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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스타일은 독립적인 텍스트 스타일(또는 스타일, 시스템)을 의미하며 텍스트 구성의 사양 및 모델입니다. 역사적 내용의 장기간 축적의 산물. 내용부터 형식까지 텍스트의 전반적인 특성을 반영하며 형식의 범주에 속한다. 문체의 구성에는 표현기법, 주제의 성격, 구조적 유형, 언어양식, 형태적 형식 등 표면적인 텍스트적 요소뿐만 아니라 시대정신, 민족전통, 계급 각인 등 심층적인 사회적 요소도 포함된다. 작가의 스타일, 소통의 영역, 독자의 경험 등 . 문학 스타일의 특징과 구분은 종종 그 수준 구조의 특정 요소의 강화, 두드러짐 또는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타일은 내용과 형식의 통일체이다. 텍스트의 내용에 따라 장르 형식이 결정되며, 표현 대상의 특성과 작가가 이를 반영하는 구체적인 방식에 따라 어떤 스타일의 선택과 사용이 결정됩니다. 모든 문학 양식은 그 표현 내용에 따라 달라지며, 새로운 문학 양식의 출현은 새로운 역사적 환경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나 일단 문학 양식이 형성되고 결정되면 표현 내용에 따라 반응하고 일정한 제한과 요구 사항을 갖게 됩니다. 동시에 문체적 형식 자체가 내용의 본질을 갖고 있다. 내용과 연결되지 않은 형태는 없으며, 그 외적인 형태의 성격은 전적으로 그것을 표현하는 내용의 성격에 달려 있다. 내부의 모든 것은 표면 너머에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미적 형태는 사실적인 내용에서 비롯되며 장기간의 강수와 풍화작용의 결과이다. 모 카간(Mo Kagan)의 구소련의 "예술 형태학": "유형과 장르는 학계가 상상하는 쇠퇴하고, '맨손', '공허한' 형식 구조가 아니라, 역사적으로 그 안에서 발생한 '내용'입니다." 통합되고 안정적입니다. 독일의 테오도르 아도르노(Theodor Adorno)가 '예술과 사회의 관계'에서 말한 내용은 훨씬 더 심오합니다. 미학적 형식과 같은 매개된 방식은 내용의 축적이다."

스타일은 역사성과 안정성의 통일체이며, 각 스타일은 고유한 역사를 갖고 있다. 형식과 표현 내용은 단순히 특정 사회적, 문화적 배경, 생산성 상태 및 사람들의 표현 요구에 따라 결정될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일성은 개발과 상속 사이의 관계를 반영하며 스타일 자체의 훌륭한 전통이 계승되도록 보장하며 스타일 개발의 방향 "나침반"입니다. 역사적 성격으로 인해 스타일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혁신하며 점차 성숙과 완벽을 향해 나아갑니다. 역사적, 문화적 축적의 층위가 두꺼워짐에 따라 문학적 스타일의 의미는 계속 업데이트될 것이며 때로는 그것을 생산한 사회적 뿌리로부터 상대적으로 독립적일 수 있으며 "자신의 삶과 자급자족을 얻고 운명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역사"(클라우스: "문학 장르에 관하여")는 "기능 회복"의 가능성을 갖게 될 것이며, 이로써 새로운 표현적, 사회적, 미적 기능이 발굴될 것입니다.

문체 정의 이론이 없으면 문체 세계는 상상할 수 없으며 경험과 일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론적 문체는 "역사적"또는 "실제"와 동일합니다. 텍스트 쓰기의 사실은 생산된 문학 스타일의 차이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서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타일의 정의는 고정될 수 없습니다. 항상 사실적 설명과 이론적 추상 사이를 오갑니다.

문체 분류

[이 단락 편집]

1. 시

우리나라에 등장한 최초의 문학 장르로, 원시시대 인간 노동의 목소리는 운율과 노래가 있는 일종의 문학이다.

시경 등 대부분의 고대시는 동한, 위, 금 왕조 이후의 단어가 5~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에는 고대 양식과 현대 양식이 있었고, 5·4 운동 때에는 새로운 시가 있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조화를 이루는 시를 노래라고 하고,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시를 시라고 불렀습니다. 곡이든 아니든 음악적 아름다움이 강합니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대시, 현대시, 신시로 나뉘며, 표현 방식에 따라 서사시와 내용에 따라 네 가지로 구분된다. : 목가시, 산수시, 과학시, 시구 대상.

1. 고대시

'고시', '고문'이라고도 하며 당나라(주로 한·위) 이전의 시와 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당나라 이전에 쓰여졌다. 민요를 기반으로 하여 대립이나 통일성을 추구하지 않으며, 운율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당나라 중기의 백거이와 원진은 월부 형식을 사용하여 시를 혁신하고 신월부라고 불렀는데, 이는 여전히 고대 시의 범위에 속합니다.

2. 현대시

'현대시', '운율시'라고도 알려진 고대 시와 반대되는 시 스타일입니다. 리듬과 운율은 엄격합니다. 구절과 quatrains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3. 운율시

5개의 운율과 7개의 운율로 구분되는 현대 시의 스타일입니다. 발음, 리듬, 문장 구조, 대화 측면에서 특정 사양과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전체 시는 8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쌍, 턱 쌍, 목 쌍, 마지막 쌍으로 구분됩니다.

4. 절구

5개의 절구와 7개의 절구로 나누어져 있으며, 한 시당 4행으로 구성된 현대 시의 한 형태입니다. ".

5. 초자

전국시대 남부 초 지역의 이름을 딴 시 형식으로, 굴원의 '이사오'로 대표된다. 사오 스타일' .

특징: 신화적인 이야기를 많이 포함하고 서정성과 더불어 환상과 로맨스가 가득하며 문장 구조가 비교적 산문적이며 숫자가 많습니다. "xi" 단어가 사용됩니다.

6. 신시

'현대시'라고도 하며 중국의 '5.4 운동' 이후 창작된 새로운 스타일의 시를 가리킨다. 형식적으로는 낡은 시의 리듬의 제약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방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쉽게 하였다.

새로운 시는 간결하고 운율이 좋으며 전반적으로 깔끔해야 합니다.

7. 송싱 스타일

웨푸 민요의 스타일. 송은 총칭으로 '음', '구', '음', '한숨', '피안', '초' 등으로 불리며, '악부거흥형'이라 불리는 것이 없다. 그들 사이의 차이점.

특징 ①

단어의 어조는 정해져 있으나 대부분의 기사에는 정문이 없고, 문장에도 정자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주로 잡어이다. 언어는 대부분 구어체이고 대중적이며 생생하다. ② 음운이 더 자유로우며, 경사, 경사, 대조 표현을 강조하지 않는다. ③ 표현기법: 쌍어법 외에 평행법을 주로 사용하며, 서술이 풍부하다. 캐릭터를 묘사하고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대사와 세밀한 묘사에 능숙하다.

2. 부

원래는 시경의 육의(六實) 중 하나인 문학적 표현기법으로, 한대에 구체적인 체계가 형성되었다. 이는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법, 평행, 운율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는 시와 산문 사이의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주로 서사에 가까운 것을 '대복', 서정적인 것을 주로 '소복', 산문에 가까운 것을 '원복'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산문 제목에 나오는 '푸'는 더 이상 장황하게 설명할 단어가 아니라 '찬양하다', '추모하다'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모양이 유연하고 길이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집합적으로 "ci"와 "fu"라고 불렀습니다. 스타일의 관점에서 그들은 모두 문학적 재능을 중시하고 화려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Ci"는 음절을 조정하기 위해 문장 중간이나 끝에 "xi"를 자주 사용하는 반면, "Fu"는 산문 문장을 더 많이 사용하고 심지어 전체 운율에도 산문 문장이 섞여 있다는 것입니다. 전혀 운율을 맞추지 마십시오.

3. 병행 산문

주로 이중 문장(즉, 대문, 짝수 문장)을 기반으로 하며, 대조와 운율에 주목하고, 반대되는 운문의 일종이다. 산문에. 가장 큰 특징은 전체 텍스트가 동일한 수의 단어로 구성된 이중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문 구조가 대칭이며 품사와 단어 의미가 일치한다는 점입니다. 짝수 문장은 일반적으로 4자 및 6자가 교대로 구성됩니다(4자 또는 6자). "떠오르는 용과 봉황은 맹설사의 Ci 종파이고 보라색 번개와 녹색 서리는 무기고입니다." 왕 장군의 말입니다."

한말에 시작되어 위진(魏晉)시대에 형성되어 남북조(南朝代)에 유행하였다. 이 스타일은 당나라 초기에도 여전히 실행되었습니다. 이 스타일은 한(Han)과 유(Liu)가 등장한 후에야 쇠퇴했습니다.

한(Han)과 유(劉)가 주창한 고대 산문에 비해, 고대 산문은 '기세'를 강조하고, 병행 산문은 '매력'을 강조하고, 병행 산문은 단순함을 강조하며, 병행 산문은 우아함을 강조합니다.

4. Ci

헬레 노래에 적합한 고대의 새로운 시 스타일(즉, "가사의 소리에 누워서"). "quci", "긴 문장과 짧은 문장", "yuefu" 등으로도 불립니다.

각 단어에는 음악을 나타내는 곡명(qupai)이 있어 부를 수 있는 단어의 음악을 규정하고, '단어'의 단어 수, 문장, 운율도 지정합니다. 가사, 운율 등.

대부분 피스(섹션)로 나누어져 있는데, '피스'는 '패스'나 '케'라고도 하는데, 이는 해당 곡이 한 번 불려졌다는 뜻이다.

Ci는 악곡의 길이를 요약한 것으로 소곡, 중곡, 장곡(느린 ci)으로 구분된다.

자시는 일찍이 양나라 때부터 형성되어 당나라 말기에 형성되어 송나라 때 성행했다.

5. 소설

문학 작품의 주요 스타일입니다. 완전한 스토리 라인과 구체적인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사회 생활을 광범위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반영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만들어집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하여 육조 전설, 당나라 전설, 송원 문자, 명청 장소설, 5·4 현대 소설의 발전 과정을 경험해 왔다.

길이에 따라 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로 나눌 수 있고, 내용에 따라 사회소설, 신화소설, 역사소설, 과학소설, 탐정소설로 나눌 수 있다.

1. 이상한 소설

우리나라 한나라, 위나라, 육조 시대의 귀신과 신에 관한 오래된 소설을 가리킨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Sou Shen Ji"와 같은.

2. 일화소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이래 순담을 옹호한 지식인들의 터무니없는 소문과 일화를 기록한 일종의 소설이다.

3. 전설소설

이상하고 마술적인 줄거리를 지닌 일종의 고전소설이다. 일반적으로 당송 시대 사람들이 쓴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을 가리킨다. 원, 명, 청 시대의 소설가와 극작가들의 소재의 보물창고입니다. 그 기원은 육조의 "정령과 괴물"에서 유래합니다.

4. 화본소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화인들이 사용했던 대본을 가리킨다. 소설이나 역사강의 내용을 대중언어로 녹음하여 자신이 암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소설의 한 형식이 되었는데, 즉 화본소설(淮本記記)이다. 이는 우리나라 고전소설의 성숙을 의미한다.

(동시소설)

5. 장소설

고대 우리나라 장편소설의 한 장르. 역사텔링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전개된 장별 서술형 소설이다.

줄거리의 전개와 갈등을 요약한 문단을 여러 장으로 나누어 정리한 것이 특징이며, 이 장의 내용을 복습하고 밝히기 위해 이중 문장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장의 시작 부분에는 종종 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각 장의 끝에서 본 장의 내용을 연결하기 위해 이전 장의 내용을 반복하며, 줄거리의 클라이맥스에서 갑작스럽게 끝나서 긴장감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6. 규탄 소설

사회 병폐를 폭로하고 봉건 관료사회와 사회의 각종 병리를 비난하고 비난하는 소설 유형의 총칭. 1911년 혁명 전후에 생산되었습니다.

7. 로맨스 소설

일종의 고전 소설. 역사서와 전설을 요약하고 현대 구어를 사용하여 글로 설명합니다. 역사책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6. 산문

고대에는 고전, 전기, 역사서 등 운율이 맞지 않거나 문자를 재배열하지 않은 산문을 일반적으로 산문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산문은 시, 소설, 희곡으로도 알려진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형태는 흩어지고 정신은 모인다'는 점이다. 형식이 자유롭고 언어에 제한이 없다. 리듬에 따라 표현이 함축되어 있고 의미가 심오합니다.

내용과 표현의 차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서사문 - 주로 인물, 사건, 사물, 장면을 기록하는 산문이다.

서정적 산문 - 인물, 사건, 풍경에 대한 서술적 묘사를 통해 사물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고 감정을 구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상징주의는 작가의 내재된 열정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연관시키도록 안내하는 데 종종 사용됩니다.

논증적 산문 - 추론은 예에 대한 간략한 설명, 이미지 설명 및 감정 표현을 통해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논리적인 추론이나 엄격한 논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고전산문

병렬산문과 달리 한문으로 쓴 산문을 말한다. 당나라의 한유는 위진(魏晉) 이후 병행문체를 반대하고 진선(前秦)·한(汉)나라 시대에 흔히 사용되는 산문체를 주창하여 산문체를 고대산문(山文文文)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후에 산문체(山文文字)로 사용되었다. 산문.

2. 비문

① 비문: 인물의 인생 이야기를 기록하기 위해 돌판에 쓰는 고대 방식입니다.

②여행 노트: 여행 경험을 기술하는 산문 장르입니다.

3기타: 이것은 별다른 논의 없이 보고 들은 것에 대해 쓰는 고대 산문 스타일입니다.

4지...시: 인물의 삶과 행위를 기록하는 고대 문학 스타일입니다.

⑤참고: 고대에는 짧지만 풍부한 콘텐츠 스타일입니다. "멍시비탄".

3. 고대 논증 스타일

①독창적: 이론의 기원을 탐구하는 고대 논증 스타일. "원준"(황종희)

②차별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고대의 논증 스타일입니다.

3Shuo: 고대에 사물을 서사, 토론 또는 설명의 형태로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 문학 스타일입니다. "Ma Shuo"와 "Shi Shuo"

4토론: 고대 분석 및 추론의 논증 스타일. "육국론"

4. 고대에는 신하들이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 논쟁적인 스타일

①슈: 신하들이 자신의 생각을 진술하는 방식이다. 섹션별로 황제에게 의견을 전합니다. 기념관, 기념관이라고도 합니다. "축적과 저장에 대하여" (지아이)

② 표: 의견이나 사물을 진술하는 글쓰기 스타일. '진칭뱌오'(리미)

③ Ce: 과거시험에서 Ce에 관해 질문하고 응시자들에게 답을 묻는 스타일을 Ce 문제라고 한다.

4풍자: 은유와 힌트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이 부하 직원의 의견을 받아들이도록 재치 있게 설득하는 고대 문학 스타일입니다. "Zou Ji는 조언을 받아들인 제나라 왕을 풍자했습니다."

5. 서문 및 후기

6. 선물 서문

고대 문학 스타일 중 하나 , 작별 인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동양의 마생 서문"

7. 역사전기

① 벤지(Benji): 황제의 행적을 구체적으로 기록한 전기의 일종.

②귀족 가문 : 주로 왕자나 특수 인물의 행적을 다룬다.

③ 전기 : 일반 목사와 서민의 행적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며 소수 민족 및 기타 국가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8. 보도

클로즈업, 문학적 의사소통 등의 일반적인 용어인 산문의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사항을 문학적 표현기법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시의적절하게 전달하는 뉴스, 이미지, 정치적 논평의 성격을 갖고 있다.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경기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보도의 3대 이정표 작품은 '투자',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 '골드바흐의 추측'이다.

7. 드라마

종합 무대 예술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조각, 건축 및 기타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무대 예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모순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생활을 반영합니다.

중국에서 드라마는 오페라, 드라마, 오페라의 총칭이다. 특히 드라마를 언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서양에서는 드라마를 뜻한다.

드라마의 기본 요소는 갈등이다.

드라마의 언어에는 대화, 독백, 무대 지시 등이 포함됩니다.

드라마의 구조는 1막, 여러 막이다.

분류: 작품의 종류에 따라 비극, 희극, 드라마가 있고, 주제에 따라 역사극, 현대극, 동화극이 있다. 단막극과 다막극.

1. 위안자주

산쿠와 자주를 포함합니다.

1) 산곡

원나라에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운율은 진나라의 '통용 발라드와 속어 노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소액 주문과 세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Xiao Ling은 가사만큼 운율이 엄격하지 않고 짧고 간결한 단조로운 음악입니다. Yuan Ma Zhiyuan의 "Autumn Thoughts"( 티엔징샤(Tian Jing Sha).

모음곡은 두 개 이상의 곡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결하여 구성한 모음곡을 '산타오' 또는 '스이타'라고도 합니다. 전체 세트는 동일한 궁전 곡에 속해야 합니다. 세트는 Yuan Sui Jingchen(Banshe Tiao·Shaobian)의 "The Return of the Great Ancestor"와 같이 보다 완전한 음모, 행위를 설명하거나 토론을 포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주

음악, 노래, 춤 등을 포함한 종합 예술입니다. 가사, 가사, 가사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가사는 배우들이 노래할 수 있도록 Sanqu의 모음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노래는 한 사람이 혼자 부르고, 다른 배우들은 대사만 합니다. KOSUN은 행동이자 표현이다.

구조: "네 개의 접힌 부분과 하나의 쐐기". "쐐기"는 등장 인물을 설명하거나 소개하고 줄거리를 연결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소설 장르는 육조전설, 당송전설, 송원대본, 명청장편소설 등 다양한 발전단계를 거쳐왔다. , 5.4 운동 이후의 새로운 소설 등이 있으며, 각 단계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요즘 사람들은 문학 장르를 분류할 때 일반적으로 '3부 법칙'이나 '4부 법칙'을 채택하는데, 이는 역사적 이유 외에도 주로 현재의 실제 상황에 근거합니다. 사회생활의 발달과 창조적 경험의 축적에 따라 새로운 삶을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문학 장르가 계속 등장하게 되므로 문학 장르의 분류는 고정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현대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특히 사진과 녹음기술의 발달로 연극예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종합예술인 영화예술이 탄생하였고, 이에 따라 영화문학도 탄생하게 되었다. 장르. 라디오 소설, TV 드라마, 공상 과학 소설 등은 모두 현대에 등장하고 발전한 새로운 장르입니다. 그러므로 '3분의 1의 법칙'과 '4의 법칙'을 엄밀히 따지면 새로운 장르가 등장하는 상황에 적응할 수 없게 된다.

표현 방법에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내레이션 2. 설명 3. 토론 4. 설명 5. 서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