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지식에 대한 숙달은 자기 탐구와 실습 과정에서 얻은 것이다. 대강에서는 생활과 게임에서 사물의 양적 관계를 느끼고 수학의 중요성과 재미를 체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저는 인민폐를 알고 싶습니다. 인민폐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보고, 말하고, 인식으로 1 위안, 5 위안, 10 원의 특징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행사 목표에 대해 말하자면: 아이의 나이 특성과 인지 특성에 따라 두 가지 측면에서 목표를 설정합니다.
1, 지식기능-세 가지 액면가의 인민폐를 알고, 세 가지 액면가의 인민폐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동전으로 해당 가격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2. 방법과 과정-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민폐가 상품교환에서 하는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게 한다.
인민폐는 우리나라의 법정 화폐로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민폐를 아는 것은 큰 학급 수학의 중점 장이다. 인민폐를 배우면 아이들이 인민폐의 지식과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사회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현대 교육 이론은 아이들이 수학을 "할" 수 있도록 제창하고, 교학에서 아이들에게 실천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을 제창한다. 나는 아이들이 이 수업을 설계할 때 이미 가지고 있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런 학습을 아이들의 실천 활동으로 설계할 것이다.
교육 중점: 액면가로 인민폐의 세 가지 교육 난점을 이해하다. 인민폐를 적절히 사용하여 해당 가격 상품을 구매하는 교수법이다.
아이들의 수학 학습은 수학 활동에서 완성해야 하며, 아동 지식의 궁극적인 목적은 응용이다. 자신의 실천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이 가장 가치 있고, 얻은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래서 동전으로 물건을 교환하는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인민폐를 인식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수학의 중요성과 재미를 체험하게 했다.
활동 프로세스:
저는 이 수업에서 네 가지 부분을 디자인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세 가지 동전 (1 원, 5 원, 10 원) 을 준비했습니다. 아이에게 보여 준 후 관찰을 통해 동전을 빨리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주세요. 이 부분은 주로 동전에 대한 이해로 아이들이 이 세 가지 동전에 대해 초보적인 인상을 갖게 한다.
두 번째 부분은 작은 게임으로, 작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동전을 더 잘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세 번째 부분에서 나는 많은 장난감을 준비했다. 가격은 각각 1 원, 5 원, 10 원이다. 또한, 나는 아이당 세 가지 동전을 준비하여 아이가 처음 두 부분을 기초로 동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사기 위해 손에 든 동전을 사용하십시오. 이 코너는 아이가 동전의 액면가를 알아야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다. 이것은 주로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견고한 과정이다.
마지막 부분은 아이들에게 인민폐가 많은 액면가, 그리고 다른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총결산이다. 동전은 우리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다. 반 전체가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중학교를 "놀이" 하고 중학교를 할 수 있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