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도난' 은 중국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구악부 제재를 모방하고 로맨틱한 수법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펼치며 장관, 갑작스레, 강경함, 울퉁불퉁한 천로, 넘을 수 없는 웅장한 기세를 예술적으로 재현하며 쓰촨 산천의 웅장한 경치를 노래하며 조국산천의 장엄함을 과시하며 시인의 낭만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추흥 8 곡 (위) (전문을 암송하다)-두보
추흥 8 곡' 은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여주 (현재 충칭봉절현) 에 거주할 때 한 조의 장안을 바라보는 것을 주제로 한 시가이다. 두보의 절절한 대표작이다. 무산, 무협 추색, 추성의 이미지 묘사를 통해 음울하고 격동적인 환경 분위기를 부각시켜 시인의 우국우민, 외롭고 답답한 심정을 표현했다.
3. 기억고적 (3) (전문을 암송하다)--두보
영물시 5 수' 는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당대종 대력원년 (766) 에서 여주 (오늘 충칭 봉절) 에서 지은 시 그룹이다. 이 다섯 편의 시는 각각 신신, 송옥, 왕소군, 유비, 제갈량이 장강 삼협 지역에 남긴 풍비를 찬양하고, 다섯 명의 역사적 인물의 문장, 학식, 품성, 풍공 위적을 찬양하며, 이들 역사적 인물들의 참담한 인생 경험과 미진한 포부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4, 등반 (전체 텍스트 암송)-du fu
승고' 는 당대 시인 두보가 대력 2 년 (767 년) 가을에 여주에서 지은 칠율시입니다.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등산의 경험을 묘사하며, 가을의 계절적 특징을 밀접하게 맞추고, 강변의 광활한 경치를 묘사한다. 첫 번째 대련은 부분 클로즈업이고 대련은 전체 비전이다.
비파 (전체 텍스트 암송)--바이 주이
"비파행" 은 당대 시인 백거이의 서사장시이다. 이 시는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교와 불행한 처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사회 관료 부패, 민생 깔림, 인재 매몰 등 불합리한 현상을 드러내며 시인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출하고, 그녀에 대한 시인의 무고하고 비하된 원한을 표현했다.
6. 나도 나라를 위해-'맹자'
맹자 혜량 왕상' 에도' 우리 나라' 장이 있어 맹자의' 인정' 사상을 보여주는 문장 중 하나다. 이 글은 어떻게' 인정' 을 실시하여' 왕도' 로 천하를 통일할 수 있는지를 논술하였다. 양생망은 왕도의 시작이다.'' 칠십 명 육식 의복, 백성은 배고프지 않지만, 왕은 아니다.'' 모든 것' 은 문장 점정의 필치로, 문장 취지를 강조한다. 인정을 실행해야만 민심을 얻을 수 있다. 민심을 얻어야 천하를 이길 수 있다.
진 (마지막 세 단락을 외운 후)-자이
곽셀러론' 은 지아 이정 논문의 대표작이며 논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전문은 각 방면에서 진나라의 과실을 분석하여' 논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글은 진 () 이 급사한 역사의 교훈을 총결하여 한나라 () 가 제도를 세우고 통치를 공고히 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통찰력이 깊고 예술적 감화력이 뛰어난 문장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