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어떤 역사적 무대 특성이 시에 반영되어 있나요?

당나라 초기:

'당나라 초기'는 당시가 준비되는 시기였습니다. 시는 여전히 제나라와 양나라의 옛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주요 시인으로는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으로 통칭되는 기량파의 왕보(王伯), 양경(楊保), 노소린(警趙王), 낙빈왕(羅百王) 등이 있다. Qi-Liang 스타일.

Chen Ziang은 당나라 초기의 복고풍 혁신가로, 먼저 혁신을 옹호하고 이론적, 실천적 측면 모두에서 형식주의를 제거했습니다. 육조는 한나라와 위나라의 문체를 추구하며 시의 발전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이때 운율시 체계가 점차 완성되고 형식이 고정되며, 5~7자 절의 위상도 향상됐다.

당나라 번영:

'당나라 번영'은 당시의 정치적 안정과 사회적 번영의 시대였다. 당나라 번영의 초석을 다졌다. 초기 당나라 준비기를 거쳐 시 창작이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작품의 내용도 충실하고, 문체도 다양하다.

사목학교의 풍경 왕웨이, 맹호연, 추광희는 은퇴생활과 목가적 풍경을 조용하고 단순한 시적 문체로 묘사하며, 불교와 은퇴에 대한 강렬한 생각을 드러내며 조용하고 여유로운 정신생활을 추구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로 5자입니다.

변성학교의 센신(Cen Shen), 고시(Gao Shi), 왕창링(Wang Changling), 왕지환(Wang Zhihuan)의 작품은 7자 길이로 변방의 요새와 군사, 전쟁의 멋진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징집병과 이혼한 아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시적 스타일은 절제되지 않고 장엄하며 낭만적인 기질과 장엄한 분위기를 잘 표현한다.

'시 불멸'은 내용과 형식 면에서 모든 것을 포괄하고 창의적으로 전개한 낭만주의 시인. 그의 작품은 조국의 산과 강을 묘사하고 노래하는 데 능숙하며 독특한 예술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절제되지 않은 성격으로 그는 미묘한 조각과 평행 배열을 경멸했지만 대담하고 예측할 수 없는 기술과 선을 사용하여 마음속의 인상과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월부 정신과 민요 언어의 사용은 극도로 성숙하고 해방적인 단계에 이르렀으며 남조 이후의 약하고 사치스러운 문체를 근절했습니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를 지향하고 소재를 그리는 사회주의 시인입니다. 정치적 흥망성쇠, 사회적 혼란, 전쟁과 노동, 굶주림과 빈곤, 빈부격차 등을 담은 시에는 유교적 사상과 세계와 인간에 대한 연민이 담겨 있어 '성인'으로 추앙받는다. 시", 언어 정제는 모든 왕조의 모범적 작품입니다. 스타일은 다양하고 활기차고 제한되지 않거나 신선하고 섬세하며 주요 스타일은 우울하고 좌절적입니다. Du Fu는 또한 New의 "순간의 유명한시"를 만들었습니다. 월부 시는 민생의 고통을 묘사하며 중당 월부 운동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중당 왕조:

"중당 왕조" 당시가 전환되는 시대의 주요 문학적 특징은 낭만주의 정신이 쇠퇴하고 현실주의가 더욱 발전하고 성숙했다는 점이며, 주요 시인으로는 학파의 사회적 장계(張絲), 백거이(白居伯), 원진(圓禪) 등이 있다. 신월부(新月富)는 현재의 사회 상황을 광범위하게 묘사하고, 사회문학의 범위를 확장하며, 과거 시경과 월부 가사의 창작 방법을 조심스럽게 흡수하여 작품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들만의 스타일을 지닌 당나라 중기 시인들이 여럿 있었는데, 한우(Han Yu), 맹자오(Meng Jiao), 리허(Li He)는 새로운 예술 창작에 더 중점을 둔 기건파의 시인이었습니다. Qijian Lonely. Wei Yingwu, Liu Changqing 및 Liu Zongyuan은 특히 웅장하고 깨끗하며 아름다운 풍경시입니다.

당말기의 정치는 나날이 쇠퇴하고 문학창작에도 반영되어 있다. 두목, 이상인, 문정운은 당말기의 미학시인이며 절구에 능하다. 두무와 리샹인의 시는 그들의 혼란스러운 삶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 시에는 소리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당말기의 문체는 그 내용에 맞춰 점점 화려하고 섬세해지며 형식주의로 발전했다.

이후 비피리수(碧絲秀)와 육귀몽(魯秀孟)이 날카로운 시로 당말기 지배층의 부패를 반영한 ​​사회주의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