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
[요약]
성당 시인은 로밍에서 짜릿하고 기세가 웅장한 시를 많이 만들었지만, 많은 영품시와 송별시를 남겼다. 이 시들은 수량과 품질면에서 다른 시대보다 우수하며, 특히 성당 시인이 표현한 독특한 교제방식은 더욱 배우고 참고할 만하다. 이백, 두보, 고시, 왕위, 맹호연, 왕창령, 진삼 등 유명한 시인들은 대부분 좋은 친구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긴 동유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우정은 진실하고 간단하며 견고하다. 그들은 교제할 때 "선상이 무겁다", "공통점을 구하다", "성실하게 대하다", "도를 친구로 삼다" 를 나타냈다
[키워드] 당대 시인은 시를 송별하여 교유했다.
아들은 말했다: "3 명의 친구를 얻는 사람, 3 명의 친구를 잃는 사람. 클릭합니다 친구를 잘 사귀면 생활이 다채롭고 사업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다. 친구를 잘못 사귀면 유언비어를 들으면 앞길을 망칠 수 있다. 성당은 위대한 시대이다. 성당 시인의 송별시에서 우리는 특히 아름다운 우정 경관을 볼 수 있다. 이런 소박하고 진실하며 진한 우정은 성당 시인의 별들을 인간성의 광채로 가득 채우고, 그들이 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대한 우리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당대의 교제 방식을 분석하는 것은 우리 나무에 새로운 기풍을 불어넣고, 정기를 키우고, 조화로운 사회와 위대한 시대 문화를 창조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선,' 중사' 풍의 흥성은 시인으로 하여금 사회 전체의 광범위한 존경을 받게 했다.
조비 "전론 문": "예로부터 문인들이 가볍다" 는 점은 고대 문인의 열근성을 지적하였다. 학자 간의 상호 공격은 매우 나쁜 결과를 초래했다. 성당 시인은 그 길에 반하여 행했고, 현존하는 성당시는 서로 공격하지 않았다. 서로 감상하면 찬송가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몇 편의 시가 맹호연의 자연탈속적인 시인 이미지를 대중에게 밀어 끝없는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를 읽은 후, "붉게 물든 청년이 모자와 병거를 포기하는 것의 중요성, 소나무와 구름을 택한 사람, 오늘날 백발이 성성한' 대사의 풍채', 백도 시 중 무적이며 구름 위에 떠 있다. "한 세대의 시인 두보가 이백에게 이렇게 탄복하는데, 누가 감히' 단점' 을 가진 이 미치광이에게 손가락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시인 간의 상호 존중은 시인이 일반인과 다른 연약한 감정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 인사들이 시인의 특수한 기질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광범위하고 심원한 시미 사회 교육이다. 이 행위는 시인에 대한 사회 전체의 존경과 찬양을 이끌고 시인에게 관대하고 사심없는 생활 구조를 제공한다.
성당 시인의 생활방식 중 한 가지 특별한 점은 반평생을 로밍하는 이백, 두보, 왕위, 맹호연, 왕창령, 심지어 고위 관리까지 있다는 점이다. "로밍" 은 시인의 시야를 넓히고 시인의 가슴에 한 조각을 던져 그의 인생 체험을 풍요롭게 하며 조국에 대한 아름다운 강산의 아름다움을 증강시켰다. 성당의 기상은 시인의' 로밍' 에서 드러났다고 할 수 있다. 성당 시인의 로밍은 3 년 5 년 동안 지속되어 육지의 동서남북을 덮었다. 하물며 그들도' 온 솥에 세상을 떠나는' 고행승이 아니라' 은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왔다! " 。 이러한 거액의 지출은 대부분 각계의 친구들이' 후원' 한 것이다.
이에 따라 문인 간의 상호 존중은 시인을 아끼고 우러러보는 사회적 분위기를 키워 시인의 인격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시인 로밍의 경제생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성당 시인이 보편적으로 소탈한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은 시인 집단의' 문인 상중' 의 귀중한 품격 덕분이다.
둘째,' 공통점을 구하다' 는 교제 방식으로 성격이 판이한 성당 시인에게 가족의 느낌을 준다.
시 스타일로 볼 때 이백과 두보의 인격 차이는 엄청납니다. 왕위, 고시, 삼삼은 두 행인으로 보이는데, 절조와 행동도 각기 다르다. 장구령은 왕위를 벼슬으로 추천하고 왕비에게 말했다. "지금 이씨는 황제 주변의 홍인이다. 안전상의 이유로, 당신은 여전히 여행을 간다! 클릭합니다 왕웨이는 선물을 들고 갔다. 맹호연에게 같은 말이 맹호연에게 말했다. 맹은 어쨌든 하지 않을 것이다. 성격 차이가 매우 큰 이 시인들은 다른 왕조에서는 함께 모이기 어렵다. 하지만 성당에 이르러 거의 모두 절친한 친구가 되어 시를 많이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성당의 가슴과 안목은 이 세대의 시인들에게' 하이나백천' 의 기풍을 불어넣어 인상적이다.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시인 간의 진실한 단결은 성당 시인의 광범위한 위챗 모멘트 () 를 형성했다. 생활에는 친구가 없고 곳곳에 친척과 친구들이 있다. 초당왕포와의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것은 자연히 또 다른 영웅과 낙관적인 경지이다.
셋째, 같은 목소리, 같은 정신, 한마음 한뜻으로, 성당문인 간의 우의가 다소 의협심이 많아지고, 후세 사람들이 읽으면 숭고한' 우정의 아름다움' 이 있다.
화양은 땅에 엎드려 울고, 용주는 오계류를 건넜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이백 () 은 "왕창령 좌천 (), 용표 () 가 멀리서 부친다고 한다" 고 한다.
왕장령은 외진 구이저우에 용표 현령으로 배속되었다. 이백은 소식을 듣고 시 한 수를 보냈다. 꽃이 피고 길며 두쥐안 소리가 났다. 황량한 용표가 오계관을 지나야 한다고 들었는데, 형제가 고군분투하여 길이 멀다는 말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 친구, 나는 이 슬픈 마음을 달빛에 맡기고 밤의 미풍으로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성당 시인 중 가장 감동적인 것은 이백, 두보, 고시 사이의 우정이다. 천보 3 년 (기원 774 년) 춘하 교분이 천보 4 년 가을까지 이두 사람은 여주에서 만나 곧 고적함을 알게 되었다. 세 사람은 함께 개봉, 상추, 그리고 이, 두에서 제남까지 여행했는데, 당시 이백은 44 세, 두보는 33 세, 고적합 40 세였다. 세 사람이 함께 여행하고, 사냥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논문을 쓴다. 성당에서, 이 1 년 반의 우정은 당시고조의 상징이다. 낭만주의, 현실주의, 국경시는 3 대 시가의 흐름으로 이번 만남에서 장관이었다.
리와 두로 시작합시다.
이백은 "빈궁을 구제하고 백성들을 예의 바르게 대한다", "그림책의 땅, 해연의 청청" 의 야망과 두보의 "순군의 생명, 수풍속의 청명" 의 인생 소망은 일맥상통이다. 그의 창작은 두보에 영향을 끼쳤고, 그는 임협이 적고, 충절이 많아 남을 돕는 고상한 품격이 두보를 격려했다. 생활과 시에 대해 둘 다 같은 영혼을 가지고 있다. 이 두 사람은 서로 존중하고 진실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시에 대한 미련은 두 개의 위대한 마음을 연결시켰다.
이백과 두보는 번씨 장원에서 사슴성으로 돌아와 은둔자의 생활을 하고, 이백은 "두보를 위한 연극" 이라는 시를 썼다.
모든 산 유 두보, 다이 리 첫날 뛰어난.
너무 날씬하지 마라, 그러나 항상 과거의 시를 쓸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
이 시를 느끼자 두보는 "이백에게" 라고 대답했다.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서로 희롱하는 시사는 두 사람의 두터운 감정의 기초를 반영하고, 서로의 이해의 깊이를 보여준다. 다른 사람이 이런 문장을 쓸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나중에 그들이 떠나자 이백은 동쪽 기슭의 모래언덕 도시에 살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그는 먼 거리를 고생스럽게 걸어온 두보를 그리워했다. 그는 감개무량하여 시로' 두보 사구 도시 보내기' 를 썼다.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거야? 나는 모래언덕의 도시에 누워 있다.
성변에는 고목이 있고, 저녁에는 가을소리가 이어졌다.
노주는 취하지 않고, 헛노래를 한 곡 부른다.
만약 네가 신사를 생각한다면, 너는 그를 남방으로 보낼 것이다.
이백의 두보에 대한 동경이 부드러운 물처럼 끝이 없다면, 두보의 이백에 대한 동경은 미풍처럼 무궁무진하다. 천보 5 년 (기원 746 년) 에 쓴' 겨울의 이백' 과 이듬해' 봄의 이백' 은 옛 친구에 대한 집착이라고 할 수 있다.
외로운 공부에서 나는 항상 혼자 생각한다.
가수전을 많이 찾아 뿔궁의 시를 잊지 마라.
짧은 갈색 서리가 들어왔지만 여전히 늦었다.
갑자기 기발한 생각 때문이 아니라 사슴문 시대가 생겼다.
--두보 "이백과 함께한 겨울"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두보 \ "봄 이순신 이백 \"
안사의 혼란, 두 위대한 시인이 전출되어 구사일생이다. 이백은 임사건으로 감옥에 들어가 유배되었다. 두보는 가족을 데리고 도망쳤다. 두보는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 있을 때 이백이 감옥에 있다고 들었는데 행방불명이라 생사가 예측하기 어렵다. 그는 친구에게 얽매여 이백에 대한 두 가지 꿈을 썼다.
죽음이 이별의 원인일 때, 사람들은 울지만, 생명은 몇 번이고 이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남방 하천의 독이 있는 습기 속에서, 너는 나에게 약간의 유배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의 그물의 가장 가운데 그물에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날개를 들어 올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응?
나는 이것이 정말 너라고 의심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먼 거리를 여행한다.
네가 녹색 숲을 가로질러 나에게 다가와도 영혼은 여전히 굳게 닫혀 있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낮은 달이 서까래 위에서 깜박거렸는데, 마치 너의 얼굴인 듯 여전히 공중에 떠 있었다.
수심과 파도, 만약 네가 떨어지면 용과 강괴가 있다.
(1)
하늘에 하루 종일 구름이 떠 있는 지 오래다.
3 박 꿈, 부드러움, 친밀함, 진실함, 내가 깨어있는 것처럼 .....
차이점은, 너는 항상 서두르는 모습이고, 항상 만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말한다.
강호에서 많은 위험한 풍랑을 몰고 있어 너의 배가 전복되어 침몰할까 봐 걱정이다.
외출할 때, 그는 백발머리로 머리를 긁으며, 자신이 그의 일생을 저버린 것을 후회했다.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데,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가난하다!
스카이넷이 영원히 효력을 잃지 않으면 늘 피곤할 것이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미명이 있어도 슬픔의 손실을 메우기 어렵다.
(2)
첫 번째 시는 이백에 대한 그리움과 걱정을 쓴 것이고, 두 번째 시는 자신의 일생이 자랑스럽고 초췌하고 외로운 친구에 대한 안타까움을 쓴 것이다. 그러나 그리운 조수가 계속되고 있다. 그는 "이백이 하늘을 품지 않는다" 고 적었다.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온다.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응?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귀신의 말에 응답하자 청풍의 흥기는 무한한 동정의 친구를 만났고, 이백의 종횡재재는' 시를 던지고 졸졸' 을 증여하는 것만으로 지음을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리의 인연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넷째, 생활상 서로 보살피고 벼슬길에서 서로 지지해 성당 시인의 고도의 인간성과 훈훈한 전체 환경을 형성했다.
우리는 먼저 두보와 고적한 친교를 증거로 삼을 수 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두보와 고비는 개원 말년에 서로 의기투합한 친구가 되었다. 안사의 난리 이후 고성은 현종 숙종 앞에서 중요한 전략에 참여해 인정을 받았다. 그의 처지는 두보보다 훨씬 낫다. 그는 화남에서 우리의 특사를 맡고 영왕림의 반란을 평정했다. "감히 노여워하는 말" 로, 내신 리의 비방을 받아 군권을 해지하고 도쿄에 남아 있다. 감원 2 년 (기원 759 년), 펑주사. 같은 해 말 두보는 이민하여 청두에 도착했다. Gaoshi 즉시 pengzhou 에서 시를 보내 의식 에 음식을 제공합니다. 원년 (기원 760 년), 고적합 () 이 도사 () 로 임명되고 두보 () 는 청두에서 서둘러 방문했다. 이때 고적당은 60 세이고 두보도 50 세이다. 이국 타향에서 고인을 만난 짧은 모임은 이별 후의 그리움을 깊어지게 했다. 지난 2 년 동안, 가오 는 \ "매일 듀어 부록 을 보내 \" 썼다:
이 날, 나는 두보에게 청두 초당까지 시 한 수를 썼는데, 나는 여기서 너를 그리워하고, 우리의 공통된 고향을 소중히 여긴다.
봄이 되자 버드나무 잎에 봉오리가 돋아나고 매화가 만개하는 것은 즐겁지만, 바깥을 떠돌아다니는 먼 나그네들은 향수의 정을 낙인찍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상에서 아무런 준비도 없이, 나는 매우 걱정된다.
천 가지 고민이 난세 때, 이국적인 여행, 올해, 이미 실종되었다, 내년, 어디 있는지, 예측하기 어렵다.
생활이 어렵긴 하지만 빈둥빈둥 놀다 보니 이때 검서에 떳떳하다는 것을 알 수가 없다. 늘 풍진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몸, 총독의 직함, 국가의 여무에 싫증이 나서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는 친구에게 부끄러움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것은 노년기에 가장 감동적인 시입니다. 두보는 이 시를 받았고, 심지어 "글자 사이에 눈물이 흐르고, 마지막 편을 읽었다" 고 말했다.
사서와 구력의 지시에 따르면, 나는 오늘 사람들에게 완전히 잊혀진 오래된 명절인' 남자의 날' 을 찾았다. 역사상 정월 초일은 닭이고, 초둘째는 개, 초셋은 돼지, 초넷은 양, 초다섯은 소, 초육은 말, 초칠은 인간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른바' 닭견돼지양마, 6 년 동안 머리를 누르는 것' 도 마찬가지다. 인인절' 은 가장 오래된 인간미가 넘치는 명절이다. 13 년 후, 가오 적절한 사망 후, 두보는 또한 고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시 \ "가오 shuzhou 노인 추격, 같은 순서 보내기 \" 를 썼다.
Zhou Shuren 이 매일 글을 썼기 때문에, 나는 오랫동안 시를 쓸 계획이 없었습니다.
오늘 아침, 내 눈이 갑자기 뜨자,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어제 발생한 일을 작은 소리로 말했다.
아아, 장사는 얼마나 관대하고, 이름은 높고 이름은 넓다.
자기가 슬퍼서 친구를 구하는 것을 한탄하면, 그때는 답답함을 느꼈다.
금리의 봄은 텅 비어 있고, 야오용의 조신이 없어졌다.
샤오샹수국은 대박 (), 추색광 () 에 가깝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동서남북이 더 중요하며 백두선병은 단독으로 존재한다.
아득히 먼 공북진이 비적을 교란하여 동해를 부어 곤을 씻으려고 한다.
국경 플러그 스바냐 는 가장 가득, 남쪽 횡단 크라운 붕괴.
북소리와 하프가 여전히 제자를 위해 슬퍼하고 있는데, 왜 왕의 문을 찾는 데 신경을 써야 합니까?
조식의 문장 () 는 파란으로 가득 차서 유 () 의 존경심을 가져갔다.
누가 피리를 걱정할 수 있는가, 조주의 단어는 한과 초혼이다.
성당 시인은 좋은' 정치적 배경' 을 가지고 있다. 즉, 대부분의 시간을 문단에 두고' 관리 방면의 전문가' 이다. 예를 들어 장은 그 자신이 20 년 동안 문학을 주관한 걸출한 시인이라고 말했다. 이런 시인이 정치에 참여하면 반드시 시가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정책을 가져올 것이다. 그가 선전한 문학이 낙후된 것을 보면 장구령, 호, 서건,,,,,,,,,,,,,,,,,,,,,,,,,,,,,,, ), 이것은 단순히 장 kaiyuan 의 초기 단계입니다. 이 사람들은 나중에 많은 시인들을 지지했다. 예를 들면 장구령의 왕위 (), 이백 (), 손빈 () 이 이화 (), 푸 () 와 같다. ...
귀중한 것은 성당 시인들이 대부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평생 은거한 맹호연조차도 인기 있는 저서' 동정호 장승상 증정' 을 가지고 있다.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 한 명이 던지는 것을 보면 물고기 같다." " 성당 시대에 시인의 구관 행위는 열정이 충만했고, 시인 간의 상호 지원도 공명정대하게 이루어졌다. 하장지는 호텔에서 그보다 40 대 어린 이태백을 방문했다. 그는 이백의' 촉도난' 을 읽자마자 천국에서 이백을 하늘에서 인간으로 내려온' 신선' 이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도처에서 선교하고, 그를 소개하고, 당현종에게 이백을 추천하고, 당현종은 이현종을 한림의 제물로 임명했다. 우리가 오늘 보기에, 그가 장, 이 왕자의 손님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천보 3 년 정월, 무슨 사직으로 북경으로 돌아옵니까? 이백은' 객안귀베트남' 을 썼다.
경호 흐르는 물이 맑은 물결을 넘칩니다.
광신자들은 배로 돌아와 긴장을 풀었다.
은산의 도사가 만났을 때,
황정은 흰 거위를 위해 쓴 것 같다.
다섯째, 성당 시인의 교제 방식은 역사상' 권모사' 의 낡은 습관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구양수는' 일족론' 에서 "군자와 군자는 같은 길의 친구" 라고 말했다. 소인과 소인은 뜻이 맞는 친구이다. " 의기투합하는 사람, "잘 활용하라." " 성당 시인 간의 우정이 이렇게 깊고 두터운 것은 그들의 교제 방식이' 동로를 친구로 삼는 것' 이기 때문이다. "수성을 지키는 자는 덕이고, 실천자는 충직하고, 아끼는 자는 효도하다. 자기 재배, 같은 사람 이익, 국가에 봉사, 단결 * * * 경제. 일치, 군자는 천하가 밝다. " 구양수의 학설은 성당 시인이 교제하는 길에 가장 좋은 각주이다.
두보는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 가장 심오하고 생활이 가장 비참한 시인이다. 그러나 그의 원대한 포부는 시종일관 변하지 않았다. 그의 초기' 충군, 그리고 풍속을 순순하게 하는 이상' 은 방의를 구해서 황제를 불쾌하게 한 이후로 더 이상 실현될 기회가 없었다. 그의 만년 생활은 매우 힘들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나라를 1 위에 올려놓았다. "가난한 해에 이연이 걱정되고, 장중에서 탄식하고 있다." 친구와의 송별시에서 그는 시종 봉사 국가를 가장 중요한 기대로 삼았다.
한숨을 쉬며 노인을 끌어들이니, 신시가 나날이 많아진다.
예쁜 사람은 유명인보다 못하다. 좋은 문장은 어떤가.
주님은 재능 있는 사람을 받아들이고 열정적으로 노래 한 곡을 부르실 것이다.
주홍에게서 배웠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정말 큰 위로가 되었다.
-"고 35 비서에게"
송별시에서 Lu Guimeng 은 이별의 슬픔을 완전히 잊어 버렸습니다. "나는 유명해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이별 할 때 한숨 돌릴 수 없습니다." 고소한' 샤세의 노래' 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글로 친구들이 국가에 기여하도록 격려했다.
만리는 한 번의 죽음을 아끼지 않지만, 일단 성공하면.
기린각 한 폭을 그려 명광궁에 들어가다.
문사를 비웃고 빈털터리이다.
옛사람들은 이 길을 모르고, 왕왕 노인이 되었다.
중심점 삼의 \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 은 직접 건설업의 큰 뜻을 송별시에 쏟았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가 없어 너의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커튼과 눈 굴레문이 있어서,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릴 수 없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었다' 는 웅장하고 낭만적이며 웅장하며 오색찬란한 빙설세계를 창조했다. "활이 뻣뻣해지고, 거의 움직일 수 없어, 너의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얼음과 눈 속에서 군인의 위엄, 추위 속에서 높은 투지는 영웅의 숨결, 영웅의 열정을 드러낸다.
6.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여, 성당 시인의 시풍이 격동하게 하여 탁월하다.
"술 한 병을 마실 때 정교한 종이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성당 시인은 함께 걸으며 서로 공부하며 습관이 되었다. 신중한 두보는 마음이 넓을 뿐만 아니라 평생 교만한 이태백도 친구에게서 배우는 데 능하다. "주인님, 제가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하고,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아, 내가 얼마나 너의 곁에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이것은 순수한 향기다. " 얼마나 겸손한가! 언어뿐만 아니라 행동에서도 이백은 양양사슴문산에 가서 맹호연을 만나 강하 (무창) 에서 한 달 넘게 여행했다. 마지막으로, 맹호연은 광릉에 가고 싶어 황학루에서 작별을 고하고, 친구가 떠나는 것을 지켜보았다. 이백은 그리움으로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하며 천고의 절창을 썼다. "고인은 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를 내린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성당 시인은 공부를 잘하는데, 사우들뿐만 아니라' 고대인과의 정신적 우정' 을 중시한다. 이백이 사령운, 왕위, 맹호연, 도연명 등 모두 정신을 집중하여 법조를 모사하는 것이다. 귀중한 것은, 성당 시인이 서로 참고, 살지만 맹종하지 않고,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표절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웨이와 맹호연은 모두 산수전원시로 유명하다. 그들의 시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우리가 그들의 시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의 심미적 재미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왕위의'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은' 맑고 아름다운' 반면 맹호연의' 지금 달과 밤의 한기가 소나무를 통과하고, 내 귀는 순수한 바람과 물의 소리를 느낀다' 는 것은' 분명하고 넓다' 는 것이다. 가장 비슷한 문장이 다른 느낌을 주는데, 하물며 다른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정판교가 말했다. "10 학칠은 반드시 3 을 잃는다. 각자 자신의 정신과 싹이 발굴하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성당시단의 수재들은 정말 해냈다.
고적합 이백, 역학 이백. 하지만 높은 낭만과 리의 낭만도 완전히 다르다. "3 시에 진운을 살해했고, 저녁 내내 정각에 울렸다. 하얀 칼이 다시 보일 때까지 붉은 피가 튀고 죽음이 책임이 되면 누가 멈추고 명성을 생각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갈염행") 하지만 수사는 이백의 풍격을 가지고 있지만, 이도는 백서를 써서 하늘 밑에 떠 있고, 높음은 사론적인 것으로, "죽음을 귀환하는 것 같다" 는 호기를 드러내며 자연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성당 시인의' 배우기' 를 통해 그들은 가정을 이루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시풍도 전반적인 추세를 보이며, 높고 웅장한' 성당 풍조' 를 형성하였다.
성당 시인은 진실하고, 넓고, 숭고하고, 공허한 교제 방식을 통해 우리에게 큰 계시를 주었다. "산기, 경정, 비록 도달할 수는 없지만, 마음은 동경한다." " 나는 이 문장 을 세계 진정에 대한 호소와 우정에 대한 기대로 삼고 싶다.
주요 참고 자료:
1, 이퇴원 등 교정 노트' 이백집교정노트', 입인 서점 198 1 2 월.
2, 조익 \ "오북시화 \", 문광서점 197 1 9 월.
3. 성당 푸소량의 문화정신과 시인 인격 65438+ 김문출판사 0999 년 6 월.
4.' 리와 두친교의 역사 보존',' 여명 직업대학 저널' 2000 년 3 월 (총제 26 호)
5. 맹호연 연구문집 인민일보출판사 200 1.6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이른바 좋은 친구가 없는 것 같고, 이백은 거만하고 오만하다. 그가 칭찬하는 사람은 매우 적고, 맹호연만이 몇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