 몇 단락을 열심히 써서 마킹 선생님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세밀하게 조각하여 빛을 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곧장 갈 수 있습니다. 서스펜스를 만들 수 있고,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질문을 하고,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또는 비유, 비유, 의인화 등의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사용하거나, 이야기를 교묘하게 말하거나, 비문으로 주제를 밝히거나, 시를 교묘하게 시적으로 표현한다. 결말과 과도기 단락을 써내다. 마킹 교사는 일반적으로 s-스캔 전문입니다. 결말은 용점정을 그릴 수 있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또는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시작을 돌 봅니다. 또는 가상 펜 확장, 용량 확장; 또는 예리한 논술,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7. 앞뒤가 꽉 조이는 것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호두사미.
-응? 일부 학생들은 골자를 구상한 후, 처음부터 반복해서 다듬고 다듬었다. 나중에 그들은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황급히 물러났다. 또한 수정은 신중해야 한다. 광둥 수능은 여러 해 동안 온라인 마킹을 실시하여 더욱 신중해야 한다. 일반적인 수정은 단어에만 초점을 맞추고 쌀과 자로 비교한 다음 두 번 그릴 수 있다. 구조적 측면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표면을 깨끗하고 보기 좋게 유지하려면, 변경을 적게 하여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8. 만약 네가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에서 벗어나면 작문의 주점은 없어진다.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자료, 어록, 제목을 함께 생각해야 하며, 제목만 보아서는 안 됩니다. 두 번째는 자신이 세운 관점이 제목에 주어진 자료에 의해 증명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세 번째는 이 자료가 처음에 언론에 발표된 것이 어떤 효과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다. 만약 주제에서 벗어나면 거꾸로 당기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 가 선양하고 억누르고 싶은 구조적 형식이 형성된다.
9. 문장 꼭 다 써야지.
속담에도 있듯이, 좋은 문장 각광, 삼겹살, 표범 꼬리입니다. 표범 꼬리가 없으면 반드시 쥐 꼬리가 있어야 하고, 절대 반말을 써서는 안 된다. 문장 반쪽으로 점수를 매기면 어떻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나요?
10. 이 문장 하나 또는 두 개의 밝은 점이 있어야 합니다.
-응? 서술문이라면 사람을 잡는 줄거리와 생동감 있는 묘사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며, 서술문은 묘사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의종이라면 1-2 개의 전형적인 논점이 있어야 하고, 깊은 견해를 가져야 한다. 미니 소설이라면, 분명 교묘한 구상이 있을 것이다. 이 하이라이트는 철리 경구, 절묘한 비유 또는 비범한 조화일 수도 있다. 요컨대 마킹 선생님의 정신을 흔들어야 한다.
1 1. 글쓰는 동안 여러 번 공제해야 하며, 줄곧 루형까지 공제해야 한다.
주제의 자료, 어록, 관련 단어가 문장에 적어도 세 번 나온다. 처음 세 문장은 문장 부호를 한 번 더 붙여야 하는데, 제목은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고 웃으면 백부적이 있다" 며 마지막에 할인을 해야 한다. 중간에 적어도 한 번은 문제를 공제한다. 사실 몇 가지 추연은 모두 끊임없이 자신에게 주제에서 벗어나지 말라고 상기시키고 있다. 장내에서는 일시 중지라는 작용이 있어 생각과 표기법을 조절할 수 있다.
12. 글자 수는 작문에 필요한 글자 수 안팎이어야 한다.
글자를 받는 느낌을 줄 수는 없지만, 너무 오래 끌 수도 없고, 주석을 달지도 못한다. 긴 문장 쓰기를 좋아하는 학생은 처음에 입을 너무 크게 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뛰어가서 독자의 이해력을 믿는다. 공간을 절약하여 클라이맥스가 오는 것을 막고 쓸 곳이 없다. 세 단락을 피하다. 강조해야 할 문장 (관련, 표현력 있는, 문학적인 안목, 눈길을 끄는 글, 서정적인 논점, 의논문의 논점 등). ) 단락으로 나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