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을 묘사하는 6가지 일반적인 기술은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분위기를 과장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할 수 있다.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문자적 의미를 이해하고 사상적 자질과 심미적 감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시인이 풍경을 묘사하는 언어의 형식과 기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술기법은 크게 정면서술과 측면서술로 나누어진다. 대학 입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술감상각은 크게 다음과 같은 6가지이다. (1) 측면서술 - 원나라 왕면의 『백매(白梅)』 등. :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으며, 다양한 복숭아와 자두 향이 섞여 있습니다. 갑자기 밤새 바람이 불어 우주 전체에 바람이 퍼졌습니다. 이 시는 매화의 내한성, 고귀함, 봄을 알리는 특성을 강조한 것으로, 박기법을 주로 사용하며, 박은 B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기법이다. 출발하고 대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몽행천무음이별"에서는 "옥탑의 길이가 18,000피트인데 남동쪽으로 떨어지고 싶다." "비파행"에서는 옥상의 높이를 반영한다. 강 속의 달은 강만 본다고 적혀 있고, '가을 마음 하얀 달'은 황홀한 비파 소리를, '달빛 가득한 넓은 강에서 안녕'은 캐릭터의 쓸쓸한 기분을 자아낸다. "Xiang Ji Xuan Zhi"에서는 "Wan Lai가 살아있다"는 "안뜰 계단이 조용하다"를 대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Xin Qiji의 "Moyu'er"와 같은 다양한 수사 기법 : Chunxi는 호북에서 후난으로 이주했으며 그의 동료 관리인 Wang Zhengzhi는 시로 작은 술 정자를지었습니다. 얼마나 더 많은 폭풍을 제거할 수 있습니까? 서둘러 봄이 돌아옵니다. 봄을 소중히 여기며, 셀 수 없이 많은 붉은 꽃은 물론, 꽃이 일찍 피어날까 두렵습니다. 봄이 오면 세상 끝의 향기로운 풀은 돌아갈 길이 없음을 봅니다. 봄을 원망하는 것은 침묵이다. 처마에 거미줄을 칠하고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것만으로 부지런한 것으로 계산된다. 장로의 일에 대해서는 혼인 날짜를 옳았으나 잘못 계획하여 일부 사람들이 그를 시기하게 되었다. 수천 골드를 들여 선물 같은 선물을 사더라도 이 기분을 누가 하소연하겠습니까? 춤추지 마세요. 나를 보지 않으면 옥고리와 날아다니는 제비가 먼지가 될 것입니다! 쓸데없는 슬픔이 가장 고통스럽습니다. 위험한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지는 해가 지고 연기와 버드나무가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시의 서두에서 작가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차용하는 과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사법은 질문과 비교이다. 학생들은 수사적 장치를 발견하고 그 효과를 설명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은유는 더 생생합니다(밤새 불어오는 봄바람,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피어나는 것처럼). 은유는 사물을 의인화하는 것입니다(새는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오래된 심연을 생각합니다). .) 수사적 질문은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두 가지 감정이 영원히 지속된다면 어떻게 낮과 밤이 있을 수 있습니까?) 과장은 강조하고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백발은 길이가 3천 피트이고 운명은 1000미터만큼 깁니다). 남자)의 이중성은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높이고, 표현을 응축하며, 가슴 뭉클한 감정을 표현하고, 시의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의 바스락거림, 끝없는 장강의 유입), 고대 시에서 환유, 공감각 등은 일반적인 수사 기법이므로 학생들은 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은유와 비유의 차이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세요(은유는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유사성에 초점을 맞추고, 비유는 무자비함을 감정으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돛은 보트, Yu Lin 군인을 대체할 수 있음), 이중성과 대비의 차이(대조는 구조적 형태에 관계없이 주로 내용의 반대 또는 상대적 의미입니다. 이중성은 주로 구조적 형태의 대칭이며 동일한 수의 단어가 필요합니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구조), 수사기법의 다양한 종합적, 교차적 활용에도 주목한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