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묘사된 바다는 우리 앞에 진실하게 나타난 광경일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에 녹아 우주를 삼키는 웅장한 분위기를 드러내고,' 오악이 우뚝 솟아 있다' 는 기세로, 이런' 숨쉬는 기상' 은 바로 시인' 눈' 과' 가슴' 의 예술이다
내면적으로 시인이 거창한 정치적 포부도 없고, 공로를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다면,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확장 데이터:
바다를 전반적으로 감상하다.
1,' 동에서, 바다를 보다' 는' 바다를 보다' 라는 포지셔닝을 밝혔다. 시인은 연석 산꼭대기에 오르고, 바다 중고, 시야가 넓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관문' 자는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시의 정취가 넓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2.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용솟음친다' 는 것은 진정한 경관으로 신기하고 장관이다. "'물이 가득 찼고, 산도가 풍경을 뒤덮었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윤곽과 비슷하다.
3. 이 시는 풍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눈앞의 해경을 자신의 야망과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이 시의 고조는 시 끝에 놓여 있다. 그 감정은 매우 분방하지만, 사상은 매우 미묘하다.
바이두 백과-바다 보기