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 『궈펑·웨이펑·파파야』 감상

선진: 익명

파파야 주고 답례로 충주 주세요.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보답으로 경요를 주세요.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당신은 나에게 나무와 자두를 주셨고, 그 대가로 충주를 주셨습니다. 산적에게서 보상을 받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번역

파파야를 주시면 경주를 드리겠습니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애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함께 있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목복숭아를 주시면 제가 충야오를 답례로 드리겠습니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애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함께 있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당신이 나에게 매실을 ​​주면 나는 당신에게 경주를 돌려줄 것입니다.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애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함께 있어주기 위해서입니다.

◆ 주의사항

파파야 :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또는 작은 나무). 열매는 장방형이고 노란색이며 쪄서 먹거나 향기가 난다. 꿀에 젖어있습니다. 참고: 오늘날 광동, 광시, 복건, 대만 및 기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파파야의 전체 이름은 파파야이며 생으로 먹으며 이곳의 파파야와는 다릅니다.

Qiongju(jū): 아름다운 옥, "Qiongjiu" 및 "Qiongyao"와 동일합니다.

산적: 아니요.

복숭아 : 과일 이름은 산사나무로 파파야보다 크기가 작다.

우리: 과일 이름은 무리(Mu Li)라고도 한다.

◆ 감상

『시경·다야·이』에는 “나에게 복숭아를 주고 매실로 보답하라”는 문장이 담겨 있다. 서로 선물을주고 예의를 보답하는 등의 관용구가되었습니다. 이에 비해 〈위풍·파파야〉라는 글에는 "나무를 던져 금을 갚는다"(예를 들어 나무를 던져 금을 갚는다)라는 관용어도 있지만 "파파야(복숭아, 자두)를 던진다"에서 파생된 관용어가 있지만 경주( 요구)" 송나라 유묘의 "전당사화"에 "나무를 던져 미를 갚으면 의로운 장군이 안전하다"라는 기록이 있지만, "나무를 던져 보답한다"는 기록이 있다. 아름다움'은 '상호성'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낭송 정도에 있어서는 『파파야』가 시경에서 가장 널리 낭송되는 명시 중 하나이다.

? 문장이 복잡하지 않은 잘 알려진 진나라 시대의 고대 시에 대해서는 시대를 통틀어 그 목적에 대한 해석이 무려 7가지나 있었습니다(장수보(Zhang Shubo)의 "국봉집"에 따르면). 한나라 때 지은 『모시서』에는 “파파야도 제환공의 아름다운 시로, 위나라에서 적나라가 조나라에서 패했다. 제나라가 그들을 구출하고 봉인하고 마차와 말을 남겼는데, 사람들이 이를 생각하고 아낌없이 갚고자 시를 지었다." 송나라의 다른 사람들, 청나라의 Wei Yuan ( "Shi Gu Wei") 및 기타 사람들. Chen Qiaochong의 "Lu Poetry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Mao Shuo와 거의 동시에 Lu의시는 Wang Xianqian의 "시집"에 대한 헌사로 작성되었습니다. Wang Xianqian의 『세 가족』도 같은 결론이다. 송나라 주희(朱熙) 때부터 '남녀가 서로 선물을 준다'는 설이 유행했다. '시집'에는 "누군가 나에게 작은 것을 주면 큰 보물로 갚아야 하는데, 보답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오래 지속되었으면 좋겠다. "좋지만 잊혀지지는 않는다. 질문은 '징누'처럼 남자와 여자가 ​​서로 대답하는 시이기도 하다. 이는 개혁의 정신을 반영한다. 송나라의 고대 시파. 그러나 이 말은 청나라 시독립사상파의 중요한 대표자 중 한 사람인 야오계형(姫絲興)에 의해 반박되었다. 서로 주고받는데 왜 남자와 여자여야 합니까!"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주희의 이론을 따르며, 이 시가 사랑의 시라는 것을 더욱 분명하게 지적합니다. 따라서 시의 목적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며, 문학적 이미지로서의 '파파야'는 다양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았다. 그 중 '신하들은 군주에게 충성을 갚고 싶다', '연인의 사랑은 금과 옥보다 강하다', '친구는 선물을 가볍게 주지만 사랑은 더 많이 한다'라는 세 가지 이미지가 점차 '파파야'의 주류 의미가 되었다. " 이미지.

? 시 "파파야"는 장과 문장 구조가 매우 독특합니다. 우선, 『시경』의 가장 대표적인 문장 형태인 4자 문장이 없다는 점이다. 4자 문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예를 들어 4자 문장을 사용하면 “파파야(복숭아, 자두)를 던져서 경주(야오, 지우)에게 갚아라, 산적”이 된다. 보답할 것이고, 항상 잘 생각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저자는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든 이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매력의 기복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목소리와 감정 모두의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명음. 둘째, 진술에는 매우 높은 수준의 중복과 중복이 있습니다. 각 장의 마지막 두 문장은 정확히 동일하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고, 처음 두 문장도 단어가 한 개만 다를 뿐이며, "Qiongju", "Qiongyao" 및 "Qiongjiu"라는 단어는 약간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같은 의미이며, "파파야"와 "무"는 Li Shizhen의 "Materia Medica 개요서"에 따르면 "복숭아"와 "Wu Li"도 같은 속의 식물입니다. 그들 사이의 차이는 대략 감귤, 감귤, 오렌지의 차이와 같습니다. 이렇게 3장이 기본적으로 반복되는데, 『시경』 전체에서 그렇게 높은 반복도는 많지 않다. 형식은 왕위의 시를 바탕으로 당대에 지은 '양관삼디' 노래와 비슷하다. - 당연히 이는 『시경』의 음악과 문학의 이중성에 의해 결정되었다. "당신은 나에게 과일을 주며 나는 당신에게 옥을 돌려줍니다." "상호주의"와는 달리, 돌려받은 것의 가치는 받은 것보다 훨씬 큽니다. 이는 인간의 고귀한 감정(사랑을 포함하여)을 반영합니다. 이런 감정이 강조하는 것은 화합과 정신적인 일치이기 때문에, 대가로 주어지는 것들과 그 가치는 실제로는 상징적인 의미만을 가질 뿐이며, 이는 자신을 향한 타인의 감정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고 한다. ." "당신은 나에게 파파야(복숭아, 자두)를 주셨고, 당신은 나에게 경주(요구)를 주셨습니다"라는 깊은 의미는: 당신이 나에게 준 것은 파파야(복숭아, 자두)였지만 당신의 애정은 정말 더 크다는 것입니다. 그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주경주(야오지우)님과 함께 해야만 보답할 수 있지만, 감사 인사를 다 전할 수는 없습니다. 청나라 우운진(Niu Yunzhen)은 그의 저서 "시지(Shi Zhi)"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파파야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는 사람들을 위해 파파야를 비유로 사용하는데, 이는 한 프레임을 낮추어 강조하는 방법입니다. 충야오(Qiong Yao)는 보답하기에 충분합니다. , 그러나 도적의 보복은 더욱 껍질을 벗기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의 말은 무리한 것은 아니지만, 이 시를 해석하는 다른 사람들도 파파야나 경요와 같은 기본적으로 추상적인 대상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동일한 문제에 시달리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저자는 마음이 너무 넓어서 더 이상 그 두께와 무게를 따질 마음이 없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소중히 여기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숭고한 의도라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후대 한나라 장형(張衡)의 『사고시』에는 “미인이 나에게 금칼을 주었는데 왜 영충요에게 보답해야 합니까?”라고 적혀 있는데, “옥을 대가로 금을 던진다”고 되어 있다. ". 그 의미는 실제로 "금을 대가로 나무를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 창조 배경

진시황 최초의 고대시인 『위봉·파파야』의 배경은 시대에 따라 해석에 많은 차이가 있다. Zhang Shubo의 "국봉 모음"에 따르면 7가지 주요 이론이 있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주희의 이론을 따르며, 이 시는 사랑의 시이며, 저자는 청년이어야 함을 더욱 분명하게 지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