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대평가된 고전 중국어

1. 한문평

원문 :

린촨성 동쪽에는 숨겨져 있지만 높은 땅이 있다. , 하천을 마주하고 있어 신도시라 불린다. 신도시 꼭대기에는 속이 비어 있지만 길이가 길어지는 웅덩이가 있는데, 이는 Xun Bozi의 "Linchuan Ji"가 말했듯이 Wang Xizhi의 Mochi라고 불립니다. Xi Zhi는 Zhang Zhi를 존경하고 서예를 공부하기 위해 연못에 왔습니다. 연못의 물은 완전히 검은 색이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과거의 흔적이라고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방희지는 스스로를 관료로 삼을 수 없었지만, 극동의 맛을 맛보고 바다에 나가서 산과 강 사이에서 마음을 즐겁게 하다가 어찌 이리저리 방황하다가 이곳에서 쉬려고 할 수 있겠습니까? 방법? 서지의 글은 늦었고 훌륭했지만, 그가 할 수 있었던 일은 그 자신의 힘으로 이루어졌는데, 이는 자연스럽지 않다. 후세에는 이를 이룰 자가 없는데 어찌 그 학문이 다른 사람보다 못하리이까? 어떻게 학습량이 줄어들 수 있나요? 도덕성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은 것이 악한 일입니까?

떡 위에는 현재 주립 학교 건물이 있습니다. 왕준성 교수는 부정확할 것을 우려해 대련 사이에 '진유준왕떡'이라는 6자를 써서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악행 때문에? 그는 또한 학자들이 악을 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자신의 이야기를 추진하고 싶습니까? 부인, 그녀는 너무나 유능해서 후대에도 여전히 이렇습니다. 어떻게 자비로운 장시의 유산을 다음 생으로 물려줄 수 있습니까?

청력 8년인 9월 12일 증공(曾功)이 기록됐다.

번역:

린촨현 동쪽에는 신청(Xincheng)이라고 불리는 아래에 개울이 있는 고지대가 있습니다. 신도시 위에는 왕희지모치(王熱治節)라는 낮은 직사각형 연못이 있다. 이는 남조 송나라 출신인 순보지(千橋)가 『임천기』에 기술한 것이다. 왕희지는 한때 동한의 서예가 장즈(張治)를 존경하여 이 연못에서 서예를 실천한 적이 있는데, 그 때문에 물이 검게 변한 것이 그의 유산이다. 정말 이런 일이 일어났나요? 왕희지는 관직에 강요당하기 싫어서 월동을 두루 다니고 동해에서 뗏목을 타며 산과 물을 즐겼다. 자유롭게 여행하며 경치를 즐기던 그가 이곳에서 쉬었던 적이 있었을까? 왕희지의 서예는 말년에 들어서면서 점차 향상되었다. 그가 이렇게 심오한 성취를 이룬 것은 그의 노력의 결과이지 천재의 결과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후세에는 왕희지만큼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누구도 왕희지와 맞설 수 없었을 것입니다. 공부하는 시간이 줄어들 것 같아요! 게다가 높은 도덕적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떡 옆에는 현재 복주현 학교 교사 건물이 있습니다. 왕준 교수는 떡의 행위가 잊힐까 봐 두려워서 '진우군 떡'이라는 여섯 글자를 써서 문 앞의 두 기둥 사이에 걸어 표시하라고 나에게도 말했다. : "서사 기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왕의 의도는 남의 장점을 좋아하고, 실력이라 해도 묻어두기를 거부하는 것이어서 유물에도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아니면 왕희지의 연못 공부를 홍보하여 ​​여기 학생들을 격려하고 싶습니까? 그 정도로 사람의 기술은 후대에 의해 존중될 수 있고, 선비가 남긴 풍습과 미덕이 후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청력 8년인 9월 12일, 증공(曾功)이 유서를 남겼다.

<<떡의 추억>> Zeng Gong은 복주현의 친구 Wang Jun의 초대를 받아 왕희지의 떡 일기를 썼습니다. , 목적이 분명하고 의도가 숭고합니다. 2. 저는 200 단어로 된 이상에 대한 소개가 포함된 한자 자서전을 찾고 있습니다. 평균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저는 동관 마용 출신이고 이름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물주기를 좋아했고, 수영과 농구를 좋아해요. 제 이름이 얀인 것 같아서 강가에 살고 있어요. 그는 안절부절 못하고 말이 많으며 영광과 이익을 구하지 않습니다. 물 부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력이 좋지 않아 뭔가를 이해하면 즐겁게 먹는 것을 잊어버린다. 섹스를 하러 여행을 갔는데, 집이 가난해서 자주 접하지 못했어요. 친구들도 제가 이런 사람인 걸 알고 반리길을 소개해줬어요. 돼지, 개, 소, 말 등 신비한 사람들은 쿨리보다 더 열심히 일합니다. 닭보다 일찍 일어나고, 개보다 늦게 자고, 돼지보다 더 나쁘게 먹고, 쥐집보다 나쁘게 살고, 원숭이보다 빨리 뛰고, 말보다 더 잘못된 길을 걷고, 야크보다 더 높이 오르고, 티베트인보다 더 검게 그을려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취해 있었다. 나는 지식을 늘리고 시야를 넓히기 위해 책을 덜 읽고 더 많이 걷는다. 저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주저하지 않고 수업을 포기합니다.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 명승지와 전국 각지의 맛있는 간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은 편안하고 즐겁기 때문에 떠나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나중에 친구들이 제가 취한 것을 보고 길을 잃은 줄 알고 나가라고 하고 도망갔습니다. 그것이 그들 중에 없으면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세상은 뜨겁고 차갑고, 조롱과 조롱은 수천 리를 걷는 것이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작은 도시의 경제와 문화를 느끼고, 고향의 풍습을 사방에서 감상하고, 친구를 사귀고, 친구들을 만나고, 전 세계의 친구들을 사귀고, 국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상을 토론하고, 자유롭게 이야기하십시오. 이해는 실천을 통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실천이 이해를 점점 더 넓어지게 한다는 것이 어떻게 혼란스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온 세상이 어지러울 때 나 혼자만 깨끗하고, 모두가 취했을 때 나 혼자 깨어 있다." 자신의 길을 가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상에 헷갈리는 일은 드물죠?

이것은 템플릿이므로 직접 읽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점수를 부여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3. 고전 고대 문헌과 논평을 요청하십시오.

Liu Zongyuan의 Yongzhou 여덟 가지 기록, Shide Xishan 연회 여행 기록.

헝쉬안리. 시간차가 있으면 자유롭게 여행하고 장거리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높은 산에 오르고 깊은 숲으로 갔다가 다시 시냇가로 가다가 한적한 샘과 기암괴석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도착하면 그는 풀밭에 앉아 냄비를 붓고 취합니다.

술에 취하면 같이 자고 같이 잔다. 그 의미는 극단적이며, 꿈도 같은 관심사입니다.

일어나면 일어나고, 일어나면 돌아오라. 주의 산천에 이상이 있는 것은 다 나 때문이라고 생각했지만 서산의 이상함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올해 9월 28일, 서연각에 앉아 서산을 바라보던 나는 뭔가 달라진 점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그는 종들에게 향강을 건너고, 시냇물 가장자리를 염색하고, 개암을 자르고, 풀을 태우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으로 올라가서 스킵으로 날리면 여러 주의 흙이 전부 스킵매트 밑에 들어가게 됩니다. 높고 낮은 운동량은 동굴만큼 복잡하고 크기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 탈출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늘은 녹색과 흰색이며 바깥과 하늘은 동일합니다. 그러다가 나는 이 산이 독특하고 페이위안(Peiyuan)과 같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하오치만큼 길고 우아하지만 마치 창조주와 함께 헤엄치며 끝을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와인 한 잔을 마시고 나면 태양도 모르게 취해진다. 창백한 황혼이 멀리서 다가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그래도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마음이 응축된 형태는 만물과 조화를 이룬다. 그러다가 그것을 향해 수영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거의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달았 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야심차게 썼습니다.

원화 4년 수이(Sui)입니다. Zhuanjuntan의 이야기는 Shanxi 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이란강이 남쪽에서 돌진해 산과 바위에 이르고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물거품이 바퀴 모양을 이루고 천천히 움직인다. 깨끗하고 평평하며 면적은 10에이커입니다.

주변에 나무가 있고 그 위에 스프링이 걸려있습니다. 그 집에 주민이 있어서 급히 방문해야 하는데 돈이 들어오면 “공공 임대료와 사채가 쌓이는 걸 견딜 수가 없어요. 산, 산으로 이사하고 싶어요. 연못에 있는 밭을 거래해서 재난을 완화하고 싶어요."

말만큼 즐겁습니다. 그 단에 경배하고 그 문턱을 내밀고 그 샘을 높은 데로 걸어가다가 못에 떨어지면 물소리가 나리라.

중추절에는 달을 관찰하여 하늘이 얼마나 높고 에너지가 얼마나 다른지 확인하는 것이 특히 적합합니다. 외국에 살면서 고국을 잊어버리고 기뻐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군탄지 서산 시추 서산을 지나 8일 만에 산길 북서쪽 길을 200계단 찾아 헤매다가 시추소를 발견한 기억이 난다.

수영장에서 서쪽으로 25계단 떨어진 곳에 있는 둑은 급류에 의해 준설되는 것입니다. 들보 위에는 대나무가 자라고 있는 언덕이 있습니다.

분노에 갑자기 바위가 몸을 떨더니 흙을 들고 튀어나와 이상한 모양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줄을 지어 달려가는 것은 시냇물을 마시는 소와 말 같고, 줄을 지어 달려가는 것은 산을 오르는 곰과 같습니다.

언덕은 1에이커를 덮기에는 너무 작아서 우리 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주인에게 물으니 "당씨네가 땅을 버렸는데 물건이 팔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가격을 묻자 "안타깝게 팔아버린 게 ​​400개에 불과하다"고 했다.

리선위안과 위안커지는 같은 시간에 함께 여행을 갔는데, 모두들 의외였다. 즉, 연장을 더 꺼내 더러운 풀을 삽으로 삽으로 삽니다. 나쁜 나무를 베고 맹렬한 불로 태웠습니다.

아름다운 나무들이 우뚝 솟아 있고, 아름다운 대나무들이 드러납니다. 이상한 바위가 나타납니다.

보면 산의 높이, 떠다니는 구름, 흐르는 시냇물, 날아다니는 새와 짐승, 그리고 아래에 있는 자들을 흉내내기 위해 행하는 교묘하고 교묘한 움직임을 볼 수 있다. 언덕. 자리에 누우면 차갑고 차가운 상태는 눈과 귀에 상응하고, 밝고 맑은 소리는 귀에 상응하고, 여유롭고 상상적인 상태는 신의 뜻에 상응하고, 깊고 조용한 상태는 마음의 뜻에 상응한다 .

열흘 안에 다른 곳에 도착하는 이들은 과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그곳에 가지 못할 수도 있다. 아아! Ziqiu, Feng, Hao, Hu, Du의 승리로 귀족과 관광객은 그것을 구매하기 위해 경쟁하게 될 것이며 금의 양은 날로 증가하고 점점 더 얻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버려져 있는 상태다. 농민과 어부들이 이곳을 지나쳐 몇 년째 팔지 못하는 상인이 400명이나 된다. 하지만 Shen Yuan과 Ke Ji만이 그것을 즐기지만 결과는 불행할 것입니다! 돌 위에 글이 새겨져 있는데, 허자추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Xiaoqiu 서쪽의 Xiaoshitan으로 Xiaoqiu 서쪽으로 120 걸음 걸으면 대나무 들판을 가로질러 울리는 듯한 물소리가 들리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따라 가다가 바닥에 작은 웅덩이가 보였습니다. 물은 특히 맑고 차갑습니다.

돌 전체를 바닥으로 삼고 해안에 가까울 때에는 돌 바닥에서 굴려 올려 제방이나 섬, 능선, 바위 등을 형성한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흔들리는 그물로 뒤덮여 흩어지고 흩어진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지만 모두 공중을 헤엄치는 것 같아 의지할 데가 없다. 해는 맑고 그림자는 바위에 깔려 있지만 꼼짝도 않고 멀리 떨어져 있어 마치 관광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연못의 남서쪽을 바라보면 뱀의 우여곡절도 볼 수 있고, 빛과 죽음도 볼 수 있다. 그 해안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원을 알 수 없습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니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쓸쓸하고 쓸쓸한 기분이 듭니다. 오랫동안 살기에는 그 곳이 너무 분명해서 기억하고 떠났습니다.

동료 여행자: Wu Wuling, Gong Gu, Yu Di Zongxuan. 뒤를 이은 사람들은 Cui의 Erxiaosheng: "자신을 용서하세요"와 "Fengyi"였습니다.

원씨의 과메: 란시강 남서쪽에서 10마일을 여행하면 풍경에 바람직한 다섯 가지가 있는데 그중 시추 연못은 없습니다. 개울 입구에서 서쪽으로 육로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89개이며, 대부분이 서산입니다.

Chaoyang Rock 남동쪽에서 Wujiang River까지 세 가지 옵션이 있으며 그중 Yuanjia Thirsty는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영원히 아름답고 이상한 곳입니다.

추와 월의 방언으로는 물이 역류하는 것을 '갈증'이라고 합니다. 갈증의 윗부분은 남관의 고장과 합하고, 아랫부분은 백가아제와 합한다.

그중 충저우에는 작은 시냇물이 있는데 맑은 웅덩이와 얕은 물이 우여곡절이 있고 평평한 것은 짙은 잉크이고 가파른 것은 하얗게 끓고 있습니다. 보트가 천천히 이동하면 갑자기 끝이 없게 됩니다.

물 밖에 언덕이 있고 그 위에는 아름다운 바위와 푸른 덤불이 자라고 있어 겨울과 여름에는 항상 아름답습니다. 옆에는 암말이 많고 아래에는 흰 자갈이 많고 단풍 나무, 헤더, 녹나무 포멜로 등 나무가 많고 풀은 난초입니다.

아카시아와 비슷하게 물과 바위 위에 피어나는 기이한 꽃도 있다. 모든 바람은 네 산에서 내려와 큰 나무를 흔들고 풀을 덮고 붉고 푸르며 향기롭고 파도를 몰아치며 소용돌이치며 계곡으로 물러가고 무성한 꽃을 흔들며 시간과 함께 지나간다.

대부분이 이렇고, 그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Yongzhi 사람들은 여행을 한 적이 없으며 Yu Dezhi는 감히 그것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나가서 세상에 퍼뜨립니다.

지주는 위안씨 가문이다. 그러므로 이름.

돌운하 참고사항: 목마른 곳에서 남서쪽으로 백 걸음도 못 걸어가지만 돌운하와 그 위의 인민다리에 이르렀다. 조용하고 조용한 샘이 있는데, 그 소리는 때로는 크고 때로는 부드럽습니다.

운하의 너비는 1피트에 가까울 수도 있고, 두 배 더 넓어질 수도 있고, 길이가 10보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흐름은 큰 바위에 도달하여 그 아래에서 떨어졌습니다.

돌 너머로 돌웅덩이와 풍요로운 푸이불, 그리고 그 주변을 둘러싼 초록빛 싱그러움이 펼쳐진다. 그런 다음 그는 서쪽으로 돌아서 바위 아래로 떨어졌고, 북쪽에 있는 작은 웅덩이에 빠졌습니다.

연못 면적은 100피트나 줄어들었고, 맑고 깊으며, 날쌘 물고기가 많다. 그러다가 북쪽으로 가서 한참을 헤매다가 끝이 보이지 않던 그의 시선이 갑자기 갈증에 빠졌다.

그 옆에는 기암괴석, 기이한 나무, 기이한 꽃, 아름다운 화살이 줄지어 앉아 있을 수 있다. 바람은 꼭대기를 흔들고 절벽과 계곡을 운율로 만듭니다.

보는 것은 조용하고 듣는 것은 멀다. Zhou Mu에게서 얻었습니다.

썩은 나무를 없애고 흙과 돌을 치우고 존경하고 태워 향기가 가득합니다. 아직 전해지지 않은 것이 안타깝기 때문에 소지품을 기록해 두고, 본인에게 맡기고, 장래에 좋은 일을 하실 수 있는 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양을 적어 두었습니다.

원화 7년 정월 8일, 영운하가 다시에 이르렀다. 10월 19일 돌을 건너 시홍샤오탄을 발견하자 운하의 아름다움이 끝나기 시작했습니다.

Shijian 이야기 Shiqu는 다리 북서쪽에서 흙산 그림자까지 이어지며 사람들은 다리가 없습니다. 물은 돌운하의 3분의 1만큼 크며 바닥은 평평한 돌로 되어 있고 양쪽 끝이 닿는다.

침대처럼, 홀처럼, 테이블처럼, 연회처럼. 그 위에 수평으로 펼쳐져 있어 짜듯 흐르고 하프를 연주하는 듯한 소리를 낸다.

거기 가서 대나무를 꺾고 묵은 나뭇잎을 쓸어버리고 썩은 나무를 치우니 열여덟 살, 열아홉 살 된 호 침대에서 살 수 있었다. 의사 소통의 흐름과 신나는 소리가 모두 침대 아래에 있습니다. 녹색 깃털이 달린 물과 용 비늘이 있는 돌이 모두 침대 아래에 있습니다.

고대. 4. Wei Wuji의 고대 산문을 평가하십시오

Xing Bing이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Wei Wuji의 역사 기록·전기": " 위나라 안력 20년, 진조왕이 조창평(趙長平) 군대를 격파하고 한단(邯鄲)을 포위하려고 진군했다. 조회문왕은 위왕과 태자에게 여러 통의 편지를 남겨서 위왕에게 진비 장군을 보내어 십만 명을 구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조(趙)를 구한다는 명목으로 양측을 붙잡고 지켜보았다." 이문의 후생은 신링공에게 다음과 같이 충고했다. "잉은 진비의 군사 부적이 항상 왕의 침대에 있다는 말을 들었고, 여기는 그 안에 가장 행운이 있었다. 왕의 방에 들락날락하며 그것을 훔칠 수 있었다. 잉은 여지의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왕이 죽은 지 3년이 지나 아버지의 복수를 하고 싶었지만 여지는 그럴 수 없었다. 왕자는 울고, 왕자는 손님에게 적을 참수해 달라고 부탁하고, 여기는 왕자를 위해 죽기를 원하지만, 진군을 포로로 잡고, 북쪽에서 조를 구출하고, 서쪽에서 진을 물리칠 길이 없다. 이것이 대군주의 공격이다.

’ 젊은 스승은 그의 계획에 따라 진 병사들의 부적을 훔쳐 젊은 스승에게 건넨 루지(Ru Ji)를 초대한다. 젊은 스승은 다시 후작으로 살았고, 푸줏간 주인 주해를 데리고 "예로 가서 위왕을 바로잡고 진비를 대신하라고 명령했다." 진보는 상황을 의심하고 손을 들고 청년 스승을 바라보며 말했다. "지금 국경에 주둔하는 사람이 십만 명입니다. 나라의 중요한 임무입니다." 오늘은 자전거로 교체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듣고 싶지 않아요. 주하이는 40파운드의 철 척추뼈를 소매에 두르고, 척추뼈는 진비를 죽인다. 그러자 젊은 스승은 진비의 군대를 이끌었다. "진군을 공격하려면 8만명의 병력을 선발해야 합니다." 진군은 퇴각한 뒤 한단(邯鄲)을 구출하고 조(趙)를 구했다. ” 5. 용설의 중국 고전 작품에 대해 논평한 사람이 있습니까

"용설"은 남송 왕조의 유이칭의 『석설신우·제2말』에서 따온 것입니다

송나라 소식의 『사인견하』 『눈 내리는 밤의 시』는 “낚시에 관한 대사는 칠할 수 있을 만큼 좋고, 고양이는 재능이 있으나 짜지 않음”이라고 썼다. Xie Daoyun의 은유와 "낚시"라인에 대한 찬사. 이후 Xie Daoyun은 별명: "Nv Yong Xu"는 재능있는 여성의 대명사가되었습니다.

청나라 조설근의 『홍루몽』에는 “용서의 재능이 안타깝다”는 구절이 있다. "옥대(玉帯)는 숲에 걸려 있고, 금비녀는 눈 속에 파묻혀 있다"라는 문장 중 "용서채(Yong Xucai)"는 사도윤(Xie Daoyun)을 지칭하며, "붉은 저택의 꿈(A Dream of Red Mansions)"에 나오는 재능 있는 여성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중국 위진남북조역사학회 회원 판자예(Fan Ziye): 이 글은 지적이고 재능 있는 여성인 셰도윈(Xie Daoyun)의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사상적, 미학적 가치가 높은 금나라. 6. 나에게 맞는 한문 수필 10선을 나열해 보세요

사랑. 연화론 ⑴(북송) 주둔이는 물과 땅의 꽃이 매우 귀엽다고 말했습니다. (2)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 (3) 여당시대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다

나는 국화만 좋아한다. 진흙 ⑸ 더러워지지 않음 ⑹ 잔물결을 깨끗이 해함이 없이 ⑺ 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곧게 ⑻ (9) 번지지 않고 가지가 나지 아니함 (10) 향기가 멀고 맑음 (11) 누각이 청정함 그리고 곧은 것(12),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다(13). 은둔의 꽃인 국화(14), 부의 꽃인 연꽃(15); 16).

아아! 국화의 사랑(18)을 누가 알 수 있겠는가(21). 참고 1 Ailian은 "Zhou Yuan Gong Ji"와 "Zhou Lian Xi Ji"에서 선택했습니다.

Zhou Dunyi는 "Tai Chi Pictures"와 "Tong Shu"를 썼습니다. Sai: 잡화라고도 불리는 고대 문학 스타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어떤 종류의 영감을 주거나 이야기를 설명하거나 설명할 수 있습니다. "Shuo"는 사물을 직접 설명하고 설명할 수 있으며, 사람에 대해 글을 쓰고, 사물을 토론하고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2번(象): 3진도원명은 국화만 좋아했다.

원량이라는 이름의 잠재시인 도원명(Tao Yuanming, 365~427)은 차이상(Chaisang)에서 태어났다. , 동진나라의 순양(지금의 장시성 주장현).

그는 국화만을 좋아했고, <술 따기> 등의 시에서 국화에 관해 자주 노래했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 한가로이 남산을 바라보다'는 명대사로 알려져 왔다. 4 당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무척 좋아했다.

당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다. , 당나라의 황제의 이름은 이당(Li Tang)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다는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당나라 역사 보충서"는 "수도는 여행 할 때 비싸고 모란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 매년 봄 저녁에는 마차와 말이 미쳤습니다 ... 심어 져 있습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며, 한 그루(식물 한 그루)의 가치가 수만('가치'와 동일함)을 갖는다.'는 돈을 말한다. ”

매우: 특별함. 5 실트: 강이나 연못에 쌓인 슬러지.

6 염료: 오염됨(더러움). 맑으나 악하지 않음: 씻겨짐.

세탁. 칭롄: 물이 맑고 전자레인지도 있어요.

8 .직선형: 직선형.

10. 덩굴 없음: 가지 없음

가지: 긴 가지. 11 Xiangyuan Yiqing: 멀어질수록 향기가 더 선명해집니다. p>

이: 더, 더.

12. Tingting Jingzhi: 똑바로 서서 깨끗하게 서십시오.

팅팅: 우뚝 솟은 모습. 식물: 서다.

13. xiè: 가지고 놀다. 음란하다: 가깝지만 엄숙하지는 않다.

Yan: 문장 끝에 있는 모드 입자입니다. 14 은둔자(Hermit): 은둔생활을 하는 사람, 은둔자.

봉건 사회에서는 통치자의 대열에 합류하기를 원하지 않아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작가: ~~꽃.

15 모란 : 가장 부유한 꽃 : 모란은 가장 부유한 꽃(꽃)이다. 모란이 매우 풍성해 보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16 신사: 높은 도덕적 기준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17噫(yī): 현대 중국어의 "ala"에 해당하는 감탄사입니다.

18 국화사랑 : 국화의 사랑. 19 Xian(xiĎn) Youwen: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

신선함: 거의 없음. 20 그것을 나에게 주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21 Yihu: Yi: 해야 합니다. 여기서 'hu'와 함께 사용하면 '당연히'라는 뜻입니다.

22 공개: 많음. 23 누구에게나 적합합니다. 물론 사람이 많습니다.

적절함: 물론이죠. [이 문단 편집] 번역 물과 육지에는 다양한 식물과 나무의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고, 당나라 때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다. 보기에 좋지 않고, 줄기는 속이 비어 있고 겉이 곧으며, 얽힌 부분이나 가지가 없어 멀리서 보면 더욱 향긋하고 꼿꼿하게 서 있습니다. , 그러나 클로즈업에서는 재생할 수 없습니다. 국화는 꽃 중의 은인이고, 모란은 꽃 중의 으뜸이고,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생각합니다.

아아! Tao Yuanming은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에 대해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어? 물론 많은 사람들이 모란을 좋아합니다.

문장 번역 땅과 물의 꽃, 식물은 너무 사랑스러워서 너무 아름답습니다. 물과 육지에는 다양한 식물과 나무의 아름다운 꽃이 많이 있습니다.

금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는데, 여당시대부터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당나라 때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사랑했는데, 나는 진흙 속에서 자라서 더럽혀지지 않고 잔물결을 깨끗이 씻어 악하지 않는 연꽃만을 사랑한다. 진흙에서 나왔지만 얼룩이 지지 않고 맑은 물에 씻어도 요염해 보이지 않으며 줄기가 가지가 없고 가지가 쭉 뻗어나가는 투명한 식물이다. 속은 비어 있고 겉은 곧고 가지도 가지도 없으며, 더욱 향긋하고 깨끗하게 서서 멀리서 보면 가지고 놀 수 없다.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까이서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국화는 꽃 중의 은둔자, 모란은 부귀의 꽃, 꽃 중의 신사라고 생각합니다. 모란은 꽃 중에서 부귀하고, 연꽃은 꽃 중에서 군자이다.

이런!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잘! Tao Yuanming은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에 대해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연꽃의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을까요?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어?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모란을 좋아합니다. 이 글은 순수하고 자족적인 삶에 대한 작가의 태도를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명예와 부를 추구하고 유행을 따르는 것에 대한 작가의 경멸을 표현합니다. 7. 논평: 한문 고전 '열망이 높은 청년'

사람에게 야망이 없으면 목표도 없고, 목표가 없으면 몸과 마음을 닦는 것은 근원 없는 물이 될 것이다. . 그러므로 몸과 마음을 수양하려면 먼저 야망을 세워야 합니다. 포부가 높으면 마음이 자연스럽게 순수해질 것입니다.

전문을 첨부했습니다

옛날에 가족이 매우 가난한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장작을 패고 밤에 달을 보았습니다. 이웃 마을에 부자가 있는데, 그는 고급 옷을 입고 고기를 먹으며 늘 사람들에게 자랑을 합니다. 어느 날 부자는 활을 좌우로 들고 사냥을 나갔고, 그 뒤를 이어 독수리와 개들이 뒤따랐습니다. 부자들은 “너는 너무 가난해서 내 독수리나 개들보다 못한 놈이구나, 이 청년은 이런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그를 모욕했습니다. 부자는 "나를 따라와서 독수리와 개로 여우와 토끼를 쫓으십시오. 먼저 얻는 사람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청년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벽에 붙어 살고 있지만 내 야망은 높습니다." 고상하고 쥐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를 때리고 싶었지만 청년은 화가 나서 그를 꾸짖었습니다. "당신도 매와 개입니다!" 그는 그를 무시하고 떠났습니다.

첨부번역

옛날에 아주 가난한 집안의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밤에 장작을 패고 달빛 아래서 책을 읽었습니다.

이웃 마을에 비단 옷을 입고 고기를 먹으며 사람들 앞에서 자주 자랑을 하는 부자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부자는 활과 화살을 들고 사냥을 나갔고, 도중에 독수리와 사냥개가 따라다녔습니다. 부자는 여러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그를 모욕하며 “네가 그렇게 가난하다면 내 독수리와 사냥개보다 더 못하다”고 말했습니다. 청년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부자는 "나를 따라와 내 독수리와 사냥개로 여우와 토끼를 쫓아라. 먼저 잡는 사람이 상을 받을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청년은 표정을 바꾸며 말했습니다. "우리 집에는 벽이 네 개뿐이지만 야망은 없습니다. 너희 쥐새끼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높고 고상하다!" 수행원들이 그를 때리고자 했으나 청년은 눈을 뜨고 꾸짖었다. "너희들도 (남의) 독수리요 사냥개들이니라!" 청년)은 쳐다보지도 않고 돌아왔다. 8. 추구 파괴와 성장 촉진에 대한 해설(한문)

해설: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객관적인 현실에서 나아가지 않으면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문 『모종 뽑아서 자라게 한다』 원문:

송나라 사람들이 묘목을 불쌍히 여기고 뽑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주세요." 그의 아들들이 그것을 보았지만 묘목은 시들었습니다.

세상에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쓸데없다고 생각하여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노인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뽑는 사람이다. 그것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모종의 성장을 돕기 위해 뽑기"의 번역:

송나라에 어떤 사람이 자신의 농작물이 천천히 자라고 있다고 생각하여 묘목을 하나씩 뽑아 냈습니다. . 그는 지친 몸으로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에게 "오늘은 피곤한데 농작물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줬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서둘러 밭에 나갔으나 묘목이 말라버렸습니다.

이런 남을 격려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을 것이다. 농작물을 관리해도 소용없다고 무시하는 사람은 잡초를 뽑지 않고 농사만 짓는 게으른 사람이고, 농작물이 자라도록 돕는 사람은 이익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지만 그들은 농작물을 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