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견시의 예술적 특색을 논하다.

황정견시의 예술적 특색은 (1) 문장 구조가 치밀하다. 송대 시인 범문은 황정견의 말을 인용했다. "문장 반드시 세심하게 안배해야 한다. 후학을 볼 때마다 항상 원래의 길이 우여곡절이 있다고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송시는 흩어진 문화적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황정견은 시 창작에도 문장 쓰기 방법을 운용하여 매 문장마다 제대로 안배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이런' 안배' 는 이런 판에 박힌 형식에 얽매이려는 것이 아니라, 마을 학자의' 시작, 승승, 회전, 합' 이 아니라 일파삼할인이다. 기정상생' 은 법이 풍부하여 할 수 없고, 결국' 무심코 글을 쓰는' 경지에 이르렀다. 우리가' 옐로스톤' 을 읽을 때, 작가의 생각이 갑자기 끊어진 것 같아 상하문이 사개로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마치 영화 속 몽타주 수법과 같다. 장면이 갑자기 바뀌고 장면이 갑자기 바뀌지만 내적 연관이 있는 사람은 우리 자신의 상상력으로 보완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문학은 더 간결하고 시적이다.

(2) 수사학적인 문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황시는 그 독특한 구법을 가지고 있는데, 두보에게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어색한 문장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문장 구조에서, 주, 술어, 빈 순서가 뒤바뀌거나 일부 문장 성분을 삭제하거나, 한 문장에 두 가지 뜻을 농축하여 문장의 의미를 우여곡절시키고, 풍격이 하락하여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를 들어 명구' 닭 한 마리가 비를 만나면 서리가 목이버섯 쟁년' ('재운부자'),' 명월을 몰라 푸른 나무가 나를 위해 서늘한 가을을 낳는다' ('기안주 황십칠') 가 좋은 예이다. 황시는' 한 글자를 문 닫는 열쇠로 삼는다', 오언시의 세 번째 글자, 7 언시의 다섯 번째 글자, 더욱 안정된 작품, 새로운 경찰을 요구한다. 단어는 힘이 있고, 문장에는' 눈' 이 있고, 문장은 매우 가파르게 보이고, 시 전체가 색칠을 한다. 허사는 정련해야 하는데, 특히 허사의 응용은 문필을 기복하게 할 수 있다.

(3) 율시의 문장 단련에 주의해라. 이중성, 당인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당시에는 깔끔하고 섬세하며 회자되는 대결이 많았다. 송인이 전하려면 새로운 법을 세우고 사상을 혁신해야 한다. 옐로스톤 시의 대결은 자연히 생동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언뜻 보면 산문을 흩어져 있지만, 사실은 이중성과 같지 않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자세히 감상한다면, 당신은 모든 글자가 매우 정교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양은 백리에서 떨어져 있고, 천동은 소년으로 나뉜다." ("같은 해 이운 배중모"), "봄비 노래에서 정좌하고, 천리는 석양을 놓친다." ("왕휘의 위층으로 올라가서 너를 본다.") 이른바' 노래의 기운, 간혹 문장의 운' 이다.

(4) 특별한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시의 리듬과 감정은 일치하며, 특별한 스타일은 특별한 리듬으로 표현해야 한다. 황정견의 율시에는' 규범' 에 맞지 않는 문장이 많은데, 이 문장들은' 시법' 에 규정된 평정자로 구성되지 않았다. "그 법은 현재의 평자에서 글자를 바꾸는 것으로, 화가 꽤 심상치 않다." 잘 쓰이고 감정으로 가득 찬 이런 어색한 문구는' 불화' 에서 더욱 아름답다. 예를 들어, "비가 오랫만에 장강이 늦게 돛을 올리고 하늘로 올라갔다" ("화제는 별란에 떨어졌다"), "1 만 자 말하기, 눈을 들어 300 잔" ("방성을 가로질러 칠숙을 찾는 옛 화제") 등이 있다. 이런 식으로, 황정견은 고심하고, 독창적이고, 일부러 기이하게,' 기정' 의 글쓰기 방법,' 낡은 것을 새것으로 삼는다' 는 구법 방법과 험난한 기질로 자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사람들은 이런 시풍을' 과감한 혁신' 과' 늙고 강경하다' 라고 불렀고, 황정견은 5 대 송초의 연약하고 사치스러운 시풍을 없애고 중국시의 발전에 기여했다.

시, 황정견은' 무자무원',' 화철을 금으로',' 태대골' 등의 방법을 주장하며 송대뿐 아니라 후세 시단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강서시파는 얇고 딱딱한 풍격을 숭상하여 글자의 출처를 요구한다. 그것은 종종 선인의 시사를 모방하여, 약간의 변화를 하여, 색다른 심판이 황정견의 발우를 계승하고 강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황정견은 시의 기교적인 형식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작품의 사상성을 간과하고, 사상성은 문예의 가장 본질적인 것이기 때문에,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문장을 만들고, 다른 사람이 사용한 어조와 진부한 곡조를 벗기려고 노력했지만, 그는 실제로는 전임자의 낡은 술을 자신의 새 병에 가득 채웠을 뿐이다. 그의 글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어떤 시는 딱딱하고 괴팍하거나, 너무 우여곡절이 심해서 소수의 사람들만이 감상할 수 있는 골동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